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기타
눈썹왕
·
12개월
474
1
답변 3
프리랜서 전환 후 첫 종합소득세 신고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전환 후 처음 종합소득세 신고를 세무사를 통해서 수수료를 주고 진행을 했습니다 환급금은 정상적으로 받았는데 그 이후부터 국세청에서 복식부기의무자에 해당한다고 사업용 계좌신고 의무가있다고 계속 문자가 오는데 진행했던 세무사분한테 문자 이메일 다 문의해봐도 답변이없어서 혹시나 뭔가 잘못된건지 궁금해서 이렇게 질문해봅니다
답변
3
커리어
xyz0923
·
12개월
254
0
답변 3
특정 플랫폼(엑스빌더)에서 리액트로 커리어전환 관련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특정 플랫폼(엑스빌더6) 예를들면 넥사크로나 마이플랫폼 같은 디자인툴입니다. 엑스빌더6로만 거의 개발을 해왔었는데 내년이 되면 5년정도 경력이 되는데요. 이대로가면 안될거같아서 프론트쪽을 리액트로 전환하려고 해서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자바,스프링,오라클,엑스빌더6 -> 자바,리액트 로 이렇게 중간에 전환은 많이 힘들까요? 현재 프리랜서로 근무 중입니다.. 개인 프로젝트 만들어서 깃허브에 올려서라도 포트폴리오에 첨부를 생각 중
답변
6
커리어
mnzmzmnmmmn
·
12개월
532
0
답변 6
컴공 3학년 데이터베이스 / 보안 생각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컴공으로 편입후 1학기를 현재 마친 3학년입니다 편입 전까지만해도 취업에 대해 큰 자각을 못하다가 이제서야 부랴부랴 자격증도 알아보고 토익도 준비하는중입니다. 솔직하게 저는 코딩을 못합니다. 그래서 일찌감치 코딩보다는 데이터베이스 혹은 보안 설계 쪽으로 가고싶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포폴도 없고 할줄 아는 언어도 정말 기초적인 자바 / C++ / 파이썬 이정도 뿐이라 막막하네요 아래는 질문입니다 첫 가입후 게시물이라
답변
1
기타
프양야글
·
12개월
470
0
답변 1
커서 ai 질문입니다
커서 ai를 프로버전으로 유료구독해서 사용중입니다. 클로드 - 4 - sonet max mode가 가장 ai 코딩이 좋다고 하여 사용하려는데 여기서 pricing 설명이 뜨던데 맥스모드 사용하면 따로 비용이 더 추가되나요??
답변
3
기술
pacific1
·
12개월
556
0
답변 3
깃 코파일럿과 바이브코딩, 커서 차이점이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깃 코파일럿과 바이브코딩, 커서 차이점이 어떻게 되나요? 깃 코파일럿은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채팅하는 형식인것인것같고 각각의 모델의 회사에 회원가입이 안되어도 깃로그인하는 형식으로 사용할수 있는 것같더라구요.. 제미나이면 구글,지피티이면 오픈에이아이 이런식으로요.. 대화해서 적용할꺼나 말꺼냐 이렇게 나오는데 커서와 바이브코딩은 유로라서 쉽게 접근이 안되어서 못써봣는데요.. 이건 혹시 방식이 깃 코파일럿과 비슷하나요? 혹시 커서나 바
답변
10
커리어
LifeDeveloper
·
12개월
1.5k
0
답변 10
si 정규직4700 VS 프리 월570
대기업 파견 si업체에서 한팀에만 5년째다니고있습니다. 실경력 딱 4년 10개월입니다. 세후 월340 받고요. 상여금은 매년초 100정도나오고 복지 다포함하면 한4900쯤 되겠네요. 프리 월570으로 전환 기회가 생겼습니다. 현재회사에서 정규직인데 프리로전환. 이걸 반프리라고하나요?암튼 팀은 그대로고요. 대출도 이미 신혼부부대출로 받았고 집고샀고 결혼하고 애기도 생겨서 12월말 출산예정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지금 갈아타는게 좋을까요? 요즘 시장이 안
해결
1
커리어
2류토핑
·
12개월
393
0
해결 1
기술경력 정리하는 아카이브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로 만7년차 되는 개발자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B2B로 수익모델을 잡은 SI회사나 솔루션 회사에만 재직해서 보안서약때문에 마땅한 공개 포트폴리오가 없습니다. 할 줄 아는건 코테보는거와 인적성보는거 기술면접보는게 전부거든요. 저는 제가 구현 가능한 최대 수준의 기술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데, 요즘은 어디에 그런걸 정리해 놓는지 궁금합니다. 용도는 정리를 해서 경력기술서에 링크로 첨부하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포트폴리오가 없으니 이직의
답변
2
커리어
뉴런ss
·
12개월
869
0
답변 2
3년차 경력에게 요구하는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
이제 3년차 개발자인데요 회사 이직한곳이 기존회사랑 코드 구현방식이 달라서 간단한 구현도 좀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꼼꼼하지못한성격탓에 실수도 나오는거같아요.. 이러면 잘리겠죠..? 어떻게해야할까요 어느정도 수준을 요구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속도빠르면서 오류없게 어떻게 하나요? 그래도 실수나오면 바로 해결은 합니다 ㅠ
답변
3
기타
1inbuilder
·
12개월
677
0
답변 3
지금 현 개발자 직군 진입하려고하는데.. 어느 직군으로 가야 안전할까요??
