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leeast
·
2년 이상
516
1
답변 2
1년 4개월차 개발자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1년 4개월차 개발자입니다. 국비지원교육 6개월 과정을 수료하고 SI에서 1년간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언어는 자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SI에서 업무를 하며 간단한 CRUD 화면들도 만들고 쿼리도 조금씩 다루곤 했었는데 이번에 중소기업으로 이직을 하게 되면서 신규 프로젝트를 하려는데 모든게 분업이 되어있던 SI와 달리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 처하니 가져다 쓸 줄만 알지 직접 만드려고 하니 간단한 CRUD 만드는 것 조차
답변
0
망꼼
·
2년 이상
528
1
답변 0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물류에 관해서
해결
6
소각지불점화대혼란혼화
·
2년 이상
532
1
해결 6
게임회사에 지원하려고 하는데요
학원 수료 후 첫 직장에 취업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마침 제가 즐겨 하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에서 공고가 올라왔길래 지원해보고자 합니다. 업무는 백엔드 쪽인데, "제가 당신 회사의 게임을 즐겨 해요" 뭐 이런 내용을 소개서에 적는게 도움이 되는건지, 아니면 게임기획 이런데가 아니라 역효과가 날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 질문을 드리는게 맞나 잘 모르겠는데... 혹여나 비슷한 경험을 하셨거나 하고계신 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8
CloudCookie
·
2년 이상
1.9k
2
답변 8
스프링을 쓰지않는 자바 개발자의 미래는?
안녕하세요, 개발자로 취업한지 1년을 갓 넘긴 신입 서버개발자(자바)입니다.열심히 앞만 보고 달려왔는데... 뭐 한게 있나 싶을정도로 시간이 참 빠르네요... 아쉽게도 첫 직장의 경영악화로 이직을 준비했는데 운이 좋은건지... 최근 외국계 회사로 이직을 했습니다.미국에서는 규모는 작지만(100명 미만) 오래된 회사(20년 이상)이고 한국 지사 오픈멤버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온보딩이 3개월이나 되서 열심히 교육을 듣고 있는 와중에 합류한지
답변
3
알고리즈
·
2년 이상
662
0
답변 3
국비지원 둘 중에 어떤 걸 하는게 더 좋을까요?
프로젝트기반 풀스택(프론트,백엔드) 개발자(자바,스프링,리액트) 양성과정 성남 (greenart.co.kr)이런 일반적인 오프라인 학원 수업이 나을지풀스택 개발자 국비지원 - 구름톤 트레이닝 (goorm.io)구름이라는데서 카카오랑 협업해서 하는 이게 더 나을지 훈련비용은 1100만원 vs 1900만원이고 둘 다 전액 무료이고, 기간도 비슷비슷한데 왜 이렇게 비용이 차이가 날까요? 백엔드 지망이지만 어차피 거의 다 풀스택위주의 교육이 대부분이라 일단
답변
4
코린이 도와주세요
·
2년 이상
465
0
답변 4
비전공자 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한번만 도와주세요 국비 커리큘럼 관련 글입니다 ㅜ
제가 국비 지원하려는데 망설여집니다.. 코딩이 너무 매력적이고 너무나 하고 싶습니다. 목표는 빠른 취업이 목적입니다 ㅜㅜ 비전공자이고 관련 지식이 없지만 유데미에서 기초코딩등 열심히 하려합니다. 커리큘럼을 봤을 때 어떤 것이 취업에 관하여 더 빠르게 나아갈 수 있는지, 도움이 되는지 한번만 봐주세요 .. 이게 첫번째 국비 커리큘럼입니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융항 풀스택 개박자 양성과정 전공교과 648시간 1. 요구사항 확인 40시간 통합구현 40시간
답변
0
iliuiiiii
·
2년 이상
341
0
답변 0
인프라보안진단 vs 침해사고대응 고민중입니다..!
