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타도·1년 이상
    466
    0
    답변 2
    프로필 사진대학을 졸업하게 되면 해커톤 기회가 많이 줄어드나요?
    제가 수상 경험이 없어서 (부끄럽지만 대회를 나가 본적도 없습니다 ㅜ ) 졸업을 앞둔 지금, 내년 부터 열리는 해커톤을 나가려고 합니다. 졸업을 하고 나면 일반인 신분인데, 대학생 신분일 때 보다 해커톤 기회가 줄어들까요? 졸업 유예를 해야 할지 정말 고민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5
    삼순이·1년 이상
    1.2k
    0
    답변 5
    프로필 사진[백엔드 취준생] 포트폴리오용 프로젝트 관련 질문
    26살 비전공자 백엔드 취준생입니다. 개발 공부를 시작한지는 1년 6개월 정도 되었고, 국비학원 포함 집중적으로 공부한 기간은 1년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취업이 이렇게 어려울지 모르고 공부하다보니 생각보다 기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진행한 팀프로젝트 1개, 개인프로젝트 1개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로 그동안 이력서 약 150군데 넣고, 면접은 6~7군데 정도 보았습니다. 면접제의도 적고, 코테 및 기술면접 등에서 계속 떨어지니 제 기술적 역량
  • 답변
    3
    못짱구·1년 이상
    45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인턴십이 백엔드 취업에 크게 영향을 줄까요?
    일단 저는 스프링을 공부중에 있는 졸업예정 대학생입니다. 학생 때 너무 여유를 부린탓에 특별한 활동 없이 졸업을 하게되었는데 취업에 관하여 서핑을 해본결과 인턴십을 했다는 것이 면접관들에게 좋은 어필이 되었다는 얘기가 많더라구요. 먼저 졸업한 제 친구도 학교 교수님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인턴 비슷하게 일을 했었고 그게 도움이 되었다는데, 저는 이제 졸업하는 마당에 학교 연계 인턴은 참여하기 힘들것 같고 그렇다면 다른 인턴들은 사실상 취업을 위한 인턴밖에
  • 답변
    2
    fr12·1년 이상
    51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임베디드 펌웨어
    펌웨어로 재직중인데 중소기업에서 몇살정도 까지 근무 할 수 있을까요.. 대기업갈 스펙은 아니여서 나중에 10년정도 되면 프리랜서로 할생각인데 소프트웨어쪽만 외주로 받을수 있을까요? 그리고 요즘 이직 잘되나요? 이직도 해야되는데
  • 답변
    3
    hanada·1년 이상
    624
    0
    답변 3
    프로필 사진KDT 프론트수료후 취업이 막막합니다
    작년 연말에 K디지털트레이닝 프론트엔드 3달 과정 수료 여기서 배운건 리엑트, 자바스크립트, 간단한 API 활용 이런걸 배웠고 이후 개인 공부로 리엑트로 웹사이트 개발 그러다가 플러터에 관심이 생겨서 공공 API 연계한 알람앱도 만들어보고 그렇게 했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흘렀네요 나이가 내년이면 만나이로 30살이다보니 어디든 취업을 할려고 알아봐도 지방에는 java나 스프링 사용하는 일자리만 있는듯 합니다 이런 상황이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정말 답답한
  • 답변
    1
    diqQl·1년 이상
    804
    0
    답변 1
    프로필 사진임베디드 관련 부트캠프
    안녕하세요, 현재 막학기 재학을 앞두고 있는 sw 전공 대학생입니다. 최근에 임베디드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관련 분야로 진학을 희망한다면 sw 분야 지식뿐만 아니라 회로와 같은 전기전자 지식도 필요하다고 하고, 관련 지식이 전무하여 어떻게 공부를 하면 좋을지 막막해서 질문 드립니다. 관련된 다음과 같은 부트캠프를 찾았는데, 이런 부트캠프를 참여하는 게 전공지식 쌓는 것과 관련 커리어 진출에 도움이 될까요? https://www.kccistc.
  • 답변
    9
    타도·1년 이상
    1.4k
    0
    답변 9
    프로필 사진개발 직군만 이렇게 자격 요건이 상세한건가요?
