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독일거주중
·
2년 이상
787
0
답변 1
데브옵스 직군이지만 타 커리어 전환?
안녕하세요, 기술 커리어 대한 몇 가지 우려와 관련하여 질문해도 되겠습니까? 소개: 만 30살이고 현재 독일 (뮌헨)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AWS, Kubernetes 및 Java 에 중점을 둔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이력을 요약하자면: 고등학생때 미국으로 이민가서 전산학과로 대졸 후 미국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6.5개월 근무하였습니다. 그러나 OPT와 비자에 문제가 생겨서 미국에서 머무를 수 없었고 대한민국으로 돌아와야 했습니다. 블록체인
답변
0
민엄포에버어
·
2년 이상
462
0
답변 0
정보보안쪽 업무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웹개발 SI에 다니고있는 사람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재 SI쪽에 너무잦은 야근과 일강도 등등으로 인해 직무변경을 알아보던중 정보보안쪽 으로 이직을준비해보고 공부해볼까 하는데 학과도 정보보안쪽을 전공햇어서 전공도 살려보고 할까 그런데 정보보안쪽이 일강도나 전망이 어떻게될까요..? 그리고 컨설팅쪽으로 가면 남들앞에서 발표할일이 많다길래 꺼려지는것도 있는데 정보보안쪽으로 이직시 남들앞에서 발표하고 사람상대할일도 많을까요?
답변
3
!i!i
·
2년 이상
804
0
답변 3
경력 개발자 면접 복장 질문
이직 하려고 면접 보려는데 정장을 입어야 할까요..? 회사는 사옥 있는 보안 솔루션 업체인데 프리한듯 보수적인듯 약간 애매해보여서 질문 드립니다.
답변
2
dlfpire
·
2년 이상
529
0
답변 2
php 그누보드 회사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학교 연계 회사에 인턴으로 6개월차 일하고 있는 25살 신입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는 웹 모바일 유니티 팀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제가 있는 웹팀은 그누보드 기반으로 php 사용해서 외주 받으며 홈페이지나 웹뷰를 만들고 있습니다. 학점 받으면서 일하고 있지만 지금은 단독 프로젝트 맡아서 하고 있는데 당장 담달이 계약 만료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php에 그누보드 회사는 정말 아니라는 사람들도 많고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 계속 일하면서 경력 쌓아 자
답변
2
초개발
·
2년 이상
1.7k
0
답변 2
금융권it 토익vs토스vs오픽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금융권 it로 희망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단기간에 어학을 따고 개발을 하고싶은데 물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금융권 it에서 안정빵인 스펙을 가지려면 토익vs토스vs오픽 중에 어떤걸 추천하시고 각각 어느정도 레벨까지 따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주일동안 오픽을 준비해봤는데 아직 말한마디 못하는 수준이라 외워서 어느정도 가능하다는 토스로 해보려고 마음먹고 있는중이긴 합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내서사
·
2년 이상
496
0
답변 1
코딩테스트 언어 질문
안녕하세요 자바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서버 개발자를 지향하고 있는데... 주변 선배들 말도 들어보고 여기 커뮤니티도 좀 둘러봤는데 코딩테스트 언어에 대한 고민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서버 개발자를 지향한다면 일단 java와 spring공부를 하는게 맞는데.. 이게 또 알고리즘 언어는 따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python이나 c++ 이라던지 코테 언어로는 python이 쉽다는 얘기도 많아서 java와 spring 공부
답변
1
무난
·
2년 이상
555
0
답변 1
비전공자 도움부탁드립니다
현재 비전공자 30대입니다. 현재 부트캠프나 폴리텍 하이테크, 국비지원기관을 찾아보고있는중인데요. 어느 곳을 고르는게 도움이 될까요?
