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커리어
불쌍노예
·
약 1년
1.2k
0
답변 5
자꾸 서탈하는데 어떤게 부족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제조 자동화 관련해서 일한지 3년정도 되었습니다. 입사하고 원청회사의 대대적인 레거시 마이그레이션 부분이 있어 1년 정도 프로젝트가 진행됐고 이후 유지보수로 전환되어 현재까지 다니는 중입니다. 원청회사의 사정이 어려워져서 아마 길어봤자 내년 봄? 정도에 계약 종료가 될 가능성이 높아 이리저리 지원했었습니다. 제가 큰 제조기업들 위주로 15곳 정도 지원한 것 같은데 1곳 빼고는 다 서탈했습니다. 합격한 곳도 최종면접까지는 갔습니다만 결국 탈락했습니다
답변
10
커리어
kym5577
·
약 1년
1.4k
0
답변 10
5년차 자바 백엔드 면접..
어음.. 5년차 자바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어제 면접을 봤는데.. 혹시 다들 이정도 수준으로 보시나요?; 면접관: 현재 근무하시는 회사에서는 대량 트래픽 처리는 어떤식으로 처리하시나요? 그리고 비동기구현으로 혹시 백엔드 단에서 작업을 해보신게있는지 저: 저희는 aws 어쩌저구 저쩌구 로드밸런서 및 오토스케일링 어쩌구저쩌구~ 비동기 ExecutorServices와 @Async 어쩌구저쩌구.. 면접관: 네 좋습니다, 혹시 리액트 라이프 사
답변
1
기술
account
·
약 1년
357
0
답변 1
모델의 출력값들이 거의 하나로 수렴하는 문제
고등학교에서 자유 주제 탐구를 위해 모델을 훈련 하던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0도에서 90도 까지의 코사인 값을 근사하기위해 각과 코사인 사이의 관계를 찾아내 그걸 손실함수로 만들어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미분가능하기에 손실함수로 쓰기에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모델의 출력이 거의 한값으로 수렴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스케듈러도 넣고, 입력 데이터 정규화도 하고,정규화 층도 줄여보고, 기울기에 대해 패널티도 부여하고,
답변
8
커리어
chiho
·
약 1년
1.4k
0
답변 8
백엔드 3년차 연봉
백엔드 3년차 연봉 중위 4500정도 맞나요?
답변
4
기술
개발로란트할래요
·
약 1년
415
0
답변 4
리액트 컴포넌트 설계시 패턴화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퍼플리셔이며 현재 사내 Next.js 어드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eact로 토이프로젝트만 조금 진행해봤었는데, 갑자기 실무에 투입되었습니다.. 현재 검색 UI의 컴포넌트 구조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패턴(필터, 버튼, 인풋)을 구조화한 후 1차적으로 아래와 같이 구성했습니다. <Search actions={ <> <Button onClick={handl
답변
5
커리어
kakao395
·
약 1년
909
0
답변 5
문서를 작성하기 싫어하는 개발자...
제 사수(개발자)가... 문서를 작성하는 것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왜냐면 사업 관련해서 문서를 제가 다 작성하고 있거든요... PM도 아닌데 불구하고요... 제일 황당한건 제가 해당 사업에 관련해서 몰라 물어보면... 오히려 저에게 다시 물어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저만 이상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모습을 보면 너무 실망스럽고,,, 답답하고... 퇴사하고 싶네여...
답변
1
기술
rootDev
·
약 1년
460
0
답변 1
Restful API 설계 관련하여
1. @RestController public class TestController { @GetMapping("/test") public void listAll() {} @GetMapping("/area/{id}/test") public void list( @PathVariable("id") String areaId ) {} } 2. @Res
답변
1
기술
도도독
·
약 1년
627
0
답변 1
엘라스틱서치 질문입니다.
elasticsearch 처음 사용해봅니다. 쇼핑몰 검색기능에 사용해보려고 elasticsearch다운했고 kibana다운했고 docker도 다운받은상태에서 elasticsearch.bat으로 실행후에 http://localhost:9200/ ststus:green으로 정상작동되는 것 확인했고 kibana.bat 실행하고 http://localhost:5601/ 이런저런 오류로 사이트가 정상작동하지 않아서 임시적으로 elasticsearch.yml
답변
6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2.9k
0
답변 6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 코딩 질문
안녕하세용. 장기적으론 백엔드를 희망하지만, 현재 프론트와 백엔드를 둘 다 담당 중인 허접입니다. 프론트는 그냥 HTML, CSS, JS 이용해서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백엔드랑 프론트 사이의 실력 차이 때문에 프론트 코드는 AI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혼자 하려면 못하는 건 아닌데, 깔끔하고 최적화도 잘 해주더라고용. 제가 짠건 너무 더럽고 지저분해서 흑흑... 아무튼 그러다보니 코드 통일성이 없다고 해야 하나..? 그런 문제가 조금
답변
5
기술
초보개발자55
·
약 1년
560
0
답변 5
리액트 질문드립니다
리액트를 처음 하는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보니까 hooks 컴포넌트 page, i18n, assesst,view등이 있는데 이게 다 어디에 쓰이는디, 어떻게 작성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8
기술
서울존잘러
·
약 1년
758
0
답변 8
코딩 고수님들 도움이 필요합니다ㅠ
홈페이지인 www.1번.com 와 www.2번.com 과 그 속 랜딩페이지인 www.1번.com/landing 와 www.2번.com/landing 이 있습니다. www.1번.com 와 www.2번.com 은 기존 그대로 각자의 내용이 나오고 www.1번.com/landing 와 www.2번.com/landing 이 둘은 1번과 같은 내용과 수정이 한번에 되게 연결을 할수잇을까요? 연결이 가능하다면 어떻게 코딩해야할까요..? 둘의 링크와 FTP서버가
답변
2
기술
뀨우우우뀨
·
약 1년
1.3k
0
답변 2
Spring security
프로젝트에서 스프링 시큐리티로 로그인 권한 인증 처리를 했습니다. 로그인 실패시 “아이디 비밀번호가 틀립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게했습니다. 근데 배포된 프로젝트를 장시간 안들어가다 들어가면 몇번은 아이디 비밀번호가 틀리다는 문구가 나오고 잠시 기다렸다가 시도하면 로그인이 성공합니다. 혹시 관련 내용만 보고 무슨 문제인지 아시는분 계실까요?
