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약 3년
643
0
답변 1
외국계 회사는 채용을 이런식으로 하는걸까요?
좀 의아해서요... 작은 기업도 아니고 본국에서는 업계에서 잘나가는 기업인데 물론 우리나라 지사는 그렇게 작은 편은 아니긴 해도 그렇다고 큰 편도 아니기도 하구요 후기는 보니까 그냥 그렇다는 평이 대부분이고 잡플래닛은 2점대 후반던데 치명적인거는 어딜 검색해봐도 당한 사람은 없긴한데 어디 프로젝트 하던 사람은 월급 밀린 적이 있다더라 하는 말이 적혀있네요 사실 저한테 그 업체에서 제안이 왔고 수락했는데 수시로 제 이력서 읽어보더니 면접 일자 언제가
답변
2
이존재
·
약 3년
1.3k
0
답변 2
신입 5개월차, 일이 없어요
안녕하세요. 프론트로 입사한지 이제 5개월차 신입 입니다. 회사에 일이 없어서 2개월은 업무파악(이때도 원래 1개월 이였다가 일이 없다며 더 공부하라 함), 1개월 반 업무 좀 하다, 1개월 또 공부하고 있는 중인데요. 계속 방치상태로 1달째 공부만 하고있어서 퇴사시그널인가 고민이 듭니다.. 제가 조금 끄적인 업무들도 사수가 그 코드 이용하지 않는것 같고 실질적으로 아무것도 기여한게 없다 생각돼요. 원래 신입에게 줄 일이 많지 않겠지만 너무 기약없이
답변
1
NeckDoria
·
약 3년
397
0
답변 1
공백기와 공백사유가 가지는 의미
https://drive.google.com/file/d/1AV-my67o-939V91hZo9Dli7IWqxo0QU1/view?usp=drive_link 공백기와 공백사유가 가지는 의미 수료 내역 제 이력서 입니다.이력 2011년부터 5개~6개 정도 됩니다.학원을 2018년까지 많이 다녔고,2020년 8월에 2개월 12일동안 10월 31일까지 시청에 취직해서 문제만 일으켰습니다.자체적으로 경력을 속이고 2016년 교육이력을 2023년으로 옮겨
답변
2
0000.0
·
약 3년
294
0
답변 2
nodejs 벡엔드 취업 질문
우리나라는 백엔드 메인이 java 중심인데 현재 공부하고, 웹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Nodejs 를 사용하고있습니다. 올해정도까지 프로젝트 하면서 포폴쌓고 취업을 하고싶었는데 막상 공고들을 보면 nodejs 신입은 거의 찾을 수 가없어서 고민중이네요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울트라슈퍼주니어개발자
·
약 3년
286
1
답변 2
신입 개발자 커리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취업 준비를하고있는 취준생입니다! 만약 처음 신입으로 입사를 할 수 있다고 할 때 두 회사를 비교하면 어느 쪽으로 가는 것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저는 사실 ai 쪽도 관심이 많고 si 프로젝트도 관심이 많아서 둘 다 궁금하고 가고 싶은 회사라서 고민이 많이 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회사마다 다르겠지만 아래 내용을 제외한 다른 환경이나 조건들은 다 똑같다는 가정 하에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A회사(AI
답변
1
킷치키치퀴치
·
약 3년
583
1
답변 1
신입부터 pmo로 커리어쌓기
안녕하세요 신입부터 pmo로 커리어 쌓는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개발에 큰 욕심은 없는데, 그렇다고 욕심이 아예 없는건 아닙니다. 개발을 주 업무로 하고싶어요 si는 관심없고 sm쪽에 관심이 있습니다. pmo는 ai로 대체되기는 어려울것같고 괜찮은 직업이라 생각하지만 개발자보다는 나중에 이직하려고 했을때 자리가 좁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만저만 고민이 많습니다........신입부터 pmo로 커리어 쌓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1