보안학과 졸업예정중이고, 학부시절동안 저학년때는 웹개발을 많이 했었고, 고학년 때부터 웹해킹 시스템해킹과 침해사고대응 및 해킹 교육까지 교내외 활동으로 경험이 있습니다. 해킹 대회 출전은 딱 한번 있지만 수상은 못했습니다. 뚜렷한 목표는 없는 상황에서 한 회사의 두가지 직무를 고민하고있습니다.. 인턴경험없는 쌩신입 대학교 4학년이구요. 어떤 직무를 가야지 커리어를 잘 쌓을 수 있을지, 그리고 어떤 직무를 가야지 쌩신입으로 합격 승산이 있을지 궁금합
답변
5
HNC 떡상기원
·
2년 이상
1.7k
1
답변 5
백엔드 -> mes 고민.. 마음이 너무 복잡합니다 조언 한마디만 부탁드려요
백엔드 개발자로 취업을 준비하던 중, mes si개발 업무에 합격했습니다. 연봉은 준수한 편이고, 사용 기술 스택은 java, spring, flutter, oracle 이라고 합니다. 지역은 지방이지만 mes 개발인 이상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추후 커리어를 고려해봤을때, 앞으로도 mes 쪽으로 나가야한다는 말을 많이 봐서 고민이 됩니다. 제가 맡을 업무의 스택을 보면 웹뷰를 만드는 듯 한데, 코어 개발이 아니니까 나중에 다시 웹 개발자
답변
7
isoleth
·
2년 이상
455
0
답변 7
5개월된 신입, 어떤것을 배워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입사한지 5개월된 신입입니다. 입사하자마자 진행중인 프로젝트(스프링, jsp)에 투입되었었고, 현재는 프로젝트가 끝났습니다. 개발할때 저를 제외하고는 다 외주인력들이어서 개발이 끝난 현재 팀에 개발자는 저뿐입니다. 프로젝트 유지보수는 백엔드(api등)를 하던 회사로 넘어간 상황이고 유지보수 회사에서는 속도를 이유로 C#으로 재개발중입니다. 기존 개발 내용에 대해 알고있는게 저뿐이니 관련 내용 지원도 해줄겸, 팀에 혼자있는것보다는 유지보수
답변
4
반장
·
2년 이상
685
0
답변 4
프리랜서 추천하시나요?
3대si에서 작년기준 원천 1억받았는데요... 너무 힘들어서 프리로 전향해서 여유있게 일하고싶어요ㅠㅠ 10년차정도고 야근없는 삶 sm위주로.. 알아보는데.. 요즘시기 단가를 얼마로 협의해야하나요? 600? 650 제안오던데요 선배님들께 실례를 무릅쓰고 여쭈어봅니다 ㅠㅠ
해결
3
the the
·
2년 이상
588
1
해결 3
Django 사이드로 뭘 만들면 좋을까요.
2년차 백엔드 개발자이고 회사 권고 사직 후 이직 중입니다. 한 달 다 되어 가는데 서류 광탈 행진입니다. 유료 포함 이력서 피드백도 몇 번 받아보고 여기저기 파이썬 관련 지원 다 넣어봤지만 대부분 서류 탈락입니다. 예상컨데.. 실제 경력 1년 반이라는 애매한 위치, 파이썬 백엔드라는 좁은 시장, Flask라는 요즘 비선호되는 프레임워크, 저보다 더 많은 경력자들이 시장에 많이 있음.. 이 정도 이유로 서류조차 통과하기가 힘든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답변
3
LawyerCat
·
2년 이상
1.4k
0
답변 3
이직 거절 잘한 것일까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요즘 첫 경력 이직 시도 중인 4년 차 꼬맹이(180/90...)입니다. 최근에 합격한 회사와 처우 협의 중 조건이 너무 안맞다는 생각도 들었고담당자분께서도 상한치가 있어 많이 올려주기 어렵다하셔서 입사 거절을 했는데 옳게 판단한건지 궁금합니다. 이미 거절 메일은 갔고, 지나간 일이지만다른 회사와의 처우 협의 때 판단의 기준을 명확히 하고 싶어서 용기내어(?) 질문글 올립니다! [거절 이유] 제시한 금액이 현 직장 테이블 보다 낮아
답변
3
알밤고냥이
·
2년 이상
500
1
답변 3
중소 si에서 이직 질문
안녕하세요 대학교를 졸업하고 si에 취업한지 어느덧 2년차인 28살 코린이입니다. 2년이 가다오는데 그 흔한 정보처리기사도 없고 프로젝트도 그냥저냥 있는대로 하면서 2년이 흘렀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한거라곤 winform으로 간단한 프로그램만들고 mssql에서 sp만들어서 호출하는 정도와 회사에 있는 패키지로 mes 프로젝트 몇번해봤습니다. (패키지도 winform으로 다룹니다.) 지금 회사는 방향성도 그렇고 회사 내부사정 등 복합적인 이유로인해 내
답변
6
탕수육대마왕
·
2년 이상
549
1
답변 6
웹개발자 파견 근무 기간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국비 수료 후 신입으로 구직활동 하고 있습니다. 지방에서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데 한군데를 보니 파견 근무 가능자 우대 조건이 있더라구요 찾아보니까 파견 근무하는곳은 거르라는 분위기가 많은거 같던데 사실 제 입장에서 그런거 따질 상황은 아닌거 같아요 요즘 저희 지역 사정상 취업 문턱도 좁은 상황이구요 헌데 한가지 걸리는게 프로젝트 때마다 파견을 가는건가요? 가게되면 뭐 몇개월 정도로 있다가 복귀를 하는건지.. 뭐 막 1년 넘게
답변
6
Sue5482
·
2년 이상
1.1k
1
답변 6
프리랜서 고용 계약서 안쓰는 관행?
