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hoon4172·1년 이상
    305
    0
    답변 1
    프로필 사진Spring S3 yml 설정중 문제 발생
    Spring에서 s3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dependency> <groupId>io.awspring.cloud</groupId> <artifactId>spring-cloud-starter-aws</artifactId> <version>2.4.4</version> </dependency>의존성 추가하고, cloud: aws: s3: bucket: "test&#
  • 답변
    2
    코드깎는머슴·1년 이상
    266
    0
    답변 2
    프로필 사진로그 파일 관리 질문
    안녕하세용. 하나의 서버에서 Nginx 가지고 톰캣 인스턴스 2개를 이용해서 무중단 배포를 했었는데, 생각해보니 변동 사항이 생길 때마다 톰캣1과 톰캣2를 번갈아가면서 돌리면 로그 파일이 중구난방으로 기록되더라고용. 그냥 톰캣2의 로그도 톰캣1의 로그에 합쳐지게 하는 방식으로 해야 할까요? 아니면 아예 다른 방법이 있나요?
  • 답변
    3
    계정까먹음·1년 이상
    671
    0
    답변 3
    프로필 사진fa개발자 난이도가 어떤가요
    웹쪽 만지다가 이번에 fa개발 쪽으로 가게 되었는데요 다른 개발 분야에 비해서 난이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료구조 알고리즘 수학 같은거는 어느정도 알아야 하는지
  • 답변
    3
    언제나처음처럼·1년 이상
    523
    0
    답변 3
    프로필 사진XSS 필터 치환 문제
    안녕하세요 XSS 필터로 인해 치환된 데이터의 사용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대부분 웹 개발을 하시다보면 XSS필터로 인해 ', ", <, > 등을 서버로 입력받을 때 &apos;, &quot;, &lt;, &gt; 로 치환되는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보통 서버에서 치환된 데이터를 그대로 DB로 저장하시는지 &apos;, &quot;, &lt;, &gt;을 다시 '
  • 답변
    1
    호메로스·1년 이상
    299
    0
    답변 1
    프로필 사진Figma Dev mode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피그마의 컴포넌트를 구글 드라이브 등과 연동하려고 하는데요, 이때 꼭 Figma Dev mode를 결제해야할까요?
  • 답변
    1
    아하요하이하하·1년 이상
    670
    0
    답변 1
    프로필 사진oracle 연결 오류 Got minus one from a read call
    팀에서 운영하는 프로젝트를 import해서 톰캣 스타트하면 이클립스에서 cannot create PoolableConnectionFactory(IO오류: Got minus one from a read call) 에러가 발생하고, sqldeveloper에서도 Got minus one from a read call 에러가 발생합니다ㅠ 현재 상황은 로컬에 오라클 설치는 안하고, 오라클 클라이언트만 설치했습니다. 오라클디비 서버 telnet 날리면 서버는 붙
  • 답변
    4
    soruby·1년 이상
    382
    0
    답변 4
    프로필 사진웹 개인정보 암호화&복호화
    웹사이트에 담당자들의 정보를 뿌려줘야하는데 DB에 개인정보(이름,핸드폰번호,주소 등)를 암호화 저장하고 웹페이지에 복호화해서 뿌려줘도 될까요?? 이러면 암호화하는 의미가 없을 것 같긴한데.. 비슷한 상황 겪으신 분들은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orangecode·1년 이상
    21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코랩에서 크롤링 실행했을 때의 빈 값이 계속 나오는 문제발생
    안녕하세요. 코랩에서 크롤링 시도하다가 너무 어려워서 질문드립니다.. 코드블럭 생성하는게 어려워서 코드로 복붙해봅니다..이 점은 죄송합니다.. 제가 하고싶은 크롤링 목표가 https://www.nhis.or.kr/nhis/healthin/retrieveSsmkMdtrMdcAdminSearch.do 여기서 시도선택을 서울특별시로 선택한후에 검색버튼 눌렀을때 나오는 병원이름,병원주소를 출력하는게 목표입니다. 이 홈페이지의 구조는 1 2 3 4 5 >
  • 답변
    2
    SM스탠드·1년 이상
    52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질문] mybatis에서 하나의 insert 태그에 여러개의 insert쿼리
    저는 다음처럼 작동되도록 하고 싶어요. 하나의 insert 태그로 두번의 insert 쿼리가 날라가도록 하기. 첫번째 insert문의 결과, auto_increment로 생성된 id1을 다음 insert 문에서 사용. insert 태그 속 모든 insert 쿼리가 실행되면, 최종적으로 id1을 반환. <insert id="insert-twice"> insert into table1(name, password)
  • 답변
    1
    띵땅·1년 이상
    366
    0
    답변 1
    프로필 사진웹앱 전환 기술 막힘 질문..
