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기술
    xoxot·약 1년
    619
    0
    답변 4
    프로필 사진SpringSecurity의 Authentication를 Service단에서 다뤄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검색을 해봐도 원하는 답을 찾지 못하여 질문 드립니다.다름이 아니라, 프로젝트중에 회원 서비스 작성 중에 고민이 생겼습니다. Spring Security 와 jwt를 사용하여 인증을 구현했고, 회원 비밀번호 수정 부분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우선 코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Transactional public void updatePassword(PasswordUpdateRequestDto requestDto,Au
  • 답변
    0
    기타
    esaka·약 1년
    289
    0
    답변 0
    프로필 사진AdMob에서 iOS와 Android의 노출 수 대비 예상 수익 차이에 대한 질문
    현재 iOS와 Android 모두 같은 광고 단위를 사용하고 있는데, iOS 쪽이 Android보다 노출 수는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더 적게 나오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AdMob을 처음 사용하는데, 어떤 이유로 이런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iOS에서 정보공유 허용을 받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분 계실까요? 딱히 질문할 곳을 찾지 못해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글이 부적절하면 삭제하겠습니다.
  • 답변
    0
    커리어
    반향·약 1년
    1.1k
    0
    답변 0
    프로필 사진사이버수사대 채용 준비
    현재 저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고 공공SI에서 정직원 3년 프리랜서 6개월해서 3년 6개월 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학력은 3년제 전문대 컴퓨터소프트웨어 관련학과 졸업하고 학사과정으로 학사 학위도 취득 했습니다.경찰관으로서 일하는게 오랜 꿈이어서 지금 퇴직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마지막 시기라고 생각되서 사이버수사대로의 진로를 희망하고 있는데 혼자서는 알기 어려운 것들이 많아서 질문 남깁니다.1. 사이버수사 채용 공고가 대게 경
  • 답변
    2
    커리어
    두드덕·약 1년
    59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서비스 기업 중고신입 후 이직 vs si에서 3년 쌓고 서비스 이직
    안녕하세요. 커리어 고민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현재 고민은 만약 올해 하반기에 서비스 기업으로 중고신입 하면 1년 정도 경력 가진 채로 중고신입 가는 건데요, 반대로 현재 SI회사에서 3년 2년 정도 경력 쌓은 후 경력직 이직을 시도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커리어‘나 ‘실력‘적으로 더 좋을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 경험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금요팅입니다~
  • 답변
    7
    기술
    힝당무·약 1년
    2.1k
    0
    답변 7
    프로필 사진JS에서 디버깅 어떻게 하시나요?
    자바스크립트 코드에서 서버에서 불러온 값이 변수에 잘 들어갔는지 확인하거나 로직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하고싶을 때, 지금은 console.log 로만 확인합니다. 더 좋은 디버깅방식이 있을까요? 고수님들 도와주새뵹~~~~~~~~
  • 답변
    6
    기타
    소세지빵·약 1년
    591
    0
    답변 6
    프로필 사진오픈ai를 데탑 캐릭터에 넣을 순 없나요?
    안녕하세요. 코드는 정말 하나도 모르는 평범한 직장인이라 먼저 죄송하다고 밝힙니다. 단지 궁금한게 있어서 여러분들께 여쭙게 됐습니다. 욕을 먹더라도 그냥 이게 왜 없는건가에 대해선 궁금함을 참을 수 없더라구요. 최근에 chat gpt를 쓰면서 찾아봤는데 오픈ai 로봇이 있더라구요. 하드웨어적인 방법으로 챗지피티랑 대화하는 방식으로 보였습니다. 여기서 제 궁금증이 나왔는데, 데스크톱 바탕화면에 캐릭터를 띄우는 프로그램은 심심찮게 찾을 수 있거든요.
  • 답변
    3
    기술
    따라타타따·약 1년
    1.9k
    0
    답변 3
    프로필 사진Java에서 @Builder 어노테이션 사용 시 쿼리 결과가 바뀐다..?
    안녕하세요, 한창 Java를 배우며 일하고 있는 초급 개발자입니다. Java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던 중 @Builder 어노테이션에 관해 질문이 있어 들어왔습니다. Mybatis 와 JPA를 혼합해서 사용중이고, resultA DTO에 @Data 와 @Builder 어노테이션을 두고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해당 DTO를 사용하여 List 조회 기능을 작성하던 중 Mybatis를 사용해 쿼리로 resultA를 resultTyp
  • 답변
    7
    커리어
    오웅왕와·약 1년
    816
    1
    답변 7
    프로필 사진고민. 인하우스에서 풀스택 1인 개발을 맡게 됐습니다..
