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JIINNNHY
·
약 2년
695
0
답변 4
sql 공부를 시작해보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비전공자로 국비교육을 수강중인 상태입니다. 현재 국비교육의 수업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따로 구매하여 공부하려고 합니다. 글들을 찾아보니 db를 공부하며 sql을 익히라는 글들이 많이 보여 sql과 db를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찾아보던 중 알라딘: MySQL로 배우는 데이터베이스 개론과 실습 (aladin.co.kr) 이 책을 보며 공부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 무지하다보니 책의 구성이 좋은지 잘
답변
5
worldbest
·
약 2년
438
1
답변 5
세무사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2차 떨하고 3학년 복학해서 다시 준비 중인데.. 학교 다니면서 할라니까 빡세고 자신도 없고.. 나이도 많아서 걱정이 많습니다. 또 세무사가 한국 안에서만 가능한 직업이라.. 저출산도 심하고 나라의 미래가 그렇게 밝아보이지 않아서.. 그래서 코딩을 배우면 다른 나라가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생각도 들었고, 처음 월급은 적어도 그래도 시간이 갈수록 성장할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코딩을 하려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고민은 제가 개발자 업계를 잘 모르지만
답변
6
깨
·
약 2년
2.3k
0
답변 6
개발할 때 컴퓨터 최소사양? 그리고 컴퓨터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코딩 공부를 시작한 코린이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스프링 mvc 강의를 들으면서 프로그램 설치를 많이 했는데 (인텔리제이, 이클립스, dbms, 톰캣, vscode, 깃 등등) 인텔리제이 쓸 때 run 동작 시키기만 해도 몇초 로딩이 걸릴정도로 프로그램이 느리게 돌아가더라구요ㅜㅜ 노트북으로 할때는 덜 한걸로 봐서 지금 쓰고 있는 LG 일체형 컴퓨터 사양이 안좋아서 렉이 걸리는거 같아요 CPU는 Intel core i3 이고...
답변
0
nomaltreeBack
·
약 2년
622
0
답변 0
it 관련 국비교육나 부트캠프 보통 어디서 알아보거나 공고를 확인하나요??
답변
3
kj k
·
약 2년
683
1
답변 3
전공자에게 국비교육을 비추천하는 이유가 뭔가요?
오키를 눈팅하다보면 전공자 분들한테는 국비가 비효율적이라고, 그거 들을 시간에 혼자 공부를 하라는 댓글을 많이 봤는데.. 혹시 왜 비효율적인 건가요? +)회사에서 국비를 들은 전공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같은 것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해결
3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415
0
해결 3
국비지원 끝나기까지 여러가지 만들어보고 있는데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일단은 국비 종료 후 코딩테스트이든 알고리즘이든 프로젝트이든 할것입니다. 그러면서 회사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1. 학원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기본이 되는 쇼핑물과 게시판을 둘중 하나 정해서 제가 가고싶은 회사의 핵심 서비스와 연관지어 만들어보는것은 어떤가요? 2. 바닐라 자바스크립트 부터 다시 집고 넘어가면서 학원해서 배웠던 next.js / react / typescript / redux 좀 더
해결
3
지나리오
·
약 2년
469
0
해결 3
