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기타
동킹콩
·
약 1년
451
0
답변 1
[시나리오] 업체가 약속한 연봉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만약의 시나리오 인데요 퇴직급여 받고있다가(중요) 이력서 넣은 곳에서 면접보러 오라고 해서 가서 면접보고 희망 연봉 불렀더니 무조건 맞춰 주겠다 그렇게 해서 출근하게 되었고 출근 하고나서 근로계약서 쓰자고 했는데 잠깐 일이 있다고 나중에 쓰자고 하다가 좀 늦어서야 근로계약서 쓰는데 면접때 약속했던 연봉보다 낮게 써져있어서 이거 연봉 왜이러냐 물어보니까 그때 약속했던 연봉은 다 못맞춰주겠다. 약간은 깎았다. 얼마 안깎았으니까 섭섭해하지
답변
0
기술
리슨업휘끼
·
약 1년
362
0
답변 0
nextAuth v5에서의 OAuth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extAuth v5인 auth.js로 OAuth를 구현하고있습니다. Next Api로는 쉽게 구현한 경험이있습니다. 이번 웹은 외부에 있는 Nest.js를 이용하고 있어서 OAuth를 쉽게 하려고 Auth.js를 반영하였는데 JWT는 대칭키 방식이라 시크릿키 공유해서 권한 인증하려고 했는데 v5부턴 JWE라 payload가 암호화되서 안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ㅠ Next.js 쓰시는분들은 OAuth를 그럼 auth.js사용
답변
2
기타
JayNa01
·
약 1년
477
0
답변 2
Node.js 공부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게임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유니티 6가 나오면서 유니티 6 강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인프런에 강의를 올려볼까 하다가, 수수료가 비싼 관계로 노마드 코더처럼 개인 강의 판매 플랫폼을 직접 만들어 볼까 합니다. JavaScript를 배워둔 적이 있어서, Node.js로 만들기로 결정했고, 유튜버 '코딩애플'님이 만든 Node.js 로 블로그 만드는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대충 생각해보니 핵심은 결제를 한 사용자
해결
5
기술
연결고리를 찾아보자
·
약 1년
430
1
해결 5
프로젝트 고민이있습니다.기술적인 질문 X
제가 지금 지원해보고 싶은 회사가 있는데 우대 조건이 PG 서비스 개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추가적으로 존재하더라고요 결제 쪽 회사인데 제가 예전에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본 프로젝트가 있지만 완전 공부용으로 한 프로젝트라 포트폴리오에 넣기도 창피한 정도로 개판(?) 인 정도인데 너무 개판이라 시간도 오래걸릴거 같은데 이 프로젝트를 개선해서 포트폴리오에 첨부할지 아니면 결제시스템이 도입된 다른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포트폴리오에 첨부할지 고민입니다 수준이
답변
4
기술
아직초보에요
·
약 1년
420
0
답변 4
아이폰을 맥북의 보조모니터로 사용할수있나요?또 안드로이드폰도요
사용할수가있나요? 사용하시느분들 어떻게 하시는지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답변
1
기술
한승채
·
약 1년
663
0
답변 1
vscode 자동완성 끄기
vscode에서 자동완성 끄고 싶은데요 설정 들어가서 suggestion에 있는거 다 꺼봤는데 아직도 자동완성이 튀어나옵니다.
답변
3
기술
aimyon
·
약 1년
10.8k
0
답변 3
티켓링크 개발자 도구 차단 우회
우현히 티켓링크에서 개발자 도구 들어가봤는데, 비정상 접근 차단으로 떠서 기본적으로 알고 있던 개발자도구 열어놓고 새창열기 등 시도해봤는데 안되서 오기가 생겨서 애드블럭으로 의심되는 js 파일 들 찾아서 필터에 넣고 시도해봤는데도 해결법을 찾질 못했습니다. 혹시 도움주실분 계신가요...? 다른 용도는 아니고 순수 공부용 입니다!!
답변
3
커리어
곰돌이팝콘
·
약 1년
471
0
답변 3
산학프로젝트 경력을 이력서 경력으로 포함시켜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직 준비 중인 주니어 개발자 입니다. 대학원 석사 과정 기간 동안, 기업과 연계하여 산학프로젝트로 기업의 실무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2년짜리 프로젝트인지라, 졸업 후 해당 기업에 취직하여 프로젝트 완수까지하였는데, 대학원 기간의 프로젝트 경력을 이력서 경력에 포함시켜도 좋을지 궁금합니다. 대략 1년 7개월간 대학원생 신분으로 회사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대략 1년 1개월간 정규직 직장인 신분으로 회사 프로젝트를
답변
2
기타
튀긴버섯
·
약 1년
370
0
답변 2
자료구조 알고리즘 강의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게임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 대학생 입니다. 이번 학기에 수업으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를 듣고 있는데, 저는 c++을 공부하면서 언리얼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현재 듣고 있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수업은 각각 c,python 입니다. c++을 주력으로 공부해나가는 상태에서 각각의 다른 언어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듣고 있는데, 이게 저에게 공부가 될지 걱정이 생겨서 질문 남겨봅니다. 아직 제가 부족하기 때
답변
7
기타
100엔드
·
약 1년
901
0
답변 7
신입 개발자로 입사하면 회사에서
신입으로 입사하면 교육을 한다고 하잖아요 그 교육 때 보통 뭘 배우나요?? 그리고 교육은 모든 회사에서 있는건가요??
