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Smis
·
2년 이상
672
1
답변 6
프리랜서로 전향준비중인 4년차 개발자입니다
잡코리아에 이력서를 올렸는데 연락한건이 안오네요.. 경력직인데 포폴도 올려야할까요? 포폴은 올리지 않았고 따로 만들어 놓은건 없는 상태입니다 아니면 요즘 일자리가 많이 없는걸까요..?
답변
2
cloud2backend
·
2년 이상
456
1
답변 2
시스템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클라우드 엔지니어가 되고 싶은 학생입니다. 그런데 클라우드쪽은 경력직을 선호하는 것 같아 이와 연관성이 있는 백엔드 개발자 or 시스템 엔지니어로 시작을 해야 하나 고민입니다. 현직자 분들께서는 두 직종 중 어떤 쪽으로 시작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느 직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공부 방향이 완전히 달라지기에... 고민이 됩니다 ㅠㅠ
답변
1
아령하
·
2년 이상
278
0
답변 1
프로젝트 기술영업일 하면서 개발일을 동시하는 직무가 있나요?
저는 비전공자이며, 커리어를 쌓아 중견이상의 규모기업을 재직하는 MES 또는 WCS개발자가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이번에 헤드헌터한테 연락와서 제안을 봤는데 /* 담당업무 : 공장자동화 프로젝트 기술영업 mes, iot 등 공정물류(물류계획, 작업지시, 실적수집 등) 프로그램 개발 프론트 엔드/백엔드 및 plc 등 JAVA, JAVA SCRIPT, ASP.NET, C# WEB개발 */ 이렇게 왔습니다. 제가 아는 영업은 개발하는 직무가 아닌데 어떻게
답변
4
닝넹눙
·
2년 이상
570
0
답변 4
늦은 나이 R&D직군에서 개발자로 이직.. 조언 부탁드려요
제목 그대로,, 38세의 늦은 나이에 개발자로 다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경력은 제조업 기업 R&D 5년차 인데, 개발관련 업무 비중은 대략 40% 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R&D 업무 특성상 연구 주제가 자주 변경되다 보니,, 개발 경험이 준구난방 입니다. Python, Qt, C++, 임베디드C, C# ... (사실 개발 결과물들이 학부 졸업과제 수준이라고 생각되서.. 이걸 개발 경험이
답변
6
wovl1253
·
2년 이상
1.2k
1
답변 6
경력 1년 조금 안되는 중고신입 재취준생입니다. IT를 계속 해나가야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금융회사 IT 직군 신입으로 입사해서, 1년 조금 안되게 일하고, 작년 말에 퇴사하고, 취준중인 20대입니다. 회사에서는 원치않는 직무(비개발)를 배정 받았었는데요, 그래도 취준 당시 금융권 IT를 하고싶었어서 버텼습니다. 그렇게 회사일 정말 열심히 하면서 어찌저찌 지내다가, 어느순간 문득 이 일을 계속하다가는, 이 일밖에는 못하겠다라는 현타와, 다시 개발자 일을 시작하려면 지금 나가야된다라는 생각이 커졌습니다. 자살충동이 들
답변
4
두두등
·
2년 이상
530
0
답변 4
42서울 인식 어떤가요?
비전공자 대학생도 42서울 수료하면 전공자대우 가능할까요?
답변
3
가즈아2024
·
2년 이상
419
0
답변 3
15일 내일 첫 출근하는 단단한 다짐을 한 병아리 개발자 입니다!
