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얼빵한
·
약 2년
343
0
답변 3
개발자 여러분!! 웹프론트 / 리액트(type-script) 온라인 강의 진리는 무엇일까??
15년 임베디드만 하다 작년에 웹백앤드로 넘어와서 어찌 어찌 살고 있는 늙은 개발자입니다.작년에 스프링 백엔드 강의의 진리인 김영한 강의를 듣고 공부도 많이 되고 잘 써 먹고 있습니다.- 워낙 유명해서..원래 백엔드 개발자인데, 과제 PM이 주업이다보니.. -.- 프론트도 알긴 알아야 겠다라고요..혹시 웹프론트 / 리액트(type-script) 가장 유명한 온라인 강의는 무엇일까요?(HTML / CSS / JS는 실전은 없지만 이론-.-은 알고 있습니
답변
8
쿠션
·
약 2년
743
1
답변 8
파견 나가는게 너무 싫은데, 개발자는 파견 없는 직군 찾기 힘들겠죠?
sm, 인하우스만 하는 곳은 많이 없는 거 같아서요. 업무 자체는 si가 더 맞는거 같은데, 왔다갔다 하기가 너무 싫네요 ㅠ
답변
6
코붕이얌
·
약 2년
613
0
답변 6
고소 관련 문의
사건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던 중, 깃허브 기능 하나를 사용하려면 프로젝트를 공개로 돌려야 하는 기능이 있어, 아주 잠깐 공개로 프로젝트를 전환하고 다시 닫았습니다. 그후 api 키가 유출된듯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공격자가 api 키를 이용해 팀 프로젝트 firebase db를 전체 삭제하였고, 삭제하는 과정에서 구글 cloud 콘솔 로그이력에 같은 학교 이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삭제 명령을 요청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답변
5
Avatur
·
약 2년
377
0
답변 5
WebAssembly가 상용화될까요?
비전공자 출신 개발자라 C++도 공부하는 겸해서 웹어셈블리랑 엮어서 같이 공부해보려고 하는데,언젠가 웹어셈블리가 리액트처럼 웹개발에서 지배적인 기술이 될 수 있을까요?어떤 분들은 나중에는 결국 웹어셈블리가 Js를 대체할거라고 하고어떤 분들은 웹 업계에 불필요하고 과한 기술이라고 하시네요. 단순 궁금증인데 오키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1
777
·
약 2년
334
0
답변 1
중소 안드로이드 개발 인턴 지원하려는데 포폴을 어느정도 만들어야 할까요?
메모장이랑 타이머앱, 영상관련 앱 정도밖에 없는데 중소 인턴 가능할까요...? jetpack이랑 파이어베이스 로그인,데이터저장 정도 했는데 사용한 기술이 너무 단순해서 더 공부하고 지원해봐야할지 고민입니다. 전공자입니다
답변
1
몬태
·
약 2년
338
0
답변 1
IT 서비스 기획 취준생에서 이건 도움되는 활동일까요?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개발 1년 실무경험을 하고 최근에 IT서비스기획(웹앱기획)이라는 직무에 관심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하려는 취준생입니다. 이제 막 시작해서 교육도 알아보고 도움되는 활동도 참여하고싶은데 실무경험 캠프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기획 직무를 포괄적으로 다루는 것 같고 이 프로그램을 참여하는 것이 제가 원하는 직무에 알맞는 활동인지 헷갈려서 질문합니다.. https://miniintern.com/event/2642?utm_source&
해결
2
Kogu12
·
약 2년
241
0
해결 2
면접 대비 직무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OKKY에 첫 글 써봅니다! 아래와 같은 포트폴리오를 구직사이트에 올려두었고, 몇일전에 포지션 제안이 오게 되었습니다. 상세업무는 컨테이너 하역 자동화장비 ARMGC를 제어하는 시스템(소프트웨어 부분) 관리 터미널 운영시스템 - 자동화시스템 간 PLC 및 시스템 로그 분석 및 장애 관리 로그수집을 통한 데이터분석 및 최적화 New Technology 자동화 관련 신기술 적용(RPA, AI 등) 이였습니다. 면접에서는 제 포트폴리오를 보고
답변
1
ohrGr
·
약 2년
475
0
답변 1
전공자의 부트캠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인서울 중위권 컴공 올해 초 졸업한 프론트엔드 취준생입니다 react,typescript,javascript로 프로젝트 3개를 해서 배포까지 해본 경험은 있습니다 최근 공고를 보면 신입역량이 정말 높아진 것 같아서, 지금 제 기준으로 취업에 부족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 많이 쓴다는 Next.js, jest, jenkins 등 안써본게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또 우테코나 카카오 다 지원해봤는데 취직 안했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잘하시는분들 많
답변
1
EasyOneLove
·
약 2년
579
0
답변 1
데브피아 망했나요? 진짜 오랜만에 들어가려고 봤더니
사이트 터져있네요 신입때부터 들락거렸던 개발자 커뮤니티인데 ㅠㅠ 내 젊은 시절의 추억이 담긴 커뮤니티인데 흑흑
답변
4
Miomiia
·
약 2년
1.5k
0
답변 4
신입 개발자 적응기간 어느정도 인가요
개발자분들 모두 신입 기간이 있었을 텐데 학교에서 배운걸로 코드 깔짝 거리다가 현업 갔을 때 멘붕 오셨나요? 이제 막 취업했는데 회사 코드 보고 새로운게 너무 많고 코드량 보고 한숨만 나옵니다 원래 이런건지..코드도 옛날 코드이고 어딜 손대야할지 감 잡는 것도 오래 걸리고 미치겠습니다
답변
3
Holidays_000
·
약 2년
467
1
답변 3
고민입니다
회사에 경력뻥튀기 되서 파견가는거냐고 물어보면 사실대로 말해주나요? 안말하고 그냥 파견보내버리는건 아니죠?.. 계속 이런걱정을 하니까 제가 너무 힘들어서 입사를 포기할까 생각이 듭니다..