답변
7
기타
매콤오리
·
약 1년
515
1
답변 7
공식문서 어떻게 읽으시나요?
개발 공부를 하면서 공식 문서를 잘 읽어야한다. 는 이야기는 들었습니다 리액트 공부 중에 리액트 공식 문서가 정리가 엄청 잘되어있다는 소리를 듣고 보고 있는데 영어로만 써 있어서 읽는데 시간도 걸리고 잘 이해가 가지 않아서요. 당연히 이제부터 접할 라이브러리들이나 공식 문서들은 다 영어로 되어있을탠데 영어 공부를 따로 해야할까요? 아니면 ai로 번역기를 돌리거나 해서 읽나요?
답변
3
커리어
카네9
·
약 1년
544
0
답변 3
개발자 포트폴리오 다들 어떤 파일로 올리나요?
저는 현재 Notion으로 작성한 포트폴리오 링크와, 그동안 진행한 프로젝트 내용을 정리한 PPT 파일을 함께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매번 이 두 가지를 첨부해 지원하고 있는데,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때 어떤 방식으로 올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지 잘 몰라 이렇게 여쭤봅니다.
답변
0
기술
dw kim
·
약 1년
408
0
답변 0
bxm 많이 쓰는건가요?
개발자 입장에서는 왜 쓰는질 모르겠는데큰 기관가면 종종 보이더라구요보통의 오픈소스 개념이 아니어서 기존에 하던 분 말씀을 아주 잘 따라가야 하던데요
답변
10
커리어
딩초보
·
약 1년
1.0k
1
답변 10
신입 개발자 회사 합격 고민
조언 감사합니다 다니기로 했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답변
1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401
0
답변 1
웹서버와 WAS 파일 관리?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병원에서 웹개발하는 뉴비입니다. 사내 배포 상태를 보면 웹서버를 경유해서 WAS에 접근하기는 하는데, 웹서버는 WAS로 포트포워딩만 해주고 정적 파일을 포함한 모든 파일은 WAS에 있더군여. 정적인 처리는 웹서버에서 처리하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되어 있는 이유는 그냥 부하 분산을 빡세게 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웹서버에 보안 설정하기 귀찮아서 파일들을 모두 WAS에 때려박은 걸까유? 다른 곳에서도 보통 이렇게 하
답변
4
기술
두잇32
·
약 1년
717
0
답변 4
Authorization 헤더 추가시 브라우저에서 응답을 수신하지 못합니다.
현재 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연구실 서버에서 공인IP 80포트로 매핑하여 도커에서 기동중인 Spring Boot WAS (학교 내부망 제한으로 인해 8080포트 사용불가) JWT 기반 Spring Security 필터체인을 구성하여 인증을 처리 문제 상황 Authorization Header 없이 보내는 모든 요청에 대해서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부터 정상적으로 응답이 수신 됨 서버 PC와 동일한 네트워크에서는 Authorization Header를
답변
5
기타
하나만물어볼께요
·
약 1년
778
0
답변 5
회사에서 AI 사용을 아직은 많이 지양하고 있나요??
가장 큰 문제가 보안때문인거 같은데, 이러한 이유로 지피티나 클로드, 제미나이같은 AI를 사용할 수 없는 회사들이 많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자주 애용하시는거 추천도 좀 .. ㅎ
답변
3
기타
취업하기싫어
·
약 1년
601
0
답변 3
이력서 제출 방법
제가 노션 이력서를 작성했는데, 사람인에서 지원하려보니까 pdf로만 제출이 안되더라구요 사람인 이력서안에 pdf를 넣는건 면접관 분들이 보기 싫어하실 것 같고 사람인 이력서에 간단하게 작성하고 포트폴리오 및 기타문서로 pdf파일을 첨부해야할까요? 사람인 이력서에 개인 프로젝트를 어디 적어야할지 몰라서 노션 이력서를 쓰긴했는데... 어떻게 제출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ㅠ
답변
2
커리어
바닐라커피
·
약 1년
513
0
답변 2
원하는 채용공고를 올린 회사가 있는데요. 검색해도 정보가 안나옵니다ㅠ
좀더 좋은 기술스택을 쌓기위해서 최신 기술을 다루는 회사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관심있는 기술 채용공고를 올린 회사들 중에서 좀 더 해당 회사가 어떤 걸 판매?하는지 이런게 궁금해서 홈페이지 등을 검색해보는데 검색해도 정보가 안나오고 ㅠ (단지 대표자명 + 회사명으로 검색했을 때 회사가 등록만 되어있는 상태) 당연히 큰 규모나 유명한 회사는 아니겠지만 ... 그런데 나름 채용공고는 상당히 구체적이고 전문적 기술을 묘사를 해두었습니다(
답변
4
기술
Ranranruo
·
약 1년
659
0
답변 4
api 구현시 반환 형식을 어떻게 하시나요?
현재 Client 1명, API Server 1명으로 토이 프로젝트 진행중입니다.(SpringBoot) json으로 데이터를 반환할때 상황에따라 반환하는 데이터가 다르고 어떨땐 메세지도 포함해서 보내야 할 때도 있는데. 보통 그냥 ResponseEntity.body 에 그냥 데이터 넣고 반환하시나요 아니면 반환하는 형식을 정해두고 그 형식에 맞춰서 반환하시나요? 어떻게 하는게 더 보기 좋을지 고민입니다. 만약 형식에 맞춰서 한다면 어떤 형식으로 보내야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2
143
144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