제목그대로 내일 출근하는 병아리 개발자 입니다! 🐤 멋진 선배님들께 여쭙고자 글 작성합니다! 실무에서는 개발환경 어떤 거로 개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ㅎㅎ !! 🙇♂️🙇♀️🙇♂️🙇♀️
답변
5
워프워프
·
2년 이상
457
0
답변 5
국비 백엔드 커리큘럼과정 어떤지 알 수 있을까요? 독학 vs 국비학원6개월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취준생입니다 국비학원 6개월과정이 이거여서 독학으로 (인강) 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6개월동안 학원다니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를 1달동안 진행한다고 합니다 학원이 집에서 두시간이나 걸려서 고민입니다 ㅜ 확실히 학원에서 하는게 좋을것같긴한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
방학있으면좋겠다
·
2년 이상
433
0
답변 1
react-hook-form, zod를 이용한 form 타입 지정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Form Field Modal form 사용 질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제 코드는 위 사진처럼 되있습니다 현재 InfoModal컴포넌트를 보면 const form = useFormContext<type>() 이렇게 사용하여 form의 타입을 지정해서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근데 useFormContext를 useFormContext<type> 이렇게 직접 사용하는것이 아니라 따로 분리
답변
3
WoosC
·
2년 이상
2.1k
0
답변 3
WPF 개발자 이직
비전공자인 저는 프로그램 개발을 공부하여 WPF메인 MFC 서브로 장비 관련 프로그램 제작 회사에서 현재 3년 넘게 일을 하고 있습니다. 3년이 넘은 시점 부터 여러가지 고민들이 있습니다. C#을 메인으로 일하고 싶었던 저는 현재 회사에 입사 면접 때 WPF를 메인으로 하면서 MFC를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는 것을 얘기 하였고 입사 후에 WPF와 MFC를 병행 하며 일을 하였습니다. 20년 넘은 저희 회사에서는 MFC를 주력으로 개발 하고 있
답변
1
후라이드마늘치킨
·
2년 이상
233
0
답변 1
한양사이버대헉교
안녕하세요 현재 백엔드 0년차로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는 백엔으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제가 비전공 4년제 문과쪽으로 졸업을 해서 전향을 한 케이스입니다. 영어로는 문제가 없어서 5년 안으로 싱가포르쪽에서 일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양 사이버 대학교 3학년 편입으로 응용 소프트웨어학과를 가서 학위를 다시 취득할지 아니면 정처기와 sqld그리고 db와 코딩테스트에 더 집중할지 의문입니다. 왜냐하면 학과 과목들을 보니까 이미 공부를 했던 내용
답변
1
J&M
·
2년 이상
320
0
답변 1
JAVA 백엔드 개발자 커리큘럼 어떻게 정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JAVA SPRING 과정 6개월 수료 후 4개월 만에 취직이 되었는데요 나이가 36이라 SI에서는 거의 면접 기회도 없고 스타트 기업에 겨우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사수가 없이 백엔드 개발자로는 저 혼자라는 거죠.... 아무리 독학을 한다고 해도 너무 비효율적 이더라구요.. 사실 지금은 물 경력 이라도 비 전공 신입보단 1~2년 경력이 경쟁력이 더 있을 것 같아서 사수가 없지만 스타트 기업에 입사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세운 커리큘럼
답변
1
새앵무
·
2년 이상
606
0
답변 1
이제 1년된 백엔드 주니어 개발자 진로 고민 봐주세요 ㅠ
안녕하세요 이제 1년 좀 지난 개발자이구요 회사에서 하는 일은 솔루션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입니다. 지난 1년동안은 업무 외에도 sqld, 정처기, 개인 프로젝트1개(aws 인프라 공부하고 싶어서 맡아서 했습니다.)를 진행했습니다. 올해가 끝날 때쯤이면 경력이 만2년 되는데 이직을 위해서 몇가지 고민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아래는 제가 생각한 계획 후보들인데 이것 말고도 더 좋은것 있으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백엔드 이직을 위해 백엔
답변
3
알밤고냥이
·
2년 이상
318
1
답변 3
ai 진로 질문
안녕하세요 지방 중소si에서 2년정도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늅늅입니다. 사정이 있어 4월쯤 그만두게되었습니다. 어디로 옮길까 고민을 하다가 그냥 이대로 똑같은 곳에 이직하기는 너무 심적으로 힘들어서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이전부터 관심있던 ai 관련해서 공부를 하고 싶은데 사실 phython 기초정도밖에 모르고 경력도 없어서 찾아보니 대부분 업으로 삼으려면 석사정도는 하시더라구요.. 근데 지금까지 준비된것도 없어서 학원이나 부트캠프하기엔 이걸로
답변
3
구리리
·
2년 이상
576
0
답변 3
어떤 공부를 해야할까요?
