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피나면클나
·
1년 이상
345
0
답변 4
Javascript CORS 정책 문제
현재 javascript에서 API를 사용해보고 있는 중인데 papago API를 사용 중에 CORS에 막혀 질문 드립니다.찾아보니 가장 좋은 건 서버에서 허용해 주는 것 이고 그 외에 프록시 사용,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지만 400에러가 발생하거나 여전히 CORS에 막혔습니다. 혹시 제가 해결 방법을 잘못 사용한 것일까요 아니면 안 되는 게 맞는 것 일까요. 그리고 해결 방안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Node.js같은 것들은 이걸 위해 잠깐
답변
4
dyfor
·
1년 이상
251
0
답변 4
aws 아키텍처 설계
vpc를 새로 생성해서 프리티어 ec2, 프리티어 rds를 생성 후 연결하고싶습니다. 예를 든다면 spring 서버가 실행하는 ec2와 rds는 보안을 위해 private subnet에 위치해야하는데 이 둘은 서로 다른 private subnet에 위치가 되어있나요? 아니면 같은 private subnet에 위치해도 상관없나요? 추가로 default vpc가 아닌 새로 vpc를 생성 할 때 AZ 갯수를 지정하는데 권장사항엔 고가용성을 위해 2개로 나와
답변
2
초보개발자111
·
1년 이상
215
0
답변 2
모바일에서 자바스크립트 녹음기능(getUserMedia)이 아이폰만 안돼요
아래처럼 녹음기능을 만들고 Pc에서는 잘되는데 모바일에서는 녹음을 눌러서 실행하려고하면 안되더라고요 녹음파일로 만들어서 s3로 보낸걸 확인하면 녹음은 되는데 재생이 안되는거같아요 아시는분 의견부탁드립니다 function startRecording() { isRecording = true; startProgressBar(); //프로그래스바 시작 navigator.mediaDevices.getUse
답변
2
Rksdlwlsl
·
1년 이상
195
0
답변 2
ckeditor5 유튜브 링크 영상 크기 조절
ckeditor 5를 사용하고 있는데 유튜브 링크를 올릴 시 해당 유튜브 영상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html 편집기에서 직접 수정 후 미리보기시 코드가 ckeditor가 정리한 소스로 바뀌는 상황입니다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현재 에디터 create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CKSource .Editor .create(document.querySelector(selectorId), {<!-- --> removePlugin
답변
5
financeDev
·
1년 이상
366
0
답변 5
.pc 파일 컴파일 혹은 MFC 파일 컴파일시
현재 증권 프로그램에 .pc 파일에 메인함수와 쿼리가 같이 있는 구조인데요 , .pc 파일은 그냥 노트패드에서 직접수정을 합니다 이게 정상적인 것인가요? 에러는 컴파일 시 뜨는 걸로 잡는데 , 컴파일을 따로 .pc를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이점이 궁금합니다. (서버가 IDE라고 하심) .pc파일이랑 MFC랑 같이쓰는데 MFC는 라이브러리로 알고있습니다. 서비스 통신 라이브러리를 빌드해서 실행파일을 만든다고 배웠고 이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axc
·
1년 이상
470
0
답변 2
SPA 웹 인증 로직
1년차 중소 SI 백앤드 개발자 입니다. 전공자 +국비를 나왔습니다. 개인적 공부로 boot+ vue 웹페이지를 만들어 배포까지 계획 중에 있습니다. (회사에서 VUE를 처음배웠습니다) 취업 전에는 boot+jsp(혹은 타임리프) /세션 이용해 인터셉터 /컨트롤러 (getSession...) 이런 전형적? 방식으로 구현했었는데 지금은 서버와 클리언트가 독립된 상황이여서. 인증 로직을 고민을 많이 해봤습니다. 일
답변
2
쿠버
·
1년 이상
356
0
답변 2
Spring 동시 로그인 제한 관련 질문 있습니다.
ConcurrentSessionControlAuthenticationStrategy.class를 통해같은 ID에 대해 동시 유지 가능한 세션이 하나로 제한 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요오토스케일링에 따라 멀티서버가 되었을때는 각 서버가 세션 검증에 대해 공유하지 않게 되는데어떤식으로 같은 계정에 대한 동시 로그인 (중복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New JK
·
1년 이상
335
1
답변 1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화면태그라이브러리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질문있습니다. 이번에 기존 프로젝트를 전자정부프레임워크 4.2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중인데 화면태그라이브러리는 어떤걸 많이 사용하시나요?? jstl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희 기존 프로젝튼는 전부 다 jstl이긴한데 10년전 코드라서요. 현재는 어떤 화면태그라이브러리를 쓰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financeDev
·
1년 이상
504
1
답변 4
증권 시스템 구조 Pro*C , C언어 , MFC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 이번에 증권에 신입 합격한 증권계정개발자입니다 , C언어를 할줄 알지 증권시스템의 구조를 잘 모르고 들어갔습니다. 프론트단은 MFC 기반이고 백단은 Pro*C라고 하는데요 , 참고할만한 레퍼런스나 유지보수할때 보통 SQL을 유지보수할 것 같은데 툴은 보통 어떤걸 쓰시고 Pro*C는 C언어 같은경우 수정을 많이하나요 어떤식의 수정인지 알 수 있을까요? MFC기반이라고 했을때 감이 안잡히는데 , C++기반의 GUI
해결
1
커린이
·
1년 이상
257
0
해결 1
keycloak jdbc 연결해서 인증 하셨던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keycloak으로 기존유저들을 인증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java17 + springboot3.x + jpa + postgresSQL 이렇게 쓰고 있고 postgresSQL과 keycloak은 도커로 올려서 테스트중입니다. 소스는 https://github.com/whitewise95/keycloakDemo 여기를 봐주시면 됩니다. docker-compose가 있어서 docker-compose key
답변
1
신입받아주세요
·
1년 이상
532
0
답변 1
리액트네이티브 웹뷰 나이스 인증
Node와 리액트네이티브 웹뷰로 나이스인증 결과값까지는 보이는데 웹뷰 내 데이터를 어떻게 가져와야할까요? import React, { useEffect, useRef, useState } from 'react';import {<!-- -->Alert, Linking, Platform, ScrollView, Text, View} from 'react-native'; import tw from '../../../lib/
답변
1
smnm
·
1년 이상
309
0
답변 1
프론트엔드 지망하는데, React-Native 공부하면 +a 일까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지망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React-Native도 해두면 좋을까요? 아니면 이 시간에 React, Next, 상태관리 쪽을 더 공부할까요?
