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커리어
아아물적게
·
약 1년
937
1
답변 6
저 어떡하죠
여행 앱 스타트업 회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한지 6개월지 지났습니다 개발 언어는 php 사용 중이고 면접 당시 react, spring boot로 갈아탈 예정이라고도 전달받았었어요개발 인원은 저 1명, 풀스택 개발자 시니어 1분 계시구요 (회사 총 인원은 5명)그런데 시니어분이 이번 주를 마지막으로 퇴사하신다는 사실을 어제 알게되었습니다 이번 주가 목, 금 남았는데 말이죠? 진짜 멘붕 제대로,,, 대표님과 따로 면담해본 결과 새로운 인력 채용도
해결
5
기술
유하하하
·
약 1년
600
0
해결 5
DB View table 성능에 대하여...
개발 생산성을 위해 view table을 사용하고 있는데... 특정 테이블의 데이터가 1500만건이 넘어가기 시작하더니 현저히 느려지기 시작했습니다. View에선 공통코드 테이블과 조인을 합니다. 인덱스를 잘 먹여도 느린데... 이런 경우는 어떤 방식을 생각해보면 좋을까요? View를 걷어내는 방법 (파티셔닝 고려중) 필요없는 데이터 삭제 하는 방법 제 머리에선 더 생각이 나지 않네요. 좋은 방법 없을까요?
해결
1
기타
판교바닐라라떼
·
약 1년
218
0
해결 1
산출물 작성 시 문서분류코드 규칙이 있을까요?
산출물 작성 시 사용하는 문서분류코드에 대한 공식 규칙이 있을까요? 예전에 아래 목록처럼 산출물 별로 정해진 문서분류코드가 있는걸 본 적이 있는데, 레퍼런스나 표준규칙을 못 찾겠네요. 요구사항 정의서 - RQ 테스트케이스 - TC 테스트결과서 - TR 인터페이스명세서 - IF 혹시 참고할만한 문서자료가 있을까요??
답변
15
커리어
vedjh
·
약 1년
1.5k
1
답변 15
VUE 도전 해 봐도 될까요?
회사에서 백앤드 포지션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1년 넘게 서버개발을 진행 했는데요. 우연히 급하게 프로젝트 투입되게 되었는데 - 프론트 쪽 투입할수있는 개발자가 없는 상황이라. 뷰 개발자로 투입이 가능한지 물어보시네요. 갠적으로 프론트쪽에 관심이 있어서 - (* 리액트도 아니고 뷰인지라 .. 부담이 덜하고)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 다른 글들 보니까 백앤드라 프론트는커리어에 도움안된다 , 회사에서 후려치려고 시키는거다라는등 .. 안
답변
2
기술
캐티
·
약 1년
587
2
답변 2
게임 개발자가 되는거는 어려운 일 아니나요
(어느 글) dh!정서불안이 있으시나요. 이거는 강박 장애이거나 집착이 원인이 되는거 같쩌. 사실 나는 재민이 시절 게임 개발을 하려고 수학도 공부를 하고 컴퓨터 그래픽스 이케이케 하였는데 결과적으로 게임 개발을 하지 않고 이쩌. 이다음은 컴퓨터 그래픽스를 처리하는 메타가 바뀌어서 이제는 새로운 그래픽스 공부를 하거나 상용 엔진을 사용하여야 하는 처지이어요. 이렇다 하더라도 겡미 개발에는 스토리 라인이나 게임 진행 알고리즘이 밖에도 온라인 게임을 만들
답변
1
기술
jtop
·
약 1년
532
0
답변 1
데이터 URI 브라우저 호환성 관련 질문
이전 질문 글로 웹앱 이미지 데이터 전송 이슈 글을 작성했습니다. https://okky.kr/questions/1536319?topic=questions&page=1 앱에서 웹뷰로 이미지 데이터를 보내는 작업을 구현하고 있는데 ios 에서는 정상 동작을 하지만 android 에서는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아 디버깅 하는 가운데,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URI/Refe
답변
5
기타
잘부탁합니다 선배님들
·
약 1년
533
0
답변 5
입사를 앞둔 신입 프론트 개발자 뭘 준비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다음 주 월요일에 첫 출근을 앞둔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첫 출근 전, 수습기간 동안 어떻게 준비해야 팀에 잘 적응하고 예쁨 받는 신입이 될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개인 및 팀 프로젝트 7개 정도, 풀스택(react,springboot,flask 등)으로 진행한 경험덕에 코드의 흐름을 이해하고 에러 추적하는 데에는 자신이 있습니다. 빠르게 UI를 구현하는 것도 익숙한 편입니다. 다만, 검색이나 AI 도움 없이 완전히 하
답변
1
기술
깐이지니11
·
약 1년
653
0
답변 1
spring security로 oauth 구현할 시 프로토콜 변환 문제
