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happycca
·
거의 2년
1.1k
0
답변 3
첫 취업 삼성전자 DIT vs 삼성SDS
안녕하세요 웹 백엔드로 취준하는 취준생입니다. 작년에 JD 만 보고 삼성전자 DX 가전 사업부에 넣었다가 면접에서 서버는 신입 안뽑는다는 말을 듣고 탈락했습니다.. 결국 그냥 대중적인 곳을 넣을까 해서 삼성전자 DS DIT vs 삼성전자 SDS 를 고민 중에 있습니다.Spring 웹 백엔드 경험만 있는데 혹시 어느쪽이 나을 지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답변
9
문과생코더
·
거의 2년
670
0
답변 9
개발자로 일하면서 전문대학원 다니기
안녕하세요 경력 3년의 백엔드 위주로 개발하는 웹 개발자입니다. 경영학과 출신의 비전공자입니다. 저는 경력을 좀 더 쌓고 pm역할로 전환할 생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다른 사람들 도와주고, 아직 기획이 확정 안 났을때 개발하면서 맞춰나가는게 저한테는 재밌더라고요 :) Pm에게 중요한 능력이 설득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하고, 설득할 때 가장 근거가 되는게 객관화된 수치화 데이터라고 생각합니나. 그래서 빅데이터, 데이터분석 관련해서 관심이 있고
답변
1
코2리
·
거의 2년
843
0
답변 1
삼성전자 mx(무선사업부) sw 개발 직무적합성
안녕하세요 이번 하반기 삼성전자 mx sw개발직 노리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JD를 보면 """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기전자, 전산, 산업공학, 기계, 수학, 통계(이공), 물리 등 관련 전공 학위를 보유하신 분 •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C, C++, Java, Kotlin 등) 및 Android, Linux 등의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이라고 되어있는데, 안
답변
6
갱슈
·
거의 2년
1.0k
1
답변 6
프론트 개발자 신입 이력서 입니다!이정도 어떤 느낌일까요?(완)
피드백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받은 피드백들 토대로 첨삭해 보겠습니다.
답변
2
초개발
·
거의 2년
309
0
답변 2
회사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질문이 있습니다! (웹기반 업무시스템)
안녕하십니까! 회사에 지원하려고하는데 주요업무가 Cloud 기반 Enterprise Architecture 구축 및 운영, 웹기반 업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Front end, Back end(Rest API)기반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이렇게 되어있는데 제 생각엔 웹기반 업무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이건 사내 시스템을 구축하는 업무라고 느껴지는데 선배님들 생각도 그런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사내 업무 시스템은 주로 SAP같은 ERP를 이용하는걸로 알고
답변
12
hyeong02
·
거의 2년
819
1
답변 12
대힉 학벌 질문드립니다
초등학교때부터 개발자 꿈궈왔던 학생입니다 수능을 망치고 1년정도 방황하다가 군대를 갔다와 23살에 다시 수능을 준비하니 대충 수도권(수원대) 정도 갈수 있을거 같더라고요 혹시 개발자쪽이라면 한번 더 준비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이대로 대학을 가서 전공공부를 하는데 맞을까요?? 개발자가 학력이 많이 중요한가요?
답변
8
스낵몬
·
거의 2년
752
0
답변 8
대기업 계열 4600 vs 프리 500
안녕하세요. 4년차 java 개발자입니다. 재직중에 한달전부터 이직을 준비했고 정규직,프리랜서 모두 생각하며 준비중에 첫 면접을 보고 대기업 계열사 이지만 페이가 낮은 기업에 붙게됐습니다. 그런데 조금 고민이 생겨서요. 프리랜서는 하게된다면 처음이고 프리랜서에 마음이 많이 치우쳤으나 프리랜서 구직은 연락만 오고 인터뷰를 잡아도 퇴사일자로 투입이 애매해 나중에 연락주겠다는 연락만 받았던 상태고 위에 말씀드린 기업에 서류, 인적성이 붙고 경험상 면접은 보
답변
0
리와인드
·
거의 2년
167
0
답변 0
정부, 기업 해커톤
한국에 정부, 기업 해커톤 정보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답변
5
율루
·
거의 2년
433
0
답변 5
현실적인 조언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합니다!
