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해결
    1
    커리어
    mac152312323·약 1년
    934
    1
    해결 1
    프로필 사진SI/SM 1년차 백엔드 개발자 → 취업 준비 중 포트폴리오를 제작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1년간 SI/SM 분야에서 Java/Spring 기반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다, 재정악화로 인해서 권고 사직 이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있습니다! 이번에 기획부터 데이터 수집, 백엔드 구축, 검색 기능, 클러스터링까지 직접 개발해본 병원 정보 플랫폼 **[삐뽀삐뽀119](https://bippobippo119.com)** 를 소개합니다. 🏥 삐뽀삐뽀119란? 전국 병원 데이터 &
  • 답변
    5
    커리어
    서비스회사가고파·약 1년
    1.0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자체 서비스 회사를 가고싶습니다.
    1년 미만 백엔드 신입이고 현재 회사 업무는 홈페이지 개발/유지보수 입니다.(사실 말만 백엔드고 현재 회사에선 프론트, 백 둘 다 합니다.) 업체가 신규 개발을 요청하면 회의를 통해 "저희 이번에 ~~한 홈페이지가 필요해요 여기에 필요한 기능들은 ~~거 입니다."하면 사실 조율은 팀장님이 해주시고 저는 옆에서 가만히 들으며 "저 기능은 이런식으로 해야겠네" 정도만 생각하는 편입니다.그리고 혼자 열심히 만듭니다. (보통 메
  • 답변
    3
    기타
    BlackYellow·약 1년
    57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취업 준비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이제는 한국나이를 없애고 만나이로 통일되었잖아요? 혹시 IT 취업시장에서는 신입/중고신입 기준으로 나이를 볼 때 여전히 한국나이를 많이 보시나요? 아니면 만나이를 많이 보시나요?
  • 답변
    1
    커리어
    seungwook jea·약 1년
    6.4k
    0
    답변 1
    프로필 사진3년차 게임 개발자 -> 백엔드 개발자 -> 게임 기획자 꼬여가는 커리어
    저는 유니티 게임 개발자로 스타트업에서 3년정도 근무한 후 퇴사한지 1년정도가 되었습니다. 경력 이직을 시도했지만 수차례 떨어지는 면접에서 포기하고, 더 풀이 넓은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백엔드 개발자 부트캠프 6개월 교육을 받고 3개월 정도 취준 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엔드 쪽으로 이력서를 많이 넣어봤지만 지금까지 면접 한번만 보고 나머지는 모두 서류 탈락입니다 .. 서류에서 계속 탈락하기에 보안을 하기위해 정처기 필기 합격한 상
  • 답변
    0
    기술
    kitty kitty·약 1년
    253
    1
    답변 0
    프로필 사진자료구조, 알고리즘은 쉽게 공부하는 방법 없을까요?
    저는 원래 해킹/보안 쪽으로 가려고 했습니다. 근데 사촌 형이 이미 보안 분야에 관심이 있어 정보보안과 나왔더군요. 게다가 저는 또 컴퓨터에 이것저것 설치하는 것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냥 플밍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근데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에서 막히더군요. 쉽게 이해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답변
    7
    기타
    palantier·약 1년
    726
    0
    답변 7
    프로필 사진pl 이란?
    안녕하세요 pl 롤이 플젝마다 케바케이지만 일반적인 상식선에서 r&r 대해 질문드립니다 현재 pl 하는일 -개발 안함 -db설계 안함(개발자가 함 ) -문서작업(업무흐름,현황분석,화면설계서등) 안함 -> 개발자가 작성후 취합 및 수정 -고객미팅 함 -개발자한테 고객과 업무협의 팔로우업 요청 개발자가 분석설계때부터 투입되면 해야한다는데 이게 맞나요?
  • 답변
    6
    커리어
    JIUU·약 1년
    1.4k
    0
    답변 6
    프로필 사진면접을 앞두고 퇴사이유에 대한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써봅니다.
