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yuyu****
·
거의 2년
315
0
답변 1
flutter 고수님들 봐주세요...
개발후에 apk 추출후 안드로이드 테스트를 했을 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아이폰으로 연결을 해서 테스트를 하는데 XCODE에서 이러한 오류에 직면을 하였습니다, 구글링을 계속 해보고 있지만 갈피를 못잡겠네요... 혹시 이런문제에 직면해 보신분 계신가요? (오류의 내용은 알겠는데 어디서 어떤부분을 손을 대야 할지 감이 오지가 않네요 ㅠㅠ) DB 설정부분입니다!.
답변
3
심모
·
거의 2년
484
0
답변 3
Spring운영환경 mybatis 로깅방법
안녕하세요. Springboot, Mybatis 이용해 서비스 개발중입니다.현재 개발 및 로컬 환경에서는 p6spy 를 이용해 쿼리내용을 로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p6spy의 경우 운영환경에서는 비용이 많이들기 때문에 절대 사용하지 말라는 글을 봤습니다.비용이 많이 드는 이유가 동기적 로깅 처리 방식, p6spy의 유연함?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만약 꼭 쿼리로그를 찍어야 한다면 어떤 로깅방식을 사용해야 할까요? log4jdbc 도 mybatis
답변
2
Incredible
·
거의 2년
385
0
답변 2
중복로긴 체크 및 강제 튕기기 궁금점
A 브라우저에서 로긴 후 B 브라우저에서 중복로그인을 합니다. B 브라우저 로긴시 기존 세션 데이터가 있기에 errorMsg라는 텍스트를 세션으로 저장 후 A 브라우저에서 타페이지 이동시 errorMsg라는 텍스트가 있으면 강제로 튕길까 하는데 어느 방법이 괜찮을까요 그리고 페이지 갈때마다 저 방법을 써야되는데 전자정부에서는 validator? 회원가입이나 이메일검증시 쓰는 xml이 있는데 이 방법으 써도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경기도고양시일산동구산현로
·
거의 2년
203
0
답변 1
네트워크 프로그램에서 생산자 소비자 스레드
자바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중입니다..! 서비스로 이용할 것은 아니고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공부중에 있습니다. 예제 중에서 생산자와 소비자 스레드를 가지고 연습해보고 있는데요. 소비자 스레드에게 우선순위를 배정해주고 싶은데, 자바에서 제공하는 10, 5, 1 의 우선순위가 아닌 제 맘대로 1,3,5,7,9 의 우선순위를 매기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코드를 구현하였습니다! 그런데 임계구역을 설정한 채로 소비를 하다보니 락때문에 우선순위가 큰 영향을 주지
답변
1
kakakak3
·
거의 2년
643
0
답변 1
안드로이드 웹뷰와 정적 리소스 관련 에러
현재 회사에서 서비스 오류를 잡으려고 애를 쓰고 있는데요. 아파치 + 톰캣 + 스프링 기반의 소스를 웹뷰를 통해서 모바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는 로드밸런서를 통해 연결이 되어있고 1개만 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웹에서 모바일 url로 접속시에는 문제가 없는데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접속을 할 경우 정적 리소스에 대한 오류가 찍힙니다. 해당 오류가 있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고 개발자 도구에서도 별다른 오류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답변
4
철없는OOP
·
거의 2년
409
0
답변 4
선배님들 oop개발 하실때 요샌 어떤툴 사용하시나요?
이클립스만 원툴로 사용을 했는데 너무 무거워서 다른걸로 쓰려고 확인중에 있습니다. 무료로 좋긴 하지만 성능만 괜찮다면 유료화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개발경력이 짧다보니 로컬환경은 자바1.8에 tomcat 쓰고 있는데 조언을 구해봅니다.
