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가을헌터
·
약 2년
426
0
답변 2
신입 첫직장
내용은 펑했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답변
0
corin
·
약 2년
349
0
답변 0
비it기업 개발자 면접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운 좋게 비it 기업의 it 부서에 합격하게 되어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it 서비스 기업이 아니다보니 면접 대비를 어떻게 해야할 지 막막해서 질문드립니다 - 구글링, 다트 기업보고서 등으로 해당 기업/산업 최신 동향 파악 - 자소서 기반 질문 후 대비- 인성 질문 리스트업 후 대비- cs 기술 질문 리스트업 후 대비 이정도로 대비하면 될까요?? (비슷한 글 다른 커뮤니티에도 올린 적 있음)
답변
6
Kwang_Inda_Ho
·
약 2년
1.2k
0
답변 6
보험 업권 IT 개발 향후 이직
안녕하세요? 4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금융 업권쪽으로 이직을 해볼까 고민해보던 중에 보험 업권 쪽 회사 공고를 보고 문득 궁금증이 들어 선배님들께 여쭙니다. 금융 업권 쪽 면접을 볼 때마다 꼭 "수직적인 분위기" 라는 말을 하시던데, 도대체 어떤 분위기이길래 저렇게 자주 말을 하는걸까요?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험IT 개발을 하게 되면 향후 다른 커리어 path로 전환하기에 다른 금융업권 IT보다 많이 어려울까요? 고
답변
7
YouKit
·
약 2년
1.0k
0
답변 7
경력직 개발자와 신입 개발자는 면접 질문이 다른가요?
3년차 프론트 개발자로서 내일 경력 이직 면접이 있습니다. 신입때는 주로 어떤 기술이 어떤걸 의미하는지 등 이론적인 질문들이 많이 들어왔던거같은데 3년차 실무자로 입사 면접을 보게되면 똑같이 이론적인 뭔가의 질문들이 많이 들어올지 궁금합니다. 만약 신입때처럼 이론적인 지식들을 질문한다면 구두로 잘 대답할 자신이 없는데 말이죠.. 매번 기억 안나서 구글 검색해보면 스크롤 살짝 내리다가 "아 맞다 기억났다 이거였지" 하는게 루틴인데 다시
답변
1
늦깍이공대생
·
약 2년
633
0
답변 1
직무와관련없는 인턴 vs 백엔드 부트캠프
저희 학교는 4학년때 장기현장실습을 보내줍니다. 저는 백엔드 개발자(Java, spring)를 희망하는 타 공대 4학년입니댜. 컴퓨터 관련과가 아니어서 개발직무 뽑는 기업이 없는데 2학기때 개발이랑 전혀 상관없는 곳 장기실습을 가서 타 직무라도 경험 쌓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2학기때 백엔드 부트캠프 들어가서 개발 공부 하는게 나을까요 졸업요건은 이미 채워서 선택지가 있는데 뭐가 좋을까요.ㅠㅠ 요약. 자바계열 백엔드 개발자 희망 2학기때 직무랑 연
답변
4
Ethan Park
·
약 2년
654
0
답변 4
해외 개발자 vs 한국 대기업 개발자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 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졸업 후에 진로에 대한 고민을 혼자 하다가, 여러 사람들의 조언을 얻고자 글을 작성합니다. 현재 미국의 있는 회사 중에는 두 군데에서 오퍼를 받은 상황입니다. 한 군데는 400명 정도 되는 SI업체이고(여기는 아마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한 군데는 개발자가 10명 내외인 항공 소프트 웨어 관련 소기업입니다. 그리고 한국 회사는 현재 삼성 전자 공채 과정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답변
2
금수강산
·
약 2년
1.4k
0
답변 2
SAP XI, PO(PI) 업무는 어떤 업무를 하나요?
