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기술
CC2201
·
약 1년
346
0
답변 4
C# SMTP 메일발송 에러(작업시간 초과)
안녕하세요 C# SMTP를 통해 메일 전송 코드를 작성하고있습니다. 시놀로지 나스의 메일플러스를 사용해 메일을 발송하려하는데 작업시간 초과와 함께 메일이 발송이 되지않습니다..ㅠ 포트는 25번을 사용해서 발송하려하고 ID, PW 확인 및 SSL 인증관련도 false (검색해보니 25포트의 경우)로 설정했습니다.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이 다른 프로그램(WebMail Tester)을 사용해서 메일 발송 이후부터는 제가 작성한 코드로도 발송이 된다는점인데
해결
3
커리어
rs6****
·
약 1년
1.2k
0
해결 3
신입 백엔드 개발자 포트폴리오 이런식으로 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백엔드 직군을 준비하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포트폴리오를 작성했는데, 다음과 같이 구성을 했습니다. 제목 : "스스로 문제 해결하는 " 신입 개발자 <팀 프로젝트> Out Of Memory : unable to create native thread 크롤링 과정 thread가 500개 정도 비정상적으로 생성되는 것을 visualVM으로 분석하고,모니터링 로그를 분석한 결과 chromedriver가 백그라운드에서 종
답변
2
기술
DevMino
·
약 1년
375
0
답변 2
구글 플레이 스토어 SUSPENDED 해결 방법
회사에서 외주 맡긴 앱인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리는 중, 몇 번 정책 위반으로 반려되었고, 수정해서 다시 올리는 과정 중에 suspended 상태가 되었습니다. 외주 개발사 쪽에서 suspended 된 이후에 마지막으로 반려되었던 위반 사항에 대해 수정했다는 appeal을 3월 말에 제출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appeal에 대한 구글 답변이 없습니다. 개발사쪽에서는 별다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발사 쪽에 새로 올리는 거에
답변
1
커리어
호롤롤ㄹ
·
약 1년
781
0
답변 1
SI회사 4년차,, 공기업 경력 이직 가능할까요
대기업이긴 한데 기술스택이 좋은 플젝을 한 것도 아니고, 여러 작은 플젝 이행하다보니 플젝마다 근무 위치가 바뀌는 것도 그렇고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구요...안정적인 직장으로 이직하고자 하는데, 공기업 전산직으로 경력이직하는 경우가 있긴 한가요?연봉은 줄어들겠지만 안정성에 이젠 더 우선을 두고 싶어서요, 근무지는 서울이 아니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답변
0
기술
bobong
·
약 1년
405
0
답변 0
플랫폼 예약 시스템과 기존 고객사 예약 시스템 연동 방법
안녕하세요.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예약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러 업체들과 계약을 맺어서 플랫폼 내에서 예약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고 있는데요, 일부 업체의 경우에는 따로 사용하고 있던 예약 시스템과 연동이 되는 것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업체마다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이 다 다를테고, 가격 책정, 검증 등의 여러 요소가 플랫폼에서 예약을 할때와는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예약 동시성 처리와 관련해서 실시간으로 씽크가 맞아야
답변
7
기타
김굄굼괌궁갱
·
약 1년
1.1k
1
답변 7
이거 계속 하는게 맞을까요?
지금 국비로 수업 받고있는데 비전공자에 고졸입니다 문제는 수업을 받으면서 지금 이렇게 해서 남는게 있나? 싶어서 그럽니다 어느정도 수업이 진행되고 프로젝트를 하면 혼자서는 코드 한줄 제대로 못쓰고 그냥 다 gpt 한테 해달라해서 복붙하고 잘 된거같으면 그때서야 코드 해석을 하며 공부합니다. 정말 만약에 만약에 이런식으로 국비수업이 끝나고 마아아안약에 취업이 된다 하더라도 이런식으로 하는거면 회사에서도 바로 짤리지 않을까 싶고 애초에 취업도 안되겠지만
답변
3
기술
jajajava
·
약 1년
726
0
답변 3
백엔드 취준생 개인 포폴 만들고 있는데 프론트 프레임워크 공부해 보는 게 좋을까요?
jsp는 학부생 때 강의로 한번 써보긴 했는데 구조는 대충 알지만 어떻게 쓰는진 모릅니다... html, css, js도 많이 부족하구요 백엔드만 만들자니 완성도가 떨어져 보여서 프론트도 해보려는데 잘 모르긴 합니다 시간도 부족하고요 ㅠ... 지금 고민 중인건 백엔드+프론트 다 만들지, 백엔드만 해서 포폴 잘 정리하고 프론트 기술은 인강 같은 거로만 좀 공부해 둘지입니다!
해결
3
기타
뾰로롱산새
·
약 1년
508
2
해결 3
개선요청)커뮤니티 관리자님 어디에 남길지몰라서요
모웹 환경에서 주로 오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대댓글에 글 남길시 불편사항이 있어 혹시 보시면 개선 되실까 문의 남겨봅니다! 해당 게시판 성격이 안맞는거 같은데, 어디에 적어야할지 몰라서요ㅠㅠ 혹 이미 알고계신 이슈라면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3
기술
왕감쟈
·
약 1년
607
0
답변 3
네이버 로그인 Client Secret
Flutter로 네이버 로그인 구현하고 있는데, Client Secret 값이 소스 코드에 들어갑니다. (Flutter_Naver_Login 예제) <?xml version="1.0" encoding="utf-8"?> <resources> <string name="client_id">[client_id]</string> <s
답변
3
기술
airiral
·
약 1년
525
1
답변 3
스마트팩토리?
