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2
말하는감자입니다
·
약 2년
610
0
해결 2
프론트엔드 기술스택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4학년 졸업이 다가오는 컴공대학생입니다.. 플러터, 컴포즈 android, 스프링부트 등등 다양한 걸 공부한다고 하나를 파지 못했어요.. estj라 그런가 이제와서 늦었지만 레드오션인 웹 프론트엔드로 픽스했어요. 그나마 이게 재밌더라고요. 경험은 React로 2개 정도 프로젝트를 진행했었습니다. 기술스택은 Styled Components, Recoil, 자바스크립트로 react를 했었고요 기본적으로 초기세팅 변태라서 ci/cd나 포매터로 린트 설정하
답변
2
KanuGPT
·
약 2년
546
0
답변 2
유지보수로 파견 온 신입인데 뭘 공부해야할까요??
몇달간의 본사 대기를 끝내고 유지보수로 파견을 왔습니다 제가 하는 업무는 짜여진 쿼리문에 변수 바꿔서 결과값을 보내주고 있고 그외에 개발업무는 저에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몰라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
4
김앵옹
·
약 2년
1.4k
0
답변 4
물경력 이거 어떻게 할까요 ㅋㅋㅋㅋㅋ....
컴공 졸업후 첫 직장으로 si(spring 풀스택)로 들어갔다가 직장 알콜러쉬에 유전으로 인해 약하던 간이 아작나서 6개월만에 퇴사, 1년 요양후 지금 다니는 회사에 입사. 현재 재직기간 이제 2년이 넘었으며 회사에서 한 작업과 하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성하다 보니 너무 길어 전부 지우고 요약본만 쓰겠습니다. 입사하자 마자 1주일만에 수습 종료 및 정규직 계약/ 다수의 node 서버(api,firebase 및 기타등등) 관리 보수(API 작성과
답변
4
익
·
약 2년
351
0
답변 4
이론만 좋아하는 전산과 3학년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새벽에 너무 심란해서 올려봅니다. 지금 컴퓨터공학과 3 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밍 수업은 재미가 없고 흥미도 없어요. 하면서 스트레스만 받고 문제를 풀어도 희열보다는 이 지긋지지긋한걸 드디어 끝냈다는 기분이 더 큽니다. 다신 쳐다보고 싶지도 않고요. 반대로 이론 수업은 재밌고 스스로 더 찾아보기도하며 흥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업에서는 프로그래밍을 더 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현실적으로 이론만 좋아
답변
1
행복하고 싶은 사람
·
약 2년
552
0
답변 1
경력 4년 정도 되는 개발자 인데 진로가 고민입니다.
첫회사에서 2년 반 정도 있다가 이직 제안 받아서 이직 한 뒤에 두번째 회사로 이직하고 1년 반 정도 다니고 있습니다. 전공은 전자공학과인데, 어찌 저찌 하다가 프로그래머를 하고 있습니다. 첫 회사에서는 처음에는 C#으로 사용자 프로그램 쪽을 하다가 1년 쯤 되었을때 Nodejs로 백엔드를 해보라고 부서 이동을 하라해서 이동 후에 이직한 회사에서도 그대로 Nodejs로 서버 개발 쪽을 주로 일을 했습니다. 이직한 회사에서 중간에 HTML, CSS, J
답변
7
qjawns314
·
약 2년
1.7k
0
답변 7
중소 연봉 3100이면 제스펙에 괜찮은건가요?
제 깃허브 주소입니다. https://github.com/ununoo/leto-project 이력은 간단하게 인서울 하위권 4년제 대학 학점 3.4정도이고 토익 600에 프로젝트 하나 한게 전부입니다. 대충 맛만보자라는 생각으로 이력서를 10분안에 작성해서 잡코리아에 100군대 정도 넣어봤습니다. 아직 다온건진 모르겠지만 넣은지 5일정도 지났는데 3군대 정도 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한군대는 리뷰가 최악이라 면접도 안갔고 한군대는 우즈배키스탄 암호화폐거
해결
4
TangTang볼
·
약 2년
1.7k
0
해결 4
선배님들 신입 이력서 한번만 봐주십쇼 ㅠㅠ
혼자서 하다보니 이력서를 이렇게 작성하는것이 맞는지 확신이 안서네요.. 구글링 해가면서 최대한 만들어보았는데, 다른 이력서에 비하면 많이 초라하긴합니다. 지향하는 분야는 백엔드 (JAVA + Spring Boot) 입니다. 학력은 지방 전문대 컴공 (올해 졸업) 나왔고, 따로 학원은 다니지 않았습니다. 현재 나이는 25 입니다! 가고 싶은 회사 보단, 어느 지역이라도 상관없으니 경력 뻥튀기 없는 회사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당당하게 신입으로서
답변
1
winterSwiss
·
약 2년
421
0
답변 1
SI로 커리어 시작 고민입니다.
