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diegm·약 2년
    673
    0
    답변 4
    프로필 사진좋은 백엔드 개발자의 자질이란게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사수없이 혼자 하고 있는 스타트업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구현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사수 없이 해내고 있지만, 컨벤션 같은 것들(소위 말해 국룰)은 쉽게 알지 못하기 때문에 경험 있는 사수가 필요함을 알게 되는 순간입니다. 저 혼자 개발하고 있다보니 이게 구현을 떠나 효율성있게 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드는 순간이 있는데, 그때마다 구글링하면 소프트스킬이 중요시되는 경우가 많더구요. 소프트스킬과 달리, 어떤 것이 업계에서 국룰로 통하는지 알고
  • 답변
    2
    우유부단행·약 2년
    371
    1
    답변 2
    프로필 사진엔지니어 재직 중인데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솔루션 엔지니어로 곧 1년차 되어가는 20대중반 남자입니다. 4년제 전공 졸업하고 정처기 기사 자격증 보유하고 있는데 개발자로 이직을 원하는데 개발 경험은 없어서 진로 고민 중입니다. 정처기만 가지고 있어도 되나요? sqld 자격증 취득할려하는데 굳이?해야되는건가요.. 기술스택을 공부하면서 작은 프로젝트를 만드는게 나을까요? 엔지니어 경력 버리고 개발자로 갈꺼면 빨리 탈주하는게 낫나요? 그래도 대리 직급 달기 전에 가는게 나을까요?
  • 답변
    2
    도르시얌·약 2년
    552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 독학 시 취업 준비(포트폴리오) 및 공부 방향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백엔드 독학 시 포트폴리오 준비 및 공부 방향을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이 잡히지 않아 고수분들의 의견을 청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지망하고 있고 인프런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자바 강의 및 김영한 님 스프링, JPA, QueryDSL 강의 및 데이터베이스 강의를 수강하였고 개인적으로 나름 포트폴리오? 하나 만들어보고자 도서 대출 반납 및 게시판 CRUD를 할 수 있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 답변
    5
    늙비·약 2년
    733
    2
    답변 5
    프로필 사진ERP IT 사무직은 무슨 직종인지 혹시 알 수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 준비 중인 30대초 입니다. 최근에 개발취업을 위해 이력서 무작정 광범위 배포하고 있는데 연락이 온 회사가 있습니다.ERP IT 사무직 채용 공고 였는데 이 업무이면 개발자랑 연관 없는 일을 하는걸까요 ? 어떤 일을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일단 면접은 내일이라 보고오려고 하는데 미리 좀 알고 가고 싶습니다
  • 답변
    1
    밥치·약 2년
    499
    0
    답변 1
    프로필 사진팀 프로젝트 배포하고 이제 취업하려니 걱정이 많네요
    미국에서 컴공 주립대 3.5/4.0으로 졸업하고 작년에 한국 들어왔지만 코딩에 흥미가 없어서 방황을 많이 했습니다. 백엔드로 직무를 결정했지만 강의 들어도 구현을 하지 않으니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와닿지가 않더군요 그러다 우연히 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열정적인 팀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실력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DB 설계부터 도메인 개발, dto, 시큐리티, 스웨거 문서 작성 등등 기능 구현을 완료하고 배포까지 하니 이제 리팩토링
  • 답변
    3
    알가리지·약 2년
    665
    0
    답변 3
    프로필 사진ㄱㅅ이라는 회사 아시는분 있나요??장소는 상암이던데
    가산이라는 회사의 면접제의가 왔는데 개발보다는 유선으로 시스템 사용 문의, 업무문의 대응, 조회쿼리, 통계쿼리, 자료보정등 전반적인 사용자 서비스 지원 업무를 한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어쩐 회사인지 궁금해서 글을 남깁니다
  • 답변
    4
    wuoeg0z112·약 2년
    1.0k
    0
    답변 4
    프로필 사진국내 20위 안의 SI 업체에서 금융 SI로 이직할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국내 20위 안쪽 SI 업체(10위에서 20위 사이)를 첫 직장으로 1년 반 정도 다니면서 금융쪽 SM을 하고 있는데, 진짜 하는 게 없어서 이직을 하려고 합니다.. 최근 금융SM을 하다가 금융이 재밌어서 최종 목표는 금융권에 경력직으로 입사하는거거든요. 근데 제가 하는 현재 파견 나와서 일은 제가 아니더라도 비전공자가 와서 해도 잘 할 것 같고, 이대로라면 물경력 되는 것 같아서 올해 상반기 안에 이직을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근데 이
  • 해결
    10
    asdee·약 2년
    2.3k
    1
    해결 10
    프로필 사진32살 개발자 신입 가능할까요?