    지거국 컴공생 4학년 입니다. 지금까지 fastapi 프로젝트가 2개 정도 있고, ai 회사에서 현장실습 등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채용 공고들을 보니, 대부분 fastAPI를 사용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내년에 spring을 다시 공부해서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목표는 이름 들어본 회사(혹은 코테를 보고 들어가는 회사)의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궁금한것이 있습니다. 컴공이 다른 공대 보다 기술 스택을 요구하는 범위가 좁은 편인가요? 저는 백엔드 개발이기
  • 답변
    4
    Ibek·1년 이상
    903
    0
    답변 4
    프로필 사진8년차 개발자 SI입문 질문
    8년정도 중소IT 회사들만 전전하다가 퇴사하고 쉬는 중 입니다. 노는 기간이 길어져서 몇 달 정도 프리로 일하고싶은데, 금방 관둘거라 SI회사를 가기는 그렇고 jobs에 있는거 그냥 지원하기에는 입문자를 찾는게 아닌거 같아서 고민되네요.(전자정부프레임워크도 안써봄) SI외 개발경력 있는 사람이 프리로 진입하기 좋은 루트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가아아암귤·1년 이상
    473
    0
    답변 2
    프로필 사진현시점 주니어 앱개발자 진로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앱 프로젝트를 거의 안합니다. 근데 전 안드로이드 앱 전공이고, 앞으로도 앱 개발을 하고싶고요. 하지만 일이 너무 바빠서 도저히 일, 공부, 이직 활동을 같이하기가 힘든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질문 1. 퇴사 후 준비 or 어떻게든 존버하며 준비. 구인구직 사이트 아이쇼핑을 몇 달간 해봣는데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 개발자는 잘 안뽑는 것 같더라고요. 뽑아도 몇 년 이상 경력직이 대부분이었고요(이건 개발 직군 전체가 그런
  • 답변
    3
    바바부2134·1년 이상
    643
    0
    답변 3
    프로필 사진퇴사 후 자기개발 어떤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퇴사한 4년 차 개발자입니다. 이전 회사가 금융권이다 보니 문서 작업이 많았고, 대부분 관리직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로서 더 성장하고 싶고, 스스로 공부도 하고 싶어서 퇴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금융권에서는 풀스택 개발자로서 jQuery와 Java를 주로 사용하여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대부분 프론트엔드 작업이었습니다.) 퇴사 후에는 백엔드 개발자로 전향하고 싶어 Python, Django, Spring Boot, JPA
  • 답변
    8
    aa107701·1년 이상
    708
    1
    답변 8
    프로필 사진고졸 국비 수료 후 취업
    현재 24살 고졸 국비지원 수료 1달 남겨두고 있습니다. node.js, react 웹 과정 + ai서비스 과정 (챗봇, tts, stt등) 배웠습니다. 지금 취업시장이 안 좋은데 고졸 국비 중소 si도 취업 아예 안 되나요..? 취업 먼저 하고 방통대 진학해서 학위 만들고 싶습니다. 주어진 현실에서 최대한 정면돌파 하고 싶은데 어떻게 보완하고 공부하면 될까요? ㅜ
  • 답변
    1
    hong7friend·1년 이상
    84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개발 지원 팁
    신입개발자 취업이 날이 갈 수 록 경쟁이 치열해지는데 시장 노동자 수요는 줄어들고 있는거 같습니다. 중고신입도 시장에 많이 나와 있어서 말그대로 최악의 취업시장인거 같습니다. 바늘구멍인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결국 선택과 집중이 필요할 듯 합니다. 다른 사람과 최대한 차별성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취업할 회사를 자세히 분석하고 남들과 다르게 어떻게 차별성을 부각시킬지를 먼저 생각해보는게 좋아보입니다. 📄참고하세요.
