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강재민
·
1년 이상
228
1
답변 4
정수 배열 array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가장 큰 수와 그 수의 인덱스를 담은 배열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def solution(array): max = 0 count = 0 for i in range(len(array)): count += 1 if max < i: max = i result = [max, count - 1] return result 이게 왜 틀렸는지 모르겠어요
해결
1
SDN
·
1년 이상
143
0
해결 1
플레이스토어 인앱결제 등록방법
안녕하세요 플레이스토어 인앱결제 등록해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APK를 등록했는데도 제품 등록 버튼이 안 나오는데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답변
1
호두30
·
1년 이상
284
0
답변 1
html에서 a태그 download관련 질문있습니다.
html a태그에 download 속성을 넣어 파일 다운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download 속성에 파일명을 지정하여 다운 받게끔 설정을 했고 pc에서는 지정한 파일명으로 다운로드가 되는것까지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 다운로드 테스트를 해보니 지정한 파일명이 아닌 본래의 파일명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아래는 코드 예시입니다.) <a href="/upload/test.pdf
답변
3
th****
·
1년 이상
295
0
답변 3
Java 개발 시 로컬 구성환경
안녕하세요. 제가 Azure, Java Spring boot를 활용해서 프로젝트를 들어갈 것 같습니다. 근데 자바경험이 별로 없어서 문의드립니다. 로컬환경(윈도우)에서 개발을 진행할 경우 요새도 vmware에 리눅스를 설치하여 서버를 구성해서 개발을 진행하나요? 아니면, vbox 라고 있던데 이걸 사용할까요? Azure도 아파치 톰캣 설치해서 사용할까요? 로컬 웹 배포의 경우 git을 사용하여 배포를 진행하는걸까요? 프로젝트 시작 전에 로컬에서 리눅
답변
1
SuperRookie
·
1년 이상
184
0
답변 1
이미 배포된 솔루션에 pom.xml 변경돼서 패치해야할때
war로 솔루션이 이미 배포가 됐는데 pom.xml에 의존성 추가할 경우가 생겼는데 이 경우 그냥 배포된 서버에 war 덮어 씌워서 패치해도 상관없는건가요?
답변
0
캐티
·
1년 이상
258
0
답변 0
large-file.json
답변
3
나썽
·
1년 이상
281
0
답변 3
pwa 앱 리프레시 현상 문제
react로 pwa를 개발했는데 ios에서 pwa 실행 후 잠시 백그라운드에 두거나 다른 앱에 갔다 온 후 pwa 복귀 시에 앱을 처음 실행한 거 처럼 새로고침이 됩니다 왜그럴까요.. 이러한 현상 발생 원인이나 새로고침되지 않고 유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답변
4
배국진이
·
1년 이상
414
0
답변 4
카페24 운영이나 개발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카페24로 공식 홈페이지 운영중인데요.고객들 중 10%나(40명 중 4명)결제 오류를 겪고 있어서요;;결제버튼은 정상적으로 노출되는데 아무리 눌러도 무반응이래요. 오류 났던 고객들에게 기종과 경로 물어보니..아이폰, 갤럭시 등등 다양하구요. 사파리, 네이버, 크롬 다양합니다.어떤 고객은 전 날 결제버튼이 안눌리길래 포기했다가...오늘 다시 그냥 해봤는데 또 됐다고 하고;;이런 경우는 무슨 문제땜에 이럴까요? 코딩의 문제일까요? 일부 고
답변
3
depv42
·
1년 이상
250
0
답변 3
명확이 답을 알 수 없는 무언가를 선택해야할 때 어떻게 판단하고 선택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어떤 데이터를 객체로 모델화 하고 있습니다. 이 객체를 불변객체와 가변객체 중 어떤 방식으로 구현할지 며칠째 고민중입니다.어느 방식으로 구현하든 얻는 이점과 단점이 있어서 무엇을 선택하던 정답이 없는 것 같지만제가 모르는, 예상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을 것 같아서 섣불리 결정을 못하겠습니다. 저는 개발하면서 이렇게 몇가지 사항을 두고 선택해야할 때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더라구요.폴더구조를
답변
3
New JK
·
1년 이상
617
0
답변 3
java8에서 java21까지 업그레이드 성공했습니다!! 근데 이번엔 로그 관련해서 질문드려야겠네요
지금 java8 -> java21로 이클립스에서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방법은 이전에 제가 jstl 질문드렸을때 라이브러리 버전 말씀해주신거 적용시켰더니 에러가 안나더라구요?? 근데 코드는 여전히 <%@ taglib prefix="c" uri="http://java.sun.com/jsp/jstl/core" %> 이걸 쓰고 있습니다 jakarta로 써서 했더니 계속 에러가 나더라구요? 그래
답변
2
아느미
·
1년 이상
340
0
답변 2
영카트로 쇼핑몰 앱 개발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에서 플러터 앱 개발 외주 관리를 맡고 있습니다. 개발 중인 앱에 쇼핑몰 앱을 개발해 합칠 일이 생겼는데 외주사에서는 쇼핑몰 작업까진 어렵다고 해 다른 외주업체를 추가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두 곳 정도를 섭외했는데 한 곳은 플러터 기반으로 개발하겠다는 곳이고, 다른 한 곳은 영카트 기반으로 쇼핑몰을 개발하고 플러터랑 연동시키겠다는 곳입니다. 플러터 앱이니 플러터 기반으로 개발하겠다는 곳에 의뢰하는 것이 맞을 것 같긴 한데 후자가
해결
1
열열열심
·
1년 이상
347
0
해결 1
iOS FCM 토큰관리
안녕하세요. 이번에 iOS에 FCM 푸쉬를 연결하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iOS 코드에서 FCM 문서대로 AppDelegate에서 APNs 토큰을 등록하고 다른 로직에서 FCMToken을 서버로 보내서 저장하고 푸쉬를 보내고 있습니다. 근데 가끔 사용하다가 보면 웹에서 앱으로 푸쉬를 보낼때, FCM에서 404 에러가 나더라구요. 로직에서 토큰을 등록한지 한달정도? 지났을때 이런 에러가 나왔습니다. FCM토큰에 유효기간이 있나요? 만약
해결
2
kibeom lee
·
1년 이상
204
1
해결 2
글로벌 데이터베이스 운영 질문드립니다!