    현재는 만으로 30이고 연나이는 31세입니다 지금 준비되있는게 학점은행제 컴퓨터 전공으로 134점까지 준비되있고 국비지원 교육을 6개월 받고 나오면 연나이 32세가 될거같은대 취업이 가능할까요? 사실 20대 후반에 컴퓨터를 하고싶어서 그때 SI 회사에 취업까지 성공했고 파견근무 3개월까지 정도 일을 해봤었는대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경력 뻥튀기로 3년차로 보내져서 제 능력밖의 업무가 너무 많이 들어오다 보니까 버티지 못하고 그만두고 나왔었습니다
  • 답변
    12
    devdan·약 2년
    1.7k
    0
    답변 12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29살 여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 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2년 전 웹개발자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겨 부트캠프를 수료하고 팀 프로젝트와 개발공부도 했지만, 중간에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사무직으로 취업해서 2년 간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직적인 조직문화에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고 제 성향과 안 맞는다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컴퓨터공학 분야를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계속 생겨 작년 말에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올해부터 컴퓨터공학으로 학점은행제를 진행 중이며 이번 한 학기에 마무리 될 것
  • 답변
    5
    느아아아·약 2년
    1.2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에게 기대하는 리눅스 수준은 어느정도이신가요?
    안녕하세요 하반기 신입 개발자 취직을 준비 중입니다. 혹시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서 생각하실 때, 신입이 리눅스 이정도만 할줄알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것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리눅스는 아예 감이 안와서 추천해주시는 것들로 간단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 답변
    3
    ESTs·약 2년
    410
    0
    답변 3
    프로필 사진3년차 백앤드 진로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약 2년 5개월간 재직중인 만 29세 비전공자 백앤드 개발자입니다. 이직 여부에 관한 갈피가 잡히지 않아 다른 분들의 고견을 여쭙고자 질문 올립니다. 다루는 도메인이 워낙 특수분야라 경력살려 이직할곳이 없습니다. 그래서 더 늦기 전 아예 경력을 포기하고 대기업에 중고신입으로 도전할까 생각중인데요. 너무 김칫국이긴 하지만 혹시 합격하게 된다면, 경력을 포기하고 넘어갈 가치가 있을까요? 현재 회사 특징 / 장점 중소기업 (20인 미만) 계
  • 답변
    3
    catcode·약 2년
    479
    1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이력서 퍼블리셔 알바 경력
    안녕하세요. 백엔드 신입 이력서를 작성하고있습니다. 방학기간동안 (2개월) 회사에서 퍼블리셔로 알바한 경험이 있는데 이력서에 작성하는게 도움이 되는게 맞을까요? 회사에 있던 HTML, CSS, JavaScript, jQuery 코드들을 수정하는 작업이였습니다. 주변에 물어보니 이거라도 이력서에 적어라. 저걸로 너가 발전할 수 있었냐. (2달이란 짧은 기간, 정적인 화면개발 유지보수) 라는 의견입니다 ㅜㅜ
  • 답변
    9
    developerrr·약 2년
    1.0k
    0
    답변 9
    프로필 사진무상 인수인계 말되나요?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SM 2년 계약하여 일을 하다가 건강상의 이유로 1년 1개월만 일을 하고 나가게 되었습니다. (계약은 25년 5월까지인데 24년 5월까지만 일을하고 나가기로함) 그런데 업체쪽에서 갑자기 글로만 보던 말도안되는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하더라고요? 제 건에 대해서 통화를 했는데 인수인계 기간은 2주 진행해야하고 인수인계 기간동안은 새로온 담당자와 비용 중복지급이 안되서 저에게 비용지급이 어렵다는 내용입니다. 같은 프로젝트하던 프리랜서 한
  • 답변
    5
    dongjoo·약 2년
    1.7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의 능력이 어느 정도면 될까요...
