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기술
wcleeg9g1
·
10개월
473
0
답변 3
react django 관련 로그인 로그아웃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React와 Django DRF를 처음 공부하면서 회원가입, 로그인/로그아웃, 인증, 권한, 보안 관련 기능을 구현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실무에서 어떤 방식을 주로 쓰는지 개념이 잘 정리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특히 궁금한 점은, 실제 운영 환경에서 React와 DRF를 연동할 때 JWT 기반 인증을 많이 사용하는지입니다. 만약 JWT를 사용한다면 어떤 사항들을 고려해서 개발해야 하는지(예: 예시 소스, 참고할 만한 책이나 강좌 등)가 있을
답변
0
기타
chiho
·
10개월
624
0
답변 0
클로드 AI 구독
클로드 유료 구독할때 겜스고로 하시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13
커리어
빡빡이427
·
10개월
1.5k
1
답변 13
병원 전산 개발직 만1년차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처음 연봉 협상을 하고 드는 고민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비전공 전문대 현재는 방통대 컴공4년재 재학 중, 26살 정처산기, 학원 출신 입니다. 처음 연봉은 2700으로 입사하였고, 현재 연봉 협상을 한 연봉은 3500입니다. 여기서 고민은 지금 제가 하는 일은 c#과 java로 단순 CRUD개발에 시키는 것만 하고 해봤자 쿼리만 좀 살짝 어렵다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좀 깊이 있는 기술을 배우고 싶어 이직고민 하고 있
답변
1
기술
야채크랩
·
10개월
624
0
답변 1
플러터로 인앱결제 구현하는데 감이 안잡힙니다.
플러터로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고 있습니다. 코파일럿으로 광고를 없애는 인앱결제 기능을 넣고 테스트는 했는데 코드의 맥락을 이해하려고 하니 너무 복잡합니다. 인앱결제가 원래 이렇게 까다로운 편인가요?? 인앱결제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공부할때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
3
기타
물꼬
·
10개월
949
0
답변 3
.....
소명만 몇번을 하는지..
답변
9
기타
chorogii
·
10개월
1.1k
0
답변 9
비전공 신입개발자로서..주어진 일이 버거워지는 것 같아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okky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공부를 하는 9개월차 신입개발자입니다. 비전공자로 국비교육을 수료하고 간신히 취직하여 처음 개발을 할 수 있게되었다는 설렘은 이제 사라지고 일이 버거워지고 있는데 이쪽 업계는 처음이라 솔직히 단순 제 능력부족인건지 아니면 진지하게 이직을 고려해도 될법할지 선배님들의 의견을 여쭙고싶습니다. 현재 근무하는 곳은 FA쪽에 가까운 것 같아요. 소기업이다보니 한사람이 다양한 일을 하게될거라는건 짐작했고 각오
답변
1
기술
tired
·
10개월
476
0
답변 1
구글서치콘솔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ㅜ
타 사이트들은 다 제가 맡고 있는 사이트 검색이 잘되는데 구글에서만 검색이 안되고 있습니다(기존에도 됐다 안됐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서치 콘솔 들어가서 색인생성요청을 꾸준히 하는데도 달라지는게 없는데 이런 경험 해보신 분 있으실까요??
답변
3
기술
metanoia95
·
10개월
975
2
답변 3
웹스퀘어 원래 이런가요?
웹스퀘어 프로젝트 들어왔는데 너무 힘드네요. 문서대로 동작하지 않는 API가 너무 많고, 변수 선언도 안됐는데 어디선가 나타나서 뜬금없이 사용되질 않나... 조금만 화면이 복잡하면 스크립트만 3~4천줄이고... IDE 차원에서 잡아주는 것도 없어서 2-30분 끙끙대며 찾다가보니 결국 대소문자 오타거나 띄어쓰기 오타인 경우도 태반이고 변수인식할 때 띄어쓰기을 포함해서 인식을 하질 않나.... 원래 웹스퀘어가 이런가요? 아니면 제가 투입된 프로젝트만
답변
3
커리어
수원백수아빠
·
10개월
802
0
답변 3
3년차 개발자 입니다. ai관련 해서 교육을 받으려 하는데요.
퍼블리셔 1년 , 개발자 3년 총 it 3년차 개발자입니다. 앞으로 저 같은 저연차 개발자들이 경력을 이어 나가기 힘들것 같아 ai쪽 교육을 받고 싶은데요.. 정확이 ai가 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llm,이다 머신러닝이다 이런게 단순 개념정도 알겠는데 . 정확히 어디 부터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몇달 후에 계약이 끝나면 국비도 생각 하고 있고 아니면 인터넷 강의라도 듣고 싶은데 개인 공부하면 어느쪽 부터 공부 해야 할까요? 아니
답변
7
기술
morm
·
10개월
888
0
답변 7
.war 파일이 프로젝트 소스파일인가요?
자바 관련된 도메인 지식이 전무한 상황입니다.갑작스럽게 .war 파일을 받으며 프로젝트의 리소스 변경 요청 + 호스팅 변경 요청 + DB 연동 요청을 받았습니다. 기존에 외주로 진행되던 프로젝트이며... 받은 파일은 .war 파일입니다. 오전내 확인해보니 압축 풀고 이것저것 살펴봐도 아무래도 배경지식이 부족하다 보니 바로 파악이 안되더군요.그래서 외주 개발사에 문의해봐도 .war 소스코드를 열어서 쓴다고 하면 된다고만 답장을 받았습니다.
