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tyity·약 2년
    335
    1
    답변 4
    프로필 사진혹쉬 타일시공? 잘 아시는분있나요
    요즘 취업은 잘되는지 현실이 어떠한지 월급은 얼마나 버는지 나이가 들어서도 궁금하네요 ..ㅋㅋ
  • 답변
    6
    consr·약 2년
    437
    0
    답변 6
    프로필 사진부모님 노트북 구매하려고 하는데 의견 부탁드립니다.
    어머니 노트북이 필요하셔서 하나 찾아보고 있습니다. 혹시 좋은 노트북 있으면 추천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한 기준은 아래와 같은데 틀린 것들이 있거나 다른 의견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노안이기 때문에 눈이 편하고 선명한 oled 선택 들고다니며 사용하기위한 가벼움 웹 서핑과 동영상 시청 정도의 활용이기 때문에 높은 스펙은 필요없음 사용시 평균 2시간 정도의 사용을 고려함 1번 후보 장점 : 990g 매우 가벼움, lg 네임드(서비스
  • 답변
    3
    이케·약 2년
    309
    0
    답변 3
    프로필 사진데이터 엔지니어링 공부 로드맵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생겨 알아보는 중 데이터 엔지니어링이 매력적이고 흥미로워서 공부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막상 찾아보니 어떤 순서로 공부 해야 하는지 막막하게만 느껴져서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만약 데이터 엔지니어 직종에서 근무하고 싶다면 어떤 순서로 공부하는 게 좋을 지 만약 언어 하나를 정한다면 java 와 python 중에 어떤 걸 중점으로 배울지 크게 두 가지 질문에 대답해주시면 감사합니다.
  • 답변
    5
    DevCho·약 2년
    637
    1
    답변 5
    프로필 사진기본적인 CRUD말고 뭘 더 추가하면 좋을까요??
    지방 정보통신공학 4년제 + 정처기 + 국비 + 프론트 인턴 4개월 구직시작한지 1~2주째 20군데 넣었는데 연락이 오질않습니다.. 개인.프로젝트로 SpringBoot+React로 주문서비스 만들었는데 기본적인 회원, 상품, 주문, 리뷰 CRUD하고 JWT사용했고 관리자와 사용자 접근 확인해서 기능접근 제한 + CI/CD까지 했는데 뭔가 여기까지가 기본이고 뭘더 추가할까요?? 대용량처리 DB성능.개선 뭐 이런거 잘
  • 답변
    4
    루룽지·약 2년
    339
    0
    답변 4
    프로필 사진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 중요할까요?
    약 2년정도 대기업 제조업체에서 시스템운영 업무를 수행했었습니다. 업무 중에는 적은 비중으로 개발하는 업무 또한 있었는데, 개발할 때 만큼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일하게 되면서, 개발과 적성이 맞다고 생각해 아예 개발 직무로 전환하기 위해 퇴사를 했습니다. 퇴사 후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 국비지원 교육에 참여했고, 프로젝트 최우수상도 받았습니다. 다만 신입 개발자가 기업을 선택할 때 기업의 어떤점들을 보고 선택해야할 지 기준이 잘 서지 않습니다. 이
  • 답변
    1
    1betterrise·약 2년
    51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웹사이트 단가 얼마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웹사이트를 만드는 중인데 (프레임워크 flask, aws로 파일 관리, 사용자들이 파일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사이트) 이런 웹사이트들은 평균 단가가 어떻게 되나요? 찾아보긴 했는데 기업 페이지 같은 경우의 단가만 보이고 이런 자체 제작 사이트 같은 경우는 잘 안보여서 여쭤봅니다
  • 답변
    6
    DevCho·약 2년
    1.1k
    0
    답변 6
    프로필 사진20명 중소 회사 경쟁률 이거 맞아요??
    서비스회사긴한데 어제 공고냈는데 사람인+잡코리아 도합 260:1.. 2일차에 이정도면 한달 마감하면 1000대1도 가능 하겠네요.. 이거 맞나.. 지방 정보통신공학과 4년제 + 정처기 + 국비 + 포트폴리오(springBoot+React) CRUD CI/CD 배포 까지.했는데 구직활동 일주일차 20군데 가까이 넣었는데 아직 연락이 없네요 ㅠ 포트폴리오가 너무 기본적이라 그런가 이번주 까지 연락없으면 진짜 파견이든 S
  • 답변
    9
    DevCho·약 2년
    1.1k
    1
    답변 9
    프로필 사진이력서, 자기소개 notion으로 해야하나요??