대기업 프로젝트 1차 업체에서 연락(1년차 프리랜사입니다) 프리랜서는 바로 계약 안된다고 해서 2차 업체랑 계약하되 급여는 그대로 라서 하셔서 일단 알겠다고 하고 지난 화요일부터 출근하기 시작했는데요…? 근무 시작일 부터 저번 주 이내에 계약서 작성 해주겠다고 하더니 금요일에 물어보니 해당 대기업이랑 몇년이랑 일해왔고 함께하는 개발자들과도 계약서를 쓴적이 없다며 그걸 왜 쓰냐는 어죠로 이야기 하며 한번도 월급이나 정산이 밀린 적 없다고 해서 그래
답변
3
신입개발자n
·
2년 이상
809
1
답변 3
안녕하세요 이번에 솔루션 개발 신입으로 합격했습니다 이 경력이 이직시 어떻게 평가받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신입으로 40~50 명 규모의 IT 회사에 솔루션 개발자로 최종 합격했습니다 정말로 열심히 준비해서 뿌듯한 순간이기도 합니다 (6개월 국비과정) 동시에 나중에 이직을 할 때 이경력이 어떻게 평가 받을지 고민입니다. 솔루션 개발이라는 직무는 특화된 경력인데 다른 개발 직무로 확장 할 수 있을까요? 소규모 회사에서의 개발 경험은 다른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에서 어떤 방식으로 평가될까요? 지금 회사에서 어떤 역량을 키워야 미래의 이직에서
답변
1
죠아축구
·
2년 이상
433
1
답변 1
자율주행 관제서버 백엔드 개발이 어떤 직무인가요?
물류 로봇 이런 거 개발하는 회사인데 자율주행 관제서버 백엔드 개발이 무엇일까요? 그 회사 기술스택이 c++, js 이렇게 적혀있던데 지금 제 경력은 자바, jpa 이 쪽이고 아직 주니어입니다 c++ 사용하는곳 가면 커리어 너무 꼬이겠죠? 이직제안 받았는데 조건도 괜찮고 로봇 관련된거라 호기심이 가는데 일단 무슨 직무인지도 모르겠어서,,,
답변
7
츠쏘
·
2년 이상
736
1
답변 7
취업준비 언어 Java vs Nodejs 고민입니다
처음에 코딩 접할때 HTML/CSS/Javascript 로 접하다보니 Javascript가 익숙해지고, 클라이언트와 서버 둘다 개발 가능하다는 점에 이점을 느껴서 계속 Javascript를 공부하고있습니다.전에 일하던 회사를 그만두고 개발자 커리어를 시작하고싶어 준비중입니다.제 생각엔 백엔드 개발자가 취업에 좀 더 유리할것 같아서 백엔드로 취업을 해보자 합니다. (프론트엔드도 백엔드 언어만큼 열심히 하고있습니다)아무래도 Java쪽이 좀더 공고가 많다보
답변
4
aaaaabbbbb
·
2년 이상
561
0
답변 4
2년차 다른경력으로 전환 가능한가요?
sap si 업체 다니고 있습니다 이바닥은 이직도 하기 힘들고 연봉이 너무 짭니다 23년기준 고졸 신입기준 2500(사실상 최저시급) 23년기준 학사 2700 경력 2년 3000안될것같고 경력 3년 되야 3000을 좀 넘길것같습니다. 암울합니다 타지에서 올라와서 자취중인데 돈이 아예안모입니다 이직생각도 많이듭니다 웹으로 이직시 경력인정이 될까요? 신입으로 들어가야겠지요..? 신입으로 들어가도 업무경험1년은 경쟁성이 되겠죠?
답변
5
스스륵잠듬
·
2년 이상
1.6k
1
답변 5
반프리 VS 프리 뭐가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처음프리는 하는 초급인데 지금까지 반프리인줄알았는데 알고보니 그냥 프리랜서 상태였더군요...ㅠㅠ 바보,, 그래서 대표님이 반프리로 가면 지역건보료가 더 싸다가 반프리 해주겠다고 하시는데... 반프리에서 발생하는 4대보험료는 모두 제가 부담한다고 하더군요... 건보료 사이트가 서 모의로 계산해보면 그게 그 금액인것같은데 굳이 반프리 할 필요는 없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2
143
144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