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해결
    2
    정수리·거의 2년
    684
    0
    해결 2
    프로필 사진csv파일을 엑셀로 열었을 시 20자리숫자도 정상적으로 출력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기술관련 질문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방법을 찾지못해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테이블의 데이터를 csv파일로 추출하여 다운 받은 후 엑셀에서 확인 시 테이블에서 확인 시 숫자 데이터가 49400002012080000021 엑셀에서는 49400002012080000000 으로 표기 됩니다. 검색해보니 엑셀에서는 15자리 이상은 0으로 표기된다고 하기 표시 형식으로 텍스트로 해보아도 49400002012080000000로 표기 됩니다. 엑
  • 해결
    1
    devS2·거의 2년
    564
    0
    해결 1
    프로필 사진면접에서 이전 회사 퇴직 사유를 물어볼 경우, 어떻게 답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퇴직후 취업준비 중입니다. 퇴사 사유는 윗 사람들의 압박이 있었고,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부서의 70퍼센트 정도가 압박으로 퇴사를 하였습니다. (물갈이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퇴직 사유를 물어볼 경우 물갈이를 당했다 이렇게 말할 수는 없는 부분이니 어떻게 말을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 답변
    6
    닉네임뭐가좋을까요·거의 2년
    578
    0
    답변 6
    프로필 사진DB암호화 작업으로 철야 작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작은 중소기업 서비스 개발/유지보수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DB암호화 솔루션을 구매하여 해당 암호화 작업을 실제 운영DB에 반영해야 하는데, 상사분이 작업을 운영DB를 복제하여 미리 하지 않고 꼭 운영DB가 있는 서버에서 철야로 2~3일 작업해야 한다고 하셔서요. 좀 이해가 안되는게 같은 OS를 사용하는 똑같은 환경의 서버가 여러개 있는데, 운영중인 DB의 옛날 테이블(데이터 특성상 과거데이터는 테이블명에 연월이 붙어있어요 ex: xxx
  • 답변
    3
    아빠차티코·거의 2년
    359
    1
    답변 3
    프로필 사진인프런 갓영한 스프링 로드맵 수강하려고 하는데요
    다 수강 해보신 분들 중에 얼마나 걸렸는지 주 00시간씩 00개월 식으로 알 수 있을까요?
  • 답변
    5
    개발개발자자·거의 2년
    378
    0
    답변 5
    프로필 사진작은 자바 프로젝트 두 개를 통합하려는데 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조언 감사합니다 안 된다고 말씀 드리고 안 하기로 결정됐습니다
  • 답변
    2
    코딩만이살길·거의 2년
    240
    0
    답변 2
    프로필 사진메타코드M AI 온라인 부트캠프 2024 질문 드립니다
    솔직히 부트 캠프는 온라인보단 오프라인이 더 좋겠지만, 저는 지방 살아서 수도권에서 하는 오프라인 부트캠프를 생활비,집세 갑당 못해서 못 갑니다.ㅠ(게다가 부트캠프 수강료 까지 있으니) 그리고 저는 지금껏 공부를 인프런, 패스트캠퍼스, 유데미 단과 강의를 듣곤 했습니다. 그리고 부트캠프해서 취업 성공한 지인이나 합격수기 보면 부트캠프의 비용이나 퀄리티가 중요한게 아니고 부트캠프에서 가르치는것 이상+@를 이해하고 공부해야 취업할 수 있다고
  • 답변
    4
    도움이 필요해·거의 2년
    315
    0
    답변 4
    프로필 사진국비교육 커리큘럼 조언 부탁드립니다
    3가지 국비교육중에 어떤 커리큘럼이 괜찮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괜찮은 커리큘럼 부트캠프인지도 조언 부탁드려요..
  • 해결
    2
    Woooo·거의 2년
    377
    0
    해결 2
    프로필 사진코드에 쿼리 직접쓰기 vs 프로시저 호출하기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국비에서 자바를 배울때는 JDBC로 DB와 연결하고 PreparedStatement를 써서 코드에 쿼리를 직접 작성해서 데이터를 처리했었습니다.그리고 DB를 배울때 스토어드 프로시저는 실무에서는 쓸일이 없을거라고 들었었거든요.국비를 수료하고 C#을 쓰는 기업에 취업을 했는데 여기서는 국비때 들은것과 달리 스토어드 프로시저를 정말 많이 쓰고 있고 C#에서 프로시저 이름을 지정하고 파라미터를 전달해서 결과를 리턴받는 식으로 데이터 처리
  • 답변
    4
    hiho·거의 2년
    49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선배님들이라면 어디를 고르실건가요??
    강사분들도 두 곳 다 괜찮은 거 같아서 너무 고민이 됩니다!! 어디가 좋을까요? 1. 2.
  • 답변
    4
    commitPush·거의 2년
    1.2k
    0
    답변 4
    프로필 사진다들 퇴사하실 때 퇴직급여 정해진 기간내에 받으셨나요?
    7월 31일 퇴사했습니다. 퇴사 당일 회사측에서 퇴직금 처리가 시간이 좀 걸린다고 좀만 기다려달라고 하더군요. 제가 알기로는 14일 내로 지급해야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여태 퇴직금이 들어오지 않아서 최근에 카톡으로 언제들어오냐고 연락해보니 정확한 날짜도 말 안해주고 이번달 안에 들어온다고만 카톡이 와있네요. 첫 회사이다 보니 이게 맞는건지 다 이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답변
    1
    토끼눈사람·거의 2년
    25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소웨전공 2학년, 알고리즘 문제풀이 언어 고민이 있어요..
