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1
기술
MK Jay
·
1년 이상
529
0
해결 1
MS-SQL) WHERE절에서 특정 컬럼의 특정 문자열만 Index Seek이 매우 느립니다.
안녕하세요. MS SQL 인덱스 관련하여 혼자 해결해보려다가 답이 나오지않아 질문글을 올립니다. 현재 겪고 있는 문제) SELECT 컬럼들 FROM 테이블 WHERE -- 1) A컬럼 LIKE '3%' --문제없음. 매우 빠르게 검색됨 -- 2) A컬럼 LIKE '4%' --상동 -- 3) A컬럼 LIKE '3201123400%' --상동 -- 4) A컬럼 LIKE '32%' --문제 발생.
답변
5
기술
신정동개발자
·
1년 이상
724
0
답변 5
HttpURLConnection 400 에러
안녕하세요. 외부의 이미지를 가져오는 코드에서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별로 에러가 안나는 경우도 있음) 에러 발생시 connection responseCode 를 찍어보니 400 에러가 발생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URL url = new URL(imageUrl); HttpURLConnection conn = (HttpURLConnection) url.openConnection(); int responseCode =
답변
5
기타
sostayss
·
1년 이상
457
1
답변 5
책추천해주세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입니다 컴퓨터 공학과를 희망하여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싶어서 프로그래밍 관련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 코딩관련도 좋습니다.
해결
3
기타
초코햄
·
1년 이상
662
0
해결 3
원작이 있는 보드게임을 포트폴리오용 웹게임으로 구현하려 합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서 원작이 있는 보드게임을 웹게임으로 구현하고자 합니다. 권리가 보장되는 저작물인 만큼 원작자(외국인)분께 메일로 양해를 구하고자 하는데 어떤 내용을 첨부하면 좋을까요? 제 짧은 지식으로 생각한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익창출 하지 않을 것 원작자 표시할 것 해당게임 구매 링크 첨부할 것 또 해당 게임의 특성상 최소 2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요구되기도 하고 궁극적으로 포트폴리오에 첨부하고자 하기 때문에 서비스 배포에
답변
9
커리어
공룡이좋다
·
1년 이상
941
0
답변 9
프리는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4년차 백엔드 개발자로 IT 스타트업에 첫 취업해서 지금은 은행권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요즘 여러가지 상황이 겹쳐 프리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어렵게 이직했고 처우도 괜찮아서 후회할것같아 망설여지네요. 저 정도 년차에 프리로 전향하면 수익적으로나 심적으로나 더 힘들어질까요? 정규직하셨다가 프리하시는 선배님들 어떠신가요?
답변
6
기타
여행편리
·
1년 이상
443
0
답변 6
생각만 해보았던 프로젝트를 실현하고 싶은데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여행업계에서 10년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입니다. 전문가분들이 많으신 공간에 질문드려보고싶어 가입했습니다. 요즘 여행관련 정보의 비대칭과 늘어가는 앱으로 인해서 소비자들의 불편이 증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격의 정보는 ”현명한, 똑똑한 소비“를 추구하는 요즘 사람들은 수많은 사이트와 앱을 거쳐 최적의 가격을 찾아내곤 하는데요. 과정에서의 번거로움이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행상품에 대한 ”현명한, 똑똑한 소비“를 도와주며 여
답변
6
커리어
Paul rhee
·
1년 이상
1.0k
0
답변 6
클라우드 쪽을 고려하는데 최근 트렌드를 보면 많이 고민이 됩니다.
제가 클라우드나 인프라 쪽을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데 최근 취업 시장 트렌드를 보니까 사실상 이쪽도 백엔드 쪽으로 대체되는 분위기인 것 같아요물론 이미 경력과 실력이 쌓여 엔지니어에서 아키텍트가 되신 분은 상관이 없을 수도 있지만..사실 제가 최근에 백엔드 커리를 웹서핑하다가 우연히 봤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클라우드 엔지니어 신입 취업을 위해서 배워야 하는 것이 어느새 백엔드 요구 역량이 되었더라구요...아래는 ㅇㅍㄹ에서 본 백엔드 커리 입니다.