답변
1
SunnyBoy
·
약 2년
458
0
답변 1
머신러닝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
수학 전공 / 통계학 복수전공하는 4학년입니다. 데이터 분석 / 데이터 엔지니어링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머신러닝을 공부하려는데, 핸즈온 머신러닝이라는 책을 많이들 추천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것 말고도 참고할만한 책이 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
3
옼키키와
·
약 2년
256
0
답변 3
대학생 1학년 고민이 있어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OKKY 회원여러분 저는 이번년도 지방에 있는 대학교 전자공학과에 입학한 1학년입니다. 최근 고민이 많아 OKKY 여러분들의 고견이 필요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일단 저는 컴퓨터공학과 1학년 2학기 전과신청을 한 상태이며, 전과하기 전 고민이 생겼습니다. 대학교 입학하기 전, 파이썬을 간단히 배우면서, 미래 직업도 개발자를 생각하고 있으며, 간단한 프로젝트에도 참여중입니다. 몇개월 동안, 꾸준히 서칭을 하면서 AI의 발전과 더불어 취업시
해결
2
박나나
·
약 2년
644
0
해결 2
[도움]요새 정부지원산업으로 회사 ERP를 만든다는데 너무 수상해요ㅜㅜ
일단.. 저는 웹개발을 취미로 하고있는 직장인 대리급 직장인 입니다.. 한 매출억 500억정도 나오는 제조업체에 다니고있는데.. 우연히 회사 서류를 보다가 erp개발 중이라는 얘기가 나와 흘끗흘끗 훔쳐보는 중입니다.. 일단.. 만들어지는 erp를 보니깐 ui 쪽은.. 좀 작은 업체 인것 같더라구요..... 게다가 저희회사가 좀 it쪽으로는 관련이 많이 없는 회사이고 인재가 없다보니.... 무언가 회의를 해야하는데 마땅히 또 없고 또 erp
답변
1
궁금해유
·
약 2년
1.2k
0
답변 1
DataGrip사용하시는 분들
DataGrip 프로시저 이용 중인데 프로시저의 파라미터들이 한줄씩 정렬 해놓았는데 저장 되면서 1줄당 2개씩 되어버리는데 저장 되면서 자동 줄바꿈 되는게 안되게 하는 설정이 있을까요? 구글링해도 잘 안나와서 질문 남겨요
답변
5
hdnsdi
·
약 2년
397
0
답변 5
비전공자 국비 커리큘럼 골라주세요!
1. 2. 비전공자 웹개발 국비 교육 들으려는데 커리큘럼 봐주세요 둘다 강남이고 1번은 kdt 2번은 국기입니다 2번은 당장 다음주라 어디가 괜찮은지 봐주세요! ㅜㅜ
답변
3
hswdreamer
·
약 2년
592
0
답변 3
여기서 말하는 CS가 뭔가요?
가끔 질문글들 보면 CS만 했다고 하는 경우가 있던데 CS가 뭘 뜻하나요? 저때는 CS는 client-server 였는데 뉘앙스를 보니 computer science? 인거 같은데 computer science라면 뭘 말하는 건가요? 아님 다른건가요?
답변
2
Holidays_000
·
약 2년
518
1
답변 2
Si 근로계약서 근무지
Si 파견인데 근무지는 그럼 본사가 아닌 파견근무지로 지정해서 작성하는건가요?
해결
7
취업하자ㅠ
·
약 2년
896
0
해결 7
대기업 si 업체
si업체를 경험하신 분들이나 현직자분들이 si업체 가는것을 반대하던데 대기업 si업체도 비슷할까요?? ex) CNS, C&C, SDS
해결
2
취업하자ㅠ
·
약 2년
1.3k
0
해결 2
부트캠프 선택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SK vs 카카오)
현재 제가 sk 쉴더스 부트캠프 1기 붙은상태이고 카카오 부트캠프는 면접만 남은 상태입니다. 만약 카카오 붙으면 고민이 될거같은데 어디를 추천하시나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sk쉴더스는 채용연계지만 카카오처럼 인지도가 높지않고 코테를 보지않았습니다. (1기라 더 신경써줄거같기도 합니다) + sk쉴더스가 si업체인걸로 알고있는데 다들 si업체는 반대하시더라구요 이부분에서도 고민이 됩니다. 대기업 si업체는 기본 si 업체랑 다른지도 궁금합니다!! 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0
111
11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