답변
3
옆에 인공눈물이 있네
·
2년 이상
359
0
답변 3
어느쪽으로 가야될지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고민되는게 있어서 조언을 얻을 수 있을까 하고 여쭈어봅니다. 제가 이번에 자바 웹개발 si 파견으로 주로 국가사업을 하는 업체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융권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하고 출근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 클라우드 서비스를하는 유지보수 엔지니어로 중견기업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자는 월급이 적고 정규직이지만 후자는 3개월 인턴 후 평가로 정규직 전환이 됩니다. 현명하신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
답변
1
MMI
·
2년 이상
517
0
답변 1
요즘 너무 늦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늦었습니다)
나이 한참 먹고 프로그래머로 전환을 했는데 (이 분야가 재밌고 즐거워서 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약 2년 정도 일을 했고 40정도 되었습니다. 상황상 백수가 되어서 직장을 구하려고 하는데 쉽게 구해지지가 않네요. 이제 경력은 8년 정도 되가는데 이중 프로그래밍이 2년이라 고민이 많습니다. (기존엔 공대) 방향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싶어 문의드립니다.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c를 이용한 간략한 프로그램 경험 (프로그래밍쪽은 아니고 기존 업종에서
답변
6
reter
·
2년 이상
631
1
답변 6
미래에 대한 심란한 고민이 있습니다...
본론을 말씀드리기 전에 제 상황을 먼저 차근차근 풀어서 이야기 해야 할 것 같아서 제 상황을 좀 설명을 하겠습니다 현 25살에 전문대졸업예정자로 1-1에 강제로 재수 준비를 하다가 실패 후 다시 원래 학교로 돌아와서 학교를 지속적으로 다녔습니다 당연히 1-1에 올F를 맞고 수업도 못 들어서 1-2에 연계되는 수업들은 학점을 높게 받지 못했고 이후 정신이 반쯤 나간 상태로 군대를 다녀왔습니다 그 후3-2학기에 친구로부터 본인 지인이 스타트 업을 하는데
답변
6
Gravatar651
·
2년 이상
509
0
답변 6
IT교육을 받으면서 들었던 말인데 저 혼자는 판단이 안돼서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이해가 안가서 그런데 이해좀 시켜주실 수 있나요? 1) Java 백엔드 개발자는 브라우저에 Table 정도로 화면 구성하면 충분하다. -> JSP로 로그인, 게시판 만드는데 HTML, CSS 부분 안해도 되냐고 물어보니 한 말. 2) 알고리즘 능력만 좋으면 어떤 것도 혼자서 해결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스 Lv.2인 사람은 부트스트랩을 몰라도 혼자서 배울 수 있다. 그게 안되면 일일이 다 알려줘야한다. -> 부트스트랩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
답변
4
힘들다힘들지않다
·
2년 이상
640
1
답변 4
신입...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방향을 잃어버렸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에서 IT관련 교육을 받고 취업을 했던 흔하디 흔한 신입입니다. 제가 사실은 일반기업 전산직에 들어갔다가 얼마 못하고 나왔었습니다.. 당시 이유는.. 내가 생각해왔던 길과 다르다는 것이 제일 큰 이유였죠.. 저는 주로 웹서비스 관련해서 공부했었고 앱쪽도 관심있게 공부했던 취준생이었는데 가서 하는일의 메인은 기업 내부 컴퓨터수리, 네트워크관리가 대부분이었고 회사 내 프로그램은 외주업체가 소스를 가지고 있었구요. 그마저도 파워빌더를 이
답변
4
아이아이
·
2년 이상
1.1k
1
답변 4
싸피 일하면서 다닐 수 있나요?
