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밍코밍
·
1년 이상
406
0
답변 6
데이터베이스 동시성 문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자정부프레임워크 + tomcat 환경에서 운영중인 웹사이트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데이터베이스 격리수준은 READ COMMITTED이고, 특정 메소드가 수동 트랜잭션으로 묶여있습니다. 해당 메소드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public 메소드 {<!-- --> // 트랜잭션 설정 TransactionStatus transaction= transactionManager.getTransaction(def); DB delete
답변
5
Lllllllaaala
·
1년 이상
407
0
답변 5
코딩스타일
안녕하세요 신입개발자입니다 업무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았고 비전공자라 개발에 대한 공부는 부트캠프 수료 및 인터넷 공부를 한게 전부입니다 취업을 하고나니 제 코드작성스타일이 전공자분들의 코딩스타일에비해 조금 부족해보이는거같습니다 명확히 표현하긴 어렵지만 코드만 조금 짤줄 아는사람이 대충 함수만 가져다가 써서 짜놓은 느낌에서 벗어나고싶은데 코딩스타일을 조금 개발자스럽게 발전시키러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선배들의 코드를 계속 접해보는 방법 뿐일까요?
답변
3
mjay****
·
1년 이상
261
0
답변 3
동적 모달 닫기 오류
안녕하세요 수정완료 버튼 누르면 수정완료는 잘 됩니다. 그런데 modifyInfoModal.addClass('hidden'); modifyInfoModal.removeClass('hidden'); 했는데도 완료 후 모달이 닫혀지지 않네요. 동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결
4
제발돼라진짜로
·
1년 이상
475
0
해결 4
Ajax - Controller 통신
안녕하세요.Ajax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Ajax 코드 == == Controller 코드 ==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했을 때 Controller의 sysout(retMap)까지는 제대로 찍힙니다. 그런데 Controller에서 값을 넘겨줄 때 404에러가 뜨고 ajax의 error로 갑니다. 그리고 Controller doReserv의 리턴 타입을 String으로 바꾸고 리
답변
3
basscraft
·
1년 이상
619
0
답변 3
CentOS 7 사용하시던 분들 OS 어떤 것으로 변경 하셨나요?
안녕하세요 CentOS 7 기반으로 5년째 서비스 운영하고 있는데... 처음 시스템 구성 할 때 부터 예상은 했지만, 당시에는 그래도 가장 많이 이용되던 OS였고 시간도 많이 남아서 EOS 될 때 쯤 대안이 나오면 거기 따라가면 되겠지 싶었는데... 올해 6월 EOS 되고 딱히 이슈가 되지 않는 것 같아서 저희도 아직 밍기적 거리고 있습니다. 다만 API 연동하는 업체가 금융권, 통신사 여러곳 이라 거의 한달에 한번은 수탁사 점검이 돌아오는 것 같
답변
5
6개월 사원
·
1년 이상
441
0
답변 5
스프링 시큐리티 설정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스프링 시큐리티 설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질문합니다. 스프링 현재 5.2.5.RELEASE버전, 자바11 버전 사용중입니다. 스프링 시큐리티가 버전이 올라서 자바17, 스프링6정도를 사용해야된다고 하던데 맞나요? 스프링 공식홈페이지 보면 스프링시큐리티 5.8부터 있어서 이에 호환되는 스프링버전은 어떻게확인하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스프링 시큐리티를 사용할때 다들 스프링 부트로 하던데, 스프링으로 할때와 시큐리티 설정 차이가 있는지도 궁
답변
2
younghoo
·
1년 이상
184
0
답변 2
이클립스에서 Git clone 시에 Local Folder.., Local Bundle File.. 버튼 무엇인가요?
Git URI 입력 란 옆에 Local Folder.. Local Bundle File .. 버튼으로 무엇을 하는 것 인 지 궁금합니다. 보통은 Git 의 저장소 주소를 복사해서 URI 입력칸에 붙여 넣기 해서 사용했는데요. 두 버튼의 용도가 궁금합니다.
