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qjawns314
·
거의 2년
421
0
답변 1
ict 인턴십을 지원해서 면접보러가게될것같습니다
일단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있고 프론트 파트는 아예 제로베이스인 상태인데 이번에 학교에서 학점연계 인턴십을하면서 제가 미루는 습관이있어 시간에 쫓겨 지원을하다보니 생각을 잘하지못하고 프론트엔드 파트에 지원하게되었습니다. 제가 프로젝트 1개가있는데 백엔드 파트를 맡았었고요. 백엔드를 계속 희망하는데 잡플래닛 후기를 보니 프론트엔드 파트만 하기보다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하는거같아 여기를 지원한것도 있습니다. 지금 리액트를 준비하여 이곳에서 간단한
답변
2
플로리
·
거의 2년
468
0
답변 2
스타트업 이직 관련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퇴사한지 3주된 이직준비생입니다. 전 직장은 중소기업 SI사업팀 공공기관 프로젝트를 했었구요(만 2년 6개월 재직)전 직장에서 사용했던 기술스택은 크게 Spring Framework, jsp, exBuilder6, Oracle(Tibero)등 이었습니다. 현재 스타트업(서비스)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이번에 Springboot + REST API를 사용하는 회사로 이직하고 싶은데, 전 직장에서 사용하던 기술스택으로는 경력인정을
답변
7
Chococo
·
거의 2년
705
0
답변 7
사수 없는 스타트업에 입사 후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okky 선배님들, 회원 여러분들 이제 스타트업에 입사한지 10일이 조금 지나가고 있는 1년차 개발자입니다. 이 글에서 말씀드리고자 하는 주요 골자는 ’출퇴근 왕복 4시간, 사수 없는 스타트업을 다녀도 괜찮을까?‘ 입니다. 전직장에서 현 직장에 오기까지전직장은 운이 좋아 코로나 시기에 입사한 중견 백엔드/SAP 쪽이었고 페이는 3천 중반, 출퇴 거리는 왕복 2시간으로 나쁘지 않았으나 무슨 오기인지 예전부터 하고싶었던 앱 개발을 해 본다고
답변
1
code0019
·
거의 2년
397
0
답변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하다 DBA로 전향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사내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쪽으로 업무가 바꼈는데 대충 업무 내용은 소프트웨어에서 이슈가 발생했을 때 코드 분석? 과 이슈 원인 파악, 보고서 작성 등으로 바꼈는데 대충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쪽 인것 같더라구요 해당업무를 통해 개발자 역량의 발판으로 DBA로 갈 길이 있을까요?
답변
3
gravitttty
·
거의 2년
467
0
답변 3
BI 쪽 경험 있으신 분
java 백엔드 개발자 경력 2년 좀 안되는데 이직 준비 중이라 보는데 요즘 개발자 너무 안뽑고 특히 경력도 애매해서 BI쪽 생각중인데 신입으로 들어가니까 경력도 꼬일까봐 고민중입니다.. BI쪽으로 바꾸는 게 좋을까요 아님 경력 살려서 계속 티오 나기를 기다려야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5
False
·
거의 2년
1.0k
0
답변 5
지방4년제 백엔드 신입 취업 고민
저는 지방4년제 현재 4학년 재학중인 컴공과 학생입니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자격증(정처기, sqld) 보유하고 있구요 3학년 여름, 겨울방학중에 AWS 클라우드 아키텍쳐 과정과 데이터 엔지니어링 과정을 들었고 (깊게 안들어가고 간단한 과정이었습니다) 반학기 휴학하고 국비6개월 과정(후회되는게 한분야만 교육하는 국비가 아니였고 웹풀스택+데이터분석 과정 이였습니다 ㅠㅠ)을 수료했고 여기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현재 졸업작품(react spring
답변
5
아이베스어
·
거의 2년
712
0
답변 5
입사 1년도 안된 회사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SI 다니는 개발자입니다. 이제 입사한지 1년도 안된 회산데 벌써 이직 고민이 됩니다. 회사가 마음에 안드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큰 것이 업무적으로 배울점은 없고 떠넘기기 식의 업무만 있다는 것.... 이미 망한 프로젝트가 저한테 왔는데 사내에 누구하나 도와주는 사람도 없네요.. 개발회사임에도 직원들 분위기도 그냥 내 일 아니면 끝입니다. 그래도 1년은 채우는게 좋다고 하잖아요.. 그래야 퇴직금도 나오니깐 근데 요즘 드는 생각은
답변
2
고졸개발자
·
거의 2년
648
1
답변 2
네카라쿠배 직전연봉
개발 경력직의 경우 네카라쿠배같은 it대기업들도 직전연봉 대비해서 연봉협상이 진행되나요?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1
개발자가즈아
·
거의 2년
253
0
답변 1
웹 풀스택 부트캠프 고민이 되어요. 어떤 과정이 더 좋을지 도와주세요!
