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아민
·
1년 이상
390
0
답변 1
AWS 람다 서버리스 쿠키 셋팅이 안됩니다.. 살려주세요..
서버리스 아키텍쳐 실습용으로 간단한 웹을 구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프론트엔드는 깃 페이지로 호스팅하고 백엔드는 서버리스 람다 함수로 구축중인데 브라우저에 쿠키 저장이 안되고있습니다. 도메인이 달라서 생기는 문제인가 싶어서 SameSite=none; secure 설정도 해줬는데 여전히 저장이 안되네요.. postman 사용시에는 쿠키가 저장 되는데 브라우저에서 안되는 걸 보면 cors 아니면 정책 문제인 것 같은데 ,콘솔에는 아무 알림도
답변
3
백앤드드드
·
1년 이상
329
0
답변 3
mysql analyze 키워드가 제대로 이해되지 않습니다.
explain analyze select ep1_0.employee_post_id, ep1_0.access_url, ep1_0.contact, ep1_0.contents, ep1_0.member_id, ep1_0.payment_amount, ep1_0.payment_method, ep1_0.title, ep1_0.caree
답변
1
KH1504
·
1년 이상
260
0
답변 1
일정혹은 예산 캘린더 앱에서 데이터 관리에 대한 질문
캘린더앱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하루마다 쌓인 일정이나 예산에 대한 데이터를 캘린더 컴포넌트에 간략히 보여주고 클릭시 자세히 보여주는 모달을 띄우려고 합니다 . 이게 시간이 지나다 보면 데이터가 수 없이 쌓일건데, 서버가 있다고 한다한들, 앱이 시작될때마다 전부 가져와서 보여주나요? 아니면 앱 내의 저장소를 사용해야하나요? 둘 다 저장을 했다가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앱내 저장소에서는 털어주나요? 이런 구조의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의 데이터를 어떻게
답변
0
Greennley
·
1년 이상
372
0
답변 0
카페24 배포시 index에서 메인페이지로 가는 경로 질문드립니다.
카페24 jsp호스팅 일반형으로 war배포 중입니다. 도메인 입력하면 바로 접속되게 하고 싶어 홈 컨트롤러 매핑하고 로컬에서 잘 실행됨 확인했으나 배포시 인덱스 접속까지만 되고 어떠한 에러도 없이 흰 화면에 무한 로딩현상 중입니다. index에서 홈 호출이 안되는듯 싶은데 어떻게 경로 설정을 해야할지 몰라 질문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외부 톰캣 경로: webapps/ROOT/index.html webapps/ROOT/WEB-IN
답변
6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77
0
답변 6
스프링부트 + jsp 질문 있습니당
안녕하세요. 오늘따라 궁금한게 너무 많네용... 제가 jsp가 어떤건지 정도의 간단한 개념만 알고 jsp로 뭔가 만들어본 적은 없습니다. 보통 템플릿엔진을 타임리프를 써왔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까 타임리프 굳이 써야하나 싶더라고용. 그리고 기존 회사에 계시던 분들이 타임리프보단 jsp가 더 익숙하셔서 jsp를 쓰는게 맞나 싶어서 하는 고민입니다. jsp는 제가 알기로 db에 데이터를 조회해서 가져오는 등의 작업과, 화면 단에 대한 처리가 같이 있
답변
3
골때맞추기
·
1년 이상
262
0
답변 3
spring boot에서 빌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에러가 생깁니다.
