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코딩_Raingee
·
거의 2년
362
0
답변 1
개인정보 필터 기능 개발 시 개인정보 유출 관련
안녕하세요. 개발 중에 개인정보 필터 기능을 테스트 할 때, 개발자 개인의 주민등록번호로 테스트를 진행하시나요? 개인정보 데이터를 가지고 테스트를 하게되니 혹여나 개인정보 유출이 될 것이 우려가 됩니다ㅜㅜ
답변
3
csryu228
·
거의 2년
347
1
답변 3
리눅스 bios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 아무리 찾아도 해결을 못하여 질문 남깁니다. 구형 노트북이 window os가 느린거 같아 리눅스 민트 시나몬을 설치했지만 적응이 안돼서 다른 os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bios에 boot 메뉴가 안떠서 usb boot를 못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만 뜨는데 찾아보면서 grub 명령어로 이것저것 했는데 결국은 실패했습니다. 혹시 아신다면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1
하나만물어볼께요
·
거의 2년
276
0
답변 1
jwt 페이지 이동시 토큰을 헤더에 어떻게 넣어야 할까요?..
loginAEle.addEventListener('click', (e) => { e.preventDefault(); fetch(`${SERVER_API}/members/mypage/${jsonData.id}`, { method : 'get', credentials: "include", headers : {
답변
3
코딩슬레이브
·
거의 2년
180
0
답변 3
html 요소의 높이값이 왜 이렇게 나오는지 잘모르겠습니다
<body> <div class="header"> <div class="start"> <div class="nav-icon-container"> <div class="nav-icon"> <img src&#
답변
4
체크남
·
거의 2년
303
0
답변 4
노트북 추천
고사양은 그래픽카드가 많은 비중이 있네요. asus나 msi는 가성비는 좋은데 경험상.. 4년쯤 되니.. 팬소음으로 수리 또는 usb포트 불량등.. 수리비 20이상은 유지비가 필요하더라구요. 내구성 좋은 그래픽카드 비중이 낮고 개발자를 위한 노트북 추천해줄 모델이 있을까요?
답변
2
공부가싫진않아요
·
거의 2년
372
0
답변 2
제 경험 이야기입니다. 조언 좀 부탁드릴게요..(사실 그냥 푸념입니다.)
1년 좀 넘게 일 하고 퇴사했습니다. 뭐 이유는 여러가지 있지만 대표와 잘 안 맞았고 신입인 제가 대부분 개발을 하면서 더 회사에 남아있는다고 해서 나아질 게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에요.이전 회사는 스타트업이었고 진짜 바닥부터 시작했습니다. 유저가 없어요. 대용량 트래픽?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는 유니티, 프론트에 필요한 API 만들어주고 회사 서비스에 필요한 다른 외부 API들 연결해서 사용했어요. 결제라던가 뭐 기프티콘이라던가.. 그리고 여러
답변
1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478
0
답변 1
아까전에는 죄송했습니다
제가 퇴사가 처음이다 보니까 흥분에서 말을 정리하지 않고 튀어 나온대로 하였숩니다. 좌송합니다. 어디 할 곳이 없어서. 하소연좀 하겠숩니다. 회사 들어간 계기 학원 한달 인턴으로 인테리어 회사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 제가 직면했던 문제 외근시 교통비 미지원 저의 면전에 모욕적인 말 쏘아붙음 시간 초과해서 근무시 수당 미지급 계약 당시 월급 2개월후에 준다고 말함 식비 미지원 3. 회사에서 한 업무 회사 프론트엔드 개발 시킴 결국엔 어플
해결
3
흐아으아
·
거의 2년
468
0
해결 3
개인 프로젝트 관련 질문 있습니다!
