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기술
수학소년
·
약 1년
691
0
답변 3
C#(WPF)로 rest api서버를 만들때 DB Transaction이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WPF로 카톡 비슷한 메신저 만들어 보고 있는데요, 현재 DB connection open했다가 쿼리 수행하고 close하도록 했어요. service-repository로 계층 나눠서 해놨는데요,,repository에서 쿼리 수행할때마다 connection open, close를 하느라 매번 commit이 되고 있는거 같아요. (spring이면 @Service 붙이기만 하면 되는데,, C#은 처음이라서 잘 모르겠어요) (구글링 해도
답변
5
기타
동도인
·
약 1년
3.8k
0
답변 5
Spring Boot AI IDE 뭐가 좋습니까?
채찍피티를 구독 하고 있습니다만.. Spring 프로젝트 만들면서 리팩토링 도움을 받을려고 하는데 뭐가 좋을까요. 연관된 코드 없이 채찍에게 물어보면 엉뚱한 코드가 나와버려서
답변
2
커리어
DJNM
·
약 1년
688
0
답변 2
블랙박스 회사 1년차 임베디드 개발자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블랙박스 회사에서 1년째 임베디드 개발자로 근무 중입니다. 현업에서는 SDL, LVGL로 UI 작업, 카메라 드라이버 튜닝, 애플리케이션 유지보수를 하고 있습니다. 자기 개발로 V4L2 메커니즘, 관련 카메라 디바이스 드라이버 분석 Yocto를 이용해 리눅스 시스템 상에 자체 카메라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은 제가 하고 있는 방향으로 학습을 가정할때 어떤 점을 신경 써야할지
답변
7
기타
100엔드
·
약 1년
1.6k
0
답변 7
백엔드 직무에 대한 궁금증
회사에서 백엔드 직무를 담당하면 DB나 인프라 작업은 아예 안맞나요?? DBA가 있고 인프라 엔지니어가 있고 그런거 같은데 백엔드의 역할 범위가 보통 어디까지인지 궁금합니다... 저 두개 분야를 아주 살짝만 건드린다면 DB나 인프라 관련 지식을 깊게 파거나 자격증을 따는 것이 의미있는가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답변
3
커리어
rapid97
·
약 1년
617
0
답변 3
백엔드 클라우드 병행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재학생 전공자입니다. 지금 마지막 학기중이라 취업고민이 많은데요 오늘 수업시간에 솔데스크란 곳에서 외부특강으로 나와서 들어보니 국비 홍보더라구여 코스보니까 다른 국비처럼 정부 돈 타먹을려구 ai과정 조금 섞어서 하는거 같아서 그만 들으려고 하는데 클라우드 코스를 설명 해주시는겁니다. 여기서 든 생각이 본인은 자바 스프링 백엔드로 취업하기 원하지만 취업공고 우대 사항 보니 클라우드쪽 지식을 적어놓은 기업을 많이 본거 같아서 클
답변
3
커리어
개개개개개개미미미미미미미
·
약 1년
1.6k
1
답변 3
sap 개발자 전망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국비교육으로 웹개발쪽을 배웠는데 sap 회사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sap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 sap 전망이 어떤지, sap가 나을지 웹개발이 나을지 선생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2
기술
타꼬야끼
·
약 1년
533
1
답변 2
면접을 위한 책 한권 추천해주세요 ( CS )
안녕하세요 이제 부트캠프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슬슬 면접준비를 하기위해서 책을 읽고 있는데요. 면접을 위한 CS 전공지식 노트 라는 책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반복적으로 읽어봐도 무슨 말인지 당최 이해가 안가서 ㅜㅜ 현타가 심하게 오고있습니다. 제발 누가 저를 이해시켜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원래 처음은 이런걸까요 ? ㅜㅜ 저처럼 힘들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할만한 쉽고 알찬 책 한권 알려주세요
답변
0
기술
핼로월드2024
·
약 1년
289
0
답변 0
하이버네이트 딥다이브
JPA 사용해서 6개월 정도 개발하니 어느정도 적응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슬슬 하이버네이트 딥다이브 해보려는데 좋은 책 추천 해주세요.
답변
3
커리어
javaspringsql
·
약 1년
720
0
답변 3
내일 B2B SI 회사 입사인데요, 다음주 면접오라는 회사가 있어서 고민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기타
낙지땅땅이
·
약 1년
432
1
답변 3
.....
안녕하세요
답변
6
기타
막걸리나
·
약 1년
1.1k
1
답변 6
프리뛰시는분들 구직현황 질문드립니다.
총 경력 6년차 웹개발 프리랜서입니다. 경력공백 1년 6개월 가지고 있다가 다시 구직활동중인데요. 첫 프리 시작했던 22년도에는 잡코리아, 사람인에 이력서 등록해두면 연락이 감당안될정도로 많이왔던 기억이 납니다. 거짓말조금보태서 5분에 한번씩 전화오는느낌이었죠.. 이번에도 동일하게 이력서 올려두고 프로젝트 연락오는걸 기다리는와중에 웬걸.. 연락이 거의 안옵니다 경력공백이 큰걸까요? 인력업체들이 그런부분을 신경쓰진 않을것같은데.. 그냥 요즘 프
답변
6
커리어
주니어고민!