    안녕하세요. 졸업이후에 PG사에서 1년 3개월을 일하다가 , 퇴사이후에 5개월이 지났고, 현재 면접을 보면서 다시 구직중에 있습니다. 아무래도 면접에 가면 퇴사사유 ( 환승이직도 아니라 쌩퇴사라 더 필수적으로)가 나올 수 밖에 없는데. 정말 솔직한 이유는 3개월 이상의 철야야근(주말 출근 + 심한날은 새벽 퇴근 ) + 팀장의 갈굼 + 그 과정에서 신입으로 여러 실수하면서 멘탈 갈림이 큽니다. 견디고 견디다가 건강도 안좋아졌고
  • 답변
    1
    커리어
    realishoon·약 1년
    476
    0
    답변 1
    프로필 사진4학년 프론트엔드 직무희망 질문 드립니다
    현재 서울내 컴공과 4학년으로 재학중입니다. 기존에 게임,웹,앱쪽 대략 16개 정도의 크고작은 프로젝트를 진행해Unity,react+tailwind,spring,mongodb,kotlin,swift,등등 사용은 많이 해봤는데 포폴제작하려니 감이 안와서 현업자분들께 질문드려요! 포폴안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으면 좋은가요? ex) 리액트를 사용한 프로젝트에는 이런이런 구조를 이용하여 스트럭처를 구축하고 어떤 문제점를 이렇게해결하고 이런식으로
  • 답변
    4
    기술
    rootDev·약 1년
    711
    0
    답변 4
    프로필 사진Spring에서 Post 메서드 사용 시
    특정 영역의 자원을 생성하려 할 때 아래 예시 중 어떤 것이 가장 올바른 수신 방법일까요? 영역 id는 Pathvariable로 받고 옵션은 body로 전달 @PostMapping(/{id}) public Res create( @RequestBody body ) { create(); return null } 모두 data에 포함하여 전달 @PostMapping pu
  • 답변
    3
    기타
    JAVAfrappuccino·약 1년
    698
    0
    답변 3
    프로필 사진약 1년반만에 개발자를 도전하려고 합니다. 무엇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진지하게 진로 고민을 하고 있는 20대 중후반인 사람입니다. 22년 말부터 23년 말까지 개발자로 일을 했었는데 제가 실력이 없는건지 사회생활을 못하는건지 회사에서 팀과 사이가 안좋아져 팀을 바꾸게 되면서 개발이 아닌 다른 팀으로 가게 되어 결국 퇴사를 했습니다. 그 뒤로 편입 준비도 해보면서 진로 고민을 했지만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았고, 몇몇 분들과 상담을 해보면서 다시 개발을 시작하는게 좋을 것 같다는 말을 많이 들어 다시 시작해보
  • 답변
    2
    기술
    oneee·약 1년
    406
    0
    답변 2
    프로필 사진TLS 1.3 alert 핸들링 구현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TLS 1.3을 공부하기 위해 RFC 8466을 레퍼런스 삼아 직접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공부를 하던 도중 alert 프로토콜 관련해서 의문이 생겼는데요, 일단 한쪽 커넥션이 연결을 종료하려면 close_notify alert을 무조건 보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편 커넥션이 read를 하는 중이면 몰라도 write를 하는 중이라면 두 커넥션 모두 write를 하려고 하기 때문에 데드락이 발생하는 게
  • 답변
    2
    기술
    Selenium39·약 1년
    982
    0
    답변 2
    프로필 사진웹사이트 결제 기능 추가: VIP에서 SVIP로 업그레이드 시 차액 결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는 제 웹사이트 ChatTempMail 결제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선택한 결제 도구는 creem.io입니다. 코드를 작성하는 중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예를 들어 VIP가 5원이고 SVIP가 10원입니다. VIP에서 SVIP로 업그레이드할 때 차액인 5원만 추가로 결제하면 됩니다. 이 경우 차액 결제를 위한 별도의 상품을 만들어야 할까요? 아니면 주문 생성 시 고정된 할인 코드를 전달해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답변
    5
    기타
    학은두루미·약 1년
    588
    0
    답변 5
    프로필 사진전 뭘 하면 좋을까요?
    25년 2월에 졸업을 한 지방 거점 국립대 학생입니다. 학점은 3.5로 졸업했고 전공 공부는 딱 남들 하는 만큼만 한 것 같아요. 프로젝트도 따로 한건 자율주행 차량 경시대회 출전해서 수상한 것과 캡스톤 디자인에서 똑같이 자율 주행 관련으로 수상한 것 말고는 없네요 전부 전공 수업에서 텀프로젝트로 나오는 토이 프로젝트 수준만 있더라구요. 제가 무슨 계열 갈지도 몰라서 텀프로젝트로 진행한것들도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 웹백엔드 , 임베디드, 영상처리 등
  • 답변
    5
    기타
    동도인·약 1년
    2.9k
    1
    답변 5
    프로필 사진프로젝트 구조는 항상 고민이 많습니다.