저는 Java 백엔드 개발자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상반기 지원서 난사를 하면서 한 중견기업(자동차 부품 회사) IT에 서류 합격을 해서 다음주에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공고에 보면 IT 세부 업무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운영 AI 구축 및 활용 RPA 활용 및 개발 빅데이터 구축 및 운영 업무가 제가 준비하던 거와는 동떨어져 있어서 서류는 당연히 떨어지겠지 하는 생각으로 자소서도 썼는데 막상 붙으니까 면접 준비를
답변
8
커리어
알렌대니스
·
약 1년
1.5k
1
답변 8
요새 IT 분야로 취업을 준비중에 있는데 지치네요.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졸이고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현재 리눅스마스터 준비하면서 회사에 이력서 넣고 있습니다. 운좋게 담주 IT 회사 면접이 잡혔습니다. 근데 저는 요새 뉴스에서 AI가 많이 나오다보니 저도 단순코더의 위치이다 보니 대체될까봐 두렵습니다. 병행하면서 하는게 좋을 까요. 아니면 IT를 도전했을 당시에 초심을 다시 살릴까요. 공무원이 미래를 보았을 때 안전성이 있다하는데... 너무 고민됩니다. 말이 두서없었지
답변
3
기타
askkjqj
·
약 1년
709
0
답변 3
개발자 해외출장 많나요?
대기업 개발자 해외출장 많은가요? 개발관련이 아니어도 데이터나 다른 분야 해외출장 없는쪽 추천 부탁드려요
답변
5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522
0
답변 5
서버, DB 종류 선택 질문
안녕하세용. 저번에 사이드 프로젝트 주제 추천 받던 뉴비입니다. 제목 그대로 DB 뭐 써야 하는 지 잘 모르겠어서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내용이 길 수도 있지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비전공자에 아직 1년차라 모르는 게 많습니다. 개발 관련한 부분들은 열심히 공부했지만 서버 개념이나 CS 쪽은 아직 부족한게 많습니다. 그래서 웹서버, WAS, DB 를 놓을 서버를 고르는 것과 DB 종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게 쉽지 않네용. 이게 혼자 문
답변
8
기술
independent
·
약 1년
627
0
답변 8
DDD 4 Layered Architecture + Clean Architecture에서 "중복 검사"에 대한 책임 계층은 어디에서 해야 할까요?
현재 아래와 같이 application usecase를 작성했어요 @Slf4j @Service @RequiredArgsConstructor @Transactional public class SignUpUseCase { private final EmailAuthRepository emailAuthRepository; private final MemberRepository memberRepository;
답변
5
커리어
ㅇㅇ1234567
·
약 1년
715
0
답변 5
직장다니면서 학원도 다니시는 개발자있으신가요
요즘 AI가 또 유행인거같기도하고 제가 백엔드쪽이라해봐야 SPRING이랑 JAVA Linux와 Db좀 다룰줄 아는정도긴한데 뭔가계속 새로운걸 배워보고싶은데 집에서하면 집중도안되고해서 ㅋㅋ
답변
5
기술
소프트엔지니어입니다
·
약 1년
337
0
답변 5
사내 공통모듈 리팩토링에 대해서
어떠한 리팩토링이든 상관없이 (소스코드 자체를 바꾸던, 패키지 구조,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등등..) 상당히 뛰어난 팀원 한명이, 별다른 노티나 교육없이 사내 공통 모듈을 리팩토링 해버린다면 과연 팀에 도움이 되나요? 그게 과연 유지보수와 확장성에 도움이 되나요?
답변
6
기타
manijang2.
·
약 1년
3.6k
0
답변 6
커서처럼 인텔리제이도 바이브코딩 가능할까요?
예를 들면 커서는 스프링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 게시판을 생성해달라고 하면 커서가 고민도 하고, 검토도 한 후에 게시판 코드를 생성해주는데요. 인텔리제이도 게시판을 생성해달라고 하면 바이브코딩처럼 코드를 생성해주나요? 제가 직접 테스트해보고 싶지만, AI 무료 사용기간이 끝나서 결제를 해야만 확인을 할 수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남깁니다 ㅠㅠ 감사드립니다!
답변
3
커리어
지지않지
·
약 1년
1.4k
0
답변 3
신입 백엔드 개발자 희망하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입 백엔드 개발자 희망하고있는 25살 졸업유예생입니다. 올해 2월에 원래 졸업예정이였으나, 일단 불안한 마음에 8월 졸업으로 미뤄놓고 유예중입니다. 아직 너무 부족한 점이 많은 것 같아서요.. 보잘 것 없는 스펙부터 먼저 말씀드리면 수도권 4년제 컴퓨터공학과 (학점 4.02 / 4.50) 대외활동: IT 연합동아리 활동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그냥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한 대학교 4학년 때 웹 관련 수업만 듣는 활동입니다.) 중소기업
답변
4
기타
동도인
·
약 1년
644
0
답변 4
JPA 서적 없나요..?
JPA 서적으로 배울려고 찾아보는데 영한님꺼... 2015년? 너무 옛날 교재만 있고 최근에 개정판이나 이런 건 없더라구요.. 혹시 JPA 인프런 말고 유튭으로 배우신 분들 이나 서적으로 배우신 분들 추천할 만한 거 있을까요?
답변
9
기술
어디로가야할까
·
약 1년
527
0
답변 9
계산된 값을 DB에 넣는 게 맞을까요?
섭취한 Food(음식) 칼로리를 다 더해서 Diet(식단)이라는 필드에 총 칼로리로 미리 계산해서 저장해두는 게 더 좋을까요? 아니면 총 칼로리라는 필드값을 빼고 조회할 때 마다 food의 칼로리를 다 더해서 반환해주는 게 더 좋을까요? DB 관련된 내용들은 어떤게 더 성능이 좋을 지 어떻게 판단해야할까요?ㅠㅠ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00
101
102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