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어리고싶다
·
약 2년
419
0
답변 1
취업관련해서 궁금증이 있는 찐초보 국비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중국에서 대학교 졸업후 현지에서 취업하려고했지만 근무환경이 너무 마음에 들지않아 한국에 왔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와 바로 무역업 쪽으로 취업하려고 했으나 평소에 관심있었던 it쪽을 공부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현재는 국비수업을 듣고있구요, 5월 수료 예정입니다. 6개월 자바를 배우고 it관련 직종으로 취업한다는게 참 생각해보면 웃긴얘기같아요.처음에 국비 상담을 받을때는 대학교 4학년동안 배우는걸 6개월안에 배울 수 있다는 식으로 얘기했지만 실상
해결
11
데이몬
·
2년 이상
4.9k
0
해결 11
혹시 선퇴사가 그렇게 안좋은지 궁금합니다
4년제 컴공 졸업하고 공백기간을 갖던중에 사람인에 이력서를 올려놓았습니다 백엔드 자바 웹 개발자 뽑는다고 문자가 와서 덜컥 면접보았는데 덜컥 취업되었습니다 입사후 3달정도 JSP , AngularJS 웹사이트 유지보수하다가 정부과제 프로젝트에 팀원으로 투입되었습니다. 프로젝트 리더는 대리 직급의 백엔드 개발자셨고, 저는 2년동안 하이브리드앱 개발 및 모바일 네이티브 기능 연동 업무만 맡게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마무리 될때쯤에 프로젝트 리더인 백
답변
1
꿈은없고요놀고싶습니다
·
2년 이상
778
2
답변 1
이직 준비 하실때 보통 어떻게 하시나요??
지금 다니는 회사가 2번째 회사인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직경험이 없습니다... 첫 회사는 박봉에 너무 힘들어서 2년 정도 다니고 그만두고 그냥 대책없이 6개월 쉰다음 다시 일해야 겠다는 생각에 들어간게 두번째 회사였거든요. 뭐 준비하고 자시고도 없이 그냥 사람인에 중고신입으로 이력서 올려놓고, 2일정도 뭐 준비해야하나 고민하다 헤드헌터한테 연락와서 얼떨결에 재취업 한거라 경력은 5년 넘어가는데 부끄럽지만, 경험이 없네요... 이번 직장은 몸은 편한데,
해결
1
ajn aj
·
2년 이상
435
0
해결 1
신입 웹 개발자 포트폴리오 질문
신입 웹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볼떄 높은 수준의 기술스택이 들어가고, 하이 퀄리티 위주로 보나요? 아니면 기능이 잘 구현됐고, 배포가 깔끔한 완성도를 보는건가요?
답변
3
N네임N
·
2년 이상
424
1
답변 3
대학교 학점
이제 대학 입학한 20살 입니다. 개발자로 취직할 때 대기업에서 대학교 학점을 얼마나 보나요? 4.0이상 못받으면 힘드나요?
답변
2
제이크리1402
·
2년 이상
622
0
답변 2
29살 컴공 입학은 너무 늦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유럽에 이민와서 살고 있는 사람이고 공대가 취업이 잘된다해서 공대준비과정을 듣고 있습니다. 전공을 선택해야 하는데 컴공을 지금 선택해서 앞으로도 일자리가 있을지 고민이네요 점점 취업도 힘들다 하고 AI도 계속 발달하고 있고 이 길이 맞나 고민되네요 오히려 기계공학이 나을지 아니면 간호쪽을 아예 가야 하나도 생각하고요 한국에선 문과 전공했고 적성은 사실 먹고 살아야 하는 상황에서 그런걸 굳이 생각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ㅠㅠ
답변
3
등가교환
·
2년 이상
1.8k
0
답변 3
안녕하세요 4년차 웹 개발자 이직 관련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4년차 자바 웹 개발자이고, 10~20명 규모의 작은 si 중소 회사에서 근무하고있습니다. 제 연봉은 2400 - 2600(1년) - 2800(2년) - 3100(3년) 이렇게 협상해왔습니다. 현재 회사에서는 대부분 잘한다고 인정을 많이 받았고 회사에 어려운 일이있을때 과장님들도 제치고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어려운일이 있을 때, 중요과업 등 저에게 선봉장? 역할처럼 맡기는 정도이며 몰래 상여금도 조금 챙겨주시는 정도로 평판은 되고있
답변
4
늙비
·
2년 이상
1.0k
0
답변 4
안녕하세요 취업 준비 중인 비전공자 땔감 신입 개발자 입니다. 해외 출장(최소 한 달)이 잦다고 하는 회사 다녀보신 분들 있나요 ?