답변
2
도롱규
·
거의 2년
256
1
답변 2
이클립스 자바프로젝트 명명 관련 질문
위 사진은 제가 지금 듣고 있는 강좌 선생님이 새로운 자바 프로젝트를 만들때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제 이클립스 화면입니다. 저는 프로젝트 네임 시작이 숫자로 시작하게되면 저런 오류가 나타나게 되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건가요? 제 버전에는 네비게이터가 없던데 그게 문제인건가요?
해결
2
마리강아지지
·
거의 2년
250
0
해결 2
지피티기반 챗봇 데이터베이스 검색
안녕하세요 지피티로 간단한 챗봇을 만들었습니다. 데이터를 벡터DB에 저장하고 유사도를 측정해서 대답을 하는 형식인데 챗봇에게 질문을 했을때 챗봇이 유사도가 가장 높은 데이터를 대답하는데 그 대답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데이터를 달라고 했더니 같은 대답을 했습니다. 그냥 단순이 유사도가 가장 높은 데이터를 반환하는거 같은데 이부분 해결 할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해결
2
펠코리오
·
거의 2년
240
0
해결 2
리액트네이트브 개발 중 결제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리액트 네이티브로 앱을 개발 중에 결제 기능을 적용해야 하는데 궁금한 것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결제 방법 : 정기 결제, 자동 결제 (카드 정보를 입력해 두고 월별 자동 결제 방식) 결제 대상 : 실물 상품을 정기적으로 사용자에게 배송 결제 모듈 : 부트페이 또는 포트원(아임포트) 를 사용하여 연동 예정 위 상황에서 앱을 개발할 시 구글과 애플에 수수료가 발생할까요? 실물 상품 결제의 경우 인앱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정책을 본
답변
0
Calivibe
·
거의 2년
200
0
답변 0
업무 자동화 코드 실행시 화면 클릭 후 넘어가지 않는 문제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안녕하십니까.. 도움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현재 Ulogishub에서 선사 D/O발급 업무 자동화를 위한 코드 개발중에 있습니다. 자동 로그인 까지는 완료가 되나, #1 즐겨찾기 항목을 찾고, 마우스를 올림(ActionChains) 부터 아예 작동이 되지를 않고 있습니다. 하기 사진과 같이 "즐겨찾기"에 커서를 올리면 밑에 저렇게 주르륵 나오는데, 저중 선사Master D/O신청을 클릭하여, 클릭하면 나타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하고 싶습
답변
2
mjay****
·
거의 2년
233
0
답변 2
모달창 닫기(동적 html)
안녕하세요 모달창 닫기 버튼 문제로 질문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JS+html 모달창 닫기할 때 이렇게 2가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잘 됩니다. 그런데 동적 html쪽에서 그대로 적용하니까 먹통이네요 (콘솔창에 어떤 메세지도 안나옵니다)
답변
1
공룡알네개
·
거의 2년
185
0
답변 1
권한지급 유저/최종유저 ??
권한을 지급할때 유저와 최종유저가 있다고 하는데 이거의 차이가 뭐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답변
0
아무고토몰라욤
·
거의 2년
255
0
답변 0
톰켓관련 질문임니당
현재 회사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이 도커를 통해 톰켓을 사용중인데 레디스 관련 수정 및 검증을 하기 힘들어로컬에 redisson-tomcat을 따로 설치해서 로컬에서 똑같은 환경을 만들어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톰켓 webapps에 어플리케이션을 두고 사용하면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이미 다른 서버를 도커를 통해 띄운 상태에서도 가능한지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해결
2
다크매터
·
거의 2년
167
0
해결 2
sqlite에서 컬럼 데이터가 균일하게 안들어가 있을때 질문 드립니다.
