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냐옹이는소중해
·
거의 3년
614
0
답변 3
방송대 3학년 재학 중이고 회사 1년 4개월 근무 후 퇴사로 중고신입으로 재취업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만으로 27살 방송대 3학년에 재학 중이고 회사에서 개발자로 1년 4개월동안 근무하고 퇴사하게 되어서 다시 일자리를 구하려고 하는 중입니다. 현재 걱정되는 부분이 학력이 현재 회사 입사했을때도 지금도 고졸이라는게 걱정됩니다. 그래서 졸업예정자 신분에 면접을 보러 다니는게 맞을지 최대한 공백기를 짧게 잡고 고졸 방송대 3학년 신분으로 면접 보러다니느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개발실력이 부족한 점도 있기에 공백기는 최소 3개월은
답변
2
달고양이
·
거의 3년
260
0
답변 2
안녕하세요.
매일 구경만 하다가 글 남겨봅니다. 소기업에 다니는 30대 중반 4년차를 향해가는 프로그래머? 입니다. 요즘 제 개발자로써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이 되어 글을 남겨봅니다. 거의 맨땅에서 시작했으며 C언어의 포인트 정도의 개념만 탑재한 채 현재 다니는 회사에 입사했었습니다.회사에서 Qt,C++ 를 이용한 임베디드 GUI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시작으로윈도우 환경에서 MFC로 다중 USB를 인식하고 분류하고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프로그램도
답변
3
hj1004
·
거의 3년
596
1
답변 3
물경력 백엔드 진로 고민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만 5년된 개발자입니다 사실상 웹개발은 입사하고 처음 2년동안만 했고 나머지는 3년 동안은 웹개발과 상관없는 다른 것들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직하려고 보니 웹개발은 2년밖에 안했고 나머지는 웹개발에 도움이 안되는 것들인데 시간낭비라고 생각돼서 다시 공부하려고 합니다. 백엔드에 집중을 하고싶은데 원래 하던 언어로 계속 공부할지 아니면 새로운 언어로 공부할지 고민입니다. 웹개발 할때 썼던 것은 파이썬 장고입니다. 입사하기전 학원에서 스프링을 배
답변
2
Vuerian
·
거의 3년
359
1
답변 2
이직준비중입니다!!
프론트엔드 4년정도 했고 지금 직장 다닌지 3년이 넘어서 이직 준비중에 있습니다. 지금회사도 편하고 복지도 좋은데 급여가 영~ 짜서... 지금회사가 중소에서 중견? 정도 사이라 다음 이직은 최소 중견 이상으로 가야겠다고 마음먹고 있던차에 스타트업 쪽에서 오퍼가 간간히 들어와서 고민중입니다. 얼마 안된 스타트업은 아무래도 불안하지만 ! 5년이상 된 스타트업 + 연봉 6천 내외 중견기업 + 5천 내외 만약 이경우라면 어디 가야할까요??
답변
1
루비입니다
·
거의 3년
273
0
답변 1
23살 보안 전문가가 꿈
둘다 4년제 잡대긴합니다,,, 컴공vs보안(작년에신설) 어디가는게 더좋을까요?!
답변
2
달래
·
거의 3년
344
1
답변 2
삼성전자나 그 아래 계열사들 취업을 희망하는데
삼성전자나 그 아래 계열사(SDS 등)들 취업을 희망하는데 java 경험이 필수일까요? 전공자라면 더더욱? 없다면 방향을 트는게 나을까요!?