21살입니다. 현재 중경외시 문과계열 다니고 있습니다. 고등학교를 제가 자퇴를 했는데 그 후 코딩이라는게 궁금해서 파이썬으로 클론 코딩 해서 웹 스크래퍼도 맏들어보고 Html이랑 css배워서 아버지 회사 홈페이지도 디자인해봤습니다. 그리고 영어 단어장 앱도 만들고 싶어서 잠깐 코틀린도 찍먹했습니다. 지금은 거의 다 까먹었지만 요즘 전공이 제 적성에 안맞는 것 같고, 다른 진로를 고민하던 중에 고등학교때 html이랑 css 공부하고 홈페이지도 디자인하면
답변
1
때로는이길이
·
거의 2년
891
1
답변 1
27살 취준생입니다. 금융권을 가고싶은데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27살 남자고 건동홍 컴공이고 이제 막 졸업한 상태입니다. 스펙이라 할것도 없지만 그동안 한거나 이룬거 적어보자면.. 학점 3.54 프로젝트 3개(전부 프론트엔드) 수상경력 X 자격증 : 정처기 실기 따는중 어학 : 오픽 따는중(이틀뒤 시험) 부트캠프: 데브코스, 네이버 부스트캠프 베이직+챌린지 과정 수료 정도입니다. 학교 다니는 동안 웹 개발이 잘 맞고 이쪽으로 가야겠다 싶어서 위주로 공부했는데 공부 하면할수록 이 길이 맞는
답변
3
최곰
·
거의 2년
499
1
답변 3
3년차 개발자 이직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풀스택으로 일하다가 백엔드로 전향하고 싶어서 이직준비중인 3년차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열심히 만드는 와중에 가벼운 마음으로 넣은 곳이 면접까지 합격해서.. 급 고민인데 커리어로 괜찮을지 의견을 보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회사는 비개발직군 아직 개발문화가 형성이 안됨 -> 고로 백엔드쪽 문서화를 홀로 다해야함. 사수없는 1인 백엔드개발자 3년차에 백엔드 리드를 해야 할것 같은 조금의 불안감?.. 대충 이정도 단점이 있는거
답변
6
파파파
·
거의 2년
992
0
답변 6
프론트엔드 신입 연봉 협상
프론트엔드 개발자 신입으로 구직활동하며,연봉 3300 오퍼를 2번 받았습니다.현재 그동안 중에 제일 괜찮은 회사에 면접을 진행했고, 좋은 시그널을 받았는데 이전 처우에 대한 정보 요청을 이메일로 받았습니다. 신입이라 이전 처우에 대해 명시할 부분은 없고 희망 연봉만 작성할 예정인데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처음이라 잘 모르겠네요ㅜ 희망 연봉은 3800 이상이라 현재 오퍼를 언급하는 것이 이득이진 않을 것 같아 오퍼 언급 없이 희망 연봉 3800으로 제시해
답변
3
danydany
·
거의 2년
525
0
답변 3
안녕하세요 취업한지 반년되어가는 뉴비입니다. 이직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6살 입사 반년정도 되어가는 중견회사 신입사원입니다 지방대를 졸업하고 운좋게도 그룹 건설사를 들어왔습니다. 처음엔 대학 졸업하기도전에 취업한 마음에 마냥 좋았습니다. 하지만 반년이 되어가는 지금 너무 도태되어 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취업전엔 일을 하기만하면 커리어 발전에 전문가가 될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맡을 업무가 10년도 더 된 프레임워크로 만들어진 프로그램 유지보수업무이고 이마저도 제대로 인수인계 해줄 사수가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답변
2
내친구깜보
·
거의 2년
761
0
답변 2
SI 개발자 커리어 및 재취업 고민
스프링 개발자로 입사해서 3년동안 2년을 서버와 관련 없는 일을 하다가 도저히 버티기가 힘들어서 퇴사했습니다. 끊임 없이 업무가 할당되는데 매 업무마다 새로운 걸 수박 껍질 겉핥기 식으로 일을 시키기도 했고요. (기존 Javascript 사내 라이브러리, Vue.js, Python, bash 프로그래밍, Java console, 자바 코드 정규식으로 분석하기 등... ) 또, 기존 코드들도 절차지향으로 작성되어 있어서 기능 추가하거나 버그 고치려면
답변
4
샵영호
·
거의 2년
249
1
답변 4
사이버2년제나 학점은행제 듣는게 나을까요?