지금 유럽, 미국, 아시아 세 리전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인데, 가까운 시일 내에 db 동기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미국에 master를 두고 각 리전에 read replica를 배치하려고 하는데 이렇게 운영하는 곳은 전부 최종적 일관성을 감수하고 하는 건가요?? 회원가입 후 바로 사용자 정보를 볼 수 없다거나, 내가 방금 쓴 게시물이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다거나 하는 문제들을 프론트 쪽에서 낙관적UI나 캐시편집 등으로 하나하나 해결해나가야 하는 게 맘
답변
6
아리까리
·
1년 이상
902
1
답변 6
타입스크립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떤 의견을 염두해 두고 질문하는 것은 아니고 커뮤니티에 계신 분들 각자의 생각하시는 바를 여쭙고 싶습니다. 우선 저는 타입스크립트를 쓰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된다고 생각하는 편인데요. 시작하는 프로젝트라면 무조건 타입스크립트를 도입할 것 같습니다. 레거시 라면 마이그레이션은 대부분이 어렵긴 하겠죠. 그렇지만 레거시를 타입스크립트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것 자체는 좋은 방향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 각자는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신지요?
답변
5
jacomyou
·
1년 이상
496
0
답변 5
게시글 조회수 +2 증가 ..
프론트엔드에서 게시글 상세페이지 누르면 게시글 조회수가 1이 아닌 2가 증가됩니다.spring에서 보니 이게 2번 반복하고 있는데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1
PGD
·
1년 이상
454
0
답변 1
젠킨스로 CI/CD 파이프라인 구성하려고 하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젠킨스로 CI/CD 파이프라인을 구성해서 사이드 프로젝트 배포를 자동화하려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우선 저는 젠킨스를 다루는 데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초보자임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1사이드 프로젝트 소스코드는 깃헙 public repository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베이스 URL이나 API 키 같은 민감한 정보는 repository에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빌드하기 전에 민감한 정보를 포함시키려
답변
3
rtsgvojn
·
1년 이상
226
0
답변 3
3D 모델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어요
웹사이트에서 버튼을 클릭했을 때 지정되어있는 3D 모델 파일을 볼 수 있게 하고 싶은데 도와주실 수 있을까요 ? 버튼까지는 구성했는데 여기저기 알아보고 여러 방법 해봤는데 안되네요...
답변
2
(chibi)
·
1년 이상
378
0
답변 2
tcp 소켓 통신 데이터 송수신 질문입니다
tcp 는 커녕 웹소켓도 제대로 다뤄본적이 없어서 양방향 통신에 대해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플러터상에서 제대로 데이터 송수신이 되는지 확인하려고 테스트 (통신서버는 있음) 를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단 커넥트를 하면 잘 연결이 되는거 같은데 그다음부터 데이터가 전혀 수신이 되지 않는거 같은데 서버쪽에 데이터를 먼저 송신한후 그다음부터 수신처리가 되는걸까요 ? (소켓 서버에 관련된 어떠한 문서도 받은건 없고 그냥 호스트 포트만 주고 테스트 하라
해결
2
공룡알네개
·
1년 이상
475
0
해결 2
잘되던 git action이 무한로딩걸립니다.
잘되던 git action이 무한로딩걸립니다. ubuntu 서버입니다. ubuntu-latest 했는데 안됩니다. 잘되다가 안됩니다. 정말입니다 기존에 잘 되고 있었습니다취소도 안됩니다. 어떻게 할 수 있나요 ㅈ......
답변
4
무꽁고수
·
1년 이상
553
1
답변 4
회사 ssh개발 서버는 어떻게 만드는걸까요?
제가 회사에 있는건 아니고, 개발공부를 하는 취준생인대, 우연히 개발회사에서 하는걸 보게된건대요. pc 데스크톱 한대를 키니깐, 개발서버가 동작하더니, putty로 s5명이서 그 서버에 접속해서 개발하던대요. 이렇게 공용으로 개발하는 서버를 만드려면, pc 한대에 리눅스설치해서 ssh 접속할 수 있게 만들고, 다같이 접속해서 개발하는걸까요? 그리고, 구지 리눅스가 아니라도, 윈도우에서도 ssh 접속할 수 있게 설정해서, 다른 pc에서 제 pc서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30
131
132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