    1. expo로 react-native 앱을 개발 중인데 iOS에서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푸시를 선택했을 때 background handler가 실행되지 않는 문제 2. expo webview 내에서 android 기기에서의 kakao톡 간편로그인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react-native에서 직 구현시 예제는 많이 나와있는 데 expo webview 내의 웹에서 카카오 로그인을 처리하는 경우는 별로 검색되지 않네요. 좋은 방법 없을까요? (결국 in
  • 답변
    2
    띵땅·1년 이상
    384
    0
    답변 2
    프로필 사진textarea 스크롤 전체 튕김 현상
    안녕하세요..! 신입 프론트엔드로 취업했는데.. 계속 해결이 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textarea로 글쓰기 페이지에 글을 쓰는데화면 기본 세로길이가 넘어가 스크롤이 생기면스크롤이 위를 찍고 다시 포커스 있는 아래쪽으로 오게 됩니다..이게 마치 스크롤이 튀는 현상으로 보여요블로그랑 스택오브 플로우 등 보고.. 간단한 코드로도 수정해봤는데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textarea말고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const useAu
  • 답변
    1
    라이라·1년 이상
    299
    0
    답변 1
    프로필 사진화상통화 구현 시 웹rtc가 웹소켓에 비해 나은 게 맞을까요?
    최근 카톡의 화상통화 구현을 생각해 보고 있는데요. gpt 검색해 보니 웹rtc 방식과 웹소켓 방식이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웹소켓은 데이터 용량이 더 많이 든다는 단점을 말해주던데요. 어차피 통화라는 게 둘 만 데이터 통신 하는 게 아니라 서버도 보관용으로 같이 데이터를 쌓아 두어야 한다면 과연 웹소켓이 웹rtc에 비해 데이터 전송량이 더 많다고 할 수 있을까요? 게다가 웹rtc stun, turn 서버 두느니 웹소켓 서버 하나 두는 게 더 나을 것
  • 답변
    0
    Lethe·1년 이상
    252
    0
    답변 0
    프로필 사진Spring Controller에서 프로젝트 경로 지정
    파일 업로드 기능에서 저장 경로를 설정하려고 하는데 결과적으로 원하는 경로는 project/src/.../webapp/upload/store 이런 경로인데 해당 코드처럼 user.dir 혹은 ServletContext.getRealPath로 접근하면 baseUploadDir: C:\Users\tirof\OneDrive\Desktop\Develope\sts-bundle\sts-3.9.18.RELEASE\upload\store 로그처럼 프로젝트의 경로
  • 답변
    0
    슈붕팥붕·1년 이상
    353
    0
    답변 0
    프로필 사진Debezium CDC 로 Oracle DB 동기화 해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프로젝트 중 오라클 DB 동기화를 지원해야 하는 일이 생겨서 Debezium 을 통해 CDC 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조사를 해보니 인터넷에서 예제를 보면 oracle 로 한 예제는 없고, 대부분 mysql 이나 maria db 를 통해 사용하더라구요. 설정 중에 PK 레코드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었고 mysql, maria 는 id 컬럼을 사용해서 설정하던데 오라클에서는 해당 컬럼이 없다보니.. IDENTITY 를 사용해 자동증가
  • 답변
    5
    코드깎는머슴·1년 이상
    235
    0
    답변 5
    프로필 사진라이브러리나 패키지 버전관리? 취약점? 질문드립니당
    안녕하세용. 라이브러리나 패키지 사용할 때, 시간이 지나면서 취약점이 발견되고, 새로운 패치 버전이 나오잖아용? 근데 기존에 프로젝트에서 이미 사용 중이던 라이브러리나 패키지에서 저런 일이 발생하면 어떡하나용? 그냥 안고 가나요? 아니면 계속 최신 패치 버전으로 짬짬히 수정하나요? 아니면 어떤 변경사항인지 따라 바꿀 지 말지 회의같은거 해서 정하나용? 신입이라 문득 궁금해가지고 여쭤봅니당. 웹서버 구성할 때 nginx 설치하다가 떠올랐네요
