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초짜왕
·
거의 3년
804
0
답변 6
1인 회사와 40인 회사 취직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렇게 글을 쓰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주변에 하도 개발자가 없어서 질문 드립니다. 나이도 32로 늦었고, 비전공에 부트캠프 출신입니다. 전직장은 공업계열로 3년 다녔습니다. 광주지방이라 IT기업이 정말 적고 저는 심지어 실력에 자신도 부족하고 또 객관적으로 실력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런 와중에 두군데의 회사에서 동시에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사장님 한명만 계시는 1인 SI회사 그리고 IOT솔루션을 주로 하는것 같은 빅데이터,A
답변
4
구운햄
·
거의 3년
826
1
답변 4
c언어로 커리어 노선을 타고 싶습니다.(c언어와 관련 없으셔도 읽으시는데 무방합니다!!)
안녕하세요. 평범한 수도권 4년제 법학과를 재학중인 26살 학생입니다.(아시다시피 비전공자입니다.) 뒤늦게 똑바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학점이 겨우 4.0에 이번에 본 첫 토익 920입니다. 그 전까지 영어공부 해본적은 없습니다. 원래는 로스쿨 진학하려고 했기 때문에 최근에 시험을 보았고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괜찮게 본 거 같습니다. (준비를 하기 전부터 c언어를 하고 싶었지만 여러 사정에 의해 로스쿨 준비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답변
10
공갈빵맛있음
·
거의 3년
1.7k
0
답변 10
고졸신입 연봉 2400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인 올해 부트캠프를 수료한 고졸 취준생입니다. (지금 제 실력은 딱히 내세울만한 포트폴리오도, 엄청난 기본기를 갖춘것도 아닌 평범한 국비수료생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력서를 돌려도 면접보라는 소리가 안오길래 조금 더 준비가 필요한가보다 느껴, 포트폴리오랑 코딩공부 하면서 올해말이나 내년초 취직을 생각하고있었습니다. 근데 운좋게도 자체 서비스회사 한곳에서 서류와 면접 그리고 최종합격까지 하게되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답변
0
gg맨
·
거의 3년
337
0
답변 0
경력 기술서,포트폴리오 새로 작성하려고 하는데 괜찮은 양식 있을까요?
php 개발자 10년차입니다. 5년 전쯤에 현재 회사로 이직했었고 다시 이직 준비를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현재회사가 웹에이전시이고 레거쉬로 작업하다 보니 현재 개발 트랜드 하고는 거리가 좀 있는 편입니다. 자기개발은 꾸준히 하려고 JAVA,빅데이터,node.js 등등 강의는 꾸준히 들었지만 실무에서 사용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퀄리티가 떨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어쨋뜬 이직을 성공하려면 이력서,경력 기술서,포트폴리오를 최대한 잘 포장 해야하기 때문에 예전에
답변
4
아메리카노_개발자
·
거의 3년
729
1
답변 4
정보처리기사 말고, 다른 기사 도전할만한 것이 있을까요?
현재 정보처리기사는 가지고 있는 상태인데, 공부할 수 있을 때 기사 하나 더 따보고 싶네요. 혹시 다른 기사 준비해볼만한 게 있을까요? 웹 벡엔드 개발자로 진로 잡고 있으며, 현재 25살입니다! 쌍기사라고 해서 회사에서 더 좋게 봐주거나 그런 점을 바라는 것이 아니라, 순수 개인의 도전으로서 쌍기사를 해보고 싶어서요!