답변
2
코톡
·
거의 3년
319
1
답변 2
1인개발 및 창업
안녕하세요.질문의 범위가 너무 큰 것 같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질문드려봅니다.저는 IT 서비스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프론트/백엔드/DB 전부 숙련된 수준은 아니지만 로컬에 띄워서 작동시킬 수 있는 정도입니다.실제 서비스를 한다 생각했을 때, 보안이나 CI/CD 같은 영역의 내용을 거의 모릅니다.이런 부분들이 저 두가지 이외에도 많을 것 같은데요. 물론 프론트/백엔드/DB 는 당연히 공부해 갈 것인데 이외에 꼭 알았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답변
2
hj1004
·
거의 3년
739
0
답변 2
5년 물경력 진로 고민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만 5년 좀 넘은 개발자입니다. 객관적으로봐도 물경력이긴합니다만 회사에서 일도 별로없고 체계적이지도 않고 일하면서 배울수있는 것도 없고 전체적으로 연봉인상을 안해주기도하고 이직을 하고 싶은데 고민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학원에서 스프링을배우고 회사에 들어와서는 파이썬 배우고 1~2년동안은 장고로 웹개발하고 크롤링도 했습니다 3~4년 동안은 크롤링만 했고 최근 1년 동안은 텔레그램 봇과 chatgpt api연동해서 하는 답변하는
답변
1
southouse
·
거의 3년
389
0
답변 1
6년차 데브옵스 고민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6년차 Devops 엔지니어 입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가 월급도 밀리고 많이 위태로운 상황이라 이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위태로운 징조가 보여 많은 곳에 경력 데브옵스 엔지니어로 이직 시도를 해보았지만, 번번히 떨어졌습니다. 현 회사에서 사수도 없고 워낙 인력도 많이 없어서 이래저래 혼자 열심히 많이 부딪히면서 일했던 것 같습니다. AWS 자체도 거의 혼자 공부했다시피 했고, 사내 인프라 운영도 마찬가지로 전부
답변
4
정여우
·
거의 3년
524
0
답변 4
고민입니다... 저를 원하는 회사가 있을까요?
저는 현재 20대 후반의 백수입니다. 올해 초까지 다니던 회사가 있었는데 퇴사했습니다. 그곳에서는 2년 7개월 일했네요. 정말 작은 회사였는데 거의 저 혼자 1인 개발 체제로 계속 일했습니다. 혼자이고... 회사의 방향이 자주 바뀌다 보니 너무 다양한 기술들을 접했습니다. 입사 초창기에는 php로 쇼핑몰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if else 범벅인 코드를 마주했고 버그를 찾을 때면은 두통이 날 정도로... 중첩 if else에 피가 말랐습니다. 그래서
답변
3
아이코닉
·
거의 3년
848
1
답변 3
최종 합격을 앞두고, 원하던 다른 곳에서 면접 기회가 온다면 어떻게 하나요?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면, 여러군데에 입사 지원을 하였습니다. 당연히 더 원하는 곳이 있고 덜 원하는 곳이 있어요. 그런데 특정 회사에서 좀 일찍 서류전형에 합격하고 최종면접까지 모두 완료한 상태였고 분위기가 좋았어 가지고 아무래도 붙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 이번주 내로 연락주겠다고 해서 며칠 안남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그러던 와중에 제가 꽤 많이 원하던 회사에서 이제서야 서류 합격이 되었고 과제전형에 대한 제안이 왔습니다. 과제전형도 기한이
답변
2
honeyBee
·
거의 3년
359
0
답변 2
졸업후 진로
현재 수도권 대학 컴공 막학기인데, 취준에 있어 대학생신분과 졸업생신분에 있어서 장단점이 뭐가있을까요? 개발실력이 매우부족해 최근공부를 바짝하고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졸업유예하고 공부를 더하고싶지만 한국나이로 27살이라 시간에 쫒기네요,, 한학기라도 빨리졸업하고 소기업이라도 들어가서 경력쌓고 이직을 노리는게 나을까요? 유예할지 졸업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5
황제펭귄123
·
거의 3년
1.1k
1
답변 5
퇴사통보 언제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1년반 정도 된 개발자입니다. 퇴사통보일 언제가 적정할지 문의남깁니다. 현재 재직중인 회사는 중소 SI 파견기업입니다. 퇴사 통보일 관련해서 찾아봤을 때는 1달 전에만 통보하면 된다고 하는데 제 상황에서도 그래도 되나 모르겠습니다. 제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현재 계약상 프로젝트 파견으로 되어있습니다. 실제로 프로젝트 근무지로 출근하던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약 2주전 본사에서 업무해야할 것이 있다며 본사로 출근중입니다. 그런데 오늘
답변
2
cldhfleks2
·
거의 3년
331
0
답변 2
곧 대학졸업자인데 구직사이트를 알고싶습니다.