  • 답변
    4
    레쓰비11·1년 이상
    408
    0
    답변 4
    프로필 사진백엔드 취업 준비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에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6개월 프론트엔드 계약직 근무(주로 Angular와 typescript를 이용한 퍼블리싱정도) 10개월 전 계약 종료 후 돈이 필요해 전공과 무관한 일을 하다 최근 다시 여유가 생긴 상황 컴퓨터공학전공 입니다. 10개월가량 개발과 거리가 먼 삶을 살며 다시 개발자가 하고싶다 라는 생각이 내내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요즘 현황을 보는데, 취업 상황도 그렇고 프론트엔드만으로는 신입으로 뚫고 들어가기엔 제
  • 답변
    4
    코드깎는머슴·1년 이상
    415
    0
    답변 4
    프로필 사진코린이 기술? 커리어? 질문
    안녕하세용. 고졸 비전공자 코딩 1년차 신입입니다. 운 좋게 취직한지 5달 째인데용 경력과 실력을 더 쌓으려고 하는 도중, 문득 의문이 생겼습니다. 취준 중일 때는 '잘한다'의 기준을 오류없이 정확하게 라이브러리나 기술들을 적재적소 다양하게 활용할 줄 아는 것이 실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업무를 해보면 구닥다리 기술이라도 목적에 맞게, 일관성 있게 깔끔한 코드정리와 함께 구현할 수 있는게 실력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용. 위랑 거의 비슷
  • 답변
    4
    시계·1년 이상
    579
    0
    답변 4
    프로필 사진쿼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쿼리 exists쿼리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exists쿼리 사용에 있어서 아래와 같은 조건절이 사용가능한 문법일까요? SELECT ID , SIDO , TITLE , CONTENTS FROM TABLE A WHERE NOT EXISTS ( SELECT ID , NAME , AGE
  • 답변
    3
    hky035·1년 이상
    705
    1
    답변 3
    프로필 사진스프링 소스코드 분석을 잘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스프링 스케줄링 관련해서 공부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EnableScheduling 적용 시 단일 쓰레드로 동작하는 점을 보완하고자, 스케줄링 시 쓰레드풀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던 중 "기본적으로 단일 쓰레드에 대한 설정은 어디서 하는 것이지?"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계속해서 탐색해보았지만 결국 설명 외에 실제 코드로 설정하는 부분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예전에도 "Object
  • 답변
    5
    dyfor·1년 이상
    631
    0
    답변 5
    프로필 사진oauth2 FE/BE 책임 분가
    Spring Security + OAuth2-Client 라이브러리를 안쓰고 직접 구현한 프로젝트들 보니 인가코드를 프론트엔드한테 받는 코드들이 많더라구요. 아래 링크를 보면 책임을 FE 또는 BE가 전적으로 맡는걸로 아는데 사진처럼 인가코드를 프론트한테 받고 토큰은 서버에서 직접 호출하는 방식은 권장사항이 아니지 않나요?https://devtalk.kakao.com/t/oauth/136448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80
  • 81
  • 82
  • 더 많은 페이지
  • 1294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