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hana145
·
거의 3년
212
0
답변 1
안녕하세요. 취업 / 진로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취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만 26세이고 지방대 4년제 컴공으로 편입하여 4학년 재학 중입니다. 아주 막연하게 편입을 했고, 편입 후 군대 가기 전 한 번의 학기도, 다녀온 뒤 아무 것도 안하고 허송세월 보낸 3년의 시간 동안 포함된 학기들조차 공부하지 않아서 현재 학점이 2.28입니다. F받은 과목들이 많아 현재 초과학기로 5학년 재수강 중이고, 다음 학기가 마지막 학기일 것 같습니다. 객관적으
답변
2
DevCho
·
거의 3년
754
0
답변 2
신입 개발자 포트폴리오 CRUD만 가능할까요??
현재 SprintBoot + React 국비 과정 듣고 있는 상태 입니다. 현재 CRUD 정도 가능하고 댓글 대댓글 파일.첨부 jwt 이런 것들로만 포트폴리오 넣으면 충분 할까요?? 뭔가 서비스를 만들어야 할거같은데 머리속에 떠오르.지가.않아서 뭘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3
쭈리와쭈쭈
·
거의 3년
507
1
답변 3
자바 배우고 php로 신입 ..
현재 자바 스프링부트 리액트 사용한 풀스택 과정을 마쳤습니다 . 고졸에 학점은행제 중이고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sqld 있습니다. 현재 부산 솔루션 회사를 다니는 중이긴 한데 신입들은 개발은 안하고 테스트 업무랑 출장이 거의 대부분이어서 이직을 하려 합니다.. (자바, 스프링 이고브프레임워크, jsp, jstl) 을 사용하고있어요. 그래서 최근 공고를 넣었는데 php신입 면접 연락이 왔더라구요 현재 초봉 2700 이지만 제의가 온 곳은 3200
답변
3
doep123
·
거의 3년
367
0
답변 3
앱개발자 이직 또는 재취업시 주의사항 알려주세요
나름 서울에서 이름있는 회사에서 앱개발하다가 나랑 안맞아서 퇴직하고 재취업하려고하는데요 나름 있던 회사가 매출이 업계 탑급이라서 그런지 해당 앱에서 사용한 기술같은걸 말하거나 결제 프로세스 구현한 걸 면접에서 대답하면 표정이 다들 별로더라구요.. 내 앱은 아니지만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만든 앱을 포폴에 참여했던 이력으로 넣으면 안되는걸까요?? 아니면 앱에서 구현한 프로세스나 결제 방식같은 것도 이직시에 모르는척해야대나요?? 아니면 기술이 듣고나니 별거
답변
1
pinion
·
거의 3년
274
0
답변 1
신입프론트개발자 파이어베이스만함 or express씀
전자와 후자 신입으로 취업할때 경쟁력 차이 심한가요?
답변
0
개발자개린이222
·
거의 3년
920
1
답변 0
31살 FE 신입 개발자입니다. 대기업 유니콘? 어디를 목표로 삼는게 좋을까요?
답변
1
취업제발
·
거의 3년
609
0
답변 1
토익, 토익스피킹 둘 다 취득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이번에 운이 좋게 토익 스피킹을 AL 취득하였는데, 취업을 위해 혹시 토익을 따로 또 취득해야하나요? 아니면 토익 스피킹만 가지고 있어도 문제없나요? 대단하신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1
김경섭
·
거의 3년
264
1
답변 1
AGV 개발하는 회사에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파이썬으로 입문한 터라 c나 c#은 기본 문법 정도만 알고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 몇 개 만들어본게 다입니다... (계산기나 간단한 게임 정도의...) 지금도 계속 c와 c# 코딩테스트를 풀어보면 익숙해지려고 노력중입니다. 혹시 이 외의 갖추어야 할 소양이나 지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
1
백수아빠
·
거의 3년
258
0
답변 1
비전공자 6개월차 신입 학점은행제 전공과목 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
30대 중반 신입으로 어렵게 취업을 해서 현재 6개월째 개발자를 하고 있습니다. 우선 전공 5~6개 선택하려 하는데 우선 제일 부족한 1 데이터 베이스, 2알고리즘 , 3 운영체제, 이렇게 골랐는데 나머지 2~3개 추천 부탁드려요
답변
5
율리우스_카이사르
·
거의 3년
630
1
답변 5
전공자가 국비 학원 다니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녕하세요, 컴공 졸업 앞둔 학생입니다. 별달리 스펙을 쌓지도 않았고(개발과 관련 없는 컴활1급, 토익 800점대, 정처기 예정) 기술 스텍도 딱히 쌓은게 없습니다. 코테는 몇년전부터 나름 준비하다가 안한지 꽤 돼서 다시 공부 열심히 해야 하는 상황이구요. 다른 학생보다 부족함을 많이 느낍니다. 확실히 대학교 다닐때 동아리나 모각코 같은 활동을 하면서 프로그래밍 경험을 많이 해봤어야 했는데 하고 후회도 합니다. 물론 언어는 다양하게 접했지만 항상 완성
