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왜가입이안돼
·
약 2년
2.4k
0
답변 4
전공자 부트캠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백엔드 개발자 희망합니다. 스펙은 이렇습니다. 서울 중상위권 대학 컴공과 졸업 학점 3.후반대 자격증: sqld, 정보처리기사(가채점 합격, 합격 예정) 인턴 1회 (학점연계 산학협력 1학기 인턴십) SI 중소 정규직 3개월 해커톤 대회 수상 1회 (spring 백엔드 참가) 졸업프로젝트 1개 (spring 백엔드 참가) 개인프로젝트 1개 대기업을 가고싶어서 저번달 퇴사 후 취준을 하여 운좋게 대기업 2곳을 최종면접까지 갔는데 결국 탈락하였습니다.
해결
2
쿠션
·
약 2년
433
0
해결 2
팀장님이 너무 빡세게 일을 하셔서 건강이 염려가 됩니다.
나이는 30대 중반이지만, 뭔가 항상 피곤해보이시고 걱정됩니다.. 업무적으로 분량 자체도 너무 많은 거 같고, 평일저녁, 주말에도 일하시는 거 같더라구요.. 저도 좀 눈치 보이고, 뭔가 괜히 나도 야근하고 주말에 일해야되는건지 걱정되기도 하네요.. 저는 건강은 헤치며까지 일하고 싶지 않은데, 저도 저렇게 일해야되는건가 싶습니다. 아직까진 별다른 압박은 없습니다.
답변
0
little flame
·
약 2년
457
0
답변 0
개발자와 클라우드 진로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진로 방향과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서울권 4년제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고, 성적도 좋은 편입니다. 현재 바로 취업을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고, 2년정도 군대에서 있게 되어 군대에서 취업 준비를 병행하려 해서, 취업 준비 방향을 잡고자 합니다! 앱 프론트 & 백엔드를 둘 다 담당해서 출시해보기도 하고 여러 프로젝트들을 해보면서 프론트 업무보다는 백엔드가 저와 잘 맞아서 백엔드 개발자로 진로 방향을 잡았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답변
0
YouKit
·
약 2년
586
0
답변 0
개발자 -> pm po 직무전환 고민중입니다
3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였고, 현재는 백수 상태인 30살 남자입니다. 개발자의 길을 계속 걷기엔 매너리즘에 빠져버렸고 대충 워라밸을 쫒으며 아무곳이나 다닐까 다른 일을 할까 고민하다가 pm 직무에 대해 알게됐어요 (기존에도 알고 있었지만 더 자세히 알게됨) 아 참, 약 10년전엔 디자이너로 반년 좀 안되게 일했던 적도 있네요 그래서 pm po로 직무전환을 노려보려는데 현재상태론 개발경력을 제외하곤 베이스가 없으니 부트캠프를 들어보려고 신청했습니다 (ㅍ
답변
3
humpose
·
약 2년
688
0
답변 3
개발자 신입 전공 비전공 차이 큰가요?
요즘 비전공이 너무 많아서 거르고 시작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사실일까요?
답변
2
꼬질
·
약 2년
555
1
답변 2
1년 이상 2년 미만 경력을 가지고 대기업 이직을 원하면 어떤 취업경로가 있을까요?
제목 그대로입니다. 현재 중소기업에서 1년 조금 넘는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대기업 이직을 원합니다.실력에 자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실력으로는 도전해볼 만 하다고 생각하는데 열려있는 취업루트가 없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답변
2
준준입니다
·
약 2년
755
0
답변 2
임베디드SW는 비전공자 취업&이직이 어렵나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임베디드SW를 준비할려고합니다. 사람인 등 구인구직하는 사이트 확인해보니 대부분 자격요건이 전공자가 있더라구요 비전공자로 취업하기가 많이 어려운 지 ? 비전공자가 취업 후 경력 쌓은 뒤 비전공자로 중견 or 대기업으로 이직은 어려운 편이지 ? 답변 부탁드립니다 ㅜ.ㅜ
답변
2
개발자!!!
