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toto0202·2년 이상
    525
    0
    답변 4
    프로필 사진회사 어떤지 봐주세요
    ERP 사업을 하는 회사이고, 인원은 저와 동기 2명 포함해서 13명입니다. 월급은 270이고, 수습은 3개월 동안 80% 지급합니다. 포괄임금제를 시행하고 있고, 야근했을 시 야근수당은 없습니다. 회사가 어떤지 조언구해봅니다.
  • 답변
    3
    기윤·2년 이상
    545
    0
    답변 3
    프로필 사진프론트개발자로 재취업하려고합니다
    국비 6개월 수료하고 금융쪽에 파견나와 있습니다. 시스템 맡은지는 1년 좀 넘었습니다만... 점점 할줄 아는 게 없어지는 것 같아 막막합니다 결론은 취업전에 vue.js 한달 정도 찍먹했었을 때는 재밌어서 더 찾아보고 했던 거 같아서, 이직 고민중입니다. 서비스 회사 프론트 쪽으로요. 내년 이직 바라보고 준비하려는데.. 강의 같은 거 보면 플러터가 또 뜨는 것 같고.. 플러터 / 리액트 / vue.js 어떤 걸 공부하는 게 나을까요? 자바스크
  • 답변
    2
    Asdzxc12·2년 이상
    1.2k
    0
    답변 2
    프로필 사진사람인이나 원티드 자기 소개서
    잡코리아는 있는데 사람인이나 원티드 이력서에는 따로 자기소개서를 삽입하는 칸이 없는데 pdf로 만들어서 첨부하거나 해야하나요? 아니면 없어도 회사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건가요?
  • 답변
    3
    스스륵잠듬·2년 이상
    758
    1
    답변 3
    프로필 사진혼자서 업무보는 SM 프리 괜찮을까요??
    면접 보고왔는데 혼자서 업무를 보면 된다네요.. 초급이며 550제안해서 오케이했는데 차리리 30적게 주는 si로 가는게 좋을까요??
  • 답변
    2
    Oscary·2년 이상
    551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감사합니다
    가 이제
  • 답변
    2
    고수지망·2년 이상
    489
    0
    답변 2
    프로필 사진학점의 중요성?? 어떻게 보시나요
    미국에서 대학을다니고있습니다. 기존에 응용수학을 전공했는데 학점도 하도털리고 친구들의 도움을받아 공부해보려했지만 친구들도 털리는상황에 걍 절망그자체라 언어학,컴퓨터를 전공하는 과로 전과를해서 지금은 학점이 잘나옵니다. 하지만 객기부린다고.. 남은가오부린다고.. 응용수학포기한하고 3학기정도 매학기당 12학점씩 말아먹어둔게 지금 gpa 가 2.7인데요.. 앞으로남은 1 년 그러니까.. 총 4쿼터가 남았는데 쿼터당 15학점을 듣거든요 이 1년을 잘 이용하면
  • 해결
    2
    누누누누·2년 이상
    521
    0
    해결 2
    프로필 사진취준생 개발 블로그 기능 구현 글 관련 질문
    블로그에 프로젝트에서 사용된 기능을 구현한 방식을 상세하게 적는 것은 취업 면에서 봤을 때 도움이 어느 정도 될까요? 일단 제 공부에는 확실하게 도움이 되기는 하는데 실제로 면접관 분들이 읽어보시지는 않을 거 같아서요... 그리고 만약 저런 글을 작성한다 하면 배포된 도메인 링크를 필수적으로 걸어두어야 할까요? 기능 시연을 gif나 동영상으로 올리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 별로 좋지 않을까요??