답변
1
딸긔
·
거의 3년
822
0
답변 1
최종합격을 했는데 입사 고민중입니다. 조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ㅜㅜ
우선 직무는 개발자가 아닌 다른 분야임을 밝힙니다. 한달 동안 취업 준비를 한 상황이구요. 취업난임에도 운좋게 서류합격도 꽤 있었고 면접도 이번 달에 7번 정도 본 상황입니다. 물론 면접 과정에서 1/2차에서 떨어지기도 했지만, 2번 정도 면접 기회가 있는 상황이에요. 지원하고 싶지만 아직 지원 못한 곳도 있구요. 어디가 될지 몰라 가고 싶은 산업의 직무나 or 해왔던 직무가 비슷하다면 여러곳 지원했습니다. 그럼에도 잡플래닛, 원티드 인사이트(크
답변
2
사루매용
·
거의 3년
1.1k
0
답변 2
비전공 신입 웹개발 연봉 어떤편인가요? 3100
신입 연봉 3100 대졸 비잔공 입니다
답변
9
neovim
·
거의 3년
591
0
답변 9
이직할 때 주력 언어를 바꿔야 한다면 이직을 선택하시나요?
여러분은 만약 이직할 때 주력 언어를 바꿔야 한다면 이직을 선택하시나요? 저는 현재 팀에서 백엔드를 Nest.js를 사용하고 있고 또 TypeScript가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직을 한다면 Python을 사용하여 백엔드를 구성하여야한다고 하더라고요. 개발자로써 일을 할 때 프로그래밍 언어의 변화를 싫어하는건 좋지 않은 현상일까요? 개인적으로 TS를 좋아하기에 이를 기준으로 이직 등을 고려하는건 괜찮은 선택일까요? 여러 조언 및 의견 주시면 감
답변
3
붕어빵아저씨
·
거의 3년
697
1
답변 3
si는 엄청 별론가요?
비전공자 신입입니다. 연봉 3천 초반에 si업체인데 무작정 파견보내는 그런곳은 아닙니다. 솔루션도 한곳 붙었는데, 소규모 솔루션은 오히려 물경력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si쪽으로 가야되나 생각중인데 악평이 너무 많아서 걱정됩니다.
답변
1
싸왓디캅
·
거의 3년
418
0
답변 1
추후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싶어 SI업체를 구직중에 있습니다.
추후에 프리랜서에 대비하기 위해 SI 업체에 구직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MES QMS 그룹웨어 이 중에 프리로 전향했을 때 안정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 어느 업체에서 경험을 쌓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른 견해도 환영합니다!
답변
12
콩빈
·
거의 3년
1.7k
1
답변 12
신입 개발자 연봉 2600
다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4
물꼬
·
거의 3년
302
0
답변 4
컴공 추천 과목
안녕하세요 프론트앤드 개발자를 꿈꾸며 컴퓨터공학을 복수전공하고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제 4학년 2학기(마지막 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는데 컴퓨터공학 복수전공을 마무리하면서 어떤 과목을 마지막으로 들을지 고민이 많이 되어 여쭙고자 글을 썼습니다 프론트앤드를 꿈꾸고있기는 하지만 프론트앤드일을 하다가 백앤드로 넘어갈 수도 있다는 가정을 두고 이것저것 이론과목을 많이 들을려고 노력했습니다 (언어는 졸업하고 학원을 가도 충분히 배울 수 있다고 생각이
답변
4
방가방가햄튜리
·
거의 3년
1.1k
1
답변 4
신입 입사 연봉협상 얼마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쌩신입 중소기업 합격하여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연봉협상 하게 희망연봉 알려달라고 하시는데 얼마가 적당할까요?
답변
2
사루매용
·
거의 3년
858
0
답변 2
신입 웹 개발자. SI vs. SM
안녕하세요 요번에 신입으로 두 곳 si, sm이 붙었습니다. 저는 자바 백엔드 쪽으로 공부를 해온 학생입니다. 연봉은 둘이 똑같습니다. 너무 고민이 되서 글을 작성합니다. Sm으로 발을 들이면 개발 실력이 많이 저하되고 물경력이라서 이직이 힘들다. 라는 글을 많이 봤습니다. 현직 또는 경험자 분들에게 고민을 털어놔 봅니다..
답변
3
AVOKADO
·
거의 3년
812
0
답변 3
물경력되가고 있어서 퇴사하고싶습니다.
지금 전산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8
159
16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