전 컴공은 졸업했는데 오랫동안 개발 일 안하고 국비지원듣고 웹개발중입니다 일년 좀 지났어요 일도 나름 재밋고요 빅데이터쪽도 관심이 있어서 뭔가 일해보니까 실무하면서 주먹구구식으로 공부하는것도 좋지만 또 좀 깊이 있게 공부해보고 싶은 맘이 있는데 4년제 과정은 힘들것같고 2년제나 학점은행제로 빅데이터관련 쉅이 있음 듣고싶은데 혹쉬 시간 낭비려나요?
답변
1
한방의
·
거의 2년
504
0
답변 1
KOSA 경력 등록 질문입니다.
웹 개발(java)를 2년동안 했습니다. 다니면 회사는 그만 두게 되어 KOSA에 경력 관리겸 해서 등록을 하려 하는데 수행업무 구분이 너무 많이 어떤걸로 등록을 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개발한 시스템은 웹 상으로 문처처리등 사무적으로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수정,기능개발,데이터 이관 등 작업을 했습니다 KOSA 설명상 시스템 구축 및 운영 > IT시스템관리 혹은 SW개발 > 응용SW개발 둘중 하나인거 같은데 어느쪽에 더 가
답변
1
QUOTIENT
·
거의 2년
313
0
답변 1
Spring Boot에 CrossEditor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네이버 에디터처럼 폴더에 묶어서 라이브러리 형태로 들어오는데, 다른 에디터들처럼 static 폴더에 넣어서 관리하자니 jsp파일이 섞여있어서 불가능하고, 그렇다고 jsp파일과 정적자원 파일들을 떨어뜨려놓을 수도 없습니다. (경로이슈) 에디터를 적용은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는 막막하고.... 크로스에디터 써보신분들 어떻게 적용하셨는지 도움부탁드립니다... ㅠㅠ
답변
10
Rink
·
거의 2년
1.0k
0
답변 10
[신입] 최종합격했는데 고민..
저는 자바 백엔드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오늘 최종합격됐다고 문자왔는데 고민이네요 일단 잡플래닛 후기가 너무 좋지 않습니다 가서 하기 나름이겠지만 일단 그렇고요 연봉 정보를 모르는데 물어봐야 하나요..? 아니면 입사일에 직접가야 알수있는건지 ㅠ 회사명은 굳이 적지 않았어여
답변
5
리와인드
·
거의 2년
605
0
답변 5
개발관련 군대 어디로 가야할까요? (정처기, 컴공 4년제 졸업)
정보처리기사, 컴공 4년제 졸업했습니다.개발관련해서 붙을만한 곳 어디가 있을까요?
답변
0
후라이드마늘치킨
·
거의 2년
438
0
답변 0
완전 문과 삼성 지원
삼성 채용이 나와서 보니까 지원자격이 전부 이공계 관련이네요. 완전 문과는 SCSW만 가능한건가요....? 삼성 공홈에서도 찾을 수 없어 여쭤봅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0
81
82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