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눈사탕·거의 3년
    251
    0
    답변 1
    프로필 사진2년차 개발자 방향에 대해
    안녕하세요 저는 1년 조금 넘은 클라이언트 개발자입니다. 얼마 전 퇴사를 했고 현재는 다시 취준생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존 Unity 메타버스 계열에 있었고 게임 회사를 찾아보던 중 N사에서 개발한 컨텐츠 내에 컨텐츠를 개발하는 업무를 맡았는데(N사는 아닙니다.), 로블록스 유즈맵? 같은거라 생각됩니다. 고민 중인 부분은 합격한 회사가 게임회사가 아니며 현재 유즈맵 컨텐츠를 발판으로 잘된다면 게임쪽으로 가고자 하셨고, 연봉도 기존의 800정도 더 오르게
  • 답변
    1
    dlehdl·거의 3년
    347
    1
    답변 1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신입 취업 준비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취업 준비생입니다. 현재는 국민대 국문과를 졸업했고 포토샵, 웹디자인기능사, 이번에 정처기 실기를 준비하고 있고 프로젝트는 1개 2개정도 준비했습니다. 차차 더 만들어갈 생각입니다. 그런데 혼자 준비를 하다 보니 내가 만든 프로젝트의 퀄리티나 방향이 맞는 건지 헷갈립니다! 면접 준비부터 회사 알아보는 것 까지 혼자하려고 하니 막막하기도 한데 부트 캠프나 국비 지원을 알아보는 것이 맞는 걸까요? 아니면 티스토리나 노션
  • 답변
    6
    gigigyggyg·거의 3년
    691
    0
    답변 6
    프로필 사진프론트앤드를 준비했지만 si 백앤드로 가는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솔루션 회사에서 NodeJS와 JQuery 풀스택 1.4개월의 경력을 가진 개발자 입니다. 저는 회사를 1.4개월 다니고 퇴사 후 프론트앤드 개발자가 되고자 1년간 공부를 하고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시장이 너무 불경기라 취직이 힘드네요.. 그러는 와중에 아는 분이 si회사에서 java개발자로 일할 의향이 있으면 입사하는게 어떻냐고 물어봤습니다. 저는 이 말에 흔들렸어요.. 왜냐면 주변에 java 개발자들은 승승장구 하기도 하고
  • 답변
    2
    lillliililiilili·거의 3년
    3.2k
    0
    답변 2
    프로필 사진야간대학교를 나왔는데 졸업장은 주간으로 찍혀요, 이력서에 주간으로 작성해야 할까요?
    제가 야간대학교로(비전공) 진학을 하고 주간에는 회사를 다녔는데요. 이번에 국비학원을 다니고 이력서를 작성하려는데 학교란에 주/야 가 있더라구요 졸업장은 주간으로 나오고, 실제로 주간 수업도 얼마든지 들을수 있는 학교입니다. 그래서 이력서에는 주간으로 적어놨는데, 경력란에 기간이 재학중이랑 겹치더라구요. 면접때 질문주시면 잘 대답할수야 있지만 이력서에 녹이려니 뭔가 괜히 사기치는 기분같아서..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적으실거 같나요?
  • 답변
    3
    Dev공부·거의 3년
    477
    0
    답변 3
    프로필 사진Java위주로 공부했는데 취직한 곳에서 JS를 더 사용하면 물경력일까요
    이번에 솔루션회사로 취직한 비전공 신입입니다. 취직 전까지 JAVA, Spring boot, Jpa 등을 사용하여 API를 만드는 백엔드 위주 공부를 했습니다. 취직할때 JAVA개발자를 모집하는 곳을 발견했고 솔루션 회사로 무사히 취직했는데요. 스프링과 자바를 사용하기는 하나 주로 SM위주의 일으로써 Spring MVC패턴의 서비스단은 만지는 일이 거의 없이 컨트롤러단과 jQuery, JavaScript를 사용하는 프론트단에서 데이터를 주고받는 코드를
  • 답변
    1
    보라이·거의 3년
    463
    1
    답변 1
    프로필 사진1년차 개발자 질문
    안녕하세요 이제 한 1년 4개월 정도 SM으로 있는 JAVA 개발자입니다. 먼저 저는 비전공자였고 많이 어려웠는데 처음에 비해서는 실력이 많이 향상되었다고는 생각합니다. 운영을 하고 다른 프로젝트에도 참여해 보면서 개발외의 부분에도 깊게는 아니더라도 경험을 쌓을수 있게 되었고 그런부분에서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혼자 유지보수 같은 부분이나 간단한 기능 개발이나 소규모 프로젝트도 많이 하게 되었구요 근데 현재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툴이나 기술같은
  • 답변
    0
    초라한매미·거의 3년
    748
    0
    답변 0
    프로필 사진멋쟁이사자처럼(테킷) 백엔드 스쿨
    취업준비생입니다. 지금은 테킷으로 이름을 바꾼 멋쟁이사자처럼에서 백엔드 스쿨 공고가 떴는데, 구글링해봐도 후기가 많이 안보여서.. 이 과정 들어보신분 있으시거나 들을만한 과정인지 아시는분 계시나요?
