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gg맨·2년 이상
    620
    1
    답변 3
    프로필 사진이직 하려고 이력서 넣어보고 있는데
    10년차 경력직입니다.. 뭐를 더 공부하고 준비해야 할지도 정리가 안되네요..
  • 답변
    3
    대림공조·2년 이상
    202
    0
    답변 3
    프로필 사진홈페이지 내용 가져오기
    한방부동산 부산 (karhanbang.com) 이곳에 중개사무소 찾기에서 개별 휴대폰 연락처를 가져와야합니다... 혹시 가능한지 유무 좀 여쭙니다.
  • 답변
    1
    ho_ng113·2년 이상
    284
    0
    답변 1
    프로필 사진워드프레스가 맛탱이 갔습니다
    노트북으로 직접 서버 만들어서 워드프레스 쓰고있는 사람입니다. 어쩌다가 워드프레스가 있는 hdd가 빠져서 다시 착용했는데 그 뒤부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가 맛이 갔습니다, 404 에러가 떠서 해결했더니 이젠 403.14 Forbidden 오류가 뜹니다. iis에 기본 문서 추가하고 디렉토리 검색도 활성화 했는데 localhost - /wordpress/ [부모 디렉터리로] 이렇게 뜨는 것만 달라지고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 해결
    1
    rolof2·2년 이상
    669
    0
    해결 1
    프로필 사진ec2 프리티어 기본 vpc 요금
    팀 프로젝트를 ec2 프리티어로 서버 사용중인데 2달간은 라우팅 값으로 0.6달러 정도만 요금 청구됐어요. 그런데 이번 달 예상 요금 보니까 갑자기 Amazon Virtual Private Cloud 요금이 청구가 되더라고요.ec2 생성할 때 vpc 쪽은 건들지 않았고 기본 vpc 사용중이에요. 갑자기 왜 이번 달부터 vpc 값이 나가는 걸까요..? rds쪽도 전부 요금 나갈만한 거는 설정 안 해놨습니다
  • 답변
    3
    코댕이·2년 이상
    253
    0
    답변 3
    프로필 사진국비 지원 부트캠프 커리큘럼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새로 국비지원 코딩 부트캠프(AI 딥러닝) 과정을 수강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비전공자여서 이 커리큘럼이 앞으로의 진로가 유망한지 그리고 괜찮은지 잘 판단이 되지가 않아 이렇게 질문 드려봅니다. 좋은 조언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 답변
    4
    isaac_seon·2년 이상
    57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신분증, 통장사본 수집관련 질문입니다!(기획)
    안녕하세요 관공서 SI,에이전시를 전문으로하는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기획자입니다. 업무중 학교측 홈페이지 개발중인데 강의 신청시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수집하고싶다고하네요..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만 받으면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수집할수있을까요??? 계속 가능하면 오프라인으로 받는게좋다 라고이야기하고있는데 그런 불편함을 개선하기위해 홈페이지를 만드는거다!! 책임은 우리가 지겠다!! 라고 말하는데 이렇게 진행했을때 추후 문제가 생기면 개발사에는 책임이 없는건가요
  • 답변
    8
    유키즈·2년 이상
    659
    1
    답변 8
    프로필 사진국비 학원...감이 안잡히네요
    몇달 전 개발자라는 직업을 새로이 알게 되고 여러 고민 끝에 발을 들이기로 하고 학원을 등록하려 합니다. 사실 저는 많이 부족합니다. 학력도 고졸로 부족하고 나이도 남들보다 많은 상태입니다. 쉽진 않으리란 게 벌써 눈에 보입니다... 그래서 누워서 자기 전까지 계속 고민을 하다 정말 안해보면 후회할 것 같아 결국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단은 백엔드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도전하려 하니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라 학원을 다니려고
  • 답변
    4
    Xross·2년 이상
    616
    1
    답변 4
    프로필 사진중소기업 무급휴가 질문 드립니다
    궁금해서 그런데요 중소기업에서 1년의 기간 동안 무급휴가를 내는게 가능한가요 ??? 실력을 키우고 싶다고 그렇면 받아줄까요 ???
  • 답변
    4
    YYDG·2년 이상
    388
    0
    답변 4
    프로필 사진webflux로 서버 구현중인데.. 테스트 코드 짜기가 너무 어렵네요
    콜백 체이닝 과정에서 Mock으로 구현하는 과정도 번거롭고 가독성도 떨어지는것 같고.. 프로세스의 무결성을 알아가야 하는데 선언형 방식의 프로그래밍이 사람한테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 해결
    2
    dwdqfv·2년 이상
    243
    0
    해결 2
    프로필 사진Summernote 에디터 코드블럭 기능
    이런 코드블럭 플러그인 구현하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실까요?찾아보니 깃허브에 있는 건 적용이 잘안되고, 커스텀 버튼으로 만들어서 highlight.js 적용하려고 해봤는데 잘안되네요.okky도 summernote 사용하고 있는 걸로 아는데..
  • 답변
    2
    왕초보8594894·2년 이상
    378
    0
    답변 2
    프로필 사진......
    .....
