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기술
디카이드
·
11개월
763
0
답변 6
테스트 코드를 먼저 짜는 게 적응되지 않고 힘듭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자바 + 스프링 기반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닌, TDD를 적용해보면서 개발하려는 습관을 들이려고 하는데 잘 안 되네요. TDD는 테스트 코드부터 작성하는 거로 알고 있는데.. 보통 개발하다보면, 로직 먼저 작성하고 그걸 테스트코드 작성하게 되는 방향이 더 편하더라구요... 물론 이러면 TDD와 방향성은 맞지 않아서 테스트 코드부터 작성하려 했는데.. 요구사항이 아직 100% 정립되지 않았거나,
답변
4
커리어
횃투
·
11개월
558
1
답변 4
자바 풀스택 웹개발자 3년차 이직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자사 솔루션 유지보수 및 고도화, 신규 웹 프로젝트 진행하는 중소기업에 입사해 현재 3년차 진행중입니다. 처음 입사한지 2주도 채 안되서 사수분이 퇴사하고 고객cs 처리하며 혼자 코드분석하며 개발을 했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복사 붙여넣기 식으로 이전 소스 사용하고 안의 상세 로직 변경하는 식으로 작업하는게 대부분이라 물경력도 걱정되고 솔루션 자체가 기간이 좀 지난 코드로 이루어져 있어 도태되는 느낌도 듭니다. 개발직원은 4명정도 구
답변
1
기타
LFTYS
·
11개월
311
0
답변 1
시스템 운영 지원하려 합니다. 핵심 역량에 대해 무엇을 써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이직 준비중인 어느 인간입니다. 잡코리아, 사람인 등을 통해 입사제안을 받아서 이력서를 작성하여 회신했는데, 핵심 역량을 적으라는 답신이 왔습니다. 지원 분야는 시스템 운영 포지션이고,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시스템 운영이라서 지금 담당하고 있는 시스템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달라는 내용도 있었네요. 이런 거는 좀 고민하면 쓸 수 있지만, 핵심 역량은 뭘 써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java, spring, spring-boot,
답변
4
커리어
호이꾸봉
·
11개월
737
0
답변 4
세일즈포스 개발자로 커리어를 시작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세일즈포스 관련 기업에 세일즈포스 개발자로 최종합격을 했는데요, 국내에서 세일즈포스 개발자 전망이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7
기술
돈많이벌고싶다
·
11개월
437
0
답변 7
SK B 포트포워딩 문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집에서 리눅스 서버를 구축중인데 문제가 생겨서 질문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희 집 현재 상황입니다 SK 브로드밴드 모뎀(브리지모드) -> 개인공유기(아수스 RT-AX53U)-> 리눅스서버 PC 공유기 와이파이 연결을 해놓은 상태이고 벽 랜선 -> 윈도우PC 인터넷 연결 이 상태 인데 윈도우PC에 공유기 와이파이 연결을 해서 SSH 붙으면 접속이되는데 랜선을 윈도우 PC에 연결후 SSH 붙으면 접속이 안됩니다 아예 다른망
답변
6
기술
Pili
·
11개월
654
0
답변 6
백엔드의 기술 범위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java를 이용한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잡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제가 이번 캡스톤 책자를 보는데 많은 분들이 프론트/백에 도커, API 활용,Aws 외에도 역할에 AI학습이 적혀있거나 모듈제작, 알고리즘 제작 등을 하셨더라고요. 이 모습들을 보며 백개발자를 꿈 꿀려면 저 정도는 해야하는 건가...? 하면서 혼란이 생겼습니다. 물론 백엔드라는 분야가 어느 정도다 라고 딱 집을 수는 없겠지만 캡스톤처럼 모듈제작, 알고리즘 제작 등의 분
해결
4
기술
태이이
·
11개월
679
0
해결 4
nestjs, express, spring-boot 추천
react와 nextjs사용하는 스타트업 같은 기업들은 주로 백앤드도 nestjs나 express많이 사용하나요?? 아니면 그냥 스타트업도 요즘은 시작부터 spring-boot 사용하나요??그리고 nestjs랑 express중에 한다면 어느걸 추천하실까요 ? 저는 현재 react와 nextjs를 사용하고 있는데 스타트업에 관심있어서 백앤드도 하고싶습니다
답변
15
기타
asd2121
·
11개월
1.3k
0
답변 15
22312
안녕하세요.
답변
5
기술
real7lucky
·
12개월
570
0
답변 5
백엔드 개발자인데요. 프론트 개발입문을 위한 추천
Spring만 파서.. 광고서버 개발을 주로 하고 있는데, 프론트쪽도 같이 토이프로젝트 형식으로 개발하려고 합니다. 자바스크립트나 JSP를 예전에 했었는데, 요즘에 많이 뒤쳐졌네요. 중장기적으로 개발관련 스킬을 업하기 위해서 어떠한 부분을 한번 같이 보면 좋을까요? (TypeScript, Node.js , Vue 등) 고맙습니다!
답변
4
기타
realtone
·
12개월
302
0
답변 4
U2723QE 모니터 관련 질문 하나 드립니다...
현재 U2723QE 모니터를 사용중인데, C타입 업스트림포트에 허브를 장착하고 거기에 유선 키보드를 연결했는데, 작동이 안해서요... 혹시 어떻게 하시는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ㅠㅠ
답변
3
커리어
개발자지망생sodkwnof
·
12개월
803
0
답변 3
자바 백엔드 스타트업, 중소, 중견 취업 목표로 하면 코테 어느수준까지 풀어야할까요??
