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잘허자이알아서·거의 2년
    1.1k
    0
    답변 2
    프로필 사진코사 증빙 안 해줄 때 해결하신 적 있나요 ?
    안녕하세요 프리랜서로 프로젝트 뛰고 있는 개발자 입니다. 전에 투입되었던 프로젝트 건으로 코사에 기업 확인 요청으로 증빙을 올렸는데 안해주더군요 확인차 코사에 연락해 보니 , 날인이 없는 계약서라서 증빙을 해줄 수 없다더라구요 당시 프로젝트 건으로 계약한 업체로 부터 프로젝트 수행 기간 동안의 대금은 지급 받았었지만 , 계약서는 워드 파일 형식만 받고 싸인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 당시에는 계약서 형식만으로 법적 효력이 충분하다고 업체 쪽 전무님이
  • 답변
    2
    xhsifusisjs·거의 2년
    448
    0
    답변 2
    프로필 사진서버 개발자 과정에 관한 질문입니다
    게임 서버 개발자쪽으로 생각하며 개발쪽에 입문하려합니다. 서버 개발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고 미약한 구글링으로 정확한 정보를 찾기 힘들어 여쭈어 볼 겸 정보 재확인으로 질문드립니다. 게임 서버 개발, 웹서버 개발(백엔드)간 공통점과 차이점 서버프로그래밍이 c, c++, go 이용 네트워크 통신 프로그램 개발이라고 보면 될까요? 보통 게임 서버는 몇년 전까지 c, c++기반 원도우 서버를 이용했다고 하던데 지금도 그런가요? [
  • 답변
    5
    바코드닉·거의 2년
    530
    0
    답변 5
    프로필 사진코딩할때 자동정렬 사용하시나요?
    저는 사용하는데 다른분들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 답변
    5
    커다란 아기 곰·거의 2년
    339
    0
    답변 5
    프로필 사진이런거 따라해봐도 도움이 되나요?
    대학교 1학년입니다. 고딩때 html,css,js 좀 끄적여서 자기소개 웹페이지 만들고 올해 대학에서 파이썬 판다스, 넘파이, 겉핥기 식으로 공부한게 전부인거 같습니다 토익공부는 이미 하고 있고 방학기간동안 뭘 할까 고민하다가 파이썬으로 주식, 비트코인 자동매매하는 프로그램 강의같은 것도 있어서 한 번 따라해볼까 생각중인데 이렇게 그냥 따라해보는것도 나중에 도움이 될만한 의미있는 활동일까요? 아직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 답변
    2
    andJ·거의 2년
    426
    0
    답변 2
    프로필 사진자바 백엔드 면접_스프링
    제가 이론은 많이 약해서 스프링 이론이나 자바 이론을 잘 모르는데 면접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자바의 정석이나 토비의 스프링 같은 책을 읽으면 될까요? 혹 그렇다면 책 추천도 부탁드립니다!
  • 답변
    5
    공부화이팅 ·거의 2년
    302
    0
    답변 5
    프로필 사진국비학원 파이널
    제가 지금 학력도 그렇고 딸리는게 많은데 프로젝트 팀장을 하면 그래도 이력서 쓰거나 할때 좋은게 많을까요 ..? 팀장하면 코드 짜는것에 그렇게 크게 집중을 많이 못할꺼 같은 느낌이 있긴한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ㅠㅠ
  • 답변
    4
    짜장면덮밥·거의 2년
    733
    0
    답변 4
    프로필 사진웹툰을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이미 클릭해서 조회한 웹툰 회차는 회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 정보를 전부 캐시해두는건가요? 아님 전부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을 해두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웹툰을 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제가 가장 최근 본 회차 표시, 이미 클릭해서 조회한 웹툰 회차는 회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 정보를 전부 캐시해두는건가요? 아님 전부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을 해두는건가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ㅠㅠ
  • 답변
    2
    kingof3·거의 2년
    809
    1
    답변 2
    프로필 사진sk c&c 프리랜서 개발
    안녕하세요 요번에 크몽업체를 통해서 sk c&c (퍼블리싱,프론트 개발) 하게되었는데 기간은 2024년8월1일부터 2025년 6월까지인데 경력은 5년차이고 전문학사이고 월단가 620받기로했는데 괜찮은가요?
  • 답변
    4
    gg맨·거의 2년
    1.0k
    1
    답변 4
    프로필 사진개발 10년차 정도면 실력과 기대치는 어느정도 일까요
    케바케이겠지만 업무 무난하게 잘 수행하고 워라벨 적당히 지키면서 개발 경력 10년정도 되면 보통 어느정도의 실력이 되어야 할까요 기업에서 10년차 정도의 경력이 있는 사람을 뽑는다면 기대치와 예상하는 기술 실력은 어느정도일까요
  • 답변
    3
    염몽·거의 2년
    505
    0
    답변 3
    프로필 사진개발자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수학 코딩테스트
    안녕하십니까 저는 26살 현재 4학년 컴퓨터공학과입니다. 원래는 전문대에서 편입이 하여 지방대 4년제로 오게된 케이스입니다. 현재 인프런에서 자바, 백엔드 공부를 진행중인데 요즘에는 코딩테스트가 필수라고 들었습니다. 저는 학점만 챙기고, 알고리즘 백준같은 문제는 풀어본적이 없습니다. 학점은 현재 4.1 입니다... 저는 중1 이후로는 수학공부를 거의 하지않았고, 고등학생때는 공업고등학교를 나와서 기술만 배웠습니다. 지금이라도 수학공부를 해보려고 하니
  • 해결
    3
    하나만물어볼께요·거의 2년
    394
    0
    해결 3
    프로필 사진jsp파일 ajax로 불러올 때 질문 있습니다 ..!