싸피를 다니고 싶은데 만 29세 미만만 받아준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졸업하면 만27세(대학을 늦게 들어가서요)고 병역도 해결해야 해서요.. 대학 혹은 일(산업기능요원)과 병행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만약 안 된다면 딱 30살에는 싸피를 들어갈 수 있는 건지도 궁금해요
답변
3
white_
·
2년 이상
941
0
답변 3
전문대 개발자
안녕하세요! 제가 23년도에 전문대를 졸업하고 국비 과정을 23년 10월 말쯤 수료했습니다.전문대에서 1년을 더 다니는 전공심화과정을 통해 학사 학위를 따면서 정처기를 딸 것인지(법적으로는 학위를 인정해도 회사에서는 인정 안해준다라는 말도 찾아보니까 있었어요 ㅠㅠ) VS 바로 취업해서 경력쌓고 후에 학점은행제나 방통대로 학위를 딸 것인지 고민이라서 글을 작성합니다. 물론 4년제 편입이 제일 좋은건 알고 있지만 졸업하고 1년이라는 시간을 이미 썼기 때문
답변
1
옹냥양
·
2년 이상
1.1k
2
답변 1
만 32세 비전공자의 새해 개발자 전직 플랜
안녕하세요? 작년 중순에 코딩 처음 접하고 코딩이 즐겁다고 느껴 우테코에 도전, 우테코 최종 코테에서 결국은 탈락했지만 프리코스 과정에서 '아 이 쪽 공부라면 평생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는 확신을 갖게 되어 올해 개발자로의 전직을 목표 삼고있는 만 32세 비전공자입니다. 비슷한 질문 너무 많이 받으셨을 것 같아서 짧게 여쭤보자면 ㅠ 저의 올해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2024 상반기 ::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웹 풀 사이
답변
2
문도어
·
2년 이상
321
0
답변 2
데이터 엔지니어 진로 고민 상담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로써 26살이된 지방대 4년제 졸 군 전역자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미래가 있는 분야를 계속 찾게 되었고 꾸준하게 학습할 게 없나 찾던 중 알게 되어서 공부하고자 합니다. 현재 스펙은 대학 : ICT융합공학과, 학점 3.7 자격증 : 컴활, 워드, 정처기, 운전면허, cswp 입니다. 사실 과이름만 저렇지 트랙은 전자라 거의 다시 배워야 하는 수준인데 다행이도 학과 수업 중 알고리즘과 자료구조가 있어서 취업문에 통과는 할 수 있을까
답변
4
매화검존
·
2년 이상
712
0
답변 4
프로젝트 공통 룰은 어떻게 정해야할까요?
곧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백엔드 4명으로 구성되어서 진행할 것 같은데여 아무래도 팀원 각자 지금까지 경험해온 코드 스타일이나 그런 부분들이 조금 다르다고 생각이 되더라구여 개인적으로 팀장을 하고 싶은 욕심도 좀 있다보니 이런 고민이 드는데 팀 공통 룰은 어떻게 보통 정하시나요 ?.. 예를 들면 예외처리라거나 ApiResponse를 할 때도 ResponseEntity를 사용한다거나 생성자 @Builder를 사용하는 등 이런 부분
답변
2
나는바뿌다
·
2년 이상
319
0
답변 2
오라클 vs Mysql
안녕하세요 현재 컴퓨터 관련 전공 4학년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이번 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토이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는데 DBMS 선정에 약간의 고민이 생겼습니다. 현재까지 Mysql을 사용했는데, 토이 프로젝트다 보니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오라클을 써볼까 고민 중입니다. 혹시 현업에 계신 분들이라면 오라클을 사용하는 게 맞을까요?? 듣기로는 현업에서는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오라클을 사용하는 추세이고, 대기업을 꿈꾸고 있다보니 오라클을 선택해야할까
답변
1
오씨드
·
2년 이상
334
0
답변 1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분야로 대학원 진학... 어떻게 보시나요?
글이 자꾸 삼천포로 빠져서 썼다 지웠다 반복하다... 간략하게 용건만 적겠습니다 연구가 하고 싶냐? 물으면 글쎄요... 그럼 다른거 하고 싶은게 있냐? 싶으면 그것도 또 딱히... 제가 하고싶은게 뭔지 몰라서 닥치는대로 하다보니 학점은 4.36(차석)에 학부생 논문도 한편 써봤습니다 대학원도 일단 가면은 미래의 제가 열심히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리고싶은건 ai나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같은 인기 분야는 만약 적성에
답변
2
조롱이
·
2년 이상
752
1
답변 2
31살인데 코딩 시작하는 사람입니다. 궁금증 해소 부탁드립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7
128
12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