spring boot에서 빌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에러가 생기는데요. jetbarins에서 실행할때는 동작이 이상없는데 gradlew build로한 jar파일을 실행시키면 could not find api definition for name jdo라는 에러가 생깁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7484239/apache-spark-hive-executable-jar-with-maven-shade이 링크에 저랑같은
답변
2
fork
·
1년 이상
262
0
답변 2
BindingResult는 유효성과 관련된 예외만 처리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스프링 부트 + 타임리프로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예외 처리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컨트롤러에서 유효성, 로직에 대한 예외를 BindingResult에 담아서 처리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컨트롤러에서 로직과 관련된 예외 메세지를 view로 넘길 때는 model에 담아서 보내는 게 맞을까요? 유효성관 관련된 에러 메세지 -> BindingResult 서비스 로직에 대한 에러메세
해결
1
공습경보삐뽀삐뽀
·
1년 이상
365
0
해결 1
IOS 앱심사 인증 관련 질문
ios 앱심사 항목에 소셜로그인을 사용하면 추가 인증이 있으면 안된다고 블로그 글들이 많더라구요 현재 인증관련 플로우는 기본 전화번호 인증 -> 인증번호 확인 -> 토큰주기 소셜로그인 소셜인증 -> 전화번호인증 -> 인증번호 확인 -> 토큰확인 ios 심사에서 Apple 소셜로그인 할 때 소셜로그인 후 뒤에 추가 인증작업이 있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가 소셜로그인 후 전화번호 인증을 하는 이유는 재 로그인시 소셜로그
답변
2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16
0
답변 2
로그 관리 질문
안녕하세용. 갑자기 궁금한게 마구마구 생겨서 글을 계속 쓰게 되네요. 아무튼 제목대로 로그 관리 질문이 있습니당. 김영한님의 스프링 강의를 듣고 떠오른 생각인데, 운영의 로그 레벨은 warn 이나 error 로 설정하는 게 좋다고 하시더라고용. 그럼 사용자 접속 기록이나 그런 것들은 알 방법이 없지 않나용? 어떤 원리로 알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3
낫어펑션
·
1년 이상
371
0
답변 3
다이나모디비 페이지네이션 문제
안녕하세요. 다이나모디비 써서 프로젝트 진행중에 궁금한 부분이 생겨서 문의 드립니다. 다이나모디비가 조금 특이하게 쿼리할 때, 로우넘버 기준으로 정확하게 어디서부터 어디까지를 못 가져오고, 데이터의 용량 기준으로 2메가였나 어느기준까지 가져올 수 있더라구요. 즉, 쿼리 한번 했을 때 용량 기준으로 가져오고, 거기서 가장 마지막 키가 뭐였는지 라스트키 값을 갖고 있다가 다음 쿼리할때 그 라스트키로 부터 또 용량이 되는만큼 가져오고 이런 구조인
답변
2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87
0
답변 2
뉴비 공부 방향성 질문
안녕하세요. 제목처럼 공부 방향성에 대해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글이 좀 길 수도 있는데 잘 부탁드립니다. 비전공자 웹개발자로 8달정도 공부해서 현재 취업해서 일한지 3달 좀 안됐습니다. 취준 막바지 쯤에 벽에 막혔다 생각이 한번 들었지만, 취직하고 회사의 기술들을 습득하면서 뭔가 또 배워나갔는데, 요즘 다시 또 벽에 막힌 기분입니다. 제가 의욕이 없거나 한건 아닌데, 말 그대로 뭘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현재 익힌게 html, css,
답변
5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42
0
답변 5
스프링 타임리프 질문 있어용
안녕하세용. 제목대로 타임리프 사용 질문이 있습니다. 김영한님 스프링 강의 듣는데 html파일에서 타임리프 문법을 이용해서 변수를 이용하고, 밸리데이션 체크 등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데용 근데 요즘엔 리액트, 뷰 등을 써서 순수 html 파일을 이용하지 않는 걸로 아는데 그럼 타임리프 문법을 사용할 일은 딱히 없나요? 그냥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이걸 하나하나 깨우치는게 맞는건지... 아니면 그 시간에 리액트나 뷰를 익히는게 맞는건지 모르겠
답변
3
나는메뚜기
·
1년 이상
423
0
답변 3
