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사는얘기
    • AI
    • 연봉·단가
    • 취준생
    • 피드백
    • IT 정책토론
    • s/OKKY
    • s/INFJ
    • s/HermesAgent
    • s/프리랜서 개발자 라운지
    • s/소규모 SaaS 실험실
  • 모임·스터디
  • Q&A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작성하기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cryingSpamMan·4개월
    525
    3
    데이터를 어디까지 신뢰를 해야 하나(2)

    오늘 아침에 에어팟의 한쪽이 안들렸습니다. 가끔 케이스에 접촉불량으로 충전이 안되는경우가 있어그래서 충전이 잘안됬나 ? 싶어서 폰에서 확인해보니 배터리가 가득차있는것처럼 출력되어있어 그럼 기기 고장이나 블루투스 이상으로 여겨졌습니다. 핸드폰을 껐다 켜보고 그래도 안돼서 최후의 방법으로 연결초기화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안들렸던 한쪽의 배터리양이 0으로 나와있더라구요 순간 아까 처음에 봤던 100%의 녹색은 에러였다는 소리 였고이제사 모든것이 정상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jmk·4개월
    3.2k
    7
    ai로 안된다는 사람은 머 얼마나 어려운걸 만드는건가요?(53)

    지금 시중에 나오는 제품들은 다 ai로 대체가 가능한데 머 얼마나 어려운걸 만든다길래 ai가 아직 떨어진다고 하나요? ai를 못 써서 그런거같은데;

    CDPMS

    Style

    Components

    {}
  • 연봉/단가·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고민에 빠진 개발자·4개월
    2.4k
    1
    6년차 솔루션회사 입니다.(9)

    보안쪽 솔루션회사고 연봉은 4200~4300정도 합니다. 6년차고 대리입니다. 근무지는 서울입니다. 여기가 첫 근무지라 연봉이 비슷할려나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4개월
    560
    1
    이것은 제가 운이 좋다고 봐야될까요 안좋다고 봐야할까요 ㅋㅋ

    제가 투잡 사업하는게… 경쟁률이 적게는 50:1 이상이고 많게는 1만대:1이고 보통은 수천:1의 경쟁률인데 막 그렇다고 정확히 n:1은 아니고 1순위가 포기하는 경우에는 후순위권자들이 일을 따내기는 하다보니… 근데 제가 운빨이 영 안좋다고 봐야될지 그건 참 애매하더라구요 ㅋㅋㅋ 보면 수천대 1의 경쟁률에서도 그렇고 거의 대다수가 상위 20~50퍼 정도는 되다보니 그런거 보면 희망이 생기기도 하면서 제가 1~2순위 정도가 되서 일을 따내는건 또 드물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Garamon·4개월
    771
    3
    잠이 확 깼네요(3)

    게임소개 영상을 요청했고, 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영상제목 보고 잠이 확~깼네요. “게이 소개 영상.mp4” ㅎㅎ…..나른한 오후에 활력을 주신 A님, 감사합니다. 다시힘을내서~~^^ 오후 업무 준비해보려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보내세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길가다주웠어·4개월
    807
    3
    AWS: AI 도구가 문제가 아니라 사용자 실수에요(5)

    13시간 AWS 장애, 자사 AI 도구가 원인회사는 “사용자 실수” 탓이라며, 에이전트 도구가 끼어든 건 “우연”이었다고 주장함. 최근 13시간 동안 이어진 Amazon Web Services(AWS) 장애가 Amazon의 자체 AI 도구 때문에 났다는 보도가 나옴. Financial Times에 따르면, 12월에 엔지니어들이 Kiro라는 AI 코딩 도구를 써서 일부 변경을 적용한 뒤 문제가 발생했고, 사정을 아는 4명이 그렇게 말했다고 함. Kiro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4개월
    1.3k
    0
    제가 ㅈ소 다니면서 들었던 가장 어이없었던 말 중 하나(9)

    “고객사 출장 가서 잠바 주머니에 손넣고 다니지 마라” 하필 추운 겨울이었는데 사장님이 저러더라구요 네, 저 분이 그 사람입니다. 연봉 올려주면 버릇 나빠진다고 하고 바퀴벌레가 밥 공기 안에 들어가있어도 식당 싸다고 계속 가자던 사람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대추나무 사람걸렸네·4개월
    971
    1
    Vim이 편한가요?(26)