답변
4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1년 이상
351
1
답변 4
리눅스 - 윈도우 멀티부팅으로 쓰시는 분들 이런 증상 없으세요?
타임존 문젠지 모르겠는데 다른 OS로 들어간다고 리부팅할때요 윈도우로 있다가 우분투로 가는 경우 - 적은 확률로 가끔 우분투 시간이 틀어짐 우분투에서 윈도우로 가는 경우 - 무조건 윈도우 시간이 틀어짐 이게 웃긴게 분은 맞는데 시간이 다른 타임존으로 설정해둔거 처럼 오전, 오후가 바뀌더라구요 우분투쪽이 이상일수도 있겠다 싶은게 저도 로봇 세팅할때 우분투 들어간걸 이번에 처음 써봤는데 리부팅하면 시간이 거의 무조건 이상하게 바껴있었거든요;; 좀 이런
답변
3
J&M
·
1년 이상
731
0
답변 3
Spring boot 서버와 POS프로그램 Websocket 통신 (C#)
오케이 포스의 C#프로그램을 통해서 포스와 통신을 진행해야하는데요 메뉴 주문을 실시간으로 통신 받아야 하기때문에 소켓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지금 시니어의 갑작스러운 부재로 주니어들이 우선 개발 진행중인데.... pos와 spring boot 서버 중간에서 연결해주는 프로그램은 샘플로 받아서 테스트 진행중입니다. 그런데 RestAPI 통신은 되는데 소켓연결이 안되어 헤매고 있는 중입니다 ㅠ VS스튜디오도 C#언어도 처음이라 설정을 잘못하고 있는거 같은데
답변
9
pwater
·
1년 이상
907
0
답변 9
자바 .this 사용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자바에서 this 키워드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아래 코드에서 보듯이 this.name 대신 그냥 name을 써도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굳이 this 키워드를 사용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코드에서 this를 사용하는 것이 어떤 차이를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System.out.println("Manager Name: " + this.name); ====&
답변
1
절대감자
·
1년 이상
166
0
답변 1
log4j DatePattern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log4j에서 DailyRollingFileAppender 질문이 있습니다. DatePattern을 .yyyyMMddHH 이렇게 정의를 해서 매 시간마다 로그가 쌓이게 처리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15시에 생성된 a.log랑 a.log.2024101014 시간이 지나 생성된 로그랑 같이 로그가 쌓이고 있습니다. 중복된 데이터는 아니고 예를 들면 10초에 찍힌 로그는 a.log에 15초에 찍힌 로그는 a.log.2024101014에 쌓이고 있
답변
5
보로메오
·
1년 이상
296
0
답변 5
다중 FK 해법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테이블 설계 공부하다가 질문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만약 게시판1, 2, 3 가 있고 그곳에 작성되는 글이나 댓글에 대하여 신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근데 신고 접수테이블을 각각 게시판별로 나누지 않고 신고 접수 테이블 하나로 통합관리 했을때의 경우입니다. 이러면 게시판의 위치와 게시글을 찾기위해 각각 게시판이 외래키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렇게되면 한 테이블에 다중 FK가 설정되어 테이블 크기도 커지고 복잡한 참조관계가 만들어져 성능저하로
답변
5
pianoman
·
1년 이상
480
0
답변 5
json을 ObjectMapper -> vo 변환해줄 때 질문드립니다.