·
약 2년
714
0
답변 2
si업체에서 스타트업 등으로 이직 할 수 있을까요
국비교육 풀스택 과정과 개인적인 공부 + 온라인 강의를 병행하면 SI에서 이직할 수 있을까요? (답변받고 글내용 수정 - 회사 팀분들께 내용 보면 아실까봐요)
답변
1
emblossom
·
약 2년
715
0
답변 1
근데 국비학원은 엄청 많네요 보니
개발자 일거리는 줄어드는 판에 신입 개발자 양성 기관 ? 국비 학원 수료자 들은 엄청 많이 늘어난거 같네요 좋다고 해야할지 나쁘다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한명 뽑는데 지원자가 어마무시하네요 .. 단 경력자가 없다는게 흠이긴 하지만 어쨋든 아이러니 합니다 .사업은 줄고 있는데 할 사람만 많아지는거 같으니
답변
4
프로이직준비러
·
약 2년
633
0
답변 4
개발자 기획자 초봉 질문
저는 개발자고, 회사에 새로 올라온 채용 공고는 기획입니다.저는 원티드 직군별 통계를 보고 보통 개발자가 더 몸값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올라온 공고에는 제가 지원했던 공고보다 기획자 공고가 연봉이 더 높더라고요보통 신입 기준 기획자가 더 연봉이 높게 책정되나요?
답변
1
yong sh
·
약 2년
491
0
답변 1
영화예매대행 사이트 구축의뢰
SI 개발요청건이 들어왔는데 경매형 영화 대행 업체 개발 이거 crm3개랑 홈페이지 구축의뢰가 왔어요 근데 조금 찜찜해서 남겨봅니다 쿠폰파이로 대행결제하는듯한데 여기 어떤곳인가요?
답변
1
네스사
·
약 2년
198
0
답변 1
포트폴리오로 공식문서 번역 사이트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취업 준비를 위해 오픈 소스 기여를 한번 해볼려고 합니다. 마침 제가 이전에 써본 c기반 오픈 소스 공식문서에 한국어 번역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번역을 하는데, 그냥 번역하는 게 아니라 해당 사이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볼려구요. 디자인의 경우, 큰 틀은 똑같이 하면서 이벤트 효과를 조금씩 넣는 형태로 만들 생각입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 내부에 글쓰기 기능을 넣어서 거기서 번역본을 작성하는 겁니다. 한마디로 공식 문서 번역 &
답변
6
podonamu
·
약 2년
978
0
답변 6
경력쌓기 vs 편입하기
안녕하세요. 경력 2년차 흔한 중소 SI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저는 3년제 컴공을 나왔습니다. 제가 학창시절에 공부를 못 했던 건 아닌데 집안사정으로 돈을 버느라 대학을 늦게갔습니다. 남들보다 늦었다 생각하니 그냥 빨리 취업할 수 있는 3년제를 골랐구요.. 물론 고졸/초대졸 이상을 뽑는 곳이야 찾으면 많겠죠 방통대나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겠죠 그런데 저는 자꾸 더 후회하기 전에 제 대학졸업장을 갈아끼울 수 있지 않을까란 미련이 자
답변
3
채무
·
약 2년
617
0
답변 3
입사한지 한달.. 이직
지금 경력 만 2년된 흔한 중소기업 코더인데 현재 다니는 기업 이직한지 한달 됐습니다. 근데 한 회사에서 포지션 제안이 왔는데 현재 연봉보다 천만원 가량을 더 준다는데 이러면 입사 한달이든 뭐든 아묻따 제안온 회사로 이직하는게 맞을까요..??
해결
3
단칸방공돌이
·
약 2년
795
0
해결 3
FA개발자 전망이 어떨까요?
이번에 취직한 파릇파릇한 신입입니다.주로 장비제어, 장비간 통신(TCP/IP 소켓, SECS, CAN, 232), GUI개발 (MFC) 을 다루고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아직 코드를 다 파악하지 못해 이정도밖에 알지 못합니다..ㅠ사실 제가 하고있는게 FA개발이 맞는지도 아직 잘 모르겟습니다ㅋㅋ이번에 신규로 와서 사수께서 엄청 잘해주시고 잘 가르쳐주시는데 과연 제가 이길로 쭉 먹고살 수 있을지 모르겟습니다.당장은 사
답변
6
recaina
·
약 2년
744
0
답변 6
연봉협상 다들 어떻게 하셨을까요?