·
약 1년
1.4k
0
답변 6
신입 개발자 4개월차 진로고민
안녕하세요 국비지원 교육으로 자바 풀스택 과정 6개월 수강하고 si업체에 취직해 회사다니고 있는 남자입니다. 이런 저런 사연으로 인해 개발자에 도전해 보기로 했고 운좋게 취직했습니다. 근무 환경도 나쁘지 않고 돈도 괜찮게 받고 있구요. 업무도 아직 어려운 것이 없고 사람도 다 좋은데 점점 사무실에 있는것이 답답해지기 시작했어요. 뭐 배부른 소리일 수도 있고 여기서 다른 진로 고민 하면 개발자로서는 커리어를 더 쌓기 힘들겠죠. 차라리 고되고 좀 힘들더라
답변
4
기타
luckys
·
약 1년
421
1
답변 4
어떻게 해야 업무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할수 있을까요?
스프링부트(+ 리액트 맛보기) 국비학원 6개월 과정을 거치고, 백엔드 개발자 자리에 지원해서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근무를 시작하고 나선 회사가 외주로 받아뒀던 프로젝트를 2주정도 스프링부트로 개발하고, 그 뒤로 3달간 외주개발 + 내부 서비스는 node와 fastapi를 8:2정도로 써서 개발중입니다. 따로 배웠던 적이 없기 때문에 그냥 위에서부터 '이걸로 개발해라.' 라고 지시받은 순간 업무와 병행하면서 책
답변
2
커리어
CokaChips
·
약 1년
1.1k
0
답변 2
환승이직 성공했습니다!!!
최근에 회사에서 원하지 않는 직무로 강제 변경되어서 스트레스도 많고 힘들었었는데, 그래도 면접 열심히 준비해서 그런지 정말 다행히도 면접본 곳에서 잡 오퍼가 왔습니다. 직무도 괜찮고 다 좋은데 희망연봉을 얼마를 불러야 하는지 고민이네요. 현 회사에서 최근에 3700만원 중반대로 연봉협상 진행했는데, 3800정도는 불러도 괜찮겠지요?
답변
2
커리어
땃땃땃땃쥐
·
약 1년
845
0
답변 2
로봇 업종 3년차, 부트캠프가 맞을까요?
처음 취직 및 현 직장 3년차에 접어든 사람입니다. 나이 29살, 첫 직장 중견라인 연봉은 4천 중반라인에 포진해있고 성과는 일절 없습니다. 전공은 로봇, 기계 관련 학점은 3.5입니다.현재 Linux(Jetson)를 이용하여 C++, Python으로 개발중이며 로봇 개발 업종의 특성상 ROS2와 STM를 이용하여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만, 업종 특성상, ROS2를 사용하면서 논문의 알고리즘 혹은 물리법칙을 이식하여 사용하는게 전부며,
답변
12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872
0
답변 12
현업에서 운영/개발 api 구분해서 사용하나요?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현업에서 운영/개발용 api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지 궁금합니다. 현재 저희 회사는 로깅이나 성능/시간 체크 AOP 정도만 개발에서만 동작하게 해놓고, 나머지 코드들은 운영/개발 똑같습니다. 물론 연결 DB는 달라용 근데 오늘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서비스 레이어에서 개발용 Impl, 운영용 Impl을 만들고, 구분해서 사용한다 하더라고용 실제로 이런 경우가 잦은 지 궁금합니다.
답변
3
기술
Omega3
·
약 1년
426
0
답변 3
Visual Studio에서 중단 모드 창, 출력 창 이라는 것이 있나요? 사진 있습니다..
디버그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Error List 창에 글씨로만 주룩주룩 나오고 위 창이 안떠요..
답변
8
기타
아케케키케
·
약 1년
394
1
답변 8
기술 개발 메뉴얼 어떤걸 사용해서 작성하시나요?
회사 솔루션 혹은 서비스에서 사용중인 기능 관련 문서작업할때 주로 ppt 쓰고 있는데 저는 개인적인거나 개인프로젝트 관련된거 대부분 노션에 작성하는데 굳이 ppt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혹시 선배님들은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구글 docs 노션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답변
1
기술
손잎
·
약 1년
508
0
답변 1
Python Vertex AI API 호출 시 지속적인 400 오류 (Project '[프로젝트 번호]' not allowed...) - 코드 및 오류 첨부
안녕하세요, Python google-cloud-aiplatform 라이브러리로 Vertex AI Gemini API (Vision)를 사용하려는데, 계속 400 오류가 발생해 질문드립니다. 프로젝트 정보: ID: mineral-math-455909-s6 번호: 931095336936 (오류 메시지에 이 번호가 나옵니다) 리전: asia-northeast3 문제 상황: 아래와 비슷한 코드로 Gemini Vision API를 호출하면, 항상 400 P
답변
0
기술
우헤헤헤헤
·
약 1년
649
0
답변 0
내일배움 훈련 쿠버네티스 교육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전 직장에서 쿠버네티스를 쓰지 않았는데 다른 회사들이 웹 개발자에게도 많이 요구하는 능력 같아서 강의를 보려고 하는데 아래 훈련 어때보일까요? https://hrd.work24.go.kr/hrdp/co/pcobo/PCOBO0100P.do?tracseId=ACG20243001060410&tracseTme=3&crseTracseSe=C0031&trainstCstmrId=500020014456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7
128
129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