kddkdkdknf
·
약 3년
706
0
답변 1
복전 vs 전과
유사 컴공 학과로 전과 (디지털미디어) vs 컴공 복전 컴공 복수전공 시 본전공 16학점 (컴공과 관련없는 전공) 과 방학때 계절 필수 유사학과 전과 시 계절 안들어도 되지만 시스템 수업이나 디지털 회로, 컴퓨터 구조 수업 못들음 복수전공 시 유사학과 전과보다 더 적은 학점 이수 가능 이 경우 복전이 나을까요 전과가 나을까요,,
해결
6
Tasker_Dev
·
약 3년
489
0
해결 6
비전공자 개발자 고민..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국비 6개월 과정을 들은 신입 개발자입니다. 중소기업 SI/SM => 연봉 3000. oracle, java, jsp, ajax, spring, jquery 등등 => 업무를 잘 배울 수 있는 곳. 2. 중소기업 솔루션 회사 => 연봉 미정.. EAI/ESB 개발 및 구축 업무 수행Open Source Kafka 구축 및 컨설팅 업무 수행모니터링/관리/제어 자사 솔루션 개발
답변
0
Seho0218
·
약 3년
112
0
답변 0
콜봇 시스템운영 및 유지보수
취업 준비하던중 면접이 들어와서 가려고 하는데 관련 업무 하시는 분 있으신가 해서 여쭤봅니다. 우선 제가 직접 이력서를 낸 기업이 아니라 이력서를 보고 먼저 면접 제의가 왔습니다. 잡플 등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5인 이하 직원) 소규모 회사이고 콜봇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업무를 한다고 하는데 어떤 일을 하는지 감을 못잡은 상태입니다. 제가 지방(포항)에 살고 있어서 무작정 간단히 면접 보고자 서울까지 올라가는 것도 조금 버거운 사항이라 '
답변
4
wjdals95
·
약 3년
463
0
답변 4
신입 퍼블리셔입니다. 지금 하는일이 퍼블리셔쪽이 맞는지 물어보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출근 8일차 신입 퍼블리셔입니다. 회사에는 개발자분들만 계시고 웹퍼블리셔는 저혼자입니다.. 아래 사진같은 조직도에서 밑에 자식(?)들이 추가되면 선이 길어지고 아이콘이 밀리는? 형식의 프로젝트를 만들고있습니다.. 포토폴리오만 제작하다 회사에 들어와서 혼자 이런걸 만드는데 너무 머리가 아파서 질문드립니다.. 퍼블리셔도 이런 로직을 생성하고 만드는건가요??그리고 공통화를 부탁하시는데 정확히 공통화가 뭔지 모르겠어서요.. html css의
답변
3
Seongjinrhee
·
약 3년
363
0
답변 3
해외취업 기술스택
안녕하세요. 현재 캐나다에서 대학을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glassdoor나 indeed를 보면 죄다 풀스택기술자 아니면 최소 2년이상의 경력자만 채용을 하려고 하던데 풀스택 취업을 노리고 백엔드도 공부해야 할까요?(현재 프론트 취업 준비중입니다.) 현재 채용 현황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고싶습니다.(경제침체로 더이상 개발자를 채용안하거나 극소수만 채용하는지 등등..) 감사합니다.
답변
3
왕왕44
·
약 3년
304
0
답변 3
신입 개발자
백엔드 국비를 마치고 신입으로 들어갈려고 합니다. Si 파견 회사 VS 프론트엔드로 들어가야 하는 회사(파견아님,자회사서비스) 있으면 어떤게 나을까요? 자바스크립트는 배웠는데 react를 안 배워서요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6
grads
·
약 3년
339
0
답변 6
선배님들은 학부에서 배운것중에 어떤게 제일 도움많이됐나요?
네트워크, 운영체제, 자료구조 등등.. 학부 전공지식중에 현업에서 가장 도움이됐던게 뭐뭐있으신가요?