    퍼블 취준을 1년정도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공학을 전공했지만 HTML/CSS는 한 학기 정도 독학으로 공부하고 과제를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XML, JSP 한 학기씩 짧게 배우고 JS는 안 배웠어요. 지금은 졸업했고 게임개발을 하다가 최근 들어 프론트가 제게 맞는 것 같아 전향하고 .. 취업을 빠르게 하고 싶어서 일단 퍼블리셔로 취업하고 더 공부하면서 프론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HTML/CSS를 한 지는 2년정도 전이라 잘 알지 못해
  • 답변
    3
    jeeyoon lim·약 2년
    741
    0
    답변 3
    프로필 사진첫 직장으로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비 전공자로 자바 스프링 기반으로 학원 6개월 다니면서 공부하다가, 수료 후 5개월 뒤에 취업을 하게 됐습니다.제가 이 회사를 가게 된 이유는 다른 곳에서 면접 기회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ㅠㅠ(면접 기회가 두 곳 더 있긴 했었으나.. 한 곳은 너무 멀었고, 한 곳은 회사 사이트 들어가보니,, 아무 정보도 없는 곳이었기에..) 실력도 현재 좋지 않은 상태에 , 신입으로 지원하지만 나이도 37살입니다 ㅠㅠ저는 유지/보수 보다는 개발 쪽으로 가
  • 답변
    5
    Hyunyoo·약 2년
    496
    2
    답변 5
    프로필 사진길잃은 수험생 입니다
    안녕하세요 반도체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고3 입니다 인간의 인지와 밀접한 영향이 있는 반도체 분야에 매력을 느끼게 되어 반도체 관련 커리어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성적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해온 것이 적어 낮습니다. 그러나 현재 빠르게 상승하고 있어서, 입시는 재수해서 연세대 공과대학 합격 할 수 있는 수준 입니다 더 많은 기술과 사람들을 만나고 변화를 이끌어나가는 것이 이상향 이여서 추후에 미국으로의 유학 또는 이민을 생각 중입니다 교환학생이나 한
  • 답변
    1
    krrrrng·약 2년
    508
    1
    답변 1
    프로필 사진sap 관련 사전 지식 또는 참고할만한 도서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그룹웨어 유지보수 업무를 하고 있고, 추후 사내 sap abap 개발로 업무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지금은 erp 관련 지식이 전무한 상태인데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지식 정도는 알고 있으려 합니다. erp 개발/유지보수 관련해서 참고할 만한 링크나 도서 같은 것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3
    한양컴공생·약 2년
    1.1k
    1
    답변 3
    프로필 사진서울 상위권대 컴공 전공학점 2.6 전체학점 3.2인데
    전공학점 2.6에 전체학점 3.2인데, 두 학기 남았고 연장하면 1학기 더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전체 전공학점 3.2 전체학점 3.7까지는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은데, 이 정도면 결격사유로 너무 크게 작용하지는 않을까요 고학년 때 방황을 해서 ㅠㅠ
  • 답변
    0
    뉴욕친구·약 2년
    745
    0
    답변 0
    프로필 사진반프리 5년차 단가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실경력 5년이 다되어가는 프리랜서 자바 개발자입니다. 최근 2달전까지 프리랜서로 560 받으며 근무하다, 퇴사후 국내여행하고 요양좀 하다가 다시 구직중입니다. 질문1. 반프리 SM 제안이 들어왔는데요, 정규직 최저급여/계약직/4대보험 + 프리랜서/사업소득세 제외 급여지급 총 도합 400만원이랍니다. 제가 만족하면 가고 아니면 마는것이지만, 단가가 너무 낮은데 가는것도 개발자 몸값 내리는것같아서요. 또 저도 싫고요 ㅠㅠ 반프리 단가
  • 답변
    2
    Endmmdmd·약 2년
    522
    1
    답변 2
    프로필 사진일본에서 프리뛰는분들 질문드려요.
    아는지인 통해서 일본 취업 하게 될것 같습니다.테스터로 경력 쌓은뒤 테스터 프리로 빠지던가 할 예정입니다. 프리로 빠질시 단가가 궁금한데 제가 이름을 개명하고 큐넷을 탈퇴하는바람에 정보처리산업기사를 재취득해야되는 상황인지라..지인말로는 정처기 있고 없고에 따라 단가 차이가 크다던데 확실한가요.. 지인은 3년차 개발자인데 프리로 빠져서 달에 60만엔 정도 받는 안건 뛰더라구요..(정처기 미소지)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07
  • 108
  • 109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