스카웃 제의가 와서 문의드립니다. 직무 모집 공고는 아래와 같습니다. JAVA 및 Linux 사용 능숙자 ㆍ JDBC , FTP , HTTP 프로토콜 이용한 인터페이스 경험자 ㆍ SQL 쿼리 사용 가능자 우대사항 ㆍ SAP PI, XI, PO 모듈 경험자 ㆍ SAP-Legacy(외부시스템) I/F 운영 및 EAI(PO) Interface 경험 우대 현재 회사도 jdbc를 사용하는 레거시 환경인데 저렇게 모집 요강만 봐선 어떤 개발 환경
답변
4
지나류
·
약 2년
3.7k
4
답변 4
29살 여자, 클라우드 엔지니어/개발자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합니다
사연이 쓸데없이 길수 있습니다 ㅠㅠ 따끔한 말 부탁드립니다 [구구절절 사연(생략가능)]29살 여자 평범한 4년제 컴공 졸업 노스펙 노경력 노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위는 저의 초라한 스펙입니다 마음에 병이 생겨 수업을 제대로 듣지도 않았고요. 휴학도 오래했어요 졸업 후 치료받기 위해 2년 동안 집-병원을 오가며 허송세월을 더 보냈습니다. 현재는 치료가 돼 사회 생활 하는데 더이상 문제는 없지만 9년 날린 시간에 자존감이 낮아지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살
답변
5
위카룬
·
약 2년
652
1
답변 5
부업으로 얼마 받아야하나요?
유지 보수 하는 중에 개선 사업(5~7천만원) 나와서 부업으로 개발 해 달라고 요청해서 급하게 2주동안 개발하고 있는데요. 디자인은 본사에서 만들고 3개월 4명이 개발하는 기능은 혼자 80% 했는데 얼마를 받아야 할까요???
해결
2
춤추는가지
·
약 2년
1.3k
0
해결 2
코프링으로 시작해도 될까요? (Kotlin 개발경험 O)
안녕하세요 저는 자바로 안드로이드를 시작했지만 현재 코틀린으로 변경하였고 코틀린을 사용한지는 3년정도 됩니다.(실경력 6개월) 며칠 전 전 회사분들을 만났는데 서버개발로 전환은 어떠냐고 물어보셔서 고민하고 있습니다.코프링(Kotlin + Spring)이 인기가 많은지 궁금합니다.기존에 사용하던 언어의 장점을 가져가고싶지만 아직은 Java + Spring이 대세인것같아서다시 Java로 회귀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백엔드로 전향할까
답변
1
wake
·
약 2년
840
0
답변 1
프론트엔드 신입 지망생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 직무를 지망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슬슬 취준 시기가 다가오는데 여태 쌓았다 하기도 애매한 제 스펙으로 중소기업이라도 들어갈 수 있을까 막연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현재 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방 사립 4년제 대학 학점 3.25/4.5 경영정보학 본전공, 컴퓨터공학 복수전공 체험형 인턴 3회 (데이터관련, 프론트엔드, 인공지능) 정보학회논문 1회 투고 (인공지능 기반 앱) 대외활동 2회 (해외봉사, 산학협력
답변
10
南方
·
약 2년
1.7k
0
답변 10
자바랑 스프링에 JSP말고 뭘 쓸 수 있죠?
제목이 본문이라 죄송합니다. 저는 자바랑 스프링으로 만든 프로젝트를 수정하고 에러 고치고 코드 최적화 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요. 기술스택으로 보자면 그나마 할 줄 아는 게 자바 스프링 마이바티스 AWS이런 게 전부입니다. 그 밖에는 뭐 DB쿼리문 좀 쓸줄안다 정도.. 그래서인지 요즘 JSP를 안 쓴다는 이야기 때문에 많은 걱정이 됩니다. 왜냐하면 제가 다니는 회사에선 레거시.. 그니까 JSP만 쓰거든요... 슬슬 다른것도 좀 해보고 싶은데 사장님은 굳
답변
1
민벨
·
약 2년
449
0
답변 1
리액트 네이티브 플러터 어떤걸 골라야할까요?