  • 답변
    6
    미니츠미·거의 3년
    777
    0
    답변 6
    프로필 사진내부망만 쓰는 업무 환경 상관없을까요?
    금융권, 공공기관, 관공서에서는 하청이든 원청이든 망분리 되잖아요? 가끔 금융이나 공공 SI가면 사무실에서 외부 인터넷망이 안되서 구글 선생님도 못쓰고 GPT나 코파일럿은 꿈도 못꾸고 그러는 곳이 있는데 최후의 수단이 휴대폰 테더링 + 개인 노트북인데 이것도 제한되서 휴대폰 데이터만 써야하는 곳도 있고... 이미 이런 환경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께는 죄송하지만 이런 환경에서 일해도 괜찮을까요? 이렇게 일해도 성장할까요?
  • 답변
    1
    micielo·거의 3년
    302
    0
    답변 1
    프로필 사진프론트 부트캠프를 들으려합니다 (백엔드에서 프론트로 이직예정)
    안녕하세요! 제목에 아주 함축해서 적어놓았듯이 프론트 부트캠프를 들으려 하는데 고민이 많이 되어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컴공과가 아닌 공대(인서울 4년제) 학사 졸업 (비전공) → 국비지원 Java 6개월 → 중소기업 재직 1년 6개월 → 사무직(개발 관련 x) 6개월 → 중소기업 재직중(6월부터 재직중) 대략적으로 이렇습니다..! 중간에 사무직 6개월은 사실 백엔드(Java) 개발자로 좀더 성장하고, 대
  • 해결
    4
    브로톨리너마저·거의 3년
    545
    0
    해결 4
    프로필 사진이직 관련 연봉 질문 드립니다.
    이직하게 되었는데 제안받은 연봉이 생각보다 높아 외려 걱정입니다. 먼저 연봉 인하 제안하는 경우도 있을까요?
  • 답변
    5
    RedSprout·거의 3년
    421
    0
    답변 5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분야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한 학사입니다. 집은 지방에 있고, 올해로 만 24세입니다. 원래는 연구직을 희망 하였고, 대학원을 진학 하였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6개월만에 자퇴를 하고 나온 상황입니다. 아래는 이해를 위해 저의 생각을 길게 적어본 것입니다. 아직 자퇴한지 1주일도 안지난 시점이라 저의 우매한 지식에 대해서는 너그러운 이해를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T 직군을 희망한 이유 공학쪽을 공부하다 보면 '수치해석' 이
  • 답변
    5
    성장하고싶어요·거의 3년
    412
    2
    답변 5
    프로필 사진이직은 지인찬스 아니면 별로인건가요?
    경력 1년 넘는 중소기업 개발자입니다 가스라이팅 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회사에서 경력 10년 넘는 개발자 분들 말로는 잡코리아 같은 사이트에 있는 회사는 가봤자 별로라는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근데 사실 당장 제가 다니는 회사도 그런데 공고를 올리고 사람을 모집하고 있는데 뭔가 싶네요...
  • 답변
    3
    오리의꿈·거의 3년
    421
    0
    답변 3
    프로필 사진금융si 1년 반정도 다니고 퇴직 후 대기업 국비교육과정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방대 4년제 전공나왔구요 금융si에서 1년 반 정도 경력을 쌓았는데 사용 툴이 나중에 이직을 못할까봐 퇴사하고 java 언어 spring 등 웹개발 백엔드 쪽으로 독학공부 중에 있습니다. 제가 공부를 하는데 java는 많이 안써보기도해서 고민이 되는데요 이번에 대기업에서 참여하는 국비교육과정에 합격해서(SSAFY아닙니다..) 고민중에 있습니다.. 지금 퇴직한지도 반년 정도 돼서 이번에 한참 이력서 넣고있었는데 이러한 교육과정에 합격됐다
  • 답변
    6
    qjawns314·거의 3년
    1.7k
    1
    답변 6
    프로필 사진인서울 4년제 컴공 무스펙 취업가능한지여부
    말그대로 무스펙이고 토익 700점대이말고는 있는게없습니다. 3학년2학기인데 지금부터 자바파보려고하는데 중견이상 급 희망있나요??