내년 봄에 가능하면 취업을 하고싶어서 알아보고있는중인데요 다들 어떤 사이트에서 찾아보셨는지 궁금합니다. 또는 개발자를 뽑는 중소기업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해결
2
Ummmm
·
거의 3년
430
0
해결 2
복수전공 취득 vs. 우테코 고민중인데, 현실적인 조언 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ky 공대 (컴과X) 4학년 재학중입니다. 처음에는 인공지능 관련 공부를 하다가, 내가 직접 만든 것을 서비스 하고 싶다는 생각과 백엔드 쪽 개발이 더욱 재밌어서 백엔드 분야로 취업을 하려고 진로를 정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현재 막학기인데, 컴과 수업은 거의 안들어서 복수전공을 하게 되면 1년 (어쩌면 1년 반) 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래서 고민인 부분이 이번 10월에 우테코 지원을 해서 붙으면 복수전공을 포기하고 우테코를 참여
답변
4
AliveBeforeDeath
·
거의 3년
240
0
답변 4
대면 면접
방금 대면 면접 보고 왔는데 잘본거 같지는 않고 그럭저럭 본거 같은데 이번주에 결과 알려주고 2차 면접 있을수도 있다고 하는데 무슨 의미일까요? 1차 면접에서 떨어트려도 그렇게 말할 수 있나요? 궁금해서요.
답변
0
def abc
·
거의 3년
335
0
답변 0
시스템엔지니어(시스템 운영) 직무로써 커리어
문서관리 시스템을 1년정도 운영 및 유지보수했습니다. 외산 솔루션이고,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보통 시스템엔지니어라하면 네트워크 장비나 보안솔루션을 운영하는 줄로 알았는데요, 혹시 문서관리 솔루션 운영의 비전을 어떻게들 보시나요. (이직에 도움 혹은 커리어면에서) 너무 지엽적인 분야가 아닌가 싶어, 담당업무 교체가 힘들다면 다른 직장을 알아볼지 고민이큽니다. 선배님들 좋은말씀 부탁드립니다
해결
1
키약카약
·
거의 3년
3.6k
0
해결 1
재직 중 이직하려고 할 때 이력서 표기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현재 다니는 회사가 첫 번째 회사구요. 현재 이력서를 작성했고 이제 곧 뿌리려고 하는데 이직이 처음이라 재직 중 이직할 때 이력서 경력에 재직 중으로 적어야 할 지 뭐라 적어야 할 지 모르겠네요. 아직 퇴사한다고 말은 안 한 상태이고 보니까 퇴사자가 회사 분위기 망친다고 빨리 내보내는 편이라 이직 면접 붙여놓고 나가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 재직 중 이직을 고민하고 있는 중 입니다.1년차로 혼자 개
답변
1
네모고먐미
·
거의 3년
386
0
답변 1
SI n년차 개발자 업무전환관련 고민
전공은 컴퓨터 전공이고 당시에 c#이 재미있어 c#쓰는 회사를 알아보다가 어찌저찌 회사에 입사하여 초기 개발~ SI까지 하게 된 꽤 오래된 개발자(라고 하기도 민망한) 입니다. 대강 5년차 조금 넘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어쨋든 신규 기능 개발도 진행하고 버그픽스나 고도화 등등을 하면서 SI아니겠지라며 홀로 위안을 했지만 사실 결국은 발전 없는 수정, 추가기능개발을 하면서 도무지 이렇게해선 미래가 없겠다 싶어 웹 백엔드로 전향하고자 퇴사를 했습니
답변
5
wbwbwbb
·
거의 3년
692
1
답변 5
국비 교육 2번
안녕하세요! 24살 백엔드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저는 작년 3월부터 8월까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국비 교육을 수료했었는데 제대로 된 포트폴리오도 만들어지지 않았고 취업이 되지 않아서 회의감도 느끼고 막막했습니다. 올해 다른 학원에서 상담 후 6개월 과정인 국비를 한번 더 들어보라는 권유를 받았는데 국비를 수료한 후에도 전처럼 취업이 되지 않는다면 6개월 시간을 버린것처럼 느껴질 것 같아서 과연 한번 더 듣는게 취업에 도움이 되는것이 맞는지 확신이 없습니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8
149
15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