오늘도 야근하고 9시에 들어왔는데 평일에만 공부? 일을 공부라고 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남들 다 하는거를.. 프로젝트가 2월에 끝나는데 새로운 일을 구해야할지 어떻게 공부를 해야할지 조금 막연합니다. 도움이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채찍과 질타 달게 받겠습니다..
해결
5
길잃은유령개
·
2년 이상
1.5k
1
해결 5
데이터 엔지니어가 되고싶은데...
현재 전문대 전공 심화를 통해 4학년까지 학업을 진행하게될 대학생입니다. 현재 진로를 백엔드와 DBA. 그리고, 데이터엔지니어로 잡아뒀습니다. 그런데, DBA는 신입을 거의 안뽑다싶히하니 백엔드와 데이터엔지니어로 우선 나아갈 생각입니다. 그런데, 데이터 엔지니어로 나아가기 위해선 대학원 진학 후, 석사 학위를 따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패스트캠퍼스와 같은 인강 사이트에서 데이터 엔지니어 코스를 수강하는게 나을까요? 영어는 작년서부터 틈틈히 공부중이고,
답변
1
Dimin1101
·
2년 이상
375
0
답변 1
게임 vs ai 취준이 고민됩니다..
경기권 4년제 대학을 곧 졸업하는 컴공생입니다. 올 한해 취준해서 내년 상반기까진 취업성공하는게 목표인데요. 컴공이 주전공이다보니 웹이나 ai쪽으로 주로 배웠는데 진로는 게임 개발쪽을 희망해서 나름 디자인과 복전해서 유니티나 3ds max같은 그래픽쪽도 같이 배우고 그랬어요. 이제와서보면 아무 상관도 없는 짓이라고 하던데... 암튼 그런데 이래저래 주전공쪽으로 팀플이나 과제로 바쁘다보니 게임쪽을 제대로 준비한게 없는 채로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부
답변
1
러부지는러브지
·
2년 이상
555
0
답변 1
웹개발/ERP개발
안녕하세요. 모기업 FE 신입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사내 자체 ERP 개발쪽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서 ERP개발이 커리어 및 개인 발전에 도움이 될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4
점멸누르고살기
·
2년 이상
708
0
답변 4
인서울 vs 일본유학
컴공쪽으로 진로를 잡았고 일본에서 가서 살 생각입니다 사실상 현지 대학을 나오는게 베스트인데 일본은 한국보다 나이를 많이 보는거 같더라구요 제가 26인데 입학하면 28쯤 되겠네요 차라리 인서울 대학가서 커리어를 쌓고 이직 할지 아니더라도 일본 와세다나 게이오 대학을 나와서 취준을 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답변
1
모르는 개 산책12
·
2년 이상
391
0
답변 1
미완성 플젝, 포트폴리오
최근에 안드로이드 플젝 하나를 마쳤어요. 저는 프론트고, 화면/기능 구현은 모두 완료했으나 서버 연결을 전혀 못 하고 끝난 상태입니다. 깃허브에 있는 최종본을 들어가면, 커뮤니티 앱인데 게시글들이 실제 데이터가 들어가있지는 않아요.(리사이클러뷰 안을 반복문으로 출력되게 해놨습니다.) 댓글 부분은 하드코딩 했고요.. 추후 IOS 개발 희망하는데, 나중에 취업 시 어떻게해서든 포폴로 쓸 수 있게 하는 게 좋을까요..? 그럼 어느정도 수준이 되어야 할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8
119
12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