    2번째 이직입니다. 또 조금 특이한 곳에 취업한 거 같아요.ㅎㅎ 당장 퇴사가 하고 싶다기 보단, 이 곳이 어떤 곳인지 ...와 스스로에 대한 객관화가 필요합니다. 들어온 지 얼마 안됐지만 늦지 않는 시점에 연봉협상을 하긴 해야 할 거 같은데 언제,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묻고 싶습니다. 업무도 업무지만 연봉만 생각하면 1년 전 퇴사한 곳과 같은 금액이고 첫 직장에서 받은 상여금까지 합친 금액보다도 5백 적네요. 상업성이 비주류이며 관심사도 아님.
  • 답변
    3
    기술
    도도독·약 1년
    51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스프링프레임워크 설치 오류입니다.
    Spring Starter Project 만 보이는 이유는:→ Spring Boot Initializr 플러그인만 설치됨 Spring Perspective, Spring Explorer, Spring Web 등은:→ Spring IDE Core / UI / Explorer 플러그인 이 없으면 안 나타남 챗 지피티에 물어본 결과이고 Spring IDE Core / UI / Explorer 플러그인 은 설치가 안되었다고 하는 것 같은데 다시 다운받고 설
  • 답변
    9
    기술
    SDN·약 1년
    1.0k
    0
    답변 9
    프로필 사진매우 간단한 연산하는 Go 서버 저렴하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저희 Firebase Cloud Function으로 현재위치와 가까운 업체를 받는 작업을 처리합니다. 로직은 고객 현재 위치 <-> 유저들 위치 전체 계산해서 (2000~3000) 가장 가까운 유저 10개 리턴 이게 현재 3-4초 걸립니다. 근대 아무리 봐도 goLang 동시성을 활용하면 시간을 매우 단축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 맞는걸까요? 만약 맞다면 가장 저렴하게 고랭서버를 만들 수 있는 곳이 있
  • 답변
    2
    기술
    budeam·약 1년
    511
    0
    답변 2
    프로필 사진오라클 쿼리 튜닝 시 버퍼 초기화 방법
    안녕하십니까.. 병아리 개발자입니다. 라이브서버 쿼리 튜닝중 캐시 데이터 때문에 성능이 좋아지고 있는지 체감을 못하겠습니다 ㅠ_ㅠ... 이 경우 어떻게 처리들 하시나요 ㅠㅠ... ALTER 를 통한 FLUSH 는 라이브서버라 무리갈까봐 못하고 있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여....ㅠ...
  • 해결
    8
    커리어
    개발자의문·약 1년
    1.3k
    3
    해결 8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 취업 진로(스마트팩토리, 로우코드, 백엔드)
    스마트팩토리 (3400) - 가까움 로우코드 (3500) - 코드 별로 안함 자바 백엔드 개발자 (3000) - 사수o 개발 실력 늘어남 플러터 개발자 (3200) - 안드로이드, ios, 웹 총 4곳에서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만약 다른 분들이라면 신입으로 어디갈지와 그 사유가 궁금합니다. 시간 되신다면 한 번 의견 써주시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6
    기타
    취업하고싶습니다23·약 1년
    972
    1
    답변 16
    프로필 사진웹을 앱으로 전환 기간? 궁금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가 있는데 필요에 의해 앱도 개발하려합니다 Api가 100개 좀 넘게 있고 엄청 복잡한 로직은 없습니다 앱 개발을 한번도 안해봐서 기간을 얼마나 잡아야할지 모르겠는데 선생님들이면 얼마나 걸리시는지 참고를 위해 적어주고 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3
    기술
    모모랑·약 1년
    1.5k
    0
    답변 3
    프로필 사진Spring에서 <spring-security.version>버전업시 고려사항에대해서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일하는 신입개발자입니다. 이번에 spring-security.version을 업데이트 작업을 맡게됬는데요. 이 작업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라서요. 회사내 다른 개발자 분한테도 물어봤는데 다들 잘 모른다고 하시고 구글링이랑 Spring공식사이트에서 찾아봤지만 관련 정보가 안나와서 여기다 질문드립니다. 전체적인 버전업 할때 작업흐름이랑 구체적인 방법 spring-security.version할 때 jdk버전만
  • 답변
    2
    커리어
    없는별명찾기·약 1년
    1.1k
    0
    답변 2
    프로필 사진40대 중반되니 갈데가 별로없다! 별로가 아니라 거의! 탑티어 회사들은 못가고(나이, 경력, 어렸다고 갈수있었을것도 아니지만) 프리랜서도 갑자기 많던 기회들이 갑자기 사라지는 느낌. 기회의 여신은 뒷머리가 대머리라고했던가; 실력도되고 태도도 좋았단말이지..