솔직히 어느 직군하나 취업하기 어려운거 압니다.. 현재 책도 읽어보고 많이 배우는 중인데 과거엔 백엔드로 시작해서 간단한 게시판과 서버를 들어본게 다 입니다.. 현재 대학교 3학년이고 생각하는 진로가 ai개발자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백엔드 쪽으로 가고 싶은데 ai 때문에 서서히 더 문이 좁아질것 같더라구요 현재 이 상황에서 어떤 방향으로 가야 ai에게 일자리를 빼았길 걱정 없이 일하 수 있을까요.. 전문가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6
기타
Onsp
·
12개월
375
0
답변 6
맥북 에어 m3 vs m4
대학 3학년 재학중인 학부생이고, 현재 사용 중인 노트북는 그램이며 맥는 처음입니다. 후보는 맥북 에어 m4 15인치 16램 256기가 맥북 에어 m3 15인치 16램 512기가 이렇게 2개이며, 전자가 후자보다 30만원 정도 가격이 더 됩니다. 아직 정확한 분야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백 희망 중이며, 이것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개 깔기도 지우기도 함) 칩 차이와 용량 차이 중에 계속 고민 중인데 혹시 어떤 걸 더 추천하시는지 도움을 주시면
답변
3
커리어
uk03
·
약 1년
385
0
답변 3
백엔드 코틀린 go추가 공부
아빠친구가 미국 구글개발자라 들었는데 요즘 해외에서 자바보다 점점 코틀린이나 go 같은게 뜨고 있는 추세라는데 코틀린 go도 공부해둘까요? ai한테 안밀리려고 요즘 고민이 많네요
답변
0
기술
Suryakant Gadekar
·
약 1년
206
0
답변 0
중장비 건설 차량 시장의 전기화 혁명: 시장 규모, 추세 및 2025-2031년 예측
중장비 건설 차량 시장 규모는 2024년 513억 달러에서 2031년 763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은 2025년부터 2031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6.0%를 기록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요약 및 글로벌 시장 분석: 글로벌 중장비 건설 차량 시장(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 포장기, 트렌처 및 유사 장비 포함)은 도시화 가속화, 대규모 인프라 투자, 그리고 빠른 기술 혁신에 힘입어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현재 연간 수십억
답변
1
기타
캐티
·
약 1년
132
0
답변 1
remaing 1000 bytes left 알려줘요
네트워크 스트림에서 이렇게 쓰여진거 있어요. "remaing 1000 bytes left" 이럼 left는 남았다 정도로 해석되는 거나요. 영어권에서 right는 이다, left는 아니다 이렇게 되나요.
답변
0
기술
캐티
·
약 1년
329
0
답변 0
분기 처리 없으면 좋나요
컴퓨터가 분기 처리를 하는데 앵간하는 부분이 있어요. 문득 .. 헤드, 바디를 받는 클래스 2개를 두면 분기가 없어져도 되는거여요. (위에 nio2 완료 콜백) header를 읽고 \r\n\r\n에서 body로 전환하면 되어요. 메모리를 약간 더 먹는다 문제 있어도 위에 코드는 정적 클래스 싱글톤이어서 항상 재사용 하는 거여요. c#에서 위에 처럼하면 박싱/언박싱이 걸러져요.