안녕하세요spring security로 oauth를 적용하고yaml 파일에 redirect-uri: "{baseUrl}/login/oauth2/code/kakao"를 넣어서 쓰고 있는데 local 과 개발 환경일 때는 잘되는데 운영환경에서는 https가 아닌 http로 카카오에 날라가서 redirect-uri가 맞지 않다고 오류가 납니다. 실제로 https로 쓰고있습니다 짐작가는데가 없어서..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0
기술
jtop
·
약 1년
854
0
답변 0
[Expo] 웹앱 이미지 데이터 전송 이슈
앱에서 웹뷰로 카메라 촬영 및 갤러리 선택 이미지들을 보내고 있는데 android와 ios를 각각 다르게 설정을 해줘야 되나요? 웹뷰에서 앱에서 받은 이미지들을 출력을 해야 돼서, android와 ios 모두 이미지 데이터를 base64 uri 형식으로 바꾼 다음 MIME 타입을 갖춘 채 데이터를 보내게끔 설정을 했는데, android와 ios 모두 이미지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변환이 돼는걸 로그로 찍어 봤을때 확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ios 에서
답변
8
기타
열심히해보쟈구
·
약 1년
1.1k
1
답변 8
추천하시는 개발서적이 있으실까요
현재 스타트업에 1년가량 근무중인 비전공 국비지원 개발자입니다. 코드를 만지다보니 이제 코드 자체에는 익숙해졌고 기초를 다지고 올바른 방향성을 잡을때라 생각해서 스프링/자바 강의를 듣는중입니다. 이와 별개로 출퇴근시간이 왕복2시간 가량 되는데 이 시간동안 읽을만한 개발서적이 있을까요?(구글 플레이북으로 읽을예정) 올바른 설계법, 혹은 스프링/자바, 클린코드, 네트워크 통신에 관한 서적이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 수준이 낮다보니 좀 쉬운서
답변
1
기술
JK M
·
약 1년
640
0
답변 1
카페24 쇼핑몰 이미지 경로 SEO
안녕하세요. 카페24 쇼핑몰의 이미지 업로드 관련 한가지 문의드립니다. 카페24 쇼핑몰에서 파비콘이나 상품 등록 시 이미지의 경로가 https://ecimg.cafe24img.com 으로 시작되는 이미지 경로더라고요. 네이버에 저희 쇼핑몰 검색 시 파비콘이 표시되지 않았는데 FTP로 접속 해 쇼핑몰 도메인으로 시작되는 이미지 경로로 파비콘을 설정해보니 네이버 검색 시 파비콘이 잘 표시되더라고요. 제 생각에서는 이미지 경로가 쇼핑몰 도메인과 맞지 않
답변
3
기술
codewithme
·
약 1년
632
0
답변 3
간헐적 502 발생에 대한 이슈, 도움 부탁드립니다.+ 추가 질문
최근 간헐적 502 발생 관련한 질문을 드렸었습니다. 급한마음에 두서없이 질문한 것 같아 다시 정리해서 질문하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fastapi를 uvicorn으로 올려 배포하고 apache를 리버스 프록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nginx를 사용하는 것이 정배지만 현상황상 불가피) 문제는 간헐적으로 502 오류가 발생하는데요. (1~3 일에 한번) 502 오류는 apache 측에서 뱉는 오류입니다. ((70007)The timeout spec
답변
3
기술
LFTYS
·
약 1년
422
0
답변 3
배치 쉘 실행 시 발생하는 에러 문의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최근에 회사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의 개발서버의 자바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jdk 1.7 -> openjdk17 해당 환경에서 쉘을 실행시키니,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lgihpse05:/data4/bea103/domains/lilsdomain/applications/lils_bat/batch>./executeBooking.shStarting DevOn... Version: DevOn Core 3
답변
7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695
0
답변 7
IDE 사용 질문
안녕하세용. 열심히 리액트로 프론트 코드 짜는데 문득 궁금한게, 프론트 코드를 왜 다들 vscode 쓰는 경우가 많은 지 궁금하네요. 별건 아니지만 백엔드는 이것저것 나뉘는데, 프론트 코드는 대부분 vscode 쓰시더라고요. 찾아보면 이런저런 장점은 많은데 잘 와닿지는 않더라고용. 무슨 이유인지 궁금해서 미어캣마냥 여기저기 둘러보는 데 잘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vscode에선 되는게, 다른 IDE에서는 안되는 게 있는건가요? 아니면 인텔
답변
2
기술
장원영팬
·
약 1년
579
0
답변 2
js/html 코드 중 TypeError: Cannot set properties of null (setting 'value') 발생.
