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4
    취준생임니댜·거의 2년
    1.3k
    0
    답변 14
    프로필 사진신입 포트폴리오 평가 부탁드립니다...
    몇시간 전, 국비지원 수업을 더 들어도 될까요 질문 올렸던 사람입니다. 작년에 수업한걸로 만들었긴한데... 많이 부족해서 평가 부탁드립니다..!!! ㅠㅠ
  • 답변
    3
    강냉이뻥튀기·거의 2년
    613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이직을 위한 여러 선택 중 고민입니다.
    비전공자로 현재 신입으로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 한 상태 입니다. 곧 1년이 되고 이직을 준비 중입니다. 방통대를 회사 다니면서 다녀서 3학년을 마치고 4학년만 마치면 됩니다. 이번 2학기에 주니어를 위한 부트캠프에 다녀 보려고 합니다. 항해플러스 백엔드 과정 입니다. 이때 방통대를 2학기를 쉬고 이직을 위한 부트캠프에 집중할지 방통대와 부트캠프 두 가지를 같이 할지 아니면 부트캠프를 하지 않고방통대를 할지 여러 선택지가 제일 좋을지 고민입니다. 현
  • 답변
    10
    취준생임니댜·거의 2년
    1.4k
    0
    답변 10
    프로필 사진국비지원 교육 여러개 들으면 단점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26살 취준생 입니다. 작년 2월 대학 졸업 후, 약 5.5 개월 학교에서 하는 국비지원 수업과, 2개월은 국비지원 수업 과정을 들었습니다. 100% 완성하지 못한 프로젝트지만 어느정도 정리를 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작은 회사라도 가야되나 싶어서 여러군데 지원했으나 생각보다 경쟁률이 있더라구요. (물론 제가 면접을 못봐서 그런거 같기두 합니당...ㅜ) 혼자서 공부하려니 잘 안되기도 해서 수업 마치고 지금까지 엄청 뭘 많이 한
  • 답변
    8
    -_--·거의 2년
    1.8k
    0
    답변 8
    프로필 사진5년차 백엔드 개발자 연봉삭감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중소기업 재직하다 권고사직을 받아 퇴사하게 된 5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한 중견기업에서는 처우협의까지 진행하였고, 받은 오퍼가 현재 연봉에서 13퍼센트 정도 삭감을 제시받았는데, 옮기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5000 대 -> 4000 대) 요즘 이직하시는분들 연봉삭감하면서 옮기시는분들도 많으신가요 ㅠㅠ?
  • 답변
    4
    MyLife인생아·거의 2년
    1.0k
    1
    답변 4
    프로필 사진회사 일이 너무 힘든데.. 이직하는게 맞을까요?
    회사 업무가 저한테 너무 몰리는데, 저의 일을 대신해줄 사람은 없는 상태입니다. 현 회사의 일정관리, 기획, 프로젝트 관리도 모호한 상태입니다. 경력도 어느정도 채웠고 첫 이직을 시도해보려 합니다. 비상장회사의 스톡옥션을 꽤 받은 상태인데, 포기하고 나갈려하는데.. 좀 더 버텨볼까하는 생각이 드는데 그냥 나가는게 맞을까요?
  • 답변
    2
    개발새발의새발·거의 2년
    556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 IOT 관제 서버 개발은 어떤 직무인가요?
    백엔드 node.js 공부했고 자바 공부하면서 취업준비중인 상태입니다. IOT 관제 서버 개발 백엔드며 웹소켓 자바, c++, c#등을 사용한다는 직무는 그냥 IOT데이터를 다루는 백엔드 개발이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정확히 어떤 직무인지 파악이 안돼 궁금합니다.