안녕하세요~ 데이터처리 실시간 개발시(주식빅데이터개발) C# , 파이썬 중 어느것이 개발시 유리할까요?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빅데이터를 실시간 증권사에서 받아 처리하는 로직을 구현하고자 합니다. 씨샵(초보수준) 으로 몇몇 단순처리 DB 는 하고 있으나~ ( 단순처리 하는수순입니다. DB 저장 및 통계 수준이겠지요~) 쓰레드 구현 및 빅데이터 학습? 처리 확장성있는 개발을 하려고 합니다. 파이썬에서 실시간 쓰레드 가능하면~ 빅데이터 학습한것을 바탕으로 데이터가 들어오면 실시간 판단을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데요. 파이썬 실시간 쓰레드 개발
답변
2
Paul Yoon
·
1년 이상
540
0
답변 2
logger.debug 한글 깨짐현상
slf4j 로 로그를 띄우려고 하는데요 한글이 깨집니다. 중요한건 System out 으로 출력하는 로그는 안깨집니다!환경은 gradle, spring boot, application.properties, VSCode 쓰고 있습니다. @Service public class MyService { private static final Logger logger = LoggerFactory.getLogger(MyService.class);
답변
2
굥토리
·
1년 이상
491
0
답변 2
서버 구축 시 아이피 및 포트(운영서버, 테스트서버)
안녕하세요. 저는 신입이고 프로젝트 서버 구축 중인데 전임자가 아래처럼 알려줘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ㅠㅠ 도움부탁드립니다. 아래 두개가 있고 59.14.236.xx 192.168.0.xx 8300는 테스트DB와 운영DB를 분리하는 포트이고, 외부에서 접속할때 운영서버를 접근하기 위해서는 80, 443 포트를 통해 접속해요 라고 하네요.. 무슨말이죠..? ㅠ
해결
5
판교바닐라라떼
·
1년 이상
761
0
해결 5
JPQL vs Native 쿼리 어떤 걸 더 선호하시나요?
스프링과 JPQL을 여러모로 다뤄보고 있습니다. 공부하다보니 간단한 JPA 메소드로 데이터를 추출하기 어려운 경우에 SQL 쿼리를 사용해서 DTO를 직접 반환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추출한다고 하는데, 이 경우에 현업에서는 JPQL과 순수 쿼리 중 어떤 방식을 더 많이 사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4
쿠루키
·
1년 이상
748
0
답변 4
JPA와 MyBatis, 객체지향 관점에서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JPA와 MyBatis의 차이에 대해 공부하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MyBatis는 일반적으로 엔티티 클래스와 데이터베이스를 매핑하지 않고, DTO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받는 방식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면, JPA는 엔티티 클래스와 데이터베이스를 직접 매핑하고 이를 객체로 간주하여 객체지향적으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차이점 때문에 JPA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더
답변
3
SM스탠드
·
1년 이상
393
0
답변 3
User객체의 검증로직들을 어디에 두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완전 사소한 고민일 수 있지만 궁금해서 여쭤봐요. 제 User클래스는 다음과 같은 필드를 가집니다. public class User { private Long id; private String email; private String password; private String nickname; }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검증 로직들을 가집니다. [순수 도메인 검증 로직] validateEmailFormat()
답변
1
alimajung
·
1년 이상
275
0
답변 1
tomcat 오류 좀 문의 드립니다...
리눅스 환경 개발서버 tomcat을 내리고 다시 올리닌깐 Error: Could not find or load main class Djava.awt.headless=true 이런 에러가 떠서 당황 스럽네요 ... tomcat 설정을 수정한 것 도 아닌데 말입니다. 단순히 재 기동 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catalina.sh 에 JAVA_OPTS="$JAVA_OPTS -Djava.awt.headless=true"
답변
3
jtop
·
1년 이상
323
0
답변 3
[React, React Native] 함수 호출 및 실행 순서 관련 질문
const API_URL = process.env.EXPO_PUBLIC_API_URL; const MainScreen = () => { // Logic const [province, setProvince] = useState<string>(""); const [city, setCity] = useState<string>(""); const [di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7
98
99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