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4
초보개발자중최고못하는사람
·
거의 2년
830
0
해결 4
사이트 운영시 영구정지의 개인정보 저장은 어덯게 하는걸까요 ?
혼자 사이트 뚝딱뚝딱 만들어보고 있는 초보 개발자입니다. 개발 중에 문뜩 궁금한점이 있어서 서칭을 몇시간 해봤는데 원하는 답을 찾을수가 없어서 선배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만약 웹 사이트에서 내부정책에 큰 위반을 하였거나 한국 법률에 위반한 내용이 있어 영구정지를 시킬때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동일한 사람의 재가입을 막고 정지의 효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개인정보를 최대로 저장할 수 있는 기한이 결제 관련만 5년 이고 나머지는 훨씬
해결
3
듀부
·
거의 2년
325
0
해결 3
팔로잉/팔로워 기능은 복합키 or 유니크 중에 어떻게 하는 게 더 효율적일까요
팔로잉 팔로워 기능은 다들 아시다시피 user_id 2개를 고유 키값으로 설정해야 하는데 여러 참고 자료들을 읽어본 결과 팔로잉/팔로워 기능은 보통 다른 사람을 팔로우 하거나 나의 팔로잉 or 팔로워 목록을 확인하거나 피드에 내가 팔로잉하는 사람들의 게시물만 노출시키거나 이렇게 주된 기능으로 사용되는 결국 조회를 지속적으로 하고, 그 조회 순간에 어찌됐든, 나의 user_id와 타인의 user_id가 함께 존재하는지를 확인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일
답변
4
수원백수아빠
·
거의 2년
288
0
답변 4
spring 프로젝트에서 파일 업로드시 문의
파일을 업로드 하려는데 . base 64로 인코딩해서 보내야 할까요?? 바이너리로 그냥 보내면되나요. 바이너리로 보내면 텍스트파일 외에 이미지나 압축파일이 열리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답변
0
꿀깡
·
거의 2년
495
0
답변 0
윈도우 서버 system volume information 이 10분마다 1GB 씩 차는 문제
오늘 새벽 3시부터 윈도우 서버 C 드라이브용량이 10분마다 1gb 씩 계속 차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에 계속해서 용량이 차는 이유가 뭘까요? 현재 강제 삭제 후에 쌓이는 현상은 없습니다 이런현상 있으셨던분들 계신가요?
답변
4
wodnjs94
·
거의 2년
1.1k
0
답변 4
리액트를 독학으로 배우려는데 괜찮은 강의가 있을까요?
이번에 스프링 공부를 하면서 api를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리액트를 사용해서 화면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혹시 초보자가 보고 따라할 만한 리액트 강의나 추천하시는 공부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0
qkrtjddn****
·
거의 2년
480
0
답변 10
코드작성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방법론적으로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는데요 사용하고있는게 java spring입니다 글을 등록하거나 수정 혹은 어떤 액션을 처리할때 로그인한 회원의 seq를 가지고 대상을 지정하고 있는데요 이 로그인한 회원의 seq를 가져오는 곳을 controller에서 가져와서 각 service단으로 넘겨주는 방식으로 하고있었는데 사수분이 seq는 service에서 가지고 오는게 맞고 옵셔널한 값만 service로 보내야 한다는데 seq를 꼭 service에만 가져와
답변
2
히이이잉
·
거의 2년
432
0
답변 2
초보개발자 스프링부트 리엑트 협업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친구랑 같이 프로젝트 하나를 만들어보려고 하는 제가 스프링 부트 친구는 리액트를 사용합니다. 기존에는 제가 프론트는 HTML로 다 작성해서 타임리프 써서 통신만 했는데 리액트의 경우 빌드도 따로 해야하고 통신을 하려면 빌드된 파일의 제 static 경로에 넣어서 하니 되긴 한 너무 번거로워 웹서버를 하나 사서 진행하려 합니다 혹시 현업 개발자분들은 이렇게 협업할 때 어떻게 진행할까요 지금 방향을 못잡고 있어서 조언이나 강의 추천
답변
4
wooo1234
·
거의 2년
644
0
답변 4
자동차 sw(mcu) 개발 쪽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잘 모르는 분야인데 관심이 생겨서요. 채용 공고 보니 임베디드 계열이라 전자/컴퓨터 계열 많이 채용하는 것 같던데 어떤 걸 준비해야 할 지 크게 감이 잘 안 옵니다..! 컴공 막학기고 정처기, sqld 그리고 오픽 있습니다.. 임베디드도 플젝이 중요한 것 같던데 자동차쪽은 감이 안 오네요 ㅎㅎ... 독학으로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조언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ㅋ
·
거의 2년
411
0
답변 1
인프라 강의 혹은 책 추천해주세요 ~
인프라 강의 혹은 책 추천해주세요 ~ docker, aws 등
답변
4
AlwaysBeginner
·
거의 2년
547
0
답변 4
C언어로 파일인지 디렉토리인지 구분하는 방법..
C언어로 특정 path를 입력하고 해당 path 가 파일인지, 디렉토리인지 구분하고 싶은데 아래 소스로 작성고 'C:\'를 입력해도 해당 path 를 찾을 수가 없네요.. 어느 부분을 잘 못 한 것일까요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windows.h> #define DIRECTORY_TYPE 1 #d
답변
0
우리집멍멍개
·
거의 2년
168
0
답변 0
이번엔 PCI DSS 입니다.
