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3
    기술
    copilot2·1년 이상
    52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스프링 msa 공부 어떤식으로 해야 되여?
    인프런 강의 수강 하려고 게시판 만들기 with msa 보고 따라 치고 있는데 원래 스프링 부트가 모듈식이 아니라서 모듈 분리 과정이 지저분하고 이게 뭔가 싶은 코드 진행만 계속 따라 치고 있는데 공부 의욕 급 하강
  • 답변
    3
    기술
    hky035·1년 이상
    356
    0
    답변 3
    프로필 사진Spring 공통 기능을 가진 컴포넌트 상속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스프링을 공부 중인 학생입니다. 발생한 문제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된 클래스 이름들은 모두 가칭입니다 ) 외부 API와 통신하는 ___Api 클래스 생성 각 클래스 내에 RestTemplate 헤더 생성 로직 동일 -> 코드 중복을 줄이기 위하여 상위 클래스 ___BaseApi 클래스 생성 => 이 때, @Component 어노테이션 위치나 생성자 주입 방식 등에 관해 코드 개선 방향이 있을까,
  • 답변
    12
    커리어
    신입iOS·1년 이상
    1.7k
    0
    답변 12
    프로필 사진요즘 정말로 신입을 안 뽑나요?
    사람인이나 원티드, 잡코리아에 `iOS`나 그 밖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기본 지원자격이 전부 경력 2년 이상이 대다수이고, 신입은 아예 없네요. 정말로 요즘 신입은 안 뽑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제대로 못 찾는 건지 헷갈리네요. 만약에 정말로 잘 안뽑는다면.. 어떤 신입을 원하는지도 궁금하네요.
  • 답변
    8
    기타
    루푸루푸·1년 이상
    860
    0
    답변 8
    프로필 사진si 근무해보신분 계신가요??
    대학 2학년 학생입니다뇌하수체에 종양이 있어서 매년마다 병원 2번 갑니다(검사 1 진료 1) 검사는 호르몬 검사를 하는데요(뇌하수체가 호르몬이랑 연관있음) 이게 안좋아지면 또 병원을 가야합니다(검사 1 진료 1) 그리고 갑작스럽게 실명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는데 이러면 수술해야한다고 합니다(수술후 시력회복 가능성은 있음) si는 마감기한 지켜야하기 때문에 매우 바쁜 기간이 비일비재해서 휴가를 마음대로 못 쓴다고 알고있습니다근데 제가 갑자기 병원 일정이
  • 답변
    6
    커리어
    그대로여·1년 이상
    448
    0
    답변 6
    프로필 사진신입 취업관련 외주업체 가려고하는데 질문올립니다
    현재 신입으로 취업준비하다가 한업체에서 연락이왔는데 사장님이 영업뛰어서 외주 받아오면 제가 프리로 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형태입니다. 신입이지만 외주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경력쌓는거에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자바 스프링 리액트 가지고 프로젝트 참여할 예정이라하시는데 간혹 코틀린같은 프로젝트도 있으니 배워가면서 하시라하십니다. 근데 회사 후기보니 돈에비해 하는 일이 많다이런리뷰가 많은데 지금 취업이잘안되어서 여기라도 가서 경력쌓는게 나을까요? 심히 고
  • 답변
    0
    기술
    오반·1년 이상
    374
    0
    답변 0
    프로필 사진vs코드로 react native 기반 네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앱을 만드는 중 google directions api호출오류.