답변
6
스스륵잠듬
·
거의 3년
619
1
답변 6
프리 면접 보고 왔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려요
1.프리는 공공 사업을 못하니 회사에 소속이 되어야 한다 2.1번을 사유로 회사에서 100만원에서 4대세금을 제하고 줄것이며 나머지 금액은 3.3%만 떼고 지급을 한다 3.임금은 다음달 10일에 지급한다 예) 1월달 일한거를 2월 10일 지급,단 100만원은 1월에 지급 4.년단위로 보통 하며, 단기 계약건인 경우 끝나면 또 연결 햐주겠다! 프리 처음하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480~ 500 사이로 책정 됬는데 적정한걸까요??ㅠㅠ 혹시 읽어보시도
답변
2
엘리스
·
거의 3년
548
1
답변 2
물경력으로 인해 이직 고려중, 선배님들에게 도움요청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후배님들, 그리고 동기님들, 무더운 여름 건강히 잘 보내고 계신지요. 다름이 아니라.. 인생에서 큰 고민이 생겼는데 주변에 물어볼 사람이 없어서 여기에 이렇게 도움을 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번에도 많은 도움을 받아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고맙습니다. 이번에 제 질문은.. 제 커리어가 걱정스럽습니다.. 커리어라고 할것도 없습니다만.. 간략한 배경과 상황을 설명드리고 자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제 경력이라고 할
답변
2
고수지망
·
거의 3년
280
0
답변 2
응용수학과+컴퓨터 트랙어떤가요?)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대학을 다니는 사람입니다! 이제 이산수학과 미적분 선대 미방 기본수업 그리고 c++인트로 (헬난이도 ㅠㅠ) , R인트로 둘다 들어봨ㅅ고 고르면 되는상황입니다 전자는 말그대로 통계 후자는 응용수학(선대, 미분방정식, 그래프이론,알고리즘,네트워크,머신러닝) + 파이썬, 이산수학, c++등의 컴퓨터수업들이에요 전공은 응용수학인데 졸업장에 specialization in computing 이란게 추가가
답변
3
일릴리리
·
거의 3년
258
1
답변 3
컴공 복수/부전공 고민
프론트 쪽에 관심있는 대학생입니다. 얼마 전에 유명 대기업 개발자로 일하셨다가 퇴사하신 분을 만났는데 그냥 컴공으로는 취업에 불리하니까 다른 공학 전공을 복수전공하는 걸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래서 복수나 부전공을 하려는데... 저는 프론트엔드 쪽이 재밌는데, 선배들한테 물어보니까 이쪽으로 가려는 분도 없고 다들 AI가 대세라는 얘기만 하더라고요. 프론트는 취업에 별로라는 얘기도 들었고요... 그래서 다른 분들은 어느 쪽을 복수나 부전공을 하는 게 좋
답변
5
Park-min-hyoung
·
거의 3년
611
0
답변 5
[FE]이력서 작성해봤는데 첨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들 답변 감사합니다~
해결
1
목호홍
·
거의 3년
232
1
해결 1
지원할때요
제가 전문대중졸 이고 학점은행제로 컴공 수료도했고 국비로 학원 도 다녔고 실무경험 1년5개월쯤됩니다 그리고 서비스나우 어드민 ,디벨로퍼 자격증도 갖고있습니다 그런데 저한테 추천?이 들어온 곳이있는데 이회사는 그 관련학과 를 졸업장이 있어야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학교가아니고 학점은행제라서.. 이게 자소서 쓸때 문제가 있을것같아 사이버대학교로 진학을 하는게 맞는건지? 일단 지원하고 붙을수있을런지...? 궁금해서 글을 올리게되었습니다
답변
5
jiwon park
·
거의 3년
581
0
답변 5
과제테스트 후에 라이브 코딩테스트를 본다고 하시는데..
나 진짜 코딩테스트 못보는데 한 10일정도 기간이 남았거든. dfs bfs정도만 쉬운 문제 풀 수준인데. 지금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ㅠㅠㅠ
답변
4
24년도시작
·
거의 3년
518
0
답변 4
개발직무로 커리어 전환 고민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개발자가 아닌 타 직무에 종사중인 28살 입니다. 원래 계획은 이번해까지 일을 다니고 내년 1월부터 공부해서 우테코를 목표로 자바 공부를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저희 지역에 인턴으로 근무를 할 수 있는 채용공고를 보고 연락을 했더니 개발 경험이 없어도 프론트엔드(자바스크립트)로 근무할 기회가 있더군요. SI쪽은 아니고 자체 서비스 있는 회사고 지역 규모에 비해 청년비율이 낮아서 제가 뽑힐 것 같아요 (영어 가능자 우대인
해결
2
므상인생
·
거의 3년
297
1
해결 2
티맵모빌리티 규모면 어느정도인가요?