이번에 PCI DSS 인증 심사를 받았는데 여러 가지 지적사항이 있었는데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gitlab 접속 계정 패스워드 관리- 3가지 조합 8자리이상, 90일마다 변경, 이전 패스워드 4회 사용제한, 6회 실패시 30분 잠금 Jenkins 접속 계정 패스워드 관리- 3가지 조합 8자리이상, 90일마다 변경, 이전 패스워드 4회 사용제한, 6회 실패시 30분 잠금 현재 gitlab ce 버전으로 내부망 서버에 설치해서 사용 중이고 방화
해결
2
코딩슬레이브
·
거의 2년
352
0
해결 2
유튜브 클론코딩중인데 이부분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현재 html css js 공부중이고 유튜브 클론코딩중에 있습니다. 백엔드같은건 배우지 않아서 일단 껍데기만 구현해보려고하고있는데요, 유튜브 검색창 구현중 막힌부분이 있어 질문드리비다. 위가 본 유튜브 사이트이고 아래가 제가 구현한것인데 보시다시피 본래는 검색창에 포커싱을 하면 검색창이 위치와 길이는 유지된채 왼쪽에 돋보기가 확장되면서 나타나는데요, 저는 비슷하게 하려고 검색창따로, 왼쪽에 돋보기 부분을 따로 구현하여 display:none을
해결
5
인
·
거의 2년
297
0
해결 5
C# IP조회에서 사설대역 말고 구하는 방법 없나요?
string strHostName = ""; strHostName = System.Net.Dns.GetHostName(); System.Net.IPHostEntry ipEntry = System.Net.Dns.GetHostEntry(strHostName); System.Net.IPAddress[] addr = ipEntry.AddressList; string ip = addr[addr.Length -
답변
1
새꿈
·
거의 2년
384
0
답변 1
FCM과 APNS를 이용한 앱푸시는 무료인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FCM과 APNS를 이용하여 앱푸시알림 발송을 사용중인데기존에는 단건이다가 이번에 몇십만권을 수시로 보낼일이 생겼는데이래도 비용은 전혀 들지 않나요?
답변
3
rolof2
·
거의 2년
302
0
답변 3
스프링부트 팩토리 메서드 패턴 사용 질문
팩토리 메서드 패턴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개인적으로 하던 프로젝트에 적용해 봤습니다. 단순한 객체 생성이 아니고 db접근 로직이 있는 클래스를 만드는거라 여기 써도 되나 싶은 마음이 있었지만 그래도 해봤어요. public class MapController { private final MapService mapService; @GetMapping public ResponseEntity<List<MapDto>
해결
3
katsukichi
·
거의 2년
556
0
해결 3
다들 사내 Jenkins 쓰실때 http , https 어떻게 쓰시나요 ?
회사에서 이번에 jenkins로 구성 갈아 엎으려고하고있는데 사내 일단 하루총 cicd 량이 많지 않아서, 온프렘으로 구축해서 가볍게 써보려고 하고있습니다. master jenkins는 온프렘으로 해두고, 워커노드는 클라우드VM이나 ,쿠버네티스등 활용 해서 동적자원을 끌어다 쓸거 같습니다! 근데 아직 jenkins 이해도가 깊지않아서, 혼자 열심히 삽질하고 있는데 https를 써야한다는 글을 많이봐서 (ngrok 를 활용하는경우도 많이보고)
답변
5
새꿈
·
거의 2년
384
0
답변 5
사이트 접속 통계 개발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사이트의 페이지별 일방문자라든가 방문디바이스(AOS/IOS/WEB), 접속지역, 페이지 체류시간, 페이지 이동경로같은 것들이 표시되는 접속통계 페이지를 만드려고 하는데구글 같은거를 사용하면 편하겠지만사이트 정책상 보안문제로 사용할 수가 없어 직접 구현을 해볼까하는데구현이 가능한 건가요?자바JSP 스프링 구조입니다혹시 관련 경험 있으신 분 있으실까요?
답변
4
나무에셀
·
거의 2년
1.2k
0
답변 4
React, Vue 쪽에 주로 사용하는 Grid 는 어떤거 쓰세요?
React, Vue 쪽에 주로 사용하는 Grid 솔루션을 쓰나요? IBSheet 는 가격이 쎄다고 하고, 오픈소스는 IBSheet 보다는 기능이 조금 약한 부분이 있네요. 보통 소규모 회사에 적합한 Grid 솔루션 추천 부탁드려요.
답변
2
아자아자화이팅
·
거의 2년
1.0k
0
답변 2
애플로그인
저는 애플 로그인을 구현 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invalid_client 일주 동안 밤을 새우며 고생하고 있습니다. 진짜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혹시 도움 주실 선배님 있을까요?
답변
4
rlarkawk
·
거의 2년
530
0
답변 4
자바 마이바티스 피드백
안녕하세요, 마이바티스 사용중에 피드백을 받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java(jdk11) + mysql + mybatis] 제가 현재 원하는 건 , service 레이어 [A매소드] 구조 1. a테이블 인서트 commit; 2. b테이블 인서드 commit; 3. c테이블 인서트 중 오류 발생 4. 3번만 rollback; 위와같이 서비스레이어 단에서 한 매서드 안에서 여러 트랜잭션을 개별 commit하려하니,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7
158
159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