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Miyaaa
·
2년 이상
4.8k
1
답변 4
부트캠프 슈퍼코딩 해보신 분이나 커리큘럼 보신 분
죄다 광고 뿐이라서 제발 도움 좀 주세요 ㅠㅠ 항해99 취업코스랑 슈퍼코딩 백엔드 과정 고민 중입니다 항해99는 워낙 유명해서 정보가 좀 있는데 슈퍼코딩은 광고만 보이고 제대로된 후기나 평가가 없네요 슈퍼코딩의 커리큘럼을 보았을 때, 추천 점수 5점 중에 몇 점인지 부탁드려요 ㅠㅠ 항해99 취업코스 https://hanghae99.spartacodingclub.kr/reboot 슈퍼코딩 백엔드 코스 https://supercoding.net/
답변
6
주리비얀
·
2년 이상
274
1
답변 6
자바 교재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현재 '이것이 자바다' 라는 2015년 판을 제가 운 좋게 무료로 구하게 되었는데 해당 교재가 개정이 되면서 자바 17 내용이 들어간 개정판이 나온 상황입니다. 제가 아직 자바 학습을 한번도 하지 않은 상황인데 개정판으로 자바를 배우는게 훨씬 좋을까요?
답변
5
qpqpwlwl
·
2년 이상
266
0
답변 5
질문 삭제
죄송합니다. 회사 사람들이 볼까봐 삭제합니다.
답변
6
96년고졸
·
2년 이상
905
0
답변 6
96년고졸 sqld 정보처리기능사 가지고있으면 취업할수있을까요
일단 유튜브보면서 무지성으로 기초 자바 따라치는것만 해본후 이것이자바다 개정판 구매해서 보면서 시간날때 짬짬히 보면서 최대한 이해하려고하고 잘이해알될때 머리식히는타임으로 운동도하고 sqld 강의 등 가볍게 시청하고있습니다 국비는 24년 중순 이나 24년 말쯤부터 다니려고 생각중이예요 국비다니기전에 sqld 자격증이랑 정보처리기능사(정처기능사는 어떤내용인지아직보지않아서모르겠지만실기에서어려워서많이떨어진다고하던디..) 시험을 치루고 자바 스프링 js 등 가
답변
3
Jrellx
·
2년 이상
306
0
답변 3
국비학원 문의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가 전문대 졸업하고 24살인데 과가 아예 예체능인데 옛날부터 컴퓨터 만지는 걸 좋아해서 개발자 국비를 생각하고 있는데 늦은 선택일까요? 적성에 맞는지는 처음에 따로 독학을 해보는 게 나을까요?
답변
2
사진
·
2년 이상
1.0k
1
답변 2
KOSA 등록 (근무경력 확인서)
6년전 제조업 전산팀 근무 ( 코스피 시총 10위 안에 드는 회사 ) KOSA 등록 하려 했는데 ... KOSA 근무경력 확인서 직인 받아야 하는데 ... 연락해 보니 ... 인사 담당자 여기는 제조 업체라 우리는 그런거 모른다고 ... 왜 해줘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 내부적으로 결재 받아야 하는데 안된다고 함 ... (경력증명서 보내줄수 있다고 하는데... 경력 증명서에는 상세 내역이 없어서 KOSA 등록이 안된다고 함 ) 어찌해야 되나요
해결
2
미상미상
·
2년 이상
712
0
해결 2
gitlab clone 시 다른권한이 필요한가요?
집에서 clone 할려고 하니까 http, ssh 모두 clone 이 안됩니다. 따로 설정해줘야 하는게 있나요??
답변
3
단조
·
2년 이상
779
0
답변 3
ssh로 접속하면 port 22: Connection refused오류가 나네요.
안녕하세요 ! VitualBox를 이용하여 리눅스를 설치하고 로컬피씨에서 해당 리눅스 서버 접속하려고 ssh oracle@~~~~ -p 22 로 접속시도를 하게되면 port 22: Connection refused 오류가 납니다. 리눅스 서버 접속 후 nmap localhost를 이용하여 22번 포트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였으며 (22/tcp open ssh) 서버에서 oracle@~~~ p 22로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접속은 됩니다.
답변
1
Ashley912
·
2년 이상
339
0
답변 1
로그인 전용 서비스
안녕하세요! 초급개발자입니다. 사내에 서비스가 여러 개 있는데 유저 정보 관리 및 로그인 절차를 따로 빼서 관리하고 싶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하는 서버가 하나 있는데 유저DB는 서비스마다 있는겁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때마다 로그인 로직을 구현하는것이 번거롭다고 느꼈고 유저DB도 따로빼는것이 보안상 좋을거같다고 생각했습니다. sso나 oauth 찾아보고있었는데 이 기술들이랑은 좀 다른 개념인거 같아서요 마이크로 서비스처럼 생각하고 접근해야하는건
답변
3
으아어렵따어려워
·
2년 이상
200
0
답변 3
app 서비스 유지/보수/추가 서비스 개발 팀세팅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어느 브랜드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웹서비스를 하고 있는 브랜드이고, 이제 어느정도 안정화 추세가 되어 app 서비스 쪽으로 넘어가려 합니다. 독립몰 이전, app 개발은 외주를 이용할 계획인데요, 사실 외주와 소통하며 백엔드쪽에서 분명 전문 개발자분이 소통을 이어나가거나 앱이 런칭 되더라도 유지/보수/추가 서비스 개발(예를 들어 커뮤니티)를 할 떄 분명 팀 세팅이 미리 되어 있어야 할 거 같은데 물론 트래픽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
답변
2
미상미상
·
2년 이상
392
0
답변 2
gitlab clone fatal: unable to access 에러
gitlab clone 하는데 권한 풀어야 하는게 있나요?