답변
2
기술
기무다이수루룩
·
약 1년
422
0
답변 2
회원가입 사이트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원가입이 가능한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시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를 해야하잖아요? 이때 아래와 같은 방침같은건 어디서 보고 만들면되나요? https://okky.kr/legal/privacy 회원가입시 아이디,이름,비밀번호가 필요하며 개인정보는 이름밖에 없습니다. 소셜로그인은 소셜에서 회원가입시 개인정보 동의를 하니 상관없을것 같네요.
답변
4
기술
o2o2o2
·
약 1년
800
0
답변 4
프론트단으로 에러메시지 전달 질문드립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를 여러 사람과 진행하고 있는데 다들 코드 구현 방식이 달라서 질문올려봅니다. 프론트에게 예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경우를 가정하겠습니다. 서비스단에서 예외메시지와 함께 예외를 던지고 컨트롤러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상태코드만 전달한다. 서비스단에서 예외메시지와 함께 예외를 던지고 컨트롤러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상태코드와 예외메시지를 전달한다. 서비스단에서 예외메시지와 함께 예외를 던지고 컨트롤러에서 아무 처리도 하지 않는다.(로그에만 출력됨)
답변
5
기타
dlflqhfl
·
약 1년
856
0
답변 5
신입 si 파견
안녕하세요 이번에 si회사에 취직하게된 신입개발자입니다. 취업하고 한 3개월됬는데 대표님이 대기업 머 기업 프로젝트를 하나 가지고오셔가지고 파견을 가면 어떻게냐라고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원래는 고급개발자 자리인데 저랑 중급개발자분 1명을 붙여서 고급대체를 한다고 하십니다. 리엑트랑 부트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이고 개발기간은 6개월에서 1년사이라고 합니다. 회사 내부망이라 ai도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이고 제가 가서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답변
2
커리어
Arya
·
약 1년
487
0
답변 2
유지보수 개발자 토이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포함 여부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한 지 약 2년이 됐고 회사에 신규 프로젝트가 없이 유지보수만 계속되는 것 같아 이직 준비 중입니다.회사 업무로 경력 기술서를 작성하기는 했는데 기술 스택 등이 부족한 것 같아 개인 프로젝트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할까 생각 중인데요, 완성도가 높지 않은데 일단 포폴에 추가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경력기술서만으로 일단 밀고 나가는 게 좋을지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2
커리어
SangWon7242
·
약 1년
727
0
답변 2
HTML, CSS, JavaScript 만 배운 퍼블리셔는 이제 살아남기 힘들겠죠? 채용 공고 보니 거의 리액트 퍼블이던데...
HTML, CSS, JavaScript 만 배운 퍼블리셔는 이제 살아남기 힘들겠죠? 채용 공고 보니 거의 리액트 퍼블이던데... 퍼블리셔 뽑는 곳 보면 거의 대부분이 'React 사용 가능자' 라고 명시 되어 있더라고요. 국내 퍼블리셔는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그냥 단순 궁금합니다 ㅎㅎ
답변
2
기타
QQER2
·
약 1년
478
0
답변 2
비전공자 부트캠프 추천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현재는 타직종에서 재직 중이며 개발자 시작해보려고 하는 비전공자입니다.앞서 말했듯이 ..베이스는 아예없고요 어떤거 부터 시작해볼까 알아보는 와중에 부트캠프로 가서 실무를 경험해보라는 의견도 꽤 있어서 이번에 부스트캠프에서 베이직은 들을 수 있다길래 지원을 해보려는데 노베이스 비전공인 사람이 노력만으로 따라갈만 한가요? 현재 계획으로는 베이직 경험하고 후에 부트캠프 들어가서 더 실력쌓고 내년 대기업 부트캠프 준비하려합니다
답변
0
기타
chiho
·
약 1년
494
1
답변 0
2~7년차 공고
저 3년차고 2~7년차 공고 넣었는데 서합 후 빨리 연락왔네요 ㄷ..ㄷ 떨립니다. 년차 맞는건 다 떨어짐요ㅠㅠ
답변
0
기술
서울존잘러
·
약 1년
361
0
답변 0
코딩 질문 드립니다.. 부탁드려요
www.1번.landing 와 www.2번.landing 이 있고 2번을 들어가면 1번과 같은 내용이 나오게 할수있을까요?둘의 링크와 FTP서버가 다르지만 같은 카페24입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7
108
109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