    잠시 비울수밖에 없는 일이 있어서 1년여만에 다시 구하려니 와.. 현실인가 싶다.. 당연히 바로바로 구할줄 알았는데. 실력이 아니라 나이가 깡패인느느낌.. 나 머해야대 머해야대.. 일자리는 많은데.. 갈데는 없고 어떻게해…. 70년대생 개발자들은 머하고 살아요? 모두 c레벨 다는것도 아니고. 모두 탐장다는것도아니고 나이는 몇년생이후만 찾고.. 새로운 기술은 일할기회조차 잡기힘들고.. 아…
  • 답변
    5
    커리어
    Paul rhee·약 1년
    776
    0
    답변 5
    프로필 사진늦깍이 4학년 진로 상담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진로 고민으로 인해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다름이 아니라 제가 클라우드 인프라 직무를 고민 중입니다.지난 번에 제가 올린 질문 글에 달린 답글에 답을 찾지 못해서 염치 불구하고 다시 질문 글을 올립니다.답글 여러 개 중 한 분께서는 인프라를 메인으로 백엔드를 서브로 하여 공부를 하라고 하셨습니다.그러면 백엔드를 서브로 공부하게 되면 결국에는 JAVA+SpringBoot를 서브로 공부하시라는 말씀이시죠?어찌 보면 답답할 수 있습니다
  • 답변
    7
    커리어
    ku ya·약 1년
    595
    0
    답변 7
    프로필 사진CPU 구매할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자바 백엔드 개발을 공부 중인 학부생입니다.개발 환경은 주로 IntelliJ IDEA를 사용하고 있으며, Spring 기반 서버 개발, Docker, DB 연동, Gradle 빌드 등의 작업을 자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이번 년도에 한해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도 조금 사용할 것 같습니다. 현재 CPU 구매를 고민 중인데, Intel i5-14600KF와 Ryzen 5 9600X 사이에서 고민 중 입니다. 싱글 성능은 9600X가 5
  • 답변
    8
    기술
    forklift·약 1년
    910
    0
    답변 8
    프로필 사진대기업계약직vs중견기업기술직vs즞소기업관리직
    대기업 계약직 원징8천만 야간근무포함 워라밸 박살 배우는건 없음 돈만 많이줌 즞소기업 관리직에 비하면 3배정도 힘듬 중견기업 기술직 원징5000만 워라밸 50대50 기술습득가능 경력쌓아서 이직 및 자기사업가능 즞소기업완장직 원징3300만 8시간중 2시간만 일하고 놀정도로 날로먹는 일 내멋대로 사람들 부려먹고 꼴리는 맛에 다닐 수 있음 돈이 너무 적기때문에 스트레스 쌓일 수 있음
  • 답변
    8
    기술
    개발맛쿠키·약 1년
    798
    0
    답변 8
    프로필 사진로그가 없을 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물경력으로 시간만 보내다가 이직한 지 6개월차인 신입입니다. 한 달 전, 유지보수를 맡게 된 프로젝트 관련입니다. 저번 주에 사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연락이 왔습니다. "대금 결제 시 5분의 1 가격으로 결제되었다." 금액 관련된 부분이라 최대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으나 문제 발생일에 대한 로그 정보가 없었습니다. 결국 결제 로직을 하나 하나씩 살펴봤지만, 원인이라고 할만한 부분은 못 찾았습니다. 단
  • 답변
    13
    기타
    금수강산·약 1년
    1.6k
    0
    답변 13
    프로필 사진회사에서 진행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개인 깃허브에 커밋해도 문제가 없나요?
    궁금하네요 회사 기술은 없고, 소스코드 내에 회사 정보를 유추할만한 민감정보도 없고 핵심 기능도 아닙니다. 아무래도 사이드 프로젝트다보니깐요. 그러나 회사 내에서 진행한 사이드 프로젝트인데 코드를 너무 잘짜서 깃허브에 올려두고 싶긴 하거든요 문제가 발생될 여지가 있을까요? 포폴용으로 올리려합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8
  • 119
  • 120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