대학 졸업 후 실력에 부족함을 느끼고 국비를 수료한지 일주일채 안된 개발 꿈나뭅니다. 웹 개발자 이력서를 내기 위해 포폴용으로 웹 이커머스 사이트를 클론 코딩하려하는데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클론 코딩으로 개발한 이커머스 사이트를 회사에선 어떻게 받아들일지?디자인, 기획에 힘을 쓰기 싫어 기능, 디자인을 2개 사이트정도에서 따온 후 짬뽕시켜서 만드려고 하는데 이를 면접을 보시는 분들께선 어떻게 받아들이실 지가 궁금합니다. FE 개발에 집중한 프로
답변
11
와우아이
·
거의 2년
602
0
답변 11
백엔드는 api를 만들고 프론트엔드 분들께 어떻게 api를 제공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프론트엔드로 웹과 백엔드로 서버를 둘다 하고있으며, 서버 api를 제작할때 제가 담당한 웹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론트엔드 분들이 필요하다고하는 api들도 같이 만들고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경력직 프론트엔드 분들과 이야기하다보니 왜 postman을 주냐고 하는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럼 api 어떻게 전달하냐고 물어보니, 따로 정리해서 입력값과 결과값 또는 실패값만 주지 postman을 직접 주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답변
3
alswnsd****
·
거의 2년
148
0
답변 3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관련해서 아시는분?
결혼한지 1년되가는 신혼부부입니다. 와이프가 2020년도에 3억에 경기도 아파트매매했고 제가 2022년도에 서울에 아파트청약되었습니다. 청약된 아파트는 25년 11월에 완공예정이고요. 와이프아파트는 팔려고하는데 양도소득세가 많이나오나요? => 시세차액은 2억정도됩니다. 그리고 와이프아파트를 매도한후 바로 다른 아파트 매수하면 청약된 아파트를 2-3년 뒤에 팔떄 양도소득세 70프로내야되나요..? 세무사님에게 여쭤보기전에 글올려봅니다
답변
7
김완섭
·
거의 2년
712
0
답변 7
28 백수인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방 4년제 정보통신공학과 졸업 후 취업이 아니라 2년동안 공무원 시험 준비하고 실패해 뒤늦게 나마 취업을 하려고 하는 28남자입니다. 학교에 계신 취업관련 상담사님과 상담했는데 상담사님은 생산직 같은 곳 들어갈거 아니면 자격증도 없고 경력도 없으니까 빠르게 국비지원을 들으면서 자격증이랑 프로젝트를 해서 자소서에 쓸 것들을 만들라고 하셔서 강남에 있는 컴퓨터학원에서 9월 중순부터 내년 초까지 하는 정보보안 국비지원 수업을 신청해놨고 지금
답변
8
susukkang
·
거의 2년
533
0
답변 8
회사 선택 사유 중 하나를 '지방에 위치해 있어서'라고 써도 될까요?
기업 자소서 항목중에 '귀하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이며, OO이 그 기준에 왜 적합한지를 기술하시오.' 가 있습니다. 저의 강점과 엮어 3가지를 나열하려고 하는데 한가지가 도저히 생각이 안납니다. 진짜 저의 회사 선택 기준은 근무지가 서울이 아닌 중부지방을 원하고 있습니다. 딱 이 회사가 그 조건을 만족하여 꼭 붙고 싶은데 위치가 지방에 위치해있어서 나의 어떤 소망과 일치한다.라고 써도될까요? 아님 강점과 엮어쓸수 있는 다른
답변
1
yyeah
·
거의 2년
275
0
답변 1
웹프로젝트 시연 영상 편집 하기 좋은 간단한 프로그램 추천해주세요!