프리 계약서에 적힌 손해배상 조항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분들도 이런 내용으로 계약하고 있으신지 질문드립니다. 그대로 작성하면 문제가 일을까 싶어서 요약했습니다. 계약 기간 중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끼쳤을 경우 이의 없이 배상한다. 과실을 이의없이 배상한다는게 많이 불리해보여서 과실에 관련된 부분만 빼달라고 요청을 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거절당했습니다. 다른 곳하고 계약한 내용 확인해보니까 큰 차이가 없긴 한데 그래도 이번 내용이 많이 불리한 느낌입니다. 을의 귀책사유로 원청이 계약금
해결
1
와캬퍄
·
약 2년
1.5k
0
해결 1
맥북 프로 M3 외부모니터 설정 질문
mac m3 silicon 모델 사용중입니다. 외부 모니터 2대를 연결하려합니다 (노트북 포함 총 3개 모니터) 노트북에 있는 hdmi 포트에 하나를 연결하고, c타입 단자에 허브를 연결해서 그 허브의 hdmi 선으로 하나를 더 연결했는데, 왜 하나만 연결이 되는걸까요? 두 개 꽂혀있는 상태에서, 하나를 빼면 다른 하나가 켜지고.. 2대의 외부모니터는 이렇게 연결할 수는 없는 건가요? 호환이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6
ht
·
약 2년
439
2
답변 6
버그와의 싸움 멘탈 관리 좀 알려주세요
개발 독학해서 현재 클라이언트 소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학하다보니 예상치 못한 오류들이 발생할 때마다 너무 헉해요. 특히 백엔드를 초기에 파이어베이스 썼는데 관계형 디비가 필요해서 슈파베이스로 바꿨지만 authentication은 여전히 파베 쓰고 있는데요.. 파베 이슈가 좀 많은 것 같은... auth 부분이다보니 너무 치명적이기도 하고, 어찌됐든 혼자서 a부터 z까지 다 해야하니까 차분하게 멘탈 관리하면서 하는게 잘 안되네요 자꾸 마
답변
5
포동이
·
약 2년
491
0
답변 5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중입니다.
안녕하세요 29살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중입니다. html css js react 등등~~~ 순으로 공부를 할려고 생각중이며, 현재는 인강을 들으며 html css를 배웠는데 어떠한 태그가 있구나~ 정도만 알고 제대로 적용을 못하는거 같아 질문글 올립니다! 혹시 다들 처음에 어떤식으로 공부를 하셨나요..? 그냥 저처럼 이러한 태그가 있구나만 대충 알고 바로 코드를 짜보셨는지... 아니면 다른 참고할만한 사이트나 강의가 있을까요?? 제가 완전 노베
해결
4
jeus1212
·
약 2년
3.1k
0
해결 4
싸피 교육
안녕하세요 이번에 SSAFY 12기를 모집한다고 해서 여러가지 알아보고 있는데 작년에 KDT 과정을 들었는데 이번에 지원 자격에 해당할까요? 지원 자격에 해당한다면 100만원의 교육 지원금을 지원 받을수 있을까요? 현재 코테는 백준 골드1~3 수준 프로그래머스 3단계 풀고 있는데 코테는 무난하게 통과 가능할까요? 코테에 통과 한다면 다른 역량평가는 어떤게 있을까요? 원래 계획은 6월까지 (DB)CS공부 + 스프링 복습 6월 이후에는 (네트워크
답변
2
garlic8
·
약 2년
256
0
답변 2
벡엔드 네트워크 관련 학습
벡엔드 개발자를 지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네트워크 관련 지식이 부족한거 같아서 관련 서적이나 인강을 찾고 있는데 볼만한거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3
그냥닉네임
·
약 2년
615
0
답변 3
세무사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좋은아침 입니다. 여기에 올려야 하는지 커뮤니티에 올려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올해 종소세 신고 대비해서 원래는 계속 맡기던 세무사 가 있었는데 여기가 딱 신고 기간에만 열고 나머지 기간은 연락도 안받고 메일 보내 놓으면 답변해 준다 하고선 그것 마저 안하네요 ㅡ.ㅡ 여기서 '세무사' 로 검색해보니까 워낙 옛날 글들만 있어서요 ㅜㅜ 개발자 전문으로 해주시는 분 추천 부탁 드립니다. (이게 개발자 전문으로 하는곳이랑 그냥 하는곳이
답변
4
바닥부터천상까지
·
약 2년
260
0
답변 4
부트캠프 수료 후 공부용으로 들을만한 강의가 있나요 ?