답변
5
기술
덕샤
·
1년 이상
653
0
답변 5
코드 뭘 잘 못한 걸까요?
처음으로 챗지피티를 통해서 파이썬 코드를 만들어 봤습니다. 단순히 호텔의 날짜별 가격을 텔레그램으로 보내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류가 납니다 이런 오류인데요 뭐가 잘 못 된 것일까요? #✅✅✅✅✅✅✅✅✅✅✅✅✅✅✅✅✅✅✅✅✅✅✅✅✅✅✅✅ 이렇게 표시된곳까지는 잘 작동합니다 그이후 위와 같은 오류 표시가 뜹니다. 수동?으로 제가 직접해봐서 위의 화면이 안뜨게 하면 그이후의 코드는 잘작동합니다 # ✅"C:\Program Files\Googl
답변
4
기타
토끼사랑
·
1년 이상
412
2
답변 4
컴잘알 선생님들 계신가요ㅜ
컴퓨터 4년 썼는데 벌써 c드라이브가 빨간색이 뜨네요.. C드라이브 230GB 이고 학부생이라 그램으로 사서 쓰고 있어요. 지금 아나콘다,파이썬,자바, R, xpress등등 이것저것 깔려있어서 그냥 c드라이브 용량 늘리기 유튜브에 있는거 따라했다가 프로그램 실행 문제 생길거같아서 여기 질문 올려봐요. 노트북을 새로 산다 빼고 c드라이브 용량 해결하는 좋은 대안 있을까요ㅠㅠ
답변
0
기타
피피앤와이와이
·
1년 이상
494
0
답변 0
구글 플레이 콘솔 심사기간이 너무 오래걸리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작년 12월 26일에 구글 플레이 콘솔 심사요청을 했는데 계속 검토중인 상황입니다. 주변 개발자들에게 듣기로 2주내로 승인이 된다고 하였는데 아무런 연락 없이 계속 검토중이라 2월 13일에 다시 심사요청을 맡겨놓은 상황입니다. 지속적으로 채팅과 문의메일을 보내도 매번 기다리라는 똑같은 답변만 받고 있어 매우 답답한 상황입니다.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이나 사례가 있으신분 계실까요? 아무이유도 모른채 계속 검토중으로만 나오니 너무 답답해서 여기
답변
2
기타
레프
·
1년 이상
343
0
답변 2
딥러닝에 필요한 CS 지식
비전공자지만 대학원에서 딥러닝 석사 과정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딥러닝에 필요한 CS 지식은 우분투와 도커, 쿠버네티스, 데이터베이스 정도만 알고 있으면 충분할까요?
답변
0
기술
그래서나는개발을그만두었다
·
1년 이상
307
0
답변 0
아임포트에서 토스결제의 관한 질문입니다
아임포트를 사용해 결제 연동을 사용하다가 토스결제 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나머지 결제방법들(카카오페이,페이코 등)은 닫기나 결제취소를 눌러도 다시 다른결제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토스결제에서는 결제를 취소하려고 닫기 버튼을 눌러도 다른 결제방법들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제 생각에는 다른 결제방법들은 주소안에서(localhost:3000)에서 실행되어서 잘 되는 것 같고 토스결제는 (https://pay.toss.im/payfront/web
답변
3
커리어
개발자0825
·
1년 이상
758
0
답변 3
게임 프로그래머에서 커리어 전환
안녕하세요. 지방에서 유니티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머로 작년까지 1년 9개월 가량 근무하다 현재는 취준 중인 20대 후반 청년입니다. 구구절절 사연을 듣기 힘드신분은 아래 세 줄 요약을 남겨드리오니 참고하여 답변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현재까지도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게임 개발자로써 커리어를 쌓고 싶어 취준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취준 생활이 길어져가고 있어서 걱정이 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나름 경력을 작게나마 쌓았기도하고 퇴직 당
답변
1
기타
muscle data
·
1년 이상
256
0
답변 1
데이터분석에 관심이 많아서 공부중입니다.