    제 생각에는 코드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지속적으로 오류가 뜨는 것이 구글 api자체에서 오류율 100%로 뜨네요 제가 api사용 경험이 적어서 그런가 api를 사용 할 줄 모르는 것인지 ....할 수 있는 설정은 다했는데 왜 api호출이 안되는지.. 여기서 막혀서 진행이 안되네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실까요?ㅜ,ㅜ
  • 답변
    7
    기타
    코딩어때요·1년 이상
    611
    0
    답변 7
    프로필 사진개발자 시작해보고 싶은데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
    안녕하십니까 !! 5년정도 상가중개전문 부동산을 운영하다가 여러가지 다양한 이유로 회의감을 느끼기도 했고 울산으로 이사를 해야할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서 이번에 사무실을 정리하고 다른 직업을 찾아보고 있는중입니다. 어렸을적 꿈이 프로그래머였기도 했으며, 부동산 일을 하면서 사무실에서 사용할 프로그램과 광고를 위해 웹사이트도 주문제작하고 사용하면서 이쪽 방면으로 꾸준히 관심을 갖기도 해서 개발자쪽으로 방향을 잡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쉬운 직업은 없다는걸
  • 답변
    6
    기술
    cheBread·1년 이상
    572
    0
    답변 6
    프로필 사진현업에 계신 분들은 공식문서 활용도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학생인 저는 영어로 된 공식 문서를 읽을 역량이 아직 안돼서, 한국어 번역본이나 한국어 자료를 통해 개발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공식 문서를 읽어야지 하는데, 온통 영어라 엄두가 나질 않네요. 혹시 현업에 계신 분들은 주로 한국어로 된 자료를 참고해서 개발하시나요, 아니면 주로 영어 공식문서나 영어로 된 자료를 참고해서 개발하시나요? 영어 공식 문서나 영어 자료가 현업에서 얼만큼 활용도나 실용도가 큰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1
    기술
    띵구리당땅·1년 이상
    147
    0
    답변 1
    프로필 사진@RunWith(SpringJUnit4ClassRunner) import 안 됨 질문드립니다.
    스프링 환경세팅 중 해당 내용에서 오류가 떠서 해결을 못했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사진처럼 <!-- 스프링테스트 --> 디펜던시를 추가했는데도 똑같이 import불가하면서 오류 뜨는데 원인이 뭔지 모르겠습니다..
  • 답변
    4
    기타
    jennapark·1년 이상
    300
    0
    답변 4
    프로필 사진전문대 편입 고민
    현재 전문대 소프트웨어과 진학중입니다 편입으로 4년제를 다녀야할지 고민이네요… 4년제 졸업하면 25이라 바로 취준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재 대학교에서 졸업 후 취업하면 25살엔 경력 1,2년차가 되어있을 것 같아 고민입니다 사이버대나 방통대가 아닌 수도권4년제 편입입니다!! 두 대학은 후순위로 생각하고있어요 어떤 선택이 더 나을까요ㅜㅜ
  • 답변
    3
    기술
    monojust·1년 이상
    509
    0
    답변 3
    프로필 사진클라우드 네이티브 MSA환경에서 JWT + 다중로그인(접속) 방지
    안녕하세요 현재 실무에서 spring cloud gateway 로 구축한 게이트웨이 서버를 진입점으로 하는 spring boot msa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보안에 대한 요구사항으로 인해 하나의 계정으로 다중로그인 및 다중접속을 금지하는 방향으로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매 요청마다 레디스에 리프레시토큰 검증 + 검증성공시 리프레시토큰 재발급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jwt 의 장점을 없애고 세션방식을 쓰는거나 마찬가
  • 답변
    3
    기술
    kin·1년 이상
    323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자바스크립트 콜백 질문
    코드 usePromiseBeforeFunc() 호출 결과 usePromiseBeforeFunc2() 호출 결과 둘의 차이는 콜백함수가 화살표함수 (e)=>{} 안에 위치해있느냐 아니냐 뿐인데 왜 실행순서의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답변
    3
    기타
    무적엘지오지환워오오·1년 이상
    576
    0
    답변 3
    프로필 사진국비 지원 수료후 무슨일 해야하나요?