간단하게 웹 사이트 동작하는거 동영상으로 녹화하려고하는데.. 강조하고싶은 부분을 확대한다거나 텍스트를 넣는다거나... 그정도 간단한 편집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데 어떤 거 쓰는 게 좋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4
the the
·
거의 2년
457
0
답변 4
앱 배포 시 고지 의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로 gps 기반 속도 측정하는 앱을 만들고 있는데요. 회원가입은 없지만 사용자의 gps 기록과 휴대폰 번호, 사용자가 작성한 프로필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데요. 프로필 정보는 닉네임과 사진입니다. 휴대폰 번호의 경우 서버에서 사용자 특정이 돼야 해서 구별값 개념으로 저장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앱 기능 중 사용자 설정에 따라 현재 위치를 앱 사용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실시간 공유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앱 배포 시 개인정보이용고지
해결
4
작달막
·
거의 2년
1.2k
0
해결 4
서로 다른 도메인에서 쿠키를 추가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대학생 백엔드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react - springboot 프로젝트를 진행 도중 질문이 생겨 글을 적습니다. 프론트엔드 측에서 EC2에 배포되어있는 dns를 사용하는 서버를 사용하되, localhost:5173을 사용하는 react 로컬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싶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즉, localhost <-> exampledns.org(예시) 간의 통신이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를 위해 여러 설정들
답변
3
하나만물어볼께요
·
거의 2년
253
0
답변 3
jwt 토큰에선 어떻게 권한을 확인하는지 .. 궁금합니다 ㅠ
Map<String, Object> accessTokenMap = new HashMap<>(); accessTokenMap.put("category", "access"); accessTokenMap.put("id", id); accessTokenMap.put("username", username); accessTokenMap.put(&
해결
3
noell
·
거의 2년
2.3k
0
해결 3
취업 준비생 인프런 김영한 강의 듣는 거 추천하시나요?
올해 2월 4년제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하고 하반기 취업을 준비 중인 백엔드 지망생입니다. 취업 준비 중 김영한 강의를 수강하는것이 좋을까에 대한 고민이 생겨 글 올려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정량적으로 제 실력을 평가하긴 어렵겠지만 1. node로 백엔드를 처음 시작해 java/spring을 공부한 지는 1년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2.재학 중 진행한 미래창조과학부 ICT인재 양성사업(이하 한이음)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입상을 하였습니다3
답변
3
게임좋아해
·
거의 2년
329
0
답변 3
게임 공식사이트 공지사항 정보 크롤링 해도 되나요?
펄어비스, 넥슨, 스마일게이트, 카카오....등등 공식 사이트에 올라오는 공지사항/이벤트 정보 정도만 제 개인 사이드 프로젝트 싸이트에 크롤링하고 싶은데, 법적(?)으로 문제 된다거나, 아니면 따로 알아봐야할 게 있을까요? 해당 싸이트는 github pages에 배포해서 친구들끼리 사용하려는 목적입니다. 상업 목적 X / 지인 외 외부노출 X
답변
6
하양
·
거의 2년
6.8k
0
답변 6
Llama 3.1 70b를 돌리려면 어느정도 스펙이 필요할까요?
현재 3060 pc로 8b정도 성능을 가지는 AI를 돌리고 있습니다. 단순 챗봇 기능을 넘어 추이 분석 정도 까지 생각을 하는데 8b모델은 한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 하였습니다. LLM모델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70b 모델을 돌려야 하는데 그래픽 카드 리소스가 얼마나 들지 모르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소요를 알면 CPU와 RAM 계산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혹시 해당 정보를 아시는 분이 있을까요? 현재 환경이 클라우드를 못쓰고 로컬로 빼야하는 환
답변
0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거의 2년
727
0
답변 0
회사 퇴사했습니다. 돈은 못받았어요
최근 근항 알려드립니다. 축약체로 시간의 흐름상으로 나타낼게요 저는 웹퍼블리셔로 지원 -> 안드로이드 ,어플 모두에서 돌아가는 어플을 원함 -> 제가 장비 지원되냐고 말함 -> 안 됨 -> 서버비는 지원되냐 -> 미지수 => 개발과 멀어 다른 업무 이거저거 시키셨습니다. => ?????? 결론은 저와 안맞습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지금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0
91
9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