    저만 vim에 적응을 못하는건지 언제는 갑자기 vs code 쓰는데 글자 안써지고 커서 찐따같이 뜨길래 내가 뭐 잘못했나 싶었거든요 보니까 vim 입력 모드여서 그런거던데 깔은 기억도 없는데 익스텐션으로 들어가있더라구요? 옛날에 485로 tty 접속했을때에도 vim은 안쓰고 나노만 썼는데 vim은 내가 지금 무슨 모드인지 신경 써야하고..? 단축키며 그런게 외우기 어렵다고 해야될지 번거롭다고 해야될지 뭔가 그런 프레임이 씌워지던데 또 vim을 좋아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삽살개발·4개월
    522
    3
    AI 용어 catch-up SPARC(1)

    클로드 코드 에이전트 팀이 누군가에겐 대단한건가 봅니다 저는 아직 잘 안해봐서 몰라요 - 혹시 누군가 잘 아시면 잘 알려주세요 바이브코딩은 아직도 유행하지만 그 넘어-beyond-에는 에이전틱 코딩이 있다고 하지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다음에 컨텍스트 엔지니어링이 있듯이요 그리고 오늘 또 보게 된 용어가 이런거네요 SDD 라는게 AI 와 유행하더니 SPARC 라는 단어도 있군요 Specification Pseudocode Architecture Re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바람을바람·4개월
    261
    2
    AI의 이스터에그 넛지

    실내(esp32 mpu+scd41공기질센서) 그리고 실외(openweathermap api) 우리집 날씨 공기질 앱을 만들어 봤습니다 아직 실외만 구현한거구요 보통 앱들이 1시간 단위 업데이트인데 저는 15분간격 antigravity gemini 3.1 + claude code 4.6 로 만든것 갤럭시폰S20+ termux 위에 rust 빌드 앱이 데이터수집 및 API ENDPOINT 역할(via cloudflared tunnel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옥희보살·4개월
    165
    1
    [오늘의 개발자 운세] 2026년 2월 23일 월요일

    복잡한 서버 에러에 당황할 수 있으나, 우연한 커밋 한 줄이 문제 해결의 열쇠가 될 것이다. 신중한 배포와 차분한 협업으로 안정적인 릴리스를 보장하자.48년생: 현재 서버 부하가 과중되어 프로젝트 운영이 버거울 수 있으니 신속한 스케일링이 요구된다.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하다.60년생: 예상치 못한 비용 발생이 예산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비용 최적화에 힘쓰자. 차분한 재무 관리가 필요하다.72년생: 외부 협업 요청이 뜻밖에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와 코드

    CDPMS

    Style

    Components

    {}
  • 스터디·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피플마인드·4개월
    217
    0
    자격증 자율 스터디 같이 하실 분!(1)

    토익 컴활 준비중인데 혼자서 하면 시간 관리도 잘 안되어서 같이 스터디 하실 사람 구해요! https://open.kakao.com/o/s7DQsQhi

    CDPMS

    Style

    Components

    {}
  • 스터디·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코딩도니·4개월
    284
    0
    [강남 오프라인 (03/01(일))](프론트+백엔드) 취업/이직 취뽀스터디 모집(1)

    안녕하세요! 현재 4년차로 재직 중인 중니어 백앤드 개발자입니다. 프론트+백앤드 풀스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작년 6개월 전에 작은 스타트업에 이직하고 불철주야 개발하고 있고 스터디 진행을 오랜만에 진행해보고자 합니다.전번 오프라인 취업/이직 스터디로 좋은 시너지를 얻었던 경험을 살려, 이번 설날이 끝나고!진행하고자 합니다.이 스터디의 최대 목표는 본인만의 서비스 프로젝트를 만들자! 입니다. 노션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https://rain-

    CDPMS

    Style

    Components

    {}
  • 연봉/단가·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가츠동·4개월
    2.5k
    2
    개발회사 창업 1.6년차....|(12)

    5년 미만인 분들이 월 500만원 아니면 일을 안한다고 하는데….ai가 도래하기전에도 500은 쉽지 않았는데이제는 정말 아키텍처를 보는 분들이 아니면 500을 줄 엄두가 이제는 안난다….정말 취준생들을 데려오고싶어도 이젠 못데리러 오겠음…ㅜ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동도인·4개월
    825
    2
    두번째 언어를 잘하는건 어려운거 같습니다.(19)