자바 백엔드 준비중인 이제 4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대기업 준비하려면 백준 플레정도는 되어야한다고 들었는데 우선 스타트업에 취업하고 싶은데 코테 어느정도 레벨이면 문제 없을까요??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5
기타
Wains
·
12개월
692
0
답변 5
스타트업 초기 개발자 맴버 구하기 좋은 커뮤니티가 따로 있나요?
안녕하세요.창업 초기 멤버를 구성하고 싶은데어떤 커뮤니티에 공고글을 올리는 게 좋을까요? 제가 비개발자라 개발자분들이 따로 애용하시는 커뮤니티가 있는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 남깁니다.
답변
4
기술
코드깎는머슴
·
12개월
431
0
답변 4
공통 컴포넌트 제작 방식? 질문
안녕하세용. 백엔드 위주로 하는 사람인데, 리액트로 사내 공통 컴포넌트를 만들어내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이런 건 처음인데, 아래처럼 만들면 충분한가요? 어떤 방식으로 하는 지 몰라가지고 도움을 청해봅니다. 지피티가 다양한 코드를 제공해주긴 하는데, 보는 눈이 없어서 뭘 써야 할 지 전혀 감을 못잡겠네요. 단순 코드 형식이지만 염치불구하고 질문드립니다. 아래는 공통 버튼 만든 예시입니다. 대충 가로, 세로, 색상을 기본값을 주되, 인자로 받
답변
5
커리어
Weee
·
12개월
976
0
답변 5
신입 7개월차 연봉협상 질문드립니다.
신입으로 다닌 지 7개월차 입니다. 6개월 마다 연봉 협상하고 이번이 시기여서 질문 드립니다. 개발 직군이지만 도메인 지식을 쌓아야 한다고 6개월은 단순 데이터 넣는 업무만 했습니다. 그래서 한 게 없으니까 연봉 현상이 어렵다 생각합니다. 대신 혼자 오전이나 저녁에는 자기계발 해서 '정처기, 토익800, 백준 알고리즘 골드2' 맞췄습니다. 혹시 이 부분이 연봉 협상에 유의미할까요? 만약 연봉 협상이 불가능할 시, 이직을 해도
답변
1
기술
dolchuren
·
12개월
288
0
답변 1
이클립스 git pull문제
안녕하세요 오직 이클립스로 git 사용가능한 환경입니다 pull 이 종류가 2가지 있던데 그냥 pull 이 있고 팝업이 뜨면서 metge 를 선택하는 pull 있던데 팝업 ㄷㅈ드는 pull 를 사용했는데 화일 하나충돌 때문에 다른 화일들이 전부 빨간색으로 충돌 표시 되던데 싱크해서 보면 전부다 빨간색입니다 팝업뜨는 pull 은 원래 그런가요?
답변
1
기술
autumnFAFA
·
12개월
855
0
답변 1
클로드 데스크탑에서 talk to figma MCP 연동 오류
안녕하세요. 클로드 데스크탑 버전과 피그마 데스크탑 버전을 설치하고, talk to figma MCP를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MCP 플러그인도 정상인것 같고 MCP 서버 설정도 잘 해줬는데, 채널 연결을 영 못하네요 ㅠㅠ 무슨 문제가 있는지 해결을 못하겠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환경 windows node v22 https://github.com/sonnylazuardi/cursor-talk-to-figma-mcp/issues/97
답변
5
기타
chiho
·
12개월
500
0
답변 5
사용자 api 로그남기는 테이블
사용자 api 로그남기는 테이블 너무 용량이 많은데 어떻게 관리 하는게 맞을까요?? 프로젝트 정책 보관기간에 맞게 직접 데이터 삭제하면서 관리하시나요??감사합니다.
답변
1
기술
standardtime
·
12개월
330
0
답변 1
React+ Supabase 통합 오류 주문 insert 어드민 패널 연동, 이메일 전송 모두 실패 (해결 시 7만원 사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 중인 비전공자입니다.Supabase와 React를 연동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있으며, 며칠째 주요 기능들이 작동하지 않아 작업이 전면 중단된 상황입니다. 현재 겪고 있는 주요 문제들: React에서 Supabase orders 테이블로의 데이터 insert가 silent하게 실패 submitOrder 함수 실행 시 에러 없음 Supabase 대시보드에도 데이터 저장되지 않음 회원가입된 사용자 정보가 Supabase memb
답변
5
기술
초밥ㄷㄷㄷ
·
12개월
741
0
답변 5
vscode에서 cline과 gemini pro 를 사용해 코딩하면서 느낀 궁금증.
안녕하세요. 고수 님들에게 질문이 있습니다. 제목처럼 AI를 이용해 코딩을 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한 웹사이트이고 html은 300줄, css는 1,000줄, js 는 300줄 정도 되는 규모였는데요. 처음 할 때는 진짜 신세계라고 느꼈습니다. 이건 진짜 프로그래머 한 명 고용한 기분이더라고요. 그런데 한시간 정도 하다보니까 429에러... 오늘의 사용 분량을 다 썼다며 더이상 안된다는 에러가 뜨더라고요. 다 합해서 2,000줄도 안되는 어플을 1시간
답변
0
기술
jo98
·
12개월
344
0
답변 0
React 진행중에 proxy 서버 설정 문제
안녕하세요. 백엔드쪽을 하다가 이번에 React를 새로 시작해서 하고 있는데 에러가 나서 질문 드립니다. 기존에는 onClick을 통해 각기 다른 node서버를 열어서 사용하고 메인은 local:3000에 naver news 5000, youtube 5002번에 두고 사용중인데 이게 기존에는 navbar에서 클릭하여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여 독립적인 페이지로 component를 만들었는데 원페이지 형태로 바꾸려고 app.js에 <WeatherNe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0
81
82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