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ggamangso
·
2년 이상
207
0
답변 3
Webclient쓰는데 bad request가 계속 뜨네요..도와주세요
@Slf4j @RequiredArgsConstructor @Service public class OpenAIService { @Value("${openAI_key}") private String apiKey; private WebClient client; @PostConstruct public void init() { client = W
답변
4
빙빙방
·
2년 이상
388
0
답변 4
같은기업 플젝 동일 포지션을 여러회사가 사람구하는이유..?
어떤기업의 프로젝트 동일포지션을 여러회사에서 공고내서 사람 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같은 회사 플젝 동일한 포지션 구하는 회사만 5곳 정도 본거같은데 동일한 포지션에 같은급 사람을 여러명 구하는건 아닐거 같단 생각이드는데요… 저도 그중 한 회사에서 제안와서 기다리는중인데.. 저런경우에는 여러곳이니까 제 스펙이 맘에안들면 진행하기 힘들겠죠??
답변
2
개굴
·
2년 이상
415
0
답변 2
사이드프로젝트 코드 리팩토링
개발을 배운지 얼마 안되서 프로젝트에 들어갔는데 기능 구현은 어찌저찌 하는데 코드를 잘짠다는 건 참 어려운 것 같아요. 같이 하는 선배님이 코드 리팩토링을 해주시는데 저 때문에 시간을 많이 쓰시게 하는 것 같아 죄송할 따름입니다 ㅠㅠ 현업에서도 다른 사람이 쓴 코드를 동료가 리팩토링해주는 경우도 있나요? 제가 잘 못하는 것 같아서 별 게 다 궁금해지네요 ㅋㅋ큐ㅠ 그래도 시무룩한 채로 있고 싶지는 않아서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결
2
turtleTay
·
2년 이상
813
1
해결 2
전화로 면접제의를 받았는데 괜찮은 회사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신입 개발자로 취업 준비 중입니다. 최근에 채용사이트에서 입사 지원을 하기 시작했고 어제 그중 한 회사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자분이 저에게 저의 학력, 국비 교육받은 것에 대해 질문을 하셨고 개발을 잘하냐고 물어보셨습니다. 또 회사에서 이런저런 프로그램 쓰는데 써본 적 있냐, 잘 쓰냐고 물어보셨습니다. 원래 중소기업은 면접전에 이런 식으로 질문하는 게 흔한가요? 저는 이런 질문은 면접할 때 받는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답변
1
tail jo
·
2년 이상
268
0
답변 1
깃북 질문 있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머는 아니고요. 깃북을 블로그 형식으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그 부분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위에 블로그를 보고 저도 깃북사이트로 들어가서 글을 써봤는대요. 위의 블로그는 영화&드라마 카테고리안에 3개의 글이 들어있고, 영화&드라마 글에 들어가면 밑에 3개의 글이 네모모양으로 정리 되어있는대요. 저도 카테고리를 만들고 안쪽에 글을 작성해 봤는대요. 저는 첫번째 캡처처럼, 글을 쓰면 왼쪽에는 글 아래 글을
답변
2
길동이동동
·
2년 이상
347
0
답변 2
프론트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프로젝트 피드백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프론트 독학하고 있는 학생입니다.NEXT.js 12로 구현하였고 1인개발입니다. 데이터베이스는 파이어베이스 이용하였습니다. 대학교 맛집 커뮤니티 웹이며 주 타겟층인 학생들에 맞추어 모바일 퍼스트로 설계하였고 PWA 기능을 지원합니다. 개강 시기에 맞추어서 학교 커뮤니티에 홍보하여 실 사용자를 확보해 볼 생각입니다. 프로젝트 주소 : https://schooleats.vercel.app/깃허브 :https://github.com/compute
답변
3
낭만몽키
·
2년 이상
1.2k
0
답변 3