답변
3
ccchhooobo
·
약 3년
712
0
답변 3
입사를 하는게 맞는건가 고민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열심히 취준을 하고 있는 프론트엔드 신입 취준생입니다. 컴공을 전공하고 나서 프론트엔드에 흥미가 생겨서 독학도 하고 프로젝트도 하고 인턴도 하면서 열심히 개발역량을 키우고 있습니다. 요새 취업난이라서 신입자리도 없기도 해서 경력자 자리에도 지원하고 있습니다.그러다 최근에 초기 스타트업에서 오퍼가 오셨는데 총 8명정도 계시고 개발자는 딱 한 분이 풀스택(개발하신지 1년됐습니다) 으로 하고 계시는 스타트업입니다. 이전부터 취업 목표로 하는 회사
답변
2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약 3년
704
0
답변 2
요즘 채용정보 보다보니까 드는 생각인데요...
제 입장에서 대입해봐도 좀 의아한게 요즘은 100명대? 그렇게 크지도 작지도 않은 업체들 위주로 보는데 주변에 인사담당하는 사람은 없어서요 저 아는 업체는 지원자 자체는 200명대도 되는데 정작 입사하는 사람은 많아야 10%도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제가 지원하는 회사들도 보면 지원하는 사람 자체는 많은데 지원자가 적은 업체라도 보면 거의 상시 모집이다 싶은 수준으로 공고는 기간 걸어두고 올려두는데 끝나는 족족 새로 공고를 올리네요 회사 입장에
답변
3
k-javaman
·
약 3년
566
2
답변 3
독학 6개월차 자바 로드맵 프로젝트 만들어봤어요,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초기 화면이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language 클릭해서 korean으로 바꿔주세요! setDefaultLocale(Locale.US)로 설정해서 그런 것 같은데 원래는 미국 서버에서 접속하면 영어 웹사이트, 한국 서버에서 접속하면 한국어 웹사이트로 보여지게 하고 싶었는데 자세히 모르겠네요, 혹시 어떻게 할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 (원래는 AcceptHeaderLocaleResolver를 사용해서 Accept-Language랑
답변
1
Z6
·
약 3년
304
0
답변 1
직장다니면서 전공심화 과정 가능한가요?
전문대생입니다. 첫 직장을 다니면서 전공심화 과정을 이수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회사 by 회사인가요? 야근 못하는 요일이 있다고하면 회사에서 안뽑아주나요?
답변
1
어우러
·
약 3년
234
0
답변 1
4년차 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고민이 많은 4년차 직장인입니다. 저는 전기공학과 출신에 어찌저찌하다가 회사에서 c#을 배워서 지금까지 일하고 있습니다. (비전공자인 셈이죠) 하는 일은 제품의 시험용 프로그램 개발하거나 유지보수하는 일입니다. 윈도우 기반 프로그램이고 주로 제품의 임베디드 보드가 제품 상태를 측정해서 송신해주면 그 데이터들을 가지고 합/불 판단하는 뭐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이미 저 오기 전부터 개발된 라이브러리들이 있어서 막상 개발할 건 많지
답변
5
dydvkfdl
·
약 3년
548
0
답변 5
프론트엔드 신입 막 취업했는데요
이제 다닌 지 며칠 안되긴 했습니다만, 프론트엔드 개발자 공고로 면접 보고 나서 들어갔는데 첫날부터 리눅스와 DB작업만 시키는데 뭐 배우면서 한다면 나쁠 것이야 없겠지만, 전 이쪽은 스킬이 많이 약한지라 아무래도 더딥니다. 회사에서는 이 부분을 문제를 많이 삼네요 좀 심하다 싶을 정도로요 회사를 옮기는 게 맞을까요??
답변
0
BOni
·
약 3년
609
0
답변 0
백엔드 중고신입 이직 시 드랍된 웹개발 프로젝트 경력을 넣을지말지 걱정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년차 ERP 개발자로 일하고있습니다.현재 IT 병역특례로 복무하고 있으며 이번년도 말에 소집해제 예정입니다.그래서 병특 끝나는 기간에 맞춰서 웹 백엔드 개발자로 이직하려고 준비중에 있습니다.그런데 제가 현재 회사에서 3년동안 일하면서 쌓은 경력이 웹 백엔드로 이직하기에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현재 고민 중입니다. 처음에 회사에 입사할 때 서버가 아닌 윈도우 ERP 솔루션 프로그램 코어 개발자로 입사했습니다.그래서 처음 1년 동안은 윈폼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70
171
172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