문뜩 채용공고들을 보니까 궁금해졌습니다! 티맵 모빌리티 규모정도의 기업이면 중견기업인가요? 그리고 개발자로서 취업 난이도가 얼마나 될까요?
답변
4
스스륵잠듬
·
거의 3년
372
0
답변 4
프리랜서 준비중인데 조언좀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4년차 웹 개발자입니다. 이제 프리랜서 준비 할려고 여러곳에 입사지원했고 면접 일정들은 잡혔습니다. 다만 가서 제가 무엇을 중요하게 물어봐야될까요??ㅠㅠㅠ 도움받을 곳이 없어서 여기에 질문글 남겨봅니다..!!! 혹시 조언좀 가능하신분들은 짧게라도 한줄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답변
3
자바칩삼겹살
·
거의 3년
768
1
답변 3
이 정도면 취업에 충분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백엔드로 Java , Spring 독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스프링 또는 스프링 부트를 이용해서 CRUD 가능한 게시판 하나는 만들 수 있는 수준입니다. 제목 그대로 이 정도면 (중소라도) 취업 가능한 수준인가요? 개발자는 평생 공부하는 직업이라고들 하잖아요. 현업에 계신 분들도 일하면서 계속 배우면서 성장하시는걸로 아는데, 배우는건 배운다쳐도 취직을 하려면 최소한 어디까지 알아야 하는지를 모르겠습니다... 구인 사이트에 가서
답변
3
황펭귄제
·
거의 3년
502
0
답변 3
신입 포트폴리오가 로그인을 해야 볼 수 있는거면 마이너스인가요?
신입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에 배포된 웹 프로젝트가 현재 구글 로그인을 해야 프로젝트를 이용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최초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만 웹 서비스 자체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로그인과 전역 모달창 및 비동기 처리를 복잡하게 풀어나간 경험이 있어서 좋겠구나 했는데 생각해보니 면접관 입장에서 확인을 하실 때 직접 구글 로그인을 하셔야 한다면 오히려 귀찮으셔서 안 보실 수 있으려나..? 싶기도 하더라구요 혹시 이런 경우 마이너스 요소가
답변
1
빵란계
·
거의 3년
305
0
답변 1
정보처리 기사시험은 일년에 3번밖에 없나요???
제목 그대로 입니다. 좀 시간이 되서 미뤄뒀던 정처기 자격증 시험을 보려고 했는데 올해는 이미 다 끝난거 같네요??? ㅜㅜ
답변
6
nicknameException
·
거의 3년
540
1
답변 6
방통대vs학점은행제
고졸로 회사생활 3년하다가 이직하려니 역시 학력이 걸림돌이 되네요.. 회사다니면서 퇴근하고 공부해서 대졸 되려면 머가 더 나을까요 ㅜㅜ 하신분들 계신가요
답변
4
찹쌀궁뎅이
·
거의 3년
770
1
답변 4
게임 서버 개발자로 이직하고 싶습니다
현재 웹 백엔드 개발 2년차입니다. 웹 백엔드 2년 정도 해봤는데 게임 서버에 흥미가 생겨서 이직하고자 합니다. 웹에서 게임으로 넘어가는게 많이 어려울까요? 학창 시절에 C언어 공부도 했었고 정보처리 자격증 준비하면서 공부도 했습니다. 만약 게임 서버로 이직하려면 어떤 것 위주로 공부해야할까요? C# 공부하면서 토이 프로젝트 혼자 진행해보려고 하는데 감이 안 오네요 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7
158
15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