답변
1
커리어
일곱여덟
·
10개월
569
0
답변 1
이직을 위해 공부하고 싶은데 독학 말고 강제로 시켜주는 그런 강의를 듣고싶습니다.
비전공자로 국비교육 이수하고 중소SI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벌써 2년을 꽉 채웠는데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하고 싶어서 따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기본기도 부족하고 물경력이라 아예 처음 배우는 사람처럼 시작해야할 것 같아요 의지가 약해서 독학으로는 못할 것 같고, 처음부터 방향을 잘 잡아주면서 과제도 주어져서 강제로 좀 배울 수 있는 강의를 찾고있습니다! 인스타에 이런저런 강의, 멘토링 업체가 많이 뜨던데 후기 정보가 많이 없어서요.. 혹시 추천해주
답변
4
기타
전뚱이인데요
·
10개월
713
0
답변 4
부업으로 프리랜서 개발 경험하신분?
혹시 사이드잡으로 크몽이나 위시캣에서 부업으로 개발하신분들 계신가요? 분위기랑 보통 어디까지 개발 경험이 있으면 충분할지.. 퇴근 후, 주말 동안 시간을 내서 부업으로 추가 수입을 벌고 싶네요 혹시 경험있으시다면 경험 공유 부탁드립니다.
답변
2
기술
자흐
·
10개월
515
0
답변 2
해외결재를 위해 페이팔 결재시스템을 도입하려는데 한국계정으로는 테스트가 불가능합니다. 같은 사례 해결하신분 있으신가요?
로컬에서는 테스트를 성공했으나 실서버에서 정상작동하는지 확일한 방법을 못찾고있습니다.
답변
13
기타
으헝러헝헝
·
10개월
1.1k
1
답변 13
POSTMAN을 대체하는 무료 도구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회사에서 협업으로 사용할 예정 입니다. 포스트맨을 대체할 무료 도구 있으시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기술
둘둘넷넷
·
10개월
490
0
답변 1
산업용기계 가동률 체크용으로 전류센서 패키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산업용기계의 on/off 가동률 체크용 전류센서 패키지를 만들려고 하는데.. esp32보드를 그냥 써도 괜찮을까요? 안정성같은게 걱정되기는 하는데 산업용 기준 통과했다는 내용이 제품 소개서에 있어서요.. 아니면 무조건 pcb 제작해서 써야할까요? 일단 가능하다면 이미지처럼 전원만 보강해서 금속케이스에 보관하려고 합니다. 이쪽 영역은 아예 몰라서 실무자분들 도움이 필요합니다..
답변
5
커리어
김라온
·
10개월
1.2k
2
답변 5
자바 풀스택 2년차 희망연봉
안녕하세요 다른 직종에 근무하다가 개발자로 전향하여 24년 5월부터 현재까지 근무중인데요 7월 급여부터 급여가 밀려서 아직도 못받은 상황이라 이직을 준비중입니다. 채용 플랫폼에 희망연봉을 기재해야하는데 제가 주변에 개발자 인맥이 딱히 없어서 어느정도로 설정하는게 적절한지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기술
tomatopasta
·
10개월
727
0
답변 2
파인튜닝 꼭 배워야 하나요 ?!. .
교육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 궁금한게, ai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파인튜닝을 꼭 배워야 하는 걸까요 ?! . (많은 수요가 있는 기술인지가 궁금합니다..) 파인튜닝 관련 클래스를 기획해 볼까 생각중이어서요 ~.. 감사합니다 :)
답변
5
커리어
silentErosion
·
10개월
1.1k
0
답변 5
백엔드 신입으로서 갖춰야할/보여줘야할 역량
근처에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을 보면 크게 다음과 같은 부류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자기 아이디어로 서비스를 운영하는 프로젝트를 만들려는 사람 Elasticsearch, AWS, MSA와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 등 최근 유행하는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사람 클린 코드,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 등 코드를 잘 짜려는 사람 전체 시스템 아키텍처를 잘 만들려는 사람 쿼리 튜닝, 비동기 처리, 부하 테스트 등으로 성능과 안정성
답변
5
기술
SDN
·
10개월
888
0
답변 5
구글 OCR , 네이버 OCR , 좀 더 좋은 OCR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 송장을 스캔해서 👉 OCR 👉 DB 에 넣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거기서 네이버 OCR을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 글씨를 이상하게 인식해서 DB에 넣고 있어서 자재 프로그램 연동 개발이 안되고 있습니다. 알아보니 구글 OCR도 있더라구요 혹시 어떤 OCR이 프로그램이 오차율이 적을까요?
답변
14
커리어
꼬고고구자
·
10개월
1.7k
0
답변 14
지방4년제 초봉 3100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입니다. 사원수 30명 정도되는 임베딩 관련 회사 초봉 3100정도면 요즘시기에 적당한가요.. 제가 눈이 높은건지 모르겠네여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1
62
63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