펌웨어에 build 파일을 넣고 보드의 정보를 web으로 가져오는 코드를 작성했습니다.약 20개의 정보를 가져오는데 그 중에서 3개(databit, stopbit, serialif)만 웹에 반영이 안되고 있습니다.console 보니까 웹까지 값은 받아오는데 select 박스에서 체크가 안되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다른 변수들 모두 동일한 형태, 문법 사용했는데 해당 변수들만 말썽이네요 ㅠ
답변
4
기타
ioiouio
·
약 1년
479
0
답변 4
구두 계약 및 업무 지시 내용에 대한 금액 지불
안녕하세요 구두로 지인과 개발하기로 하고 진행중인사람입니다. 중요한 금전 문제가 남았는데 아웃소싱플랫폼에 있는 금액 기준으로 일단 말씀드리려고 하는데 상대방이 못맞춰준다고 하거나 '나 덕분에 이것저것 많이 해보고 성장했는데 이러기냐' 이딴 헛소리 하면 그냥 코드 다 지우고 없던일로 해도 되나요? (법적으로) 상대방은 이미 2천정도 투자한(외부 서비스 연동 등에) 상태입니다. 그리고 유지보수 및 운영? 해주는 기간은 보통 얼마정도 잡나요?
답변
1
커리어
케이터메잌
·
약 1년
566
0
답변 1
인프라 신입 포트폴리오에 자동화툴(ansible, kubespray 등) 사용해본 프로젝트를 포함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석사 과정을 진행하면서 스타트업에서 인턴으로 약 8개월째 개발자로 근무 중인 취업 준비생입니다. 최근 본격적으로 인프라 쪽으로 취업 준비를 시작하면서 여러 인프라 관련 공고를 보고 있는데, 자동화 도구(Ansible, Rundeck 등)가 우대사항이나 기본 요건으로 대부분 명시되어있더라구요. 저는 이전에 인턴 업무 중 kubespray를 사용해 on-prem 환경에 k8s 클러스터를 설치한 경험이 있습니다. 소규모(노드 4~5개)의
답변
2
커리어
차차초차
·
약 1년
610
0
답변 2
스타트업 체험형 인턴
선생님들 안녕하세요!스타트업에서 체험형 인턴을 뽑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3
기타
유치원13학년
·
약 1년
862
0
답변 3
고딩 1인 웹개발, 운영 노하우 등
안녕하십니까 현재 1인 개발자로 활동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웹기반 소셜 커뮤니티를 개발하였는데 사람 모으는법, 홍보법, 운영 방법 등 막막합니다 ㅠㅜ 이제 겨우 후원금 7만원 받았는데 후원금은 어디써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제 커뮤니티에 어떤걸 추가해야하고 디자인은 어디가 부족한지 그런부분에 대해 멘토받을 곳이 없습니다 혹시 사이트 운영 팁이나 노하우 있으신가요 ㅠㅠ
답변
6
기타
chiho
·
약 1년
870
1
답변 6
면접탈라규ㅠ
최종면접 분위기도 정말 좋았고 면접관 반응도 괜찮았는데 결과는 불합격이더라고요. 희망연봉을 높게 말씀드린 게 이유일 수도 있을까요? 그 외엔 실수하거나 아쉬운 부분이 없었던 것 같아서요.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신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7
98
99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