  • 해결
    7
    막노동김씨·거의 3년
    941
    1
    해결 7
    프로필 사진정규직 -> 프리랜서로 이직에 대해서 여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근 10년차 개발자입니다 주로 중소 제조업에서 검측기 sw를 개발하였습니다 요즘엔 닷넷으로 웹서버도 개발하였네요 다름이 아니고 근래 다니는 회사에 처우가 썩 만족스럽지 못해 이직을 준비중인데.. 제가 거주하는 지방엔 썩 갈한한 회사가 없더라구요 동종업계는 대부분 어떤지 알고 있으니까 가봤자 거기서 거기란 느낌..? 그러던차에 같은 지역에서 프리랜서 자리 제안이 왔습니다 포지션은 아마 MES 운영쪽인듯하구요 주업무가 쿼리 짜는게 많
  • 답변
    2
    초기암진입·거의 3년
    456
    1
    답변 2
    프로필 사진pm 기획 쪽은 포폴 어떤 유형으로 만드나요???
    문과출신이라 기획 쪾으로 생각하고 잇는데 포폴을 어떤 식으로 만들어서 제출하나요?? 저는 웹 페이지로 포트폴리오 만들거 생각해보고 있긴한데 시간이 좀 걸릴거같아요 웹페이지나 앱으로 구현해서 그대로 제출하나요??? 아니면 구현햇던 기능, 기획내용 정리해서 ppt나 일반 문서 형식으로 만들고 거기다 Git이나 웹 링크 첨부하는 형식으로 제출하나요?? 어떤 식으로 해보는게 더 좋을까요??
  • 답변
    0
    416h****·거의 3년
    406
    0
    답변 0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AWS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 답변
    1
    쿠쿠잉·거의 3년
    677
    1
    답변 1
    프로필 사진kosa 경력 등록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kosa 경력 등록 관련해서 문의 드립니다. 8년 정도 한 사이트에서 개발 및 운영 업무를 했었는데요. 이걸 kosa에 경력 등록을 하려니 저 기간동안 업체를 4개를 거쳐서 했었거든요. 4군데를 다 찾아서 하는것도 오래된곳도 있어서 애매한 상황인데..발주처는 동일하구요. 만약에 발주처에서 해당 8년동안 업무 수행했다는 증명서가 있으면 8년 경력이 통으로 등록이 될지 궁금합니다.
  • 답변
    5
    IK_02·거의 3년
    622
    1
    답변 5
    프로필 사진마케팅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개발자로 가고싶습니다 조언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비전공자지만 개발자로 취업을 하는게 목표였었고 포폴도 만들고 취준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포트폴리오도 그렇게 좋지않았고 면접도 계속떨어지다 보니 다른직군도 지원하다보니 현재는 마케팅회사에 재직중입니다 마케팅회사에서 일한지 5개월되었고 9월 말에 재계약 예정입니다 사실상 정규직 전환이긴하지만 지금 직군과 맞지 않기도 하고 개발 공부를 해서 개발자로 가고 싶단 생각이 자주드는 편입니다 일과 공부를 같이 진행해 이직을 하는게 좋을지 일을 그
  • 답변
    2
    미니츠미·거의 3년
    604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 공부하다가 iOS개발 궁금해졌는데
    4년제 컴공 졸업한 32살 남자입니다. 국비 듣고 백엔드 개발해서 솔직히 수준 낮은 포트폴리오 만들었다가 iOS 개발도 공부해보고싶어졌습니다. FHD모니터를 가득 메우는 웹 프론트에 비해 iOS는 특유의 조그마한 화면에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거같아서 그래요 여태 앱개발은 안해봤는데 아직 학생이면 고민않고 iOS에 뛰어들텐데 나이가 많아서 주저하게 되네요. 지금 iOS개발해보려는거 나이많아서 좀 아닐까요? 참고로 애플제품은 아직 없지만 필요하다면 중고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1
  • 152
  • 153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