현재 혼자 공부하는 파이썬 절반 정도 공부중인데 이 책으로 공부 다 한 후에 혼자 공부하는 데이터 분석 책으로 공부를 할 예정인데요 이후에 어떠한 책들로 공부를 하고 포트폴리오를 짜야할지 막막하여 여기에 여쭤봅니다 ㅠㅠ
답변
5
기타
ills
·
1년 이상
1.3k
0
답변 5
취준 중인 2년차 개발자 cursor AI와 VS Code 중 뭐가 좋을까요?
지금까지 VS Code만 사용하며, 공부할 때 무료 GPT를 활용해 질문하고 정리하며 학습해왔습니다. 그런데 취업 준비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커서 AI를 써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생산성을 위해 쓰는 게 맞나 싶지만, 아직 좋은 코드를 판단하는 능력이 부족해 스스로 생각할 기회를 빼앗길까 걱정됩니다. 다들 쓰는 걸 보며 안 쓰는 게 바보 같나 싶다가도, AI가 실력 향상에 방해가 될까 망설여지네요. 취준 중이라 더 고민이 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답변
3
기술
우치하종찬
·
1년 이상
754
0
답변 3
요즘 개인 프로젝트시 코딩은 어떻게하나요?
요즘 개인프로젝트할 때 ai를 사용해서 코딩을 하나요? 아니면 본인이 직접 코딩을 하나요? 요즘 트랜드가 궁금합니다
해결
3
기술
신동혁혁혁혁
·
1년 이상
550
0
해결 3
RDB JOIN 시 쿼리 속도가 늦는 이유를 못 찾겠습니다.
현재 동일하다고 생각되는 두 쿼리 속도가 너무 달라서 이에 대해 파악중인데요. 이해가 안 가 질문드립니다. 간단하게 데이터베이스 구조를 설명드리면 User, Post, Category가 있습니다. 이때 Post에는 User와 Category가 FK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때 2가지 쿼리를 테스트했습니다. Post 조회 시 join으로 Category 정보도 보는 경우 Post 조회 시 join으로 User 정보도 보는 경우 (User, Category
답변
6
커리어
wnsldjdnd
·
1년 이상
659
0
답변 6
개발자 없는 회사 이직 질문
안녕하세요, 곧 만 2년을 앞두고 있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우선 제 상황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회사를 그만두고 두 번째 회사로(서비스) 이직한지 반년이 되었습니다. 다만 회사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여태까지 메인 잡이 없고 유지보수만 하고 있습니다. 여태까지 많은 개선방안을 건의해도 위에서는 안된다라는 답변만 돌아와 제가 아무리 노력해도 이 회사에서 뭘 할 수가 없겠다고 판단을 해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한 회사로 오퍼를 받았습니다.
해결
6
기술
Sjhd
·
1년 이상
484
0
해결 6
리액트 포트폴리오
취준생이고 리액트 포폴 하나 하려고 하는데 css를 쌩으로하거나 css module 적절히 섞어서 하는게나을까요? 아니면 scss, styled- component, tailwind 중 쓰는게 나을까요..? 2.상태관리는 redux-toolkit 쓰려고 하는데 채용공고 보면 zustand가 많이 보이더라고요..바꿀까요?? 쇼핑몰이고 홈페이지(로그인 상태 표시, 최근본상품표시,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수 표시 등등.. ) 회원가입페이지 회원가입기능 (약관
답변
1
기타
피피앤와이와이
·
1년 이상
347
0
답변 1
앱 개발자 계정 자체를 구매하는게 가능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리워드앱 형태로 앱을 구글 플레이콘솔에 심사를 맡겼는데 2달넘게 계속 검토중인 상황입니다. 이유나 다른 메일 없이 계속 검토중이고 채팅 및 메일 문의시 형식적 답변만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 저처럼 이런 경우 어떤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언제까지 기다려야할지 몰라서 매우 막막하네요. 혹시 최근에 리워드앱으로 플레이콘솔에 심사 승인을 통과한 분이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안된다면 다른 승인된 앱 계정을 저희가 구매 후 저희 앱을 업데이트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8
149
150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