전공잔데 국비 vs 온라인부트캠프 vs 독학 뭐가 나을까요? ㅜㅜ
일단 저는 전공자고 스프링 배우고 싶어서 국비 상담 갔다 왔어요 근데 A 학원: js기반 프론트엔드 + 백엔드 수업 + 프로젝트 2개 (팀별로 해커톤 대회 나가기도 함.) + kdt 단점은 기간이 너무 길어요.. 올해 10월까지거든요 B 학원: 너무 별로였지만 그래도 적어보면 스프링 + 개인프로젝트 + AI (이미 작년에 졸프로 했던 chat gpt + open api 수업해주더라고요 제 플젝은 리액트였지만요
답변
1
ㅇㅇ1234567
·
2년 이상
676
0
답변 1
java에서 outputstream으로 ANSI 인코딩 관련질문
현재 텍스트파일을 여러개 생성해서 경로에 생성하는 소스를 개발중인데요. 문제는 텍스트파일에 한글이 있으면 ANSI로 인코딩형식이 나오지만 한글이없으면 ANSI로 설정했음에도 UTF-8로 인코딩되어있습니다. FileOutputStream fos1 = new FileOutputStream(filePath+"\\text\\" + fn+".txt",true); OutputStreamW
답변
7
jerry0627
·
2년 이상
1.0k
0
답변 7
국비 학원 선택 (왕복3시간 VS 온라인)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3월 또는 4월에 국비 백앤드 교육을 들으려고 준비 중입니다. 그런데 집이 안산이라 주위에 마땅한 학원이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오프라인 강의를 듣기 위해 서울(구로 디지털단지)로 가야 하는데, 왕복 2시간 40분 통학 시간(환승 1번)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통학 시간으로 인해 학원 수업 외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하루에 2시간~3시간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과정을 듣게 된다면, 오프라인 강의를 듣기 위해 소비해야 하는 통
답변
3
매실
·
2년 이상
273
0
답변 3
이클립스 jsp파일 같은변수 색상표시가 안되나요?
java파일은 변수 더블클릭하면 같은 변수들 색상이 채워지는데 jsp 파일 스크립트릿에 있는 변수는 더블클릭해도 같은 변수들 색상 반응이 없네요 원래 그런가요??
답변
1
swing546
·
2년 이상
261
0
답변 1
리액트 네이티브 외주개발 추천 부탁드립니다.
좀 신뢰할만하고 탄탄한 업체에 의뢰를 맡기고 싶은데 어떻게 알아봐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크몽에도 의뢰하긴 했는데 진짜 괜찮은 업체들은 크몽에 수수료 떼고 일 안할거 같아서 애매한것 같더라고요 구글에 검색 리액트 네이티브 개발업체 검색해서 스폰서로 나오는 업체로 그냥 컨택할까 생각도 드는데 뭔가뭔가 좀 마음에 걸립니다.. 혹시 관련 업계에서 규모도 크고 신뢰할만한 업체는 어디가 좋을가요?
답변
6
다람g
·
2년 이상
1.4k
0
답변 6
java국비 수료 후 취업이 안돼서요.. c#/erp관련 질문입니다.
java국비 수료했고 팀프로젝트 만든거랑 이력서 써서 지원중인데 이력서 열람 후 면접보라고 하는 곳이 없네요 java기반 웹개발쪽은 대부분 100~300:1 이고 저는 비전공자에 자격증x,나이도 좀 있구요. 그래서 그런가 싶은데 나이가 있어서 조금 더 기다려보고 다른 일 하면서 공부를 할 생각이에요 웹쪽이 아니어도 되니 코딩을 하는 쪽에 취업하고 싶은데 국비할 때 처음 접한 분야라서 일하고 있는 지인도 없고 지금 뭘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sql
답변
1
ho_ng113
·
2년 이상
278
0
답변 1
워드프레스 index.php 코드가 출력됨
제목 그대로입니다. 로컬로 워드프레스 이용 중이었는데 하드가 빠지는 바람에 여러 오류가 났습니다. 403.n부터 404.n까지 다 해결은 했는데 이제는 시각적 내용이 보여야 할 홈페이지에 워드프레스 폴더 안 index.php 코드만 출력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답변
5
라이라
·
2년 이상
492
0
답변 5
쇼핑몰에서 주문 후 배송완료 처리는 어떤 방식으로 할까요?