저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졸업프로젝트 개발중인데, 리액트 네이티브를 골라야할지 플러터를 골라야할지 모르겠어요. 제 취업 길도 생각해야되는지라 여기갔다가 저기갔다하면 애매해질꺼 같아서 나중에 취업할때 포트폴리오로도 쓰고 싶은데, 취업에 리액트 네이티브가 유리하면 rn으로 개발하려고 하고 있어요. 그런데 시간이 핵심 기능 구현까지 1달정도 밖에 시간이 안남아서 빠르게 해야되는데, 뭘골라야할까요??? ai 추천서비스 기능이랑 비콘이용한 실내
답변
7
천악귀
·
약 2년
475
1
답변 7
전문학교는 it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까요?
지잡대 갈 내신으로 한국IT직업전문학교를 갈까 고민중인데 커뮤나 전문대 졸업생 얘기를 들어보면 지잡대라도 가라는 말이 많아서 고민이 되네요. 개발자는 학력보다 실력이라고 많이 들었는데 요즘은 학력도 많이 보나요?
답변
1
코발바닥
·
약 2년
165
0
답변 1
선배님들 질문있습니다
다니고 있는 부트캠프도 곧 끝나가면서 열심히 구직사이트를 뒤져 보는데 대부분 우대사항에 관련 전공자 우대라고 써 있더라구요이게 사실상 웬만하면 전공자 위주로 뽑겠다는 뜻이라고 해석하면 될까요..? 점점 전공자만 뽑겠다는 기업들이 많아져서 걱정이네요 방통대라도 따야할지..ㅜ
답변
2
Jun9909
·
약 2년
380
0
답변 2
국비학원 커리큘럼 평가 부탁드립니다. 개발자선배님들 !
올해 2월 컴공졸업 후 금융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먼저 제가 지원하고자 하는 학원의 커리큘럼입니다. 먼저, 전공자임에도 굳이 국비학원을 수강하고자 하는 이유가 궁금하실 것 같아 몇 가지 적어봅니다.1) 사기업 VS 공기업 ( 필자 : 공기업 준비생 ) -> 개발자선배님들도 아시다시피 취업하면 중소 or 대기업 ( 네카라쿠베 or 중견기업 )등으로 가지만,(1) 사기업 내에서의 경쟁 및 정년보장 , (2) 장애로 인한 공기업
답변
4
생각하는개발자의길
·
약 2년
533
0
답변 4
제조업 공장 자동화 서비스 신입 개발자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 준비하면서 제조업 도메인 회사에 붙었는데, 투입될 직무가 기존 php 레거시에서 MSA로 개편하는 일이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면접관들이 제조업 회사에서 커머스와 같은 다른 도메인으로의 이직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회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디든 배움이 있고 그저 개발하는 것이 즐거운 젊은이입니다!
답변
1
S22울트라
·
약 2년
368
0
답변 1
회사 개인메일로 취득한 벤더사 자격증 문의입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개인메일로 벤더사 공인 교육 수강 후 자격증을 취득하였는데요 이직 시 해당 자격증을 들고가시나요? 아니면 두고가시나요? 회사비용으로 교육 수강 후 바우처로 취득했고, 이직시에 두고 가는게 맞겠죠?
답변
5
고양이는헤롭다
·
약 2년
324
0
답변 5
은행권, 보험 회사 등 주식상장 회사 관련 질문
소수자리 금액들은 DB에 어떻게 저장하나요?
해결
2
프2년차
·
약 2년
1.3k
0
해결 2
환승이직 보험 중복...?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에 성공하게 되었는데요...! 다름이아니라 현재 회사의 퇴사일이 5월 18일이고, 이직할 회사의 입사일이 5월 20일이면 고용보험으로 중복될일은 없을까요? 5월 18일이 토요일이라 뭔가 바로 보험 상실처리를 안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ㅜㅜ 토요일로 퇴사일을 정한 이유는 제가 18일이 딱 1년이라 퇴직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서입니다... 괜히 이직하는 회사에서 불이익이 있을까봐 걱정되어 여기에 여쭤봅니다.. 혹여 보험상 겹치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5
106
107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