    개발 도 그렇고 자기계발 도 그렇고 두번째 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개발은 자바스크립트를 배우고 있고 자기계발 은 일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문법을 보고 이해하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프론트 나 node 개발을 제1 외국어인 자바 만큼 할 자신은 없네요.. 자바스크립트 GC 나 메모리 구조등등 아직도 모르는게 많습니다. 일본어는 겨우겨우 기본문법만 아는 수준인데.. 이게 제1외국어 처럼 바로바로 나오는게 아니어서 회화는 불가능

    CDPMS

    Style

    Components

    {}
  • 취준생·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Graveler·4개월
    2.5k
    3
    30대 무경력자 전공자 취업(23)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전공자입니다. 학력은 SKY이고, 전기전자전공입니다. 신입 백엔드개발자 취업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만 어디를 지원해야 좋을지 몰라서.. 부끄럽지만 조언을 구합니다. 나이 때문에 조금이라도 빨리 취업을 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전공자라고 하더라도 졸업한지 너무 오래되기도 했고, 아는 것은 프로그래밍 언어 사용법 정도 뿐입니다. 개인 깃허브에 관리 중인 자바 프로젝트가 있는데, 실제로 출시해서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창의력부족·4개월
    343
    0
    자영업을 생각하는사람들이 참고하면 좋을 채널들 (2)

    지난번에이어서 자영업을 생각하시는분들이 볼만한 채널들을 소개해보려고합니다 채널들을 소개하다보니 채널내의 강의들이 많은데 절대 강의를 들어라 하는 추천영상이 아닙니다 저 개인적으론 강의나 뭐 이런건 들을일은없고 장사하는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사나 뭐해먹고 사나 배울점은 뭔가 하는 관점에서 둘러보곤 합니다 ‘헤이,제임스코딩!’ 강의자체를 파는 목적의 채널입니다 주로 레일즈를 소개하는데 대ai시대에 모놀로틱한 레일즈가 궁합이 잘 맞고 여러가지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Kjhfff·4개월
    1.1k
    0
    개발 실력이 늘고싶은데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13)

    항상 개발할 때 뇌가 과부화 되는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은 생각을 하다보니까 이부분은? 또 저부분은? 하면서 생산성이 저하되는 것 같아요.. 일어나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 고민하기도 하구요 나쁜 것일까요? 그리고 항상 너무 의존적으로 공부하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강의나 AI 가 아닌 직접 찾아서 ~이런 기능이있구나 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싶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ㅜㅜ 실무에서 일하는 분들은 어떻게 처리하고 공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사는 얘기·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edg·4개월
    282
    1
    컴퓨터 고장으로 착각함

    요즘 앰프 사용을 줄이고 이어폰으로 강렬한 노래를 듣는데요. 저음 부분에서 직직직 소리가 나서 이거 Nahimic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잘못되었거나 하드웨어에 하자가 생긴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깐 하자는 이어폰에 있었네요. 이것도 따지고 보면 하드웨어인데 문제는 물리적인 고장이고 이어폰 스피커 유닛에 접착 부분이 떨어져서 애가 떨리면서 직직직 소리가 났었던겁니다. 간당간당하게 붙어있었는데 마침 완전하게 떨어져서 맛탱이가 나간 것 같

    CDPMS

    Style

    Components

    {}
  • 피드백·콘텐츠 유형: 텍스트
    프로필 사진김호빈·4개월
    280
    2
    회의록 자동화 사이드 프로젝트 피드백 부탁드립니다.(Clova STT + GPT 파이프라인)(2)

    안녕하세요. 프라이머 해커톤에서 openAI $100 크레딧 준다고 해서 사이드 프로젝트 한번 만들어 봤는데요. 회사에서 연구과제 하는게 있는데 회의록이 자동으로 연구과제 회의록 (hwp 파일) 로 생성되면 좋을 것 같아서 만들어 봤습니다. Recordit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 목표는 “회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자! 입니다. 원래는 클로바노트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클로바노트는 제 맘대로 회의록 양식도 못만들고 회의록 이메일 발송도 안되더라구요

    CDPMS

    Style

    Components

    {}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1
  • 152
  • 153
  • 더 많은 페이지
  • 8313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