  • 답변
    4
    qxsf12·거의 2년
    1.3k
    1
    답변 4
    프로필 사진자바 서버 개발 취준생인데... go 언어 관련해서 입사 제안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를 간략히 요약하자면 현 수준(데이터사이언스+ (복전)컴공) 4학년 1학기 종강함Spring 및 자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며, 본격적으로 준비중 (학교다닐 때는 돈 버는것(알바+조교)에 집중하여 의미있거나 밀도있는 프로젝트를 한 적은 없음) 클라우드(+ docker) 관련 해서는 공부한지 얼마 안돼 얕은 지식 기획부터 배포까지의 개발 경험은 없음 코테는 얼추 함 CS 지식 다 까먹음 모른다고 보면 됨 (지금 다시 공
  • 답변
    2
    기개발·거의 2년
    64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중견기업 기계직무 vs 중견기업 공장자동화(Java, C#) 직무
    안녕하세요 현재 인생에 갈림길에 놓여있는 신입입니다 현재 기계공학 직무 vs 공장자동화 직무(Java, C#) 선택에 기로에 있습니다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하였고 국비로 1년동안 개발에 대해 배웠습니다 기계공학직무는 자동차 1차사 생산기술 직무이고, 공장 자동화 직무는 반도체 제조업(it기업 x) 입니다 저는 공장자동화 직무쪽이 좀더 끌리기는 하는데 향후 이직할 곳이 많지않은 것 같고, 취준을 하면서 비전공자가 이분야에서 취업을 할 때 너무 힘들다는
  • 답변
    9
    쿰짜야쿰짜·거의 2년
    1.6k
    1
    답변 9
    프로필 사진회사가 원하는 수준보다 내가 너무 모자랄때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1년차에 다다르고 있는 30살 주니어 개발자입니다.이 회사에서 일해가며, 주변 동료들에 비해, 열등감에 쩌든 자신이 너무 한심해서 고민이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저는 학력이 낮아서 상대적으로 열등감이 있는편입니다.회사사람들의 시선이 따갑게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전 고등학교 졸업으로, 동료들은 대부분이 미국 대학을 나왔거나, 박사or석사 학위가 있거나, 저보다 훨씬 4~5살 어린데 실력이 뛰어난 친구들입니다.그렇다고 실력이 동
  • 답변
    3
    Legday·거의 2년
    883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잡코리아 입사권유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현재 백엔드 개발자 취업준비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원래 채용공고는 사람인만 쓰다가 오늘 낮에 잠시 사이트 먹통이되서 잡코리아에 가입을 했습니다. 그런데 잡코리아에 이력서랑 자소서,포트폴리오를 등록하자마자 서울의 직원수30명의 솔루션회사에서 제 이력서를 보고 면접제안을 하더군요.. 제가 이런적은 처음이라 원래 이력서를 보고 면접제안을 많이하나요..? 제가 사람인에서는 30곳을 넣어도 몇몇기업 열람만하고 서류통과가 안됐는데 잡코
  • 답변
    2
    kkuleugi·거의 2년
    692
    0
    답변 2
    프로필 사진지금 상황에 독학 vs 부캠 뭐가 좋을까요
    자바랑 스프링 독학하면서 데브코스 지원했는데 코테 다 맞추고(아마) 광탈했습니다 흑흑.. 그래서 남은 부캠 둘러보는데 앨리스 트랙이 코테보고 선발해서 괜찮게 보고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9월에 시작, 2월 말에 끝나서 타 부캠 수료생과 졸업생들보다 늦게 취준하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또 중견기업이나 괜찮은 중소기업이 1~2월에 공고내지 않나 생각합니다. 부캠을 고집하는 이유는 커리큘럼 퀄리티랑 인적 네트워크, 제대로된 프로젝트를 중요시해서 그렇습니다.
  • 답변
    7
    Depth@·거의 2년
    579
    0
    답변 7
    프로필 사진국비교육과정 선택과 향후 진로에 대한 고민
    선배 개발자분들 안녕하세요. 우연찮게 코딩을 배우고 적성에 맞고 흥미가 생긴다 생각하여 본격적으로 교육과 재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30대 개인사업자 입니다 :( (1) 텍스트를 구조화(?) 하고 전체적인 (2)흐름이나 틀을 잡는(?) 작업이나 업무에 흥미를 느껴왔고 앞선 사회생활에서도 대단한건 아니지만 엑셀 작업은 항상 도맡아 할 정도로 그런 직무(위에 언급한 1,2)를 해왔었습니다. 제 질문의 진정성을 더하고자 개인 사족을 잠깐 더
  • 답변
    3
    정희승·거의 2년
    43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취업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 si 개발자입니다. 제가 최종적으로 국민은행 ict 같은 은행 it 로 이직하고 싶은데 지금 제 업무는 spring (레거시) ,javascript,html 등을 이용한 개발 입니다. 현재 이런 경험이 이직에 도움이 될런지가 궁금합니다
  • 답변
    2
    정희승·거의 2년
    270
    0
    답변 2
    프로필 사진진로 고민입니다...