오늘 면접을 봤는데 , 해외 출장이 잦을거고 한번가면 장기간 있어야 할 수 있다 했으며 해외 근무에 대한 수당이나 경비 처리 관련된 부분, 또 연봉에 대한 내용은 얼버무리는 , 또한 클라이언트가 전부 해외 쪽이라 업무 시간 이외의 근무가 있다고 하는 총원 15명 정도의 소규모 회사 면접 보고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나이가 좀 있는 편이여서 이런 회사라도 가야겠다고 마음을 어느정도는 굳힌 상태입니다. 죽었다 생각하고 일할 생각이긴 한데 그래도 다른 분
답변
5
어렵다어려워어
·
2년 이상
455
0
답변 5
꽉찬 1년차 신입 커리어 고민
많은 조언들 감사합니다..!
답변
5
goDH
·
2년 이상
666
0
답변 5
비전공자 취준생 해외취업 생각중인데 파이썬 배워야 할까요?
취준생이고 지금 자바 하고 있긴 한데 해외취업도 생각중이라 파이썬으로 넘어가야 될지 고민이네요 파이썬 배우고 프로젝트 한 다음 국내 취업해서 경력 1년 정도 쌓고 해외(미국, 호주, 일본 등)로 가고 싶은데 괜찮은 방법일까요?
답변
1
kristops
·
2년 이상
346
1
답변 1
경력직 이직 시.. 업무 기술 관련 질문드립니다
백엔드 이직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통 이력서에 있는 기술서 상에는 좀 큼직큼직한 프로젝트 단위 위주로만 작성하잖아요, 내가 전 직장에서 무슨 업무를 했는지 세세하게, 사소한 것 하나하나 따로 명시하거나, 별도의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정리할 필요는 없을까요? 프로젝트 단위로만 작성해놨다 보니 뭐 깃 활용이라던지, 서버 관리 경험이라던지 이런건 아예 내용상 배제해놔서요.
답변
2
아루느
·
2년 이상
451
0
답변 2
지방에서는 어떤 언어를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는 nodejs 와 ejs로 간단하게 작업하고있습니다 질문도 많이했고 난해했는데 여러개의 작업을 하다보니 할만해지더라고요 고향을 떠나있다가 다시 고향(대구광역시)으로 돌아가서 이직을 하려고하는데 보통 지방은 어떤곳이 취업이 나을까요 지금 직장도 한가지만 판게아니라 이것저것 주먹구구식 논리를 가진 대표라 이거 조금하다가 어디가서 저거 좋더라 얘기들으면 또 그거 조금하는 그런곳이었습니다 그래서 경력인정은 바라지도 않아서 진득하게 해보
답변
1
보리보릿
·
2년 이상
356
0
답변 1
Java 백엔드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데 질문 있습니다.