    다 노션으로 정리해서 이력서 자기소개 포트폴리오 제출하던데.. 유독 개발자만 노션으로 작성하는거같은 느낌이.들더라고요.. 현재 사람인 잡코리아 양식에 맞춰서 넣고있는데 이래서 서류 탈락인건가ㅜ싶기도하네요 ㅠㅠ
  • 답변
    2
    풀까지·약 2년
    37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정보처리산업기사
    컴소과 3년제이고 2학년 1학기 재학중인데요 2학년 2학기 마치고 휴학할 예정인데 정처산기 응시자격이 되나요? 안된다면 다른 방법 적어주셨으면 합니다
  • 답변
    7
    더이상물러날곳·약 2년
    6.6k
    0
    답변 7
    프로필 사진신입 백엔드 개발자 면접 때 말씀드릴 1분 자기소개 멘트 피드백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신입 백엔드 개발자 면접에서 말씀드릴 1분 자기소개 멘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준비해 본 멘트인데, 많이 부족할까요...? 안녕하십니까, 지원자 ○○○입니다. 저는 개발의 전반적인 측면을 경험해 보고자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CRUD 작업 외에도 네이버 lucy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서 XSS 공격과 같은 보안적인 측면도 최대한 고려해 보기 위해 노력하였고, 그 밖에도 콘텐츠 데이터 추출을 위한 웹 크롤
  • 답변
    2
    Myungsik·약 2년
    72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소프트웨어 개발자, 해외 주재원, 20년차의 임금 수준..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여 수소문하다 사이트를 알게 되었어요.. 상황 설명을 하겠습니다 저는 한국에 있는 제조업 전산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메인 직무는 IT 총괄이고 아직 실무를 하고 있습니다.. 설계, 개발, 운영 다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같은 개발업무를 하더라도 전산실에 근무하는 것과 개발회사에 근무하는것은 임금 차이가 있는데 이를 직무수당이라는 것으로 추가 수당을 어느 정도 받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번에 베트남 법인 주재원 발령을
  • 답변
    1
    유기농풋사과·약 2년
    56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인프런 강의 추천 부탁드립니다.
    자바, 자바스크립트, 리액트 3가지를 들어보려고 하는데 초급 ~중급 수준에 좋은 강의가 있을까요?
  • 답변
    13
    musk 1.·약 2년
    1.5k
    1
    답변 13
    프로필 사진개발자가 레노버 쓰면 뭔가 있어보이나요?
    제가 레노버 thinkpad 그냥싸서 산건데 코딩 학교 동아리 선배들이 오~레노버 뭘 좀아네? 이러시는데 레노버가 개발자에게 뭔가 있어보이고 그런게 있나요?
  • 답변
    3
    딥어스·약 2년
    685
    0
    답변 3
    프로필 사진선배님들 맥북 입문했는데, 개발자에게 도움될만한 꿀팁 같은 거 하나씩 던져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맥북에 이번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프로를 쓰고 싶은데, 아직 첫 입문이라 300만원은 좀 부담시려서 M1 pro 램32GB를 적당한 가격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적응 중이라 그런지, 윈도우에 너무 익숙해져서 그런지 아직 낯설고 좀 불편한 게 많네요. (적응 중에 있습니다.) 무튼 개발이 아니더라도 맥에 대한 여러분의 꿀팁이 궁금해서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카테고리가 적당한지 모르겠네요. 사는얘기로 가야 할지?)
  • 답변
    5
    윤동혁·약 2년
    307
    0
    답변 5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코린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검정고시로 고졸을하고 놀기만하다 나이30에 이제와서 학원은 잘 안맞는것같아 독학으로 백엔드개발자가 되고싶어 뭘해야할지 방향을 찾고있습니다 초등학교이후로 공부를 안해봐서 사칙연산말고는 아무것도모르네요.. 백엔드는 알고리즘이 중요하다고 들었고 유튜브에서 백엔드분들이 말하시는거 들어보면 수학을 고등수준까지는 해야하는것같던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고등수학정도가 필요하면 코딩과 병행하려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방대한자료에 감이안와 어떻게 가야
  • 답변
    5
    쪼아용·약 2년
    538
    0
    답변 5
    프로필 사진게임 개발 쪽으로 가려면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하나요?
    게임 개발자 쪽에 관심이 가서 컴공 복수전공을 고민중인 학생입니다. 게임 개발자 쪽으로 가려면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할까요? 팁 같은 것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ㅋ·약 2년
    24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원티드 프리온보딩 이런 챌리지나 이런 정보 어디서 얻나요?
    취준하는데 이런 정보 얻는게 너무 어려운데 어디서 얻나요?
  • 답변
    1
    효서비·약 2년
    346
    0
    답변 1
    프로필 사진개발은 1도 모르는 취미인 질문 하나 해도 될까요
    제목처럼 IT 기기를 좋아하고 코딱지 만큼 컴퓨터를 다를줄 아는 일반인입니다 본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6:19 모니터를 구입했는데 OSD에 16:9로 설정하는게 없더라구요 문득 OSD 코드를 변경하면 설정값을 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모니터 OSD를 건드려서 설정을 변경하는 가능한 생각인가요? 연결 방법은 모르겠지만... 실현 가능한지 궁금해서 여쭤보아요 이런것글 참 관심은 많은데 무지해서 배우고 싶은 욕구가 많습니다ㅜ
  • 답변
    3
    가연탄·약 2년
    496
    1
    답변 3
    프로필 사진재수 vs 학은제
    안녕하세요. 23살 여자입니다. 현재 재수랑 학점은행제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때 사정상 공부를 제대로 못해서 재수를 한다해도 지방 사립대정도에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수+4년 시간 보낼바에는 학점은행제 통해서 학사학위를 받는게 더 낫지 않을까 고민하는 중인데 어떤게 현명한 선택일지 모르겠습니다.. 대학교는 과가 안맞아서 자퇴하고 학원에서 1년 공부하고 마음 맞는 분들이랑 인디팀으로 게임개발 한게 다입니다. 어떤 선택이
  • 답변
    0
    코드랩타이거·약 2년
    416
    0
    답변 0
    프로필 사진개발계약시 보증보험은 대략 계약금액의 몇프로로 하나여?
    법인사업자를 내려고 합니다. 개발 비용이 1억이라고 하면 대략 10%인 천만원의 1% 정도 보험료가 들어가는게 맞나여? 계약서상 계약이행보증보험에 관해서 적시해야 하는데 궁금하네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8
  • 119
  • 120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