    user/ ├── controller/ │ └── UserController.java ├── dto/ │ ├── UserRegisterRequestDto.java │ └── UserResponseDto.java ├── mapper/ │ └── UserMapper.java ├── service/ │ ├── UserService.java │ └── impl/ │ └── UserServiceImpl.java ├── vo/ │
  • 답변
    2
    기술
    CloverJess·약 1년
    30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이벤트 페이지 설계
    안녕하세요. 물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어플리케이션를 구상, 설계중에 궁금한것이 생겨 의견을 나누고자 질문드립니다. 보통 물품 판매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에 이벤트 페이지를 구성하고, 해당 페이지에서 쿠폰 발급 또는 관련 물품 소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 등의 작업을 할텐데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보면 레이아웃이나 배치가 이벤트마다 전부 다르게 배치되어있는듯합니다. 이벤트마다 새로운 레이아웃에 맞는 이벤트 페이지를 구성할수는 없을듯한데, 보통
  • 답변
    4
    커리어
    고트앤디·약 1년
    517
    0
    답변 4
    프로필 사진KDT 국비로 백엔드 전환 괜찮을까요?
    나이 : 95년생 학력 : 고졸 경력 : 웹퍼블리셔 1년 5개월 스택 : html, css, javascript, jquery, react, tailwindcss, git, figma, bootstrap, cafe24 마지막 회사에서 경영악화로 권고사직을 당하고 실업급여받으면서 몇 개월쉬다가 다시 취업 활동을 시작했는데 몇 년 전에 비해서 시장이 많이 얼어붙었네요. 그나마 있는 공고도 3년 이상 경력직이 대다수더라구요. 그래서 아무리 재밌고 보람차
  • 답변
    1
    기술
    코드깎는머슴·약 1년
    354
    0
    답변 1
    프로필 사진CI/CD 무중단배포용 코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제목 그대로 무중단 배포를 위해 CI/CD 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렇게 하려면 로드밸런싱 조절과, 톰캣 작업 등을 위해서 아파치와 톰캣을 몇번 정도는 왔다갔다 하게 되는데, 이럴 때 그냥 ssh 매번 사용해서 원격 접속하면 그냥 되는 건가요? 대충 아래 예시 코드 정도로 생각 중입니다. # 1단계: Apache 설정 변경 (트래픽 분산 또는 전환) ssh -i ~/.ssh/gitlab-deploy-key apache
  • 답변
    5
    기술
    힝당무·약 1년
    1.2k
    0
    답변 5
    프로필 사진Spring JPA의 pageable쓰는게 더 좋은가요?
    스프링4.3을 사용중입니다. 직접 page 내부 데이터사이즈나 페이지수를 프론트에서받아 페이징구현하는것보다 pageable 객체쓰는게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서 낫다. 라고 생각해왔는데 .. 막상 근거를 대보라니까 못대겠더라구요. 코드가 단순해지는가? 음..그것도 좀 애매하더라구요.. 혹시 여러분은 페이징처리 어떻게하시나요?
  • 답변
    0
    기타
    ssmn·약 1년
    273
    0
    답변 0
    프로필 사진서베이 수집할때 보통 어디서 진행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국비지원 부트캠프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주제로 웹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학생입니다. 서비스 기획 초기 단계에서 실제 광고주 분들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자 간단한 서베이를 준비했는데요. 혹시 서베이 같은 거 진행하실 때, 보통 어떤 커뮤니티나 플랫폼에서 수집하시는지도 궁금하고… 저희도 참고해서 최대한 실사용자 대상으로 조사하고 싶어서요. 도메인이 광고주/인플루언서 라서 지인 통해서 수집도 한계가 있어서..어디서 수집할지
  • 답변
    2
    기타
    주두기·약 1년
    725
    0
    답변 2
    프로필 사진SI 개발자 포트폴리오 작성시
    안녕하세요. SI 개발자로 3년간 근무하다가 퇴사 후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직을 위한 이력서/포트폴리오 작성시에, 자신이 참여한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란을 작성할때 어떻게 작성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제가 참여했던 프로젝트가 OO은행 모바일 앱이고, XX 파트에 참여했다면, 제가 개발한 XX 파트의 화면 사진을 스크린샷 찍어서 구성을 하면 되나요? (보통 SI에서는 UI를 퍼블이 다 따주니까, 제가 작성한다고 해서 강점이 있는지 모르겠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0
  • 111
  • 112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