공공데이터센터에서 데이터하나를 받아서 a날짜와 b날짜를 비교하려고하는데 컬럼에 2024-09-24 과 20240924 이렇게 각 컬럼에 두가지가로 되어있어 SELECT JULIANDAY(날짜2)-JULIANDAY(날짜1) as 비교 from 테이블 이렇게하면 20240924 부분값이 당연스럽게 이상하게 나오는데... 어떤방법이 있을까요? 원하는 테이블표시 날짜1 | 날짜2 | 비교------------------------------- 2024
답변
13
하얀뼈
·
거의 2년
968
1
답변 13
JWT의 개념이 이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세션관련 공부를 하다보면 기존의 세션방식 vs JWT 방식의 차이에 대해 보게 됩니다. 세션: 로그인 유지하고있는 사용자가 많을수록 메모리 점유 JWT: 토큰이 유효한지 무효한지만 판단하므로 최소한을 제외한 추가적인 메모리 자원 소요가 없음 그런데 지금까지 봐온 프로젝트를 보면JWT를 세션처럼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더라구요. 메모리에 들고있는게 아니라 DB에 로그인정보를 넣는 방식이긴 하지만요. 아예 중복로그인 방지 처리까지
답변
2
고니왓
·
거의 2년
231
0
답변 2
x-frame-options 오류에 관하여..(iframe)
iframe을 활용하여 특정 쇼핑몰(다른 도메인)을 가져와서 자체 웹서비스에서 사용가능하도록 하려고 하는데요. x-frame-options 오류가 뜨면서 사용할 수 없다고 뜹니다.. 찾아보니 디도스 공격 등 보안적인 이슈로 인해 기업들이 막아놨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iframe은 점점 사용을 하지 않는 분위기인 것인지.. 아니면 다른 우회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찾아보니 명확한 해결방법은 보이지 않아서요..)
답변
2
kakakak3
·
거의 2년
292
0
답변 2
안드로이드 웹뷰 + 정적 리소스 에러
현재 회사에서 서비스 오류를 잡으려고 애를 쓰고 있는데요. 아파치 + 톰캣 + 스프링 기반의 소스를 웹뷰를 통해서 모바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는 로드밸런서를 통해 연결이 되어있고 1개만 있는 상태입니다. 근데 웹에서 모바일 url로 접속시에는 문제가 없는데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접속을 할 경우 정적 리소스에 대한 오류가 찍힙니다. 해당 오류가 있어도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는데요. 이 메소드를 통해서 @Override
답변
7
Sonnysson
·
거의 2년
935
0
답변 7
로그아웃을 안한채로 브라우저를 닫을때 로그아웃 처리...
스프링시큐리티에서 중복로그인을 못하도록 처리를 해놨는데 이 경우에 세션이 남아있는경우에 새로운 로그인이 안되는데 로그아웃을 안한채로 브라우저를 닫으면 세션이 남아있어 새 창에서 로그인을 하려고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있네요.. window.addEventListener("beforeunload", function (e) { if (closing_window) { toDoWhenClosing(); } });이런식으로 스크립트를
답변
2
persist
·
거의 2년
266
0
답변 2
다단계 메뉴에서 권한 설정을 다양하게 해서 ui를 동적으로 출력할 경우의 문제점
[a,b,c,d,e] 권한을 가지는 5뎁스의 메뉴가 있으면 하위 뎁스에도 a,b,c,d,e 가 들어 가야 한다. 왜냐면 상위 뎁스를 건너띄어서 출력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 하위에만 권한 설정하면 알아서 상위 메뉴까지 가져 오게? 상위 뎁스도 여러 갈래로 나뉘기 때문에 안되 그럼 권한 설정을 하나씩만 (동적 권한 설정이 아니게됨) ex) export const ADMIN_MENU_ITEMS: MenuItemType[] = [ { key
답변
1
persist
·
거의 2년
294
0
답변 1
다단계 메뉴 구조를 동적으로 그리는 방식에 대해
// src/constants/menu.ts import { MenuItemType } from '@/types/menu.type' export const ADMIN_MENU_ITEMS: MenuItemType[] = [ { key: 'dashboard', name: '대시보드', required_permissions: ['VIEW_DASHBOARD']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1
152
153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