  • 답변
    15
    니오테오·2년 이상
    6.0k
    1
    답변 15
    프로필 사진본 중 제일 실력없는 개발자 썰 좀
    알려주세요 취준생인데 항상 개발에는 자신이 없어요 나같은 사람이 개발 취준을 하는게 맞나 싶고.. 실무에선 어떤 분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난 할 수 있다·2년 이상
    201
    0
    답변 1
    프로필 사진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클라우드를 활용한 보안전문가 양성과정 학원을 다닌 후 출석율 80프로 시점이 되어서 시스템관제로 취업이 되어 두달째 일하고 있으며, 너무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이번달까지만 하고 그만둔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그만두고 은행(보안, 청원경찰, 고객응대)등을 생각을 하고 있는데 현재 서울디지털대학교 정보보안과 지원하여 합격을 해 놓은 상황이며, 등록금과 수강 신청까지 해놓았습니다 결론적으로 고민이 드는건 은행에서 하는 업무랑 지원한 과가 다르다는거를
  • 답변
    2
    알베르카뮈·2년 이상
    542
    1
    답변 2
    프로필 사진진로 고민.. 개발자와 9급 전산직 공무원
    안녕하세요. 저는 고졸에서 국숭세단 컴공 편입하고 마지막 학기 남겨둔 20대 후반입니다. 요새 고민이 참 많네요. 당장은 백엔드 개발자로 진로를 정하고 졸업 프로젝트 마친 후 싸피 들어가서 취준하는 계획을 세우고는 있습니다. 다만, 우려가 몇 가지 있습니다. 1.정년을 채울 수 있을까하는 불확실성.. 차라리 공무원은 길고 얇지만 예측 가능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 2.학부 공부, 스프링 모두 공부 자체는 거부감이 들진 않지만 그렇다고 재밌지도 않아
  • 답변
    1
    faye663·2년 이상
    322
    0
    답변 1
    프로필 사진국비지원 커리큘럼 한번만 더 봐주실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국비지원 과정을 알아보며 okky 회원님들께 큰 도움받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이 분야에 대해서 조언을 구할 지인도 없어 부득이하게 회원님들께 과정에 대해 여러번 여쭤보게 되어 양해 부탁드립니다. 둘 다 위치는 비슷하고 면접은 합격한 상태입니다. 둘 중 B는 직리니서처 강사 정보에서 평이 아주 좋으신 분이 진행하신다고 합니다. 둘 중 어디를 가는게 좋을까요? 이번에 둘 중 하나 골라서 입과지원하려합니다. A 3/25~10/23 과정
  • 해결
    2
    5almiakki·2년 이상
    194
    0
    해결 2
    프로필 사진자바 여러 버전 사용 시 이클립스 에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Windows 작업 표시줄 검색란에서도 문제없이 eclipse를 실행할 수 있도록 에러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원래는 문제가 없었지만 자바 버전 전환하는 배치 파일을 한번 실행한 뒤부터는 작업 표시줄에서 eclipse 검색 후 실행 시 에러가 뜹니다. 현재 jdk 1.7과 openjdk 17, jre 1.8이 컴퓨터에 있습니다. 두 가지 jdk 버전 간 전환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windows 배치 파일을 만들어서 실행했습니다.
  • 답변
    2
    DG Korea·2년 이상
    513
    0
    답변 2
    프로필 사진AWS 요금 정책 관련 질문입니다(프리티어)
    23년 6월에 프리티어 인스턴스1개(Linux)를 만들고 사용중이었는데요24년 2월1일부터 요금정책이 VPC에 대해서 처음 12개월 동안 매월 750시간 IPv4사용이 포함된다고 하였는데요 현재 2월 2일 기준으로 VPC요금이 올라가고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요금은 나오지만 청구는 하지 않는 형태 인가요??(시간 및 용량이 초과하지 않았습니다)
  • 해결
    2
    인딥개발자·2년 이상
    363
    0
    해결 2
    프로필 사진컨트롤러를 인터페이스로 분리해서 사용하는게 좋은 건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swagger를 사용하는데 컨트롤러 메서드 하나에 swagger 어노테이션이 많이 붙어있어 지저분합니다. 그래서 api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서 그 안에 어노테이션 정의를 다 해놓고 실제 컨트롤러에서 해당 api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결국 제 생각에는 더러운 어노테이션만 뒤로 숨긴거지 오히려 컨트롤러 스펙 확인하고 고치려면 인터페이스 왔다갔다해야해서 불편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분리해서 써도
  • 답변
    3
    나는진짜모르겠다.·2년 이상
    498
    1
    답변 3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 ui...
    학부 4학년 입니다. 졸업 작품을 슬슬 준비해야하는데 저는 자바 스프링 관련 백엔드 기술밖에 모릅니다. html css js는 어엄청 대충 알고 있습니다. 스프링이랑 코테도 벅찬데 리액트나 뷰 공부는 너무 힘들어요 ui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챗 gpt가 게시판 ui정도는 만들어줄수 있나요? 아니면 다르게 쉽게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ㅠ
  • 답변
    5
    kazzu·2년 이상
    301
    0
    답변 5
    프로필 사진갈피를 못잡은 전공자의 로드맵이 궁금합니다
    java, c 위 두 개 언어만 대학 1학년 수업으로 기본적인 문법 정도는 익혀 둔 상태입니다. 이제 2학년이 되는데 '남은 방학 기간 동안 뭐라도 해보자~' 라는 마음인데요. 이것저것 로드맵 영상들 찾아보면 대부분 프론트/백엔드 관련 로드맵밖에 없어서 확실히 어느 분야로 갈 지 갈피를 잡지도 않은 제가 이런 걸 해도 되나 싶긴 합니다.. 프론트와 타 분야와는 너무 차이가 심하기에 진로가 아니라면 굳이 할 필요가 없다는 글을 많이 봤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8
  • 159
  • 160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