    <%@ page contentType="text/html;charset=UTF-8" language="java" %> <%@ taglib prefix="c" uri="jakarta.tags.core" %> <div class="review-container">${review}</div&g
  • 답변
    1
    삐리·거의 2년
    266
    0
    답변 1
    프로필 사진python pyqt로 윈도우 프로그램 개발위한 교재 강좌 추천
    파이썬으로 윈도우에서 작동하는 GUI 어플을 개발할려고 합니다. 서버-클라이언트간에 통신 프로토콜 적합성을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가능한 여러 사이트(코딩도장, 블로그, 위키독스 등)를 통해 몇개 프로그램을 개발해봤는데요. 고급기능(메뉴바, 설정창 불러오기 등등)을 배워볼려고 하는데. 혹시 참고할 만한 책, 강좌(동영상) 등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것 저것 검색해 봐도 마땅한 걸 못찾아서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답변 주신분 감
  • 답변
    4
    QASQ·거의 2년
    227
    0
    답변 4
    프로필 사진자바 다형성학습중 질문
    안녕하십니까. 얼마전부터 이것이자바다로 혼자 공부를하기시작했는데 학습도중 모르는것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아래의 코드에서 Car클래스의 tire필드의타입인 Tire가 의미하는것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Car클래스에서 Tire클래스에 접근하기위한 필드선언이라고생각하면 될까요? 1번 2번 3번
  • 답변
    2
    ㅇㅇ(192.168)·거의 2년
    302
    0
    답변 2
    프로필 사진C++ ide는 visual code vs Clion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ide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 C++개발하실때 Cilon으로 gui도 만들 수 있나요? 그리고 선배님들은 보통 C계열 개발하실때 어떤 ide를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유료툴은 유료툴인만큼 뭔가가 더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 2개의 툴중에 고민을 하고 있는데 선배님들은 어떤 툴을 사용하는지 여쭤보고 싶어 글 올립니다 !
  • 답변
    1
    컴맹탈출 컴린의 생활기182A·거의 2년
    230
    1
    답변 1
    프로필 사진마이크로프로세서와 레지스터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마이크로프로세서란 무엇이며 여기서 레지스터가 하는 역활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선생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개념하고 예시좀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컴린이라 Ppt설명이 부실해서 이해가 안됩니다.
  • 답변
    3
    연결고리를 찾아보자·거의 2년
    322
    0
    답변 3
    프로필 사진자바 스프링 jwt 회원 탈퇴 기능을 만들어보고 있는데 이게 왜 이러는지 잘 모르겠어요
    여기서 accessToken 으로 회원 탈퇴 기능을 만들어보고 있는데 html에서 POST로 accessToken 을 헤더에 넣고 회원 탈퇴하는 기능을 해볼려고 하는데 계속 POST 메서드가 실행이 안되고 GET 으로 이상한 곳으로 가버립니다...문제 점이 뭘까요 ? 컨트롤러는 이렇게 되어있고 @GetMapping("/withdrawalMembership") public String withdrawalMember
  • 답변
    1
    캐티·거의 2년
    201
    0
    답변 1
    프로필 사진텍스트 붙여넣기는 타이핑 입력으로 되어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하나요
    어떤 어플들은 텍스트 붙여넣기를 인식하지 않아요. 이러면 처음부터 붙여넣을때 고속으로 자동 타이핑하도록 하였다면 좋지 않았겠나요. 텍스트 붙여넣기를 인식하지 못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 하더라도 마치 키보드로 타이핑 한 것과 같으면 잘 되겠어요.
  • 답변
    4
    코코딩딩딩·거의 2년
    299
    0
    답변 4
    프로필 사진국비커리큘럼 조언 부탁드립니다.
    국비 학원을 등록하려고 찾아보는 중에 집근처 학원에 다음과 같은 커리큘럼이 올라왔습니다. 130일이고 1040 시간 가량 됩니다. (6개월) 있을 건 다 있어보이는데 자바 스프링이 좀 짧은 것 같기도 하고 또 프로젝트 기간이 240시간이나 진행하는게 좀 걸리네요 또 상담시 학원측에 어떤걸 문의드리면 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변
    7
    safdbkj123·거의 2년
    457
    0
    답변 7
    프로필 사진저같은 분들 계신가요
    말씀드리기에 앞서, 저는 개발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컴공 재학생입니다. 개발을 하다보면, 알고리즘적인 문제 때문에 버그가 발생해서 디버깅 하는 것 버전 충돌, 의존성 문제 때문에 구글링해서 해결하는 것 와 같은 문제들을 자주 마주 하잖아요? 저는 1번째 것은 제가 코드를 잘못 짠 거니까, 그렇게 스트레스 받지 않는데 2번째의 경우는 제가 코드를 잘못 짠게 아니라, 방대한 각 프레임워크 간의 제가 모르는 의존성 때문에 발생한 거라 그냥 스트
  • 답변
    2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거의 2년
    301
    1
    답변 2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저는 요새 스프링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도중에 일이 있어서 못하는 날이 종종 있었습니다. 오늘 다시 부여잡고 하려니 현타가 밀려옵니다 저처럼 이러했던 순간이 있었던 선배님들은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00
  • 101
  • 102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