프론트엔드 과정 수료 후 독학 공부 중입니다. 책도사고, 프로젝트 하면서 막히는 부분이 있을 때마다 구글링하는 식으로 학습중인데요. 그냥 간단히 말해서 거의 진행중인 프로젝트 위주로 공부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실력이 딸려서 그런지 이거 하나에만 열중해도 시간이 너무 잘가고요..(그래서 알고리즘 풀 여유도 없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독학하면서 좀 이후의 커리큘럼을 어느정도 제시해주는 강의 모음집같은 게 있나 찾아보고 있습니다. 노마드코더가 좀 유명한
답변
1
vlowww
·
약 2년
301
0
답변 1
안드로이드 웹 백엔드 스프링
이번에 막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뭔가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해야될 거 같아서 찾아보던 중 하고 싶은 프로젝트가 있는데 이게 프론트가 코틀린, 백엔드가 스프링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입니다. 근데 저는 react + spring의 웹 프로젝트 경험밖에 없습니다. 찾아보니 프론트엔드는 웹과 안드로이드가 명확하게 구분된다고 하는데 백엔드는 큰 차이는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한건 1.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도 큰 무리는 없을까요? 2. 웹
답변
6
전대생
·
약 2년
810
1
답변 6
개발자라는 직업이 가능하긴한가요
안녕하세요 이제 졸업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현제 코딩을 1년정도 공부했는데, 코딩테스트 (알고리즘), CS, 그리고 면접준비에 관한 유투브 영상들을 찾아보고있는데요. 보면서 드는생각이 양이 깊지는 않으나 그 범위가 워낙방대해서 과연 제가 취업할수있을지 고민입니다. 현제 공부계획은 CS 5과목을 모두 1회독 한후 (학교 수업포함) 알고리즘, 자료구조 문제풀이에 집중 그리고 취업전 면접준비때 CS 와 언어 (Java)에 관한 질문들 모음을 보고 한글문서
답변
4
김강력
·
약 2년
789
1
답변 4
대학교 학점에 관련에 여쭙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희 학교에는 사이버강의로 일부분의 학점을 채울 수 있는데 제가 1학년, 2학년때 사이버강의 성적때문에 전체적인 학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싸이버강의를 들은 제 잘못이죠..) 싸이버강의 과목은 대충 전공과는 상관없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현대인의 패션" 뭐 이런 강의입니다.. 다행이 최근학기에는 3.5를 넘기긴 했지만 그전에 싸강을 들었던 학기들의 평균 학점은 3.2~3.3 정도되는 것 같습니다.
해결
3
백엔드엔드
·
약 2년
973
0
해결 3
인프런 회원가입시에 24시간 25% 할인과 관련하여 질문 있습니다.
들을 예정인 강의들을 한 번에 사버리는 게 이득인가요(김영한 백엔드 로드맵) 아니면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하더라도 하나씩 할 때마다 사는 게 이득인가요? 지금은 전부 씹어먹어버릴 기세이지만, 그래도 조언을 구해서 안정적인 선택을 내리고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답변
5
전대생
·
약 2년
457
0
답변 5
졸업후 국비지원가려고하는데
올해 4년제 졸업예정이고 졸업후 국비지원학원 등록하려고하는데, 제가 3개월 ~ 4개월 짜리 부트캠프나 국비지원 학원있을까요? 부전공이여서 프로젝트나 cs지식등에서 많이 부족해서 가려고합니다.
답변
1
*****
·
약 2년
437
0
답변 1
나이에 맞는 사회성이란 무엇일까요
예전에 다른 분께 여쭤본 적이 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 타인과 교류하고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데 이게 버겁게 느껴질 때가 있다. 그 순간에는 이게 나의 잘못인지 아니면 상대방의 태도가 그런 것인지 판단이 잘 서지 않고 그로 인해서 실수하거나 혹은 관계가 서서히 나빠지는 것이 두렵다. 또는 사과를 명시적으로 할 일이 아닐 수도 있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 지 모르겠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그분은 사회초년생이고 나이가 어린 경우에, 직장임에도 불구하고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0
131
13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