답변
4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718
0
답변 4
war가 jar보다 뛰어난 게 있나용
안녕하세용. 갓 취업한 응애 뉴비입니다. 다들 아시는 거 하나만 투척해주십셔... 배포하는데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질문이 결국 war는 외부 톰캣을 세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 jar에 비해 눈에 띄게 좋은가 하는 겁니당. 혼자 찾아본 외부 톰캣 사용시 장점으로는 1.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 톰캣에 띄우기 편함 >> 어차피 보통 한 톰캣에 한 서비스만 올리니까 의미 없음 2. 리버스 프록시 및 로드 밸런싱 Apache HT
답변
2
todayIsHoho
·
1년 이상
198
0
답변 2
android "adb shell top -n 1" 사용 시 CPU 점유율이 100%가 넘는 경우
안녕하세요. 어플리케이션만하다가 갑자기 CPU하고 메모리 확인할 일이 생겼는데 어려워서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ㅠ 안드로이드 4코어에서 앱을 돌리고 있는 상태이며 현재 앱 실행 시 CPU가 100%(106%)가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adb shell top -n 1" 사용한 결과 아래 이미지 첨부하였습니다. 이 때 전체 CPU 사용률 계산하고 싶으면 106/400 = 26.5%로 계산하면 될까요?? 메모리가 여유가 있
답변
4
tobea****
·
1년 이상
355
0
답변 4
java script 및 크롬 브라우저의 net::ERR_BLOCKED_BY_CLIENT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현재 엑셀 업로드 기능이 있는데엑셀 업로드 해서 웹페이지 잘 적재 되었는지를 보고저장 버튼을 선택하였습니다.저장 시 AJAX로 서버로 전송하는데특정 파일일 때, net::ERR_BLOCKED_BY_CLIENT가나오면서 서버로 전송이 되지 않습니다.블락당합니다.엑셀 데이터를 -> 화면에 적재 -> AJAX로 서버 전송이러한 순서인데어느 특정 파일은 잘 되고어느 파일은 안됩니다.찾아보니 net::ERR_BLOCKED_BY_C
답변
1
ㅋ
·
1년 이상
247
0
답변 1
Oauth2.0 리다이렉트 url 주소?
Oauth2.0 리다이렉트 url 주소로 프론트엔드 ? 백엔드? 중 어느쪽으로 하나요 ?
해결
2
냐옹개
·
1년 이상
612
0
해결 2
java.sql.SQLException: JDBC-8034:Specified sequence was not found. 시퀀스 관련 문제
안녕하세요. 테이블 insert시 시퀀스명.NEXTVAL을 사용하여 일련번호를 추가하려 하는데 Specified sequence was not found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에러는 시퀀스를 생성하지 않았거나, 조회권한이 없을 때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만, 시퀀스를 생성한것은 물론이고, 에러가 발생하는 해당쿼리를 오라클(티베로)에서 돌렸을시 문제없이 insert 됩니다. 또한 ALL_SEQUENCES, USER_SEQUENCES 테이블에서도
답변
2
가지맨
·
1년 이상
356
0
답변 2
스프링 단위 테스트 작성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
컨트롤러 서비스 리파지토리 이런식으로 컨트롤러 서비스에서는 해당 메서드가 정상적으로 호출이되었는지 확인하고 리파지토리에서는 정상적으로 DB로직이 수행되었는지 확인하면 될까요?? 지금 헷갈리는게 컨트롤러와 서비스에서도 반환값을 검증하는 코드를 짜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1
뉴에라
·
1년 이상
153
0
답변 1
web view, 키보드 제어
안녕하세요. html에서 가장 하단에 input (type="text")박스가 존재합니다. aos에서 os버전이 조금 낮을 경우 input을 클릭하면 키보드가 올라왔다가 바로 내려갑니다. 포커싱이 계속 없어지던데 스크립트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맨 하단에 키보드로 가려질 만큼의 영역을 주면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올라오던데 focus, blur 이벤트로 제어하기 어렵더라구요)
답변
5
어려워프론트
·
1년 이상
549
0
답변 5
회사 홈페이지 구축 중 이미지 처리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 회사 홈페이지 구축 중 입니다. 이미지는 300~400개 정도 되는 거 같고 제 생각으로는 이미지 처리를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이용 하는게 좋을 거 같은데.. 혹시 다른 분들은 어떤 의견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금액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니면 주로 사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라던지 뭐든 좋습니다 ㅠ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5
106
107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