    알고리즘 및 코딩 테스트 대비 겸 조금씩 백준 문제 풀고 있는데, 슬슬 풀었던거라 브론즈-실버4정도 난이도로 300문제 정도를 약 1년간 C언어로 풀었거든요,, 이제 알고리즘 본격적으로 공부하려 합니다. 근데 코딩 테스트는 대부분 파이썬으로 준비하시는 것 같아 지금이라도 파이썬으로 문제를 푸는 습관을 가지는 게 좋을지, C언어로 쭉 밀고 가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C언어는 오래 써서 편하고, 파이썬은 기초 정도 아는 상태에요!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
  • 답변
    2
    777·거의 2년
    300
    0
    답변 2
    프로필 사진코테 공부중인데 어디가 틀린건지 모르겠어요(파이썬)
    코테 준비 막 시작한 초보입니다... 문제를 풀었는데 어느부분에서 틀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부탁드립니다. 문제 백준 https://www.acmicpc.net/problem/25206 cnt_score = 0 # 학점*과목 cnt_hap = 0 #학점 총합 score_word_list = ["A+","A0","B+","B0","C+",&
  • 답변
    3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거의 2년
    650
    1
    답변 3
    프로필 사진저의 최근 근항
    어플 개발 1. 맥북 지원 되지 않는다 하였습니다. 2. 서버비가 지원될지 안될지 여부가 미지수였습니다. 웹 개발 1. 처음에 대표가 페이지하나랑 견적서 요청까지 해보라였습니다. => Next.js typescript supabase 2. 어플 출시가 맞다하여 대표가 홍보 마케팅 하자합니다. 홍보 마케팅 , 블로그 포스팅 = 현재 저의 위치 월급은 2달 뒤에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 교통비
  • 답변
    2
    u_u002·거의 2년
    671
    0
    답변 2
    프로필 사진면접에서 전직장에서 수행한 프로젝트의 시스템 구조를 묻는다면 이는 아키텍쳐를 의미하는 것일까요?
    면접에서 전직장에서 수행한 프로젝트에 대한 시스템 구조를 묻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트가 여러 서비스들이 하나의 플랫폼으로 묶여있는 구조라 저는 이 구조(서비스들이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설명드렸는데, 이 때는 프론트엔드 서버, 백엔드 서버와 같은 아키텍쳐 구조를 말하는게 맞을까요?
  • 답변
    5
    하나만물어볼께요·거의 2년
    433
    0
    답변 5
    프로필 사진리프레시토큰을 토큰에 가지는 이유가 ..
    db에서만 저장하고, 엑세스가 만료되면 리프레시를 유저 아이디로 가져와서 다시 엑세스 토큰 만들어주는 방법이 클라이언트에서 가지고 있지 않아서 더 안전하지 않나요??
  • 답변
    1
    여민혁·거의 2년
    219
    0
    답변 1
    프로필 사진파이썬 키보드 제어...
    제가 이번에 파이썬으로 조크 바이러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근데 이 바이러스가 ctrl alt delete같이 전원을 끌수 있는 단축키 같은거 때문에 껐다가 키는 방식으로 정지시킬수가 있어서 아예 키보드 입력을 막아버리거나 먹통을 시켜버리거나 특정 키들을 막아버리는 그런 파이썬 코드나 모듈 있을까요?
  • 답변
    4
    오드서·거의 2년
    1.0k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리랜서 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백엔드 프리랜서 시작하면서 노트북 구입하려고 합니다 사양은 RAM 32GB SSD 1TB 정도 생각하는데 적당한건지 모르겠습니다 200만원 이하로 생각하고 잇는데 노트북 추천 부탁드립니다!!!
  • 답변
    4
    hiho·거의 2년
    363
    0
    답변 4
    프로필 사진국비 커리큘럼 의견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원래 가기로 했던 곳은 커리큘럼 별로라고들 하셔서 다른 곳 알아봤는데 두 곳 중에 어디가 더 나은지 봐주시고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중앙정보처리-이*규 강사님 쌍용교육센터
  • 해결
    5
    Jpman·거의 2년
    836
    0
    해결 5
    프로필 사진어느정도 공부해야 백엔드 신입 취업이 될지 모르겠네요
    인서울 4년제 컴공 졸업하고 백엔드 개발자 지망으로 현재 김영한 강사님 스프링 인강을 듣고 있습니다. 게임쪽으로 지망하다 틀어서 좀 늦게 시작한 편인데요 스프링 인강 들으면서 기술 블로그 작성하며 공부하고 있긴 한데 어느정도 공부를 해야 괜찮게 취업이 될지 감이 잘 안잡히네요 현재 cs는 면접 몇번 보면서 부족함을 느껴서 어느정도 공부하며 정리를 했고, 알고리즘은 백준 골드5정도 됩니다. 계획은 스프링 로드맵 따라가며 db파트까지 완강하고 개인적으로
  • 답변
    8
    okky1922·거의 2년
    482
    0
    답변 8
    프로필 사진결혼에 대한 고민,,
    결혼 생활 비용 ㅜ ㅜ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1
  • 92
  • 93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