저는 회사가 워낙 작고, 사장님 포함 근무하는 인원이 총 4명이예요(저도 포함해서요) 개발자는 저뿐이고, 5월10일에 입사했는데 비전공 국비구요. 근데 하는일이 너무많아서 내년 1월쯤엔 연봉협상을 하고싶은데, PC웹, 모바일웹, 모바일앱 제가 다해야하구요 프론트 백 당연히 다 해야하구요. 디자인도 다 제가해야하구요. 기획도 당연히 다 제가 해야하거든요.. 그래서 약 6개월뒤에는 연봉협상을 하고싶은데 현재 3천 받고있고, 복지는 점심은 다 사장님이
해결
1
hans_djw
·
약 2년
1.0k
0
해결 1
클라우드 엔지니어 신입 포트폴리오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컴공 학부생 4학년이고 클라우드 엔지니어/서버 개발자 직무 쪽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지고있는 자격증은 정처기,aws -saa 이렇게있고 서버랑 네트워크 관련 지식이 부족해서 공부하는김에 네트워크관리자,리눅스1급도 따고 쿠버네티스도 공부해서 관련 자격증도 따려합니다. 또 aws 테크캠프 같은거보면 온라인강의로 배울만한게 많이 있던데 그런것들 배우면서 블로그에 기록하면서 공부하려는데 혹시 이것만가지고는 신입으로 입사하
답변
1
말하는감자입니다
·
약 2년
467
0
답변 1
자기소개서나 이력서쓸때 뭐가맞을까요?
제 메인기술이 리액트, 플러터, 안드로이드인데요 노션 포폴로는 이 3개로 한 프로젝트를 다정리하고 스킬스택으로도 다 적어놧어요 근데 회사입장에서는 짬뽕기술에 주력이없다 이렇게 생각할수도 있겠더라고요.. 그런데 프론트 직무에 지원하면 플젝이 1~2개밖에없고 기술스택도 엄청 작아보여요. 안드로이드든 플러터든 골고루 플젝을 다해서.. 포폴엔 뭔가 다 넣어서 내 모든걸 보여주는게 맞는건지 해당직무 관련된거믄 넣어야하는건지... 뭐가맞는걸까요??
답변
4
도파뤼
·
약 2년
565
0
답변 4
웹 퍼블리셔와 웹 개발자
안녕하세요 현직자 선배님들 다름이 아니라 의견을 들어보고싶어 글을 남깁니다. 현 30대 초반나이에 비전공자입니다. 그 전까지는 개발과 디자인 전혀 관련없는 호텔업을 했습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그냥 좋아서했는데, 다른일이 하고싶어졌습니다. 서비스업에 지쳤다고 생각합니다. 다른일이 하고싶어지니 무엇을 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고민 끝에 개발자나 퍼블리셔에 대해 도전의식이 생겼습니다. 개발자와 퍼블리셔 모두 취업하기 매우 어렵다는
해결
5
notimetodo
·
약 2년
601
0
해결 5
직무가 맞지 않더라도 인턴 기회가 오면 잡는게 맞는거겠죠?
안녕하세요. 1년째 취업하지 못한 백엔드 개발 지망생입니다. 인턴 경험이 필요해 미래내일일경험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제가 생각한 기업이 아닌 적외선 기술을 활용한 기업과 매칭이 되었습니다. 직무 또한 웹 개발이 아닌 QA 직무와 매칭이 되어 해도 괜찮은 건지, 괜히 시간 낭비는 아닌지 고민이 되어 조언 구합니다. 만일 해당 인턴 과정을 하게 되면 당장 다음주부터 8월 말까지 하게됩니다. 기업은 10년 넘은 곳인데 인원은 15명이 채 되지 않는 곳입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0
101
102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