  • 답변
    10
    해적선·1년 이상
    766
    0
    답변 10
    프로필 사진임금체불, 퇴사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입사한 지 6개월이 되어가는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꿈에 그리던 취업을 하여 기쁜 마음도 잠시, 제목에 언급했던 것처럼 회사 경영 악화로 임금체불이 발생하였습니다...ㅎㅎ 얼마 후면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무색하게 현재 3개월 째 임금체불이 지속되고 있고... 아마 이번 달도 월급이 안 나올 것 같네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퇴사를 고민하게 되는데, 막연한 두려움만이 앞섭니다. 6개월 동안 일했던 경험은 너무 짧다 보니 아무런 쓸모도
  • 답변
    5
    제로콜라사줘·1년 이상
    1.6k
    1
    답변 5
    프로필 사진32살의나이 새출발하기는 늦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31살 남자입니다. 대학원에 만약 들어가서 34살에 졸업하면 당연히 기업은 저보다 28-30 나이대 대학원졸업한 친구들을 뽑겠죠? 제가 막 특출난 대학을 졸업하고 엄청난 코딩기술이 있지 않는한이요. 진로에있어서 고민을 하고있어서.. 현업에 계신 선배님들의 의견을 묻습니다. 저는 백엔드로 1년 프론트 1년 스타트업에서 일한 경험이있어요. 2년전 에는 개발직업을 페이때문에 (개발때 세후 280받았고 현재 세후 360받는중) 그만두었었어요
  • 답변
    1
    Lllllllaaala·1년 이상
    251
    0
    답변 1
    프로필 사진학점은행제 수강하신분들께 수업질에 대해서 여쭤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개발자입니다. 지방 4년제 대학의 기계공학과를 졸업해서 임베디드 sw개발자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비전공자다 보니 전공 기초 지식이 부족한거같아서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 나중에 자격증 딸 때 (임베디드기사 생각중) 학위 조건에서 해방될 수 도 있고, 비전공자 타이틀도 벗을수있을것같아서 학점은행제에 관심이 갔습니다. 무엇보다 대학교 수업이니 믿을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고요 제가 궁금한 부분은 학점은행제 들으신 분들이
  • 답변
    2
    HOtD·1년 이상
    572
    0
    답변 2
    프로필 사진SM 신입 고민...
    안녕하세요, SM 기업 신입으로 입사 문제로 고민으로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기업쪽에서 먼저 입사제의가 왔는데, 현재 취업시장이 너무 좋지가 않아서 마냥 거절하기도 너무 어렵더라구요... 회사 업무들이 크게 관심있는 방향은 아니고, 특히 SM쪽은 많이 눈여겨 본 업종은 아니라 또 마냥 입사하기도 고민입니다... 만약 입사를 하게 된다면 1년정도만 버텨볼 생각입니다.. 선배님들은 신입으로 SM직종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답변
    1
    H_3·1년 이상
    40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신입 풀스택 개발자 준비
    IT학부를 전공하고 진로를 찾다가 프론트엔드 부트캠프에 들어가서 계속 프론트엔드 직무 쪽으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했지만 취업적으로도 쉽지 않고 빠르게 변화하는 프론트엔드가 적성에 맞는지 의문이 들기 시작합니다. 프론트를 어느정도 준비했지만 백엔드를 공부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독학으로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취준이 길어지는 것보다는 빨리 프론트로 취업하는게 좋을 거 같으면서도 취업 후에는 백엔드 공부가 어려울 거 같기
  • 답변
    5
    개발인력·1년 이상
    320
    1
    답변 5
    프로필 사진스프링, 스프링부트 공부 시작 어떻게해야될까요?
    대학생 3학년 휴학생입니다. 학원에서 단기간에 spring boot를 배웠었는데 너무 애매하게 배운거같아서 다시 처음부터 독학으로 공부하려합니다.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을지 막막해서 질문드립니다. 어떤식으로 공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 답변
    4
    아자아자으쌰·1년 이상
    641
    0
    답변 4
    프로필 사진개발자 인턴 면접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 중인 대학생입니다. 현재 지원한 회사 중 2군데에서 인턴 면접을 보기로 했습니다. 1지망은 다다음주에 면접 일정이 잡혔고, 2지망은 다음 주에 면접 일정이 잡혔습니다. 만일 1지망의 결과가 나오기 전에 2지망에 합격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만일 2지망에 입사를 거절했는데, 1지망 회사에 불합격 하게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해서.. 어떤 판단을 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혹시 이
  • 답변
    2
    가아아암귤·1년 이상
    749
    0
    답변 2
    프로필 사진2년차 개발자 경력 이직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만 2년차 쪼렙 개발자 인사 올립니다. 원래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지금 회사로 입사했지만(SI 입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가 잘 없어서 Spring Boot만 지금까지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는 바로 직전 프로젝트로 6개월정도 한게 끝이에요. 안드로이드 개발자로 커리어를 쌓고 싶어서 이직을 할 생각인데 경력을 도대체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경력은 경력인데 안드로이드 개발 경력은 아니고... 그렇다고 신입으로 적자니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1
  • 62
  • 63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