현재 비전공자로 웹 개발에 대한 간단한 지식만 있는 상황이며,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를 정하지 못해 풀스택 과정으로 공부를 시도해보려 합니다. 웹 풀스택 부트캠프 2개 중에 고민 중인데, 어떤 게 공부할 때 더 좋을지, 취업할 때 더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서 고민 중입니다. A안. React, Next, Node, Nest B안. React, Node, Spring Boot A안과 B안 중 어떤 것이 더 나을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
8
hg_time
·
거의 2년
1.0k
1
답변 8
취업의 현실
(진짜 현실적인 취업의 조언부탁드립니다!)너무 혼내지 말아주세요.. 사실 알림 기능 구현할 때 참고하고싶은데 저한테 온 알림이 없어서 알림이 하나만이라도 달렸으면 하는 생각에 작성한거에요ㅠ 죄송해여ㅠㅠ
답변
2
asd5641
·
거의 2년
509
0
답변 2
WPF와 Winforms
안녕하세요. 퇴직 후에 이직 준비하고 있는 공시생입니다. 운이 좋게 면접 기회가 생겨서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해당 기관의 우대사항에 'WPF 경험자 우대'가 적혀져 있습니다. 저는 WPF 경험은 없지만, Winforms 프레임워크를 약 2년 동안 다뤄본 경험이 있는데요. 이 경험이 우대사항까지는 아니더라도 가산점이 있을 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0
루팡이네
·
거의 2년
1.3k
0
답변 10
학점은행제와 방통대 중 어디서 학위를 따는게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 학력 취득에과 인식에 대해 선배님들께 조언을 받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30대초 업종변경으로 개발시장에 뛰어들어 현재 30대중반에 2년이 조금 넘는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을 다니다 전역 후 바로 일을 시작하며 제적을 하게되어 최종학력이 고졸인 상황이다보니 신입으로 구직할때도 그랬듯 이직 상황에도 발목이 잡히지 않을까 하여 준비를 하려합니다. 이에 재직 중 학위를 딸 수 있는 방법을 보는 중 학점은행제와 방통대 두 가지를
해결
6
단팡
·
거의 2년
436
0
해결 6
신입 개발자 질문! 서비스 엔지니어 가도 괜찮을까요?
이번에 여러 곳 지원을 했는데 그 중에서 서비스 엔지니어인데 괜찮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일단은 괜찮다고 얘기하고 모집요강을 보니까 기술지원, 소프트웨어 cs,qc,설치,유지보수 역량 강화 기회에 DB 쿼리, OS관리, HA Server, Server H/W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신입이 가도 괜찮을 까요? 복지는 괜찮아 보이네요 현재 자바 벡앤드 개발자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답변
10
camama
·
거의 2년
714
0
답변 10
백엔드개발자하면 엑셀자격증도 도움되나요?
웹개발 최종합격했는데 면접때 엑셀자격증 준비중이라했거든요.. 현업때 엑셀 필요있나요?? 필요있으면 따려구요..