  • 답변
    1
    Bumpist·2년 이상
    59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쌩 신입 FE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1월에 ICT인턴십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다시 구직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다행히 인턴십으로 학점은 모두 채워서 졸업은 문제 없을 것 같은데요. 구직사이트 템플릿의 이력서는 써봤는데, 그것 말고도 노션으로 하나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쓰면서도 너무 추상적인 말이 많은 것 같고 이걸 수치화 하자니 수치로 확인될만한 임팩트가 없는것같습니다..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온지라 취준기간을 오래잡고싶지 않아 준비해보고 있는데요.. 선배님들이 보시기에 필요없
  • 답변
    3
    Dbdbdbdbdb·2년 이상
    945
    1
    답변 3
    프로필 사진ssafy 후 정규직 취업 vs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커리어를 고민하는 28살 2년차 개발자입니다. 경력 .1년 10개월 : dw, 정보계 데이터 추출 (계약직) .3개월 : 화면개발 (계약직) 제가 가고자하는 커리어는 dba입니다. 이번에 증권사 dw프리랜서 제안이 왔고, ssafy 11기 지원을 하였습니다. Ssafy는 아직 합격결과는 안나왔습니다만 미래를 생각하여 질문드려요. 만약 두 곳이 붙는다면 어느 곳을 추천하시나요?? 프리 선택하여 프리랜서로 경험을 쭉 쌓아간다 Ssafy
  • 답변
    2
    toto0202·2년 이상
    846
    1
    답변 2
    프로필 사진ERP 회사 괜찮나요?
    현재 ERP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인원은 10명 넘고, 연봉은 3200, ERP는 영XX, MSSQL, Script를 사용하는데 커리어로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좀 구합니다.
  • 해결
    2
    월든·2년 이상
    545
    0
    해결 2
    프로필 사진백엔드에게 필요한 프론트 스택
    Spring, JPA는 어느정도 공부를 마쳤는데 혼자 프로젝트를 구현하려고 하니까 프론트도 기술도 하나 익혀야 겠더라고요 현재는 vue.js, Next.js 중에서 고민중인데 뭘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원래는 vue.js가 난이도가 쉽고 많이 쓰인다고 해서 고려중이었는데 요즘은 next.js가 좋다고 해서 고민되네요
  • 답변
    2
    소쩍새함대·2년 이상
    1.0k
    0
    답변 2
    프로필 사진프리랜서 웹 개발자 평균 시급을 어떻게 올릴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휴학하고 프리랜서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저는 웹 개발을 하며 겨우 생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React, NextJS, ExpressJS 개발을 주로 합니다. 최근에는 제가 얼마나 일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제 시급이 얼마인지 알아보기 위해 시간을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학창 시절 순공시간을 기록하듯, 업무에 필요한 모든 시간을 정리했습니다. 이 시간에는 회의(미팅)시간 같은 시간이 모두 포함됩니다. 최근 진행한 6개의 외주 프로젝
  • 답변
    0
    Miraculous Days·2년 이상
    1.0k
    0
    답변 0
    프로필 사진SCM 개발자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 동료분들 저는 최근에 웹 개발 부트캠프를 수료했고 그 분야로 나갈 마음이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경쟁이 많고, 더 준비하면서 시간을 쓰기에는 현실적으로 경제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개발자로써 비즈니스 로직을 직접 구현할 수 있다면 그게 웹이 아니라도 상관이 없다 생각하고 더 넓은 분야에 지원했습니다. 최근에 SCM개발 회사 최종 면접에 합격했습니다. 사실 곧 있게될 외국계 항공 우주 소프트웨어 회사 최종 면접에서 합격하게된다면 어디
  • 답변
    6
    병문안·2년 이상
    596
    2
    답변 6
    프로필 사진이직을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2년을 채우고 이직을 한 초급 개발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전 회사에서는 .Net을 이용해서 C/S 프로그래밍쪽을 했었고 자바 스프링 부트쪽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직을한 곳은 파워빌더로 개발이 된 프로그램을 웹으로 플랫폼 변경을 한다고 하기에 입사를 하였습니다. 지금은 입사한지 1달째 되었구요. 그런데 오늘 갑자기 웹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며 파워빌더로 유지보수 작업과 사내 재무 등 전산작업만 하라고 합니다,, 이런 경우 선배
  • 답변
    2
    어야비·2년 이상
    267
    0
    답변 2
    프로필 사진대학 입학 전 공부할 언어 /전공선택
    수험생활 끝내고 개발 공부를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고등학교 시기 주로 사용했던 언어는 파이썬입니다. 고등학교 시기에는 토치 이용해서 이미지 인식이나 자연어 처리 쪽 겉핡기 식으로 공부해서 프로젝트 몇개 제작한 경험이 있는 수준입니다. 이외에 cs는 필수라고 해서 c 조금, 앱개발에 관심이 있어 코틀린 조금, 맛만 본 수준입니다. 내년 3월 대학 입학 예정이고 (개발자 지망이지만 과는 미정...) 대학 재학기간중에 한 두개 정도 프로젝트 진행해서 애
  • 답변
    0
    cho960422a·2년 이상
    298
    0
    답변 0
    프로필 사진3년차를 향해 달려가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이직 관련 질문입니다.