클라이언트에서 JSON형태의 데이터가 들어옵니다. EAI통해서 들어올거라서... 아마도 필드가 대문자로 전부 들어올것같습니다. 그래서 테스트 데이터로 아래와 같이 만들어놨는데요. {<!-- --> "NAME":"okky", "ADDR":"seoul" } 저걸 받아서 VO로 변환하려고 아래와 같이 테스트로 코드를 짜봤습니다. ObjectMapper om = new ObjectMap
답변
3
모나카21
·
1년 이상
354
0
답변 3
프로젝트 소스가 없을 경우 코드 수정 해결법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소스는 없는 상태입니다. 수정해야 할 게 있어서 서버에 있는 CLASS 파일 하나를 찾았습니다. 인텔리제이로 코드를 여니까 자동으로 디컴파일이 되어 수정해야 할 대상인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JAVA 1.4.2_09 버전이구요. 이 하나의 CLASS 파일을 어떻게 자바로 바꾸고 코드를 수정하여 어떻게 다시 CLASS 파일로 변환하여 서버에 반영하는지의 과정이 궁금합니다. 코드 수정은 간단한 한글 문자만 변경하는 케이스입
답변
2
yuso
·
1년 이상
438
0
답변 2
ftp 접속 안됨...
파일질라, coreftp, 윈도우 파일탐색기 모두 시도해봤는데 접속이 안됩니다.. 포트번호도 맞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파일질라로 접속할 때 아래 상태에서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걸봐서는 포트번호까지는 맞는거 같은데 더 넘어가지를 않네요;;
답변
1
wlsgur073
·
1년 이상
303
0
답변 1
[Hibernate] Detached 객체는 언제 소멸되나요? - closed
안녕하세요. hibernate의 detached 상태인 객체는 언제 JVM 메모리에서 소멸되나요? hibernate session, 또는 jpa entitymanager 에서 detach된 상태의 객체는 unmanaged state가 됩니다. 이것은 merge()를 통해 다시 복사해 올 수 있죠. 그런데 말 그대로 detached 객체를 복사하는 것 뿐, detached 객체는 여전히 heap 메모리에 살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detached
답변
3
Benjamin Baek
·
1년 이상
574
0
답변 3
카페24 서버 호스팅과 AWS S3 관련 질문입니다.
카페24 가상 서버에 리액트를 배포하려고 하는데 만약 모든 리소스들을 S3에 업로드 후 불러오는 방식으로 사용하면 카페24 가상 서버에서 발생하는 트래픽과 관련이 있을까요?
답변
1
귤귤이
·
1년 이상
240
0
답변 1
세션 사용자ID를 DB의 등록자, 수정자 컬럼에 쉽게 넣을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화면 몇 페이지 안되는 사내 소규모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스프링 로그인 세션에 사용자의 ID가 있고, insert, update시 regist_user, update_user 컬럼에 ID를 할당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세션에 저장된 아이디를 컨트롤러에서 session.getAttribute("id")를 받는방법을 사용하려고 했으나 컨트롤러에서 ID를 직접 추출해 mybatis로 매번 전송하는것외에 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jpa
답변
2
겡장
·
1년 이상
222
0
답변 2
api 배포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sp.net을 이용하여 api 서비스를 개발중입니다. 비주얼스튜디오에 실행을 시키면 api.exe 파일이 실행되면서 콘솔(도스창)이 나타나고 웹브라우저를 통해 테스트가 됩니다. IIS 개발서버에서 테스트를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개발서버에서도 api.exe 를 실행시킨 상태로 테스트는 해보니 되네요. 하지만 이런 방법은 아닌것 같아서 문의를 드립니다. 아휴, 아직 암호화도 해야하고 갈길이 머네요.
답변
4
shapriman80
·
1년 이상
356
1
답변 4
리액트 플젝에서 화면개발.
저는 넥사크로 계열 프로젝트만 주구장창하다가, 리액트를 공부하려는 개발자 인데요. 요즘 리액트 프로젝트 에서는 화면개발 같은 건 어떻게 개발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넥사크로는 개발스튜디오에서 화면그리고, 컴포넌트 갖다붙여서 개발했었는데, 리액트 프로젝트에서는 어떻게 화면을 그리고 개발하는지가 궁금합니다. (일일히 문자코딩으로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2
143
144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