Java 백엔드로 커리어를 쌓고 싶은데 요즘 취업이 어렵고 공백기가 너무 길어져서 취업먼저 하려는데 고민입니다. 신입으로 통합관제 솔루션 개발부터 시작하면 백엔드 역량을 쌓는데 도움이 될까요? 통합관제부터 시작할지 웹 에이전시 개발로 가서 개인 공부를 할지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답변
2
Peeach
·
2년 이상
908
0
답변 2
중견기업 전산직
국비교육 수료 후 학원을 통해서 중견기업 전산직에 지원을 했습니다. 면접시에도 유지보수가 대부분일 거라고 하셨는데, 따로 찾아보니 전산직은 개발 커리어에 별로 도움이 안된다는거 같더라고요.. 초봉은 4천대로 꽤 높은 편이고, 아직 이력서를 많이 넣진 않았지만 연락 온 곳이 여기밖에 없어서 고민이 됩니다. 1~2년 다니고 중고 신입으로 취업한다고 하면 그냥 다니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다른 중소 SI 기업에 더 지원해보는게 나을까요? 요구 기술 스택 보니
답변
3
DevLee33
·
2년 이상
997
0
답변 3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려요
서류합격률이 좋지 않아 이력서 수정 후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어떠한 피드백도 너무 감사합니다. 선배 개발자분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웹 개발사 스타트업에서 8개월 정도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하였고, 회사 사정이 안좋아져 퇴사 후 작년 한 해는 쉬며 개발 공부를 지속하였습니다.(학습 내용 블로그 정리) 이력의 공백기간이 긴데 이력서에 간단히 설명글을 추가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서류 합격 후 면접시 자세히 설명하는 게 좋을지도 여쭤봅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답변
4
DevCho
·
2년 이상
916
0
답변 4
이정도면 취업 가능할까요??
스프링부트, React, MyBatis 로 배민 비슷한 사이트 제작 상품 crud , 리뷰 crud 첨부파일, 검색기능 페이징기능 등 기본적인 기능 들어가있구요 로그인은 jwt로 구현하여 시큐리티 인가 권한에서 admin인지 user인지 구분하여 보여지는 화면을 다르게 설계하였습니다. 관리자의경우 주요 기능은 전체회원(탈퇴 / 비탈퇴 구분) 목록 확인가능, 탈퇴 했을 시 계정복구 할 수 있게 설계 상품 주문상태를 주문접수, 완료, 반려 총 3단계로 주
답변
5
늙은거먹눈멀록
·
2년 이상
1.1k
0
답변 5
요즘 진짜 취업 힘든가요?
코더로 한 1년1개월째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요즘 이직각을 좀 보기 위해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는데요. 요즘 들리는 소문으로는 신입 이력서 300개 넣는데 연락이 없다. 학사 없으면 이력서 광탈이다. 라는 말이 왕왕들리는데. 진짜 요즘 취업 힘든가요? 저도 한 200개 정도 해서 취업했는데... 스텍은 자프링입니다.
해결
4
ㅇㅇ001
·
2년 이상
828
0
해결 4
신입 개발자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펑 했습니다.
답변
2
hijunglit
·
2년 이상
368
1
답변 2
전 직장에서의 업무가 이직을 원하는 회사의 주요 업무와 다르다면 이력서에 써야할까요?
웹 개발자로 경력을 쌓고 싶은 국비 교육 출신 개발자입니다. 이 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3D cad 데이터를 웹 브라우저에 렌더링 하는 업무를 했었는데 회사의 자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방식이라 제가 원했던 react.js, javascript 를 사용하는 업무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회사의 업무가 제가 쌓고자 하는 경력에 보탬이 되지는 않겠다고 판단해서 작년부터 퇴근 후에는 항상 새벽까지 웹 개발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런 생각과 올 해
답변
12
synsa****
·
2년 이상
1.6k
0
답변 12
S/W개발자 초봉 3800 합격 고민
안녕하세요. 올해 경기도에 있는 기업 S/W개발자로 최종합격을 하였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연봉이 굉장히 높게 나왔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고민인게 기숙사가 없어서 월세를 잡고 통근을 해야합니다. 경기도 월세가 굉장히 높더군요. (저는 경상도 쪽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제 취업을 위해 애써주신 부모님께 용돈도 드리면서 저축하며 살고 싶은데 쉽지 않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셨던 분이 계시다면 제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많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0
111
112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