답변
1
아메리카노_개발자
·
거의 2년
429
0
답변 1
정보보안 체험형 인턴을 하면서 취업준비
안녕하세요, 지거국 학점 3.중/4,5 만점 학과 : 전자공학 정보보안 인턴 3개월 (채용 연계형이었으나 전환 면접에서 탈락) 공백기 1년 1개월 현재 나이 26살 현재 xx공기업에서 정보보안부서 6개월 체험형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입사한지 며 칠 안됐습니다) 체험형 인턴을 하며 하반기 정보보안, IT인프라 관리 직무에 도전하려고 하는데, 체험형 인턴을 하면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리눅스를 겉핥기로 배워서 리눅스를 공부해야 하나
답변
3
크산토스벌새
·
거의 2년
470
0
답변 3
리눅스 커널 공부 질문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3줄 요약하면 제가 쓰는 기술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이고, 이쪽 분야로 커리어를 바꾸려는 건 아닙니다. 커널 공부를 한다면 책부터 볼지, 코드부터 보면서 부딪힐지? 신입 개발자인데 커널보단 지금 업무에 쓰는 기술부터 잘 하는 게 나을지? 고등학교부터 학부생 초반까지 C 개발을 해와서 그런지 뭔갈 배우면 근본적인 부분까지 이해하고 싶고, 결국은 커널을 공부해야 하는 건가? 란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물론 docs와 블로그를
답변
3
Goop
·
거의 2년
442
0
답변 3
다른 개발 분야 경력도 취직에 도움이 되나요?
게임 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학 졸업예정자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고 이리저리 방황하다가.. 얼마전부터 게임회사로 방향을 잡고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는데, 신검때 4급 판정을 받았어서 정보처리분야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면 회사에서 일하는 경험도 얻을 수 있고, 취준 경험도 해보고 해서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지식이 좀 얕고 경험도 부족하고 너무 쉽게 본 것도 있고 해서.. 게임 분야의 회사들은 모두 탈
답변
0
KKSGG
·
거의 2년
386
1
답변 0
데이터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데이터 엔지니어를 꿈꾸는 사람입니다. 현재 고졸이며 학점은행제로 컴퓨터학과를 이수중이며 올해가 마지막으로 학위가 나옵니다. 데이터 엔지니어 국비 교육을 이수하고 막상 취직을 하려고 보니 데이터 엔지니어로써 신입으로 들어가기에는 너무 힘이 든다는 것을 인지하였습니다. 데이터 엔지니어 커리어를 시작하기 전 백엔드 개발자로 몇 년을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는 방향이 좋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그래서 python을 주로 다루던 저는 pytho
답변
6
aawweeqq1
·
거의 2년
879
0
답변 6
1년차 연봉협상
이번에 첫 연봉협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공자, sqld 정처기 및 인턴 경험 가지고 처음 계약상에는 3천 중반대였구요. 지난 1년간 기획 개발 설계 전부 진행했고 (자체 서비스 개발) 이제 시제품 납부를 앞둔 상태입니다. 기본적인 스프링 자바부터 db 및 서버까지 전부 혼자 개발한 상태인데, 연봉 협상 시 얼마 정도를 부르는 게 좋을까요? 흔하게 말하는 국비 게시판보다는 훨씬 높은 난이도라고 생각하고.. 대체 인력 구하기 막 쉽지는 않을 것 같아요
답변
5
buxx
·
거의 2년
393
0
답변 5
재직중 이직 고민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3년 꽉 채운 고졸 개발자 입니다. 현 회사에 입사한지는 8개월 되었고 중간에 퇴사하려는거 붙잡으면서 올려받은 연봉이 3000입니다. 사실 퇴사 마음먹으면서 이미 회사에 마음 떠났는데 갈 데도 없고 그냥 버티고 있었는데 사람 스트레스까지 더해지면서 재직 중 이직 알아보다가 한군데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합격한 회사는 1년 계약직이고요(2년까지는 보장된듯) 상여금을 주는 회사여서 연봉인상없이 3000그대로에 상여금 + 설,추석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1
92
9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