    이제 한 60프로 가까이 국비 학원 진행중인데 슬슬 막바지에 다다르니 지금 제 실력으로 취업이 될까 싶기도 하고 다른분들 얘기 들어보면 그냥 튜토리얼 정도만 한거같다고들 하시는데 이게 맞나 싶고 이제 곧 프로젝트 진행한다는데 이걸로 취업이 될까도 싶네요.. 물론 4년 대학교 나오신 분들하고 6개월 꼴랑 배운사람하고 같겠냐마는 학원에서는 그래도 취업 다 된다고 하시는데 희망고문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아는분은 웹개발이면 게시판이라도 혼자 만들어보라고 하
  • 답변
    6
    커리어
    개발자지망생sodkwnof·1년 이상
    803
    0
    답변 6
    프로필 사진웹개발과 게임개발 사이에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전공수업만 설렁설렁 듣다가 이제 막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입니다. 수준 낮은 질문일 수 있지만, 웹 개발을 연습하던 도중에 게임 개발을 해보았는데 너무 재미있어서 진로가 고민됩니다. 코딩하고 개발하는 것 자체는 웹이나, 게임이나 똑같이 흥미를 느끼는데, 게임을 기획하고 처음부터 내가 만들어간다는 상상을 하니 가슴이 뜁니다. 웹 개발자가 되던 게임 개발자가 되던 취업은 하고 싶고, 남는 시간에 제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 해결
    4
    기술
    이누더로·1년 이상
    521
    0
    해결 4
    프로필 사진Spring 게시판구현 게시글 생성시간
    Spring공부하며 게시판 구현해보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글의 생성시각을 db에 저장하려 합니다. 백엔드 쪽 Service레이어에서 아래와 같이 생성시각 정한 후 db에 넣어주기, LocalDateTime now = LocalDateTime.now(); Post post = new Post(now); // 실제로는 builder패턴으로 생성합니다. 편의를 위해.. postRepository.save(post); 게
  • 답변
    7
    커리어
    Aaas·1년 이상
    1.3k
    0
    답변 7
    프로필 사진학부생의 sqlp도전은 비추천이겠습니까
    안녕하십니까 지방 국립대를 다니고 있는 3학년 전공생입니다 현재까지는 밑에 책들을 읽으면서 이론 공부 위주로 하였습니다(제가 생각하기에 굵직한 것만 적었습니다) 운영체제(ostep) 네트워크(컴퓨터 네트워킹 하향식접근, http 완벽가이드) 자바(모던 자바 인 액션) 기타 자료구조 등등 올해 계획은 real mysql8.0책을 읽고 스프링이랑 병행하며 프로젝트 및 cs 복습을할 거 같습니다(코테도 하루이틀에 한문제정도 가볍게) 물론 먼 미래고 지금은
  • 답변
    2
    기술
    마마마22636·1년 이상
    700
    0
    답변 2
    프로필 사진react에서 사용가능한 HTML wysiwyg 에디터 있나요?
    lexcial 해볼려다가 gg 쳤네요 ㅠㅠ react-draft-wysiwyg는 이미지 업로드 후에 한글 입력이 안되는 버그가 있고 quill은 너무 허접하고 toast ui 도 최신 리액트버전을 지원 안 해서 버전 호환성 문제가 있더라고요 이미지입력가능하고 html 처리가 가능한 좋은 에디터가 잇을까요
  • 답변
    5
    기술
    adieu·1년 이상
    508
    0
    답변 5
    프로필 사진mybatis 객체 매핑 방식 뭐가 더 좋을까요? - Flattened VS Nested
    엄청 간단한 질문이긴한데요. 제 프로젝트에 어떤 방식이 더 맞을지 몰라서 질문드려요 [방법1] Flattened 방식 class Post { private String title; private Long authorId; private String authorName; private Long categoryId; private String categoryName; }[방법2] Nested 방식 class Post {
  • 답변
    0
    기타
    OwuwO·1년 이상
    358
    0
    답변 0
    프로필 사진데이터분석, 데이터엔지니어 직무 어떤가요?
    Python, R, Sql 이런 기술들써서 데이터 전처리 & 시각화 이런 일을하는 직무 시장이 어떤지 궁급합니다 전공자로 자바 백엔드만 해왔는데 눈을 돌려볼까 생각중이라 관련 부트캠프 듣고 데이터쪽으로 빠질까 싶네요 현직자 분이나 관련되신 분 신입 취업 시장 어떤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변
    5
    커리어
    아민·1년 이상
    562
    1
    답변 5
    프로필 사진공부만 하고있는 취준생 질문 있습니다!
    99년생 비전공자로 시작해서 2024년 1월부터 7월까지 리액트와 스프링부트를 활용한 웹 개발 기초 과정을 수료했고, 8월부터 10월까지는 LLM을 활용한 AI 에이전시 과정(RAG)을 이수했습니다. 처음에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는 있었지만, 정작 내가 쓰는 기술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모른다는 점에서 현타가 왔어요. 배포나 웹의 구조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기능만 구현하는 게 답답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때부터 하나씩 깊이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사이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70
  • 171
  • 172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