최근 택배 관련해서 기능을 보고 있는데요. 주문이 접수될 경우 상품 발송 후 송장번호를 입력하잖아요. 그러면 고객은 해당 송장번호로 배송 상태를 틈틈이 보는데요. 그런데 주문 상태를 자동으로 배송완료로 변경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매일 한번씩 미완료 된 배송 건 있으면 API로 배송상태 확인 후 완료로 바꿔주는 방법 밖에 없을까요?
답변
1
jae min kim
·
2년 이상
241
0
답변 1
http상태에서 get 요청시 없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에 대한 질문 입니다.
음 질문이 좀 이상할 예정 입니다.;; 도대체 이유를 모르겠는 현상이 발생 해서요. http 상태에서 get요청을 하면 어떤경우에 이놈이 /MFD843 이런식으로 아예 존재하지 않는 곳으로 redirect를 해 버립니다. https 상태에서 요청을 하면 정상적으로 가고자 하는 곳으로 가고요. 웹서버는 IIS입니다. 처음에는 Url Rewrite 가 작성 되어 있나 했지만 그런건 없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도 그렇게 이동시키는 코드는 없었습니다. 해당 서
답변
1
리스99
·
2년 이상
359
0
답변 1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백엔드 국비를 지금 좀 추려보았는데 커리큘럼이 괜찮은 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바쪽으로 하려고 하고요 어디 커리큘럼이 제일 괜찮은지 봐주시면 감사하겠니다 1.2.3. 4.5.
답변
6
sh_Kim
·
2년 이상
626
0
답변 6
요즘은 백엔드만으로 취업이 힘든 게 사실일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직 희망하는 사람입니다. 공부를 하던 중 군대 동기로부터 연락이 와서 서로의 안부를 주고 받던 중, 그 친구가 "요즘은 백엔드 하나만으로는 취업하기 쉽지 않아보이더라, 풀스택이나 DevOps라면 몰라도" 라고 하더군요. 그 친구가 제 목표를 까내리려는 의도는 절대 아닐 겁니다. 근데 정말 그런지, 현직에 계신 선배님들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쭙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리게 되었네요.
답변
3
낭만몽키
·
2년 이상
668
0
답변 3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하려면 지금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요?
1. 포트폴리오 (준비 안 됨 크게 프로젝트 한 게 없음)2. 부트캠프 (하나 넣었었는데 코테에서 떨어짐)3. 코테 (앞서 말했듯 코테 실력 부족으로 기업에서 하는 부캠 떨어짐, 백준 실버 수준..)4. 중소기업 아무데나 일단 다 넣기 (지방이라 백엔드 하고 싶은데 잘 없어요..) 이력서에 적을만한 건..1. 지거국 컴공 2.9 졸업2. 교내 it 창업 경진대회 대상 + 빅데이터 아이디어 대회 장려상3. 멋쟁이사자처럼 연합동아리 한학기4. 전공
답변
2
이카개발자
·
2년 이상
1.4k
0
답변 2
intellij console 색상 어떻게 바꾸나요..?
이건 지금 제 현재 console 색상입니다 다른분들 보면 git-bash 연결해서 쓰면 색상이 눈에 잘 보이도록 바뀌던데 저는 안됩니다.. 유료 버전 전용인가요?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ntellij 2023.3.3 community 버전이고 스프링은 3.2.2버전입니다.
답변
6
sh_Kim
·
2년 이상
701
0
답변 6
26살 백엔드 취업 희망자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지방 사립대에 재학 중인 예비 4학년 26살 남자입니다. 반 학기 조기졸업 예정자 임에도 실무 공부를 하지 않아 java와 spring 기초부터 다지고 있네요.. 제가 많은 인생 선배님들께 여쭙고 싶은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말 개발 필드에서는 자격증도 필요없고, 학점도 3.0만 넘으면 그 이상은 메리트가 없는지. 요즘은 개발자들도 취업난이라고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26살이 기초 or 기본부터 닦아서 취준을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7
158
159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