답변
7
기타
QQER2
·
약 1년
416
0
답변 7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해보려 하는데
안녕하세요 비전공으로 얼마 전에 학부 진행하면서 개발자의 길을 가보려합니다. 프로그램 만들어보자. 그러면서 필요한 부분들을 알고 공부하려고 일단 부딪히고 있는 중입니다. 여쭈어 보고 싶은게 java강의를 듣고 있는데 교수님께서 c++때 배웠던거죠? 라는 식으로 뭔가 선행이 필요로 하듯 말씀하셔서 혹시 언어를 배울 때 이 순서대로 공부를 해야된다는 것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지금은 자바스크립을 써먹어야하는데 선행 다른 거 필요없이
해결
4
커리어
kin
·
약 1년
488
0
해결 4
프리 보험, 은행 플젝 궁금한 점 있습니다.
최근 프리로 일을 찾아보면 인력소 아니면 보험, 은행 플젝밖에 없네요;; 작년까지는 그래도 좀 찾아보면 1차 벤더 에서 구인하는 플젝이 좀 보였었는데...; 100씩 뜯겨가며 인력소를 다시가고 싶은 마음은 없는데 정말 1차 구인 플젝은 안보이네요 보험, 은행은 여지껏 도메인이 너무 어려울 것 같아 쳐다도 안봤는데 결국 가야하나 싶을 정도로 공고가 다 보험, 은행인 느낌입니다. 근데 보면 우대사항도 아니고, 필수사항에 보험, 은행 경력이 있어야
답변
1
기술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약 1년
346
0
답변 1
그래픽 처리에서 프레임 보간? 어떤 방법이 나을까요?
1초마다 한번씩 찍히는 좌표를 기반으로 그래픽 처리로 좌표에 따른 오브젝트를 표시해야되는데 1초에 한번 다시 오브젝트를 드로잉 해주는 경우 끊기는 정도를 넘어서 그냥 그림이 바뀌는 수준밖에 안될텐데 지금 딱히 생각나는 방법은 전 / 후 프레임에 표시할 좌표를 미리 읽어서 ms단위로 나눈 다음 스레드로 10미리 주기 정도로 도는 스레드에 1사이클 돌때마다 새로 드로잉하는거 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해서요
답변
7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617
0
답변 7
타임리프 점유율 질문
안녕하세용. 사내용 내부망 서비스에 사용할 라이브러리들을 골라야 하는 상황의 뉴비입니다. 제목 그대로 실무에서 타임리프 점유율이 궁금해서 찾아왔습니다. 옛날 방식의 SSR은 대부분 JSP이고, 최근에 만들어진 것들은 대부분 CSR이더라고용. 근데 SSR이 필요한 순간이 없지는 않을텐데, 최근에 타임리프를 실무에서 많이들 쓰시는 추세인지 궁금합니다. 자바 버전을 맞추다보니, 여전히 어쩔 수 없이 JSP를 쓰시거나 하지는 않나요?
답변
5
커리어
알렌대니스
·
약 1년
753
1
답변 5
26살 it 직군 준비하는 취준생입니다. 커리어 관련하여 질문드릴께 있습니다.
저의 글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정보처리산업기사 / ITQ / 토익스피킹밖에 없습니다. 리눅스 마스터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전문대 컴공이긴한데 현재 너무 방황하고 있습니다. 다시금 스프링부트에 열을 올려서 포트폴리오 제대로 된거 하나 만들고 이력서 지원할지 , 아니면 개발자가 아닌 엔지니어 / 헬프데스크 / 보완관제로 갈지 고민이 드네요. ai 가 있어서 취업이 안될 거다라는 막연한 두려움에 수구려있었습니다. 말이 두서없어서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335
0
답변 3
네이티브 앱 개발 타이밍? 질문
안녕하세용. 만들어보고 싶은 게 생겼는데, 모바일 앱으로도 만들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처음부터 앱개발 하시던 분들 말고, 웹개발하다가 앱개발 공부도 어느정도 해야겠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혹시 계시다면 어떤 계기가 있었는 지 궁금합니다. 저는 웹개발자인데, 앱개발에 대한 지식이 거의 전무합니다. 웹으로 만든걸 expo의 웹뷰를 써서 앱 껍데기만 씌워서 뭐 휴대폰에서 이런 저런 작업 권한 좀 허용해주는 정도? 거의 작동만 가능한 초보 수준으로만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0
91
92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