    기초 CS라는게 존재하는지도 모를 때 지금 있는 회사에 취업해서 어느덧 3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때에도 코딩하는 이 직업이 마냥 좋아서 회사에서 안드로이드 관련해서 열심히 공부했고, 지금은 나름 현 회사의 안드로이드 1인 개발자 및 신입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플러터 팀의 멘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4월 쯤 회사 대표님에게 7월 정도까지 회사를 정상적으로 다니고 퇴사한다고 통보드렸는데, 자사서비스 작업이 한창이어서 조금 더 근무
  • 답변
    3
    어른·2년 이상
    657
    0
    답변 3
    프로필 사진01년생 취준 기사따고 취업 vs 지금 당장 취업
    안녕하세요 현재 나이는 01년생 이고 빠른년생이라 졸업은 이번년도 2월에 했습니다 지방4년제 전공자이며 6개월간 국비교육을 들었는데요 종강하고 바로 들어서 교육은 6월에 끝났습니다 원래 이번 3차 기사시험 합격하고 취업하려고 했는데 실기 55점으로 한문제차이로 떨어졌어요 내년 4월이 실기 시험있고 발표는 6월이던데 그냥 지금 취업을 하는게 나을까요 기사를 따고 취업을 하는게 나을까요 ? 만약 기사따고 취준한다 치면 영어 + SQLD 
  • 해결
    1
    이지동·2년 이상
    902
    0
    해결 1
    프로필 사진SI 주니어 개발자 경력 이직 vs 중고신입, 이직 시기 관련하여 의견 여쭙고 싶습니다.
    10명 조금 넘는 SI 회사에서 1년간 근무 후 현재는 110명 정도의 SI 회사에서 올해 6월부터 재직 중입니다. 전 회사는 공공SI 중심이었고 현재는 사기업 중심이지만 둘 다 java + spring(boot) + jQuery를 사용하는 레거시 환경이 주입니다. 저는 현재 서비스 회사에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이직을 희망하는데 2가지 걱정이 있습니다. 첫째는 기술 스택이 맞지 않기에 중고신입으로 이직해야 하는가 입니다. 개인 학습으로 리
  • 답변
    6
    웨더·2년 이상
    1.0k
    0
    답변 6
    프로필 사진백엔드쪽이 너무 재미없고 힘들어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려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알람계속와서 글 지웁니다
  • 답변
    4
    개발그게뭔가요먹는건가요·2년 이상
    92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신입개발자 취업 관련해서 너무 고민입니다.(RPA 회사)
    안녕하세요 국비 수료한지 3달 좀 넘어간 신입 개발자입니다. 지금까지 이력서만 200곳을 넘게 넣으면서 수십번씩 고쳐가며 구직을 하고 있지만 딱 한곳 연락왔고 연락온곳마저 개발이 아닌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하던 업무를 제안하더군요,.. 그러던 와중 학원을 통해 사원수 150명가량 500억규모 RPA 운영하는 회사에 서류합격하고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RPA관련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제가 배웠던 개발과는 다른 분야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만약에라도 합격하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30
  • 131
  • 132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