답변
1
동도인
·
2년 이상
364
0
답변 1
노션 을 처음 배워 볼려고 하는데영상이나 책 추천 있을까요?
회사 내부에서 협업 툴로 노션을 사용할려고 합니다 다만 기존에 이런게 없어서 바닥부터 시작 해야 하는데 제가 노션을 잘 사용할줄 모릅니다 혹시 도움 될만한 자료나 영상 있을까요
답변
5
겨울의몽환
·
2년 이상
577
0
답변 5
학교에서 코딩 강사를 구인하려고하는데 뭘 봐야될지 몰라요. 살려주세요 ㅜㅜ
올해 갑작스럽게 학교에서 SW관련 사업을 크게 벌여서 학생들 대상으로 총 168시간동안 강의할 강사를 구하게 되었습니다. 작년까지는 같이 근무하는 분 중에 AI, SW 전공하시는 다른 분이 계셔서 그 분께 부탁드려 수업을 진행하고 한 달정도... 배정된 시간 자체도 적었던 터라 간단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언플러그드 코딩 등 거의 체험위주로 수업해주셨는데 갑자기 2배이상 늘어난 168시간... 그 분이 올해 다른 곳으로 가시고 프로그래밍이라고는 취미수
답변
0
cbhx
·
2년 이상
365
0
답변 0
윈도우에서 mecab 설치시도
윈도우에서 mecab 설치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구글링해서 알아본바로는 c 드라이브에 'mecab' 이라는 이름의 폴더를 생성하고 깃허브에서 다운 받은 각각 mecab-ko-msvc이랑 mecab-ko-dic-msvc 들을 mecab 폴더에서 파일만 풀어지도록 압축 해제하고 python whl도 site-packages 폴더에 넣고 install 했는데 코드에서 mecab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계속 오류가 나옵니다. 오류의 주요 내
답변
4
개발자지망
·
2년 이상
335
0
답변 4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해결했습니다 ㅠ
원만하게 대화로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ㅠ
답변
2
미상미상
·
2년 이상
167
0
답변 2
vue) v-col 속성 값을 추가하거나 일괄로 변경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아래처럼 v-col sm, xs 속성을 집어넣었습니다. css로 속성을 변경하려고 했지만 실패하여 크롬 console로 변경을 시도 했으나 역시 실패하였습니다. (크롬은 속성 값은 변경되었으나 페이지 구성이 변경되지 않음) 모든 페이지에 v-col을 사용했는데 속성을 일괄로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어떤 조언이든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v-card-text> <v-row> <v-col c
답변
14
다마와구찌
·
2년 이상
1.2k
2
답변 14
자바개발자 신입 지원하였는데 합격도 아니고 불합격도 아닌 의문스러운 채용시스템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JAVA개발자 신입에 지원하여 면접을 아주 괜찮게 보았습니다. 애초에 면접자체가 대표님이 진행하는 인성면접만 있어서 별다른 기술질문 없이 살아온 환경과 전 직장업무 및 사우관계, 가치관 등과 같은 부분만 질문하였고 면접 막바지에 대표님께서 얘기하시길 자기 생각엔 OOO씨가 거의 합격일 듯 하지만 추후 면접일정 잡아 놓은 것이 더 있어서 그 면접까지 진행한 후에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하셨고 이틀 후, 전화가 왔습니다. "그때 면접 봤던 OOO회사
답변
0
자바를자바랏
·
2년 이상
191
0
답변 0
새로운 Authentication 객체 생성 코드 작성 시 error
안녕하세요. spring security 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고 회원수정부분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문제는 UserController.java 에서 Authentication authentication = authenticationManager.authenticate(new UsernamePasswordAuthenticationToken(userDto.getUsername(), userDto.getPassword()));Securit
답변
3
초보개발자예요
·
2년 이상
1.0k
1
답변 3
국비지원 5개월차 포트폴리오 평가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스프링 레거시 게시판 포트폴리오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국비 지원 5개월차입니다 현재는 2번째 팀프로젝트로 스프링부트 , JPA 이용해서 진행중입니다 https://github.com/Hhhhhwon/Spring_LifeMosaic-Project 깃허브 주소입니다! 피드백이나 아쉬운점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mar11
·
2년 이상
853
0
답변 2
윈도우 11 pro 정품키로 윈도우 10에서 인증 되나요?
출근할 업체에서 윈도우 10 pro를 원해서 10 pro를 구매하였는데 정작 11 홈 버전이 왔네요.. 혹시 11 pro 정품키 구매후 윈도우 10 환경에서 인증이 가능한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8
149
150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