    2주전 면접 봤는데 si 스타트업 회사에 합격 했습니다.. 전자정보프레임워크 참고해서 jquery , javascript , 외에도 백엔드 개발까지 하는 업무 입니다. 이 회사를 다니고 나중에 이직시 경력으로 어디를 지원하면 좋을까요? 돈을 적게 받아서 (3천) 좀 많이 받는곳으로 가고 싶습니다.
  • 답변
    2
    GP조·거의 2년
    962
    0
    답변 2
    프로필 사진국내 게임개발자 취업
    안녕하세요 저는 클라이언트 게임 개발자는 꿈꾸는 취업준비생입니다. 대충 배경을 얘기하자면 대학교다닐 때 주로 Unity(3~4년)로 작업하다 대학졸업 4학년때부터 UE4 Blueprint(약8개월) 그리고 현재 Unreal C++약 1년 6개월 (인턴기간포함) 정도 다룬 상태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C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공부중입니다. 듣기로는 국내게임시장은 Unity 비중이 많고 주로 모바일게임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저는 고퀄
  • 답변
    1
    푸르문·거의 2년
    953
    0
    답변 1
    프로필 사진개발자 6년차인데, AI엔지니어가 되고 싶은데요
  • 답변
    4
    Alazoakd·거의 2년
    313
    0
    답변 4
    프로필 사진기대치에 대한 부담을 마인드컨트롤 하는 법이 궁금해요
    작년에 학부 3학년이었을 때, 체험형 인턴을 했던 곳이 있어요. 두 달 가량 진행했었고, 배운게 많았고 현업에 계셨던 분들하고도 좋은 관계로 지냈어요. 그래서 올해 4학년이 되어 취업계가 가능해져 그 회사에서 면접을 보자는 제안이 왔고, 프로세스 끝에 최종입사가 결정되어 입사하게 됐어요. 하지만 인턴 후 시간이 좀 지나서 수습 3개월이 있고, 평균보다 꽤 높은 연봉을 줘서 아무래도 기대치가 높다고 느끼게 됐어요. 이제 입사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제게
  • 답변
    1
    아무것도모르는너구리·거의 2년
    455
    0
    답변 1
    프로필 사진취준 방향성고민 클라우드가 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취준으로 고민이 많은 27살 입니다 좋아하는 언어는 C# 이고 232 485등으로 시리얼통신 하는 프로그램이나 tcp통신 채팅프로그램 정도를 윈폼이나 wpf로 만들어서 텔레릭 붙여서 디자인 이쁘게 만들어보거나 mvvm패턴 적용해서 코드 분리하는 정도해보고, 시리얼통신할때는 전력계하나 구매하고보니까 modbus 라는 프로토콜을 쓰길래 데이터시트 다운받아서 분석해보며 Hex 값으로 데이터 파싱해보려고 C 잠깐 만져보고.. 패리티비트
  • 답변
    4
    라따뚜우e89·거의 2년
    457
    1
    답변 4
    프로필 사진이직 가능성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중후반입니다. 20대에 멀티미디어과를 졸업하고, 국비지원으로 학원을 다닌 뒤 백엔드 개발 2년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게 어언 10년 전 일이네요..ㅎ 그 뒤에 편입하여 전과를 하였고 8년 동안 다른 일을 하였습니다. 개발일을 즐거워 했었고, 다른 일을 하면서도 개발자 전향을 고민하긴 했었는데 쉽게 결정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ㅠㅠ 많이 늦은 것 같지만 다시 개발자로 전향을 하고싶은 데 가능성이 있을 까요..? 국비지원으
  • 답변
    1
    나그네나근해야근해·거의 2년
    517
    0
    답변 1
    프로필 사진12개월 계약 후 연장계약 or 정규직 전환
    3개월 수습 이후 9개월 연장 계약 (12개월) 이후 평가에 따라 계약 연장 or 정규직 전환 이런 내용의 채용 공고는 계약직에서 정규직 전환 생각이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0
  • 91
  • 92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