SI로 첫 커리어를 시작해도 괜찮을지 고민이 많아 글 올려봅니다. 부트캠프에서 개발자는 지속적으로 공급은 되고, 개발자 일자리 공고는 잘 안나오는 힘든 시기에 무슨 배부른 고민이냐 할 수 있겠지만, 아무런 정보나 경험없이 si란 길로 발걸음을 향하는게 무섭습니다. 혹시 si쪽 생태계는 어떻게 되나요? si를 가게되면 실력 향상은 쉽지가 않다는데 어느 정도일까요? si에서 1년을 채우고 솔루션으로 이직을 해볼 수 있을까요? si로 가게되면 파견 근무의
답변
1
aellsle23
·
약 2년
513
0
답변 1
임베디드 개발 공부 기간
컴퓨터공학과로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중이고 c,java,운영체제,네트워크 등 CS지식을 배우고, Node.js를 이용하여 웹서비스와 통신하는 서버 구축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해봤어요. 만약 백엔드 개발자로의 진로를 포기하고, 2학기때부터 임베디드 개발(펌웨어)을 시작한다면 6개월 내로 마무리 할 수 있을까요?? 6개월 동안 진행한다면 임베디드 개발에만 전념할 거고 현재 MCU, PCB와 같은 장치들에 대해 지식이 없는 상태에요
답변
1
제리시치
·
약 2년
531
0
답변 1
개발자 적성 고민
현재 대학교 4학년(만25세)이고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입니다. 소프트웨어학과 전공이기도 하고, GPT 없던 시절 처음 개발을 접하고 나서 개발에 흥미를 느꼈었습니다. 그래서 2학년 때는 정말 열심히 했었는데, 딱 3학년 GPT 나오고 나서부터 개발을 얘가 다 해줘버리니까 뭔가 개발 흥미도 떨어지는거 같고, GPT로 대체 안될 정도의 실력을 못 갖출 것 같은 느낌이 너무 강하게 들어요.. 요즘 채용시장도 흐름이 부정적인 얘기들밖에 안나오고
답변
1
BackDrop
·
약 2년
334
0
답변 1
서비스 중인 스타트업 어떤가요??
업력이 아예 1 2년차 쌩 스타트업은 아니고 업력이 5년 좀 넘었고 기업, 공공기관이 서비스 사용중인 회사 어떻게 보시나요?? 스타트업이라 기술도 다 최신이기도 하고 불안정하겠지만 서비스 중이니 괜찮을까요?? 매출을 보니 조금씩 우상향 중 이고 20명 인원 중 반 정도가 개발자인 회사입니다 연봉은 3천 초반 정도 예상되구요
답변
3
arc****
·
약 2년
697
0
답변 3
소기업 연봉2700.. 좀 더 준비해보는게 나을까요?
오랜만에 면접이 들어왔습니다. 어제 면접을 진행했는데요.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연봉은 많이 줄 수 없다고 하시더군요. 2700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봐왔던 기업들이 3000정도 선이여서 그 아래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솔직히 많이 고민되더라구요. 인서울 비전공 국비7개월 수료했고, 취업도 너무 힘들고 혼자 준비하는것보다는 연봉생각말고 경력쌓는게 더 나을것 같다고 생각해서 들어가려고 하니 회사가 너무 작아요.. 10인 이하인것 같고
답변
2
일곱잎클로버
·
약 2년
387
1
답변 2
노코드 기술 스택
3년차 운영 개발자입니다. 자바 개발경력이 거의 없는 상태 (2년동안 CR 3건)에서 이직 했는데..맡은 업무 기술 스택이 노코드(블록코드)방식입니다. 디버깅도 안되고 로컬이 전혀 안되는데요.. 테스트는 정말 아예 불가능입니다. 문의 응대를 해야하는데 운영 로그가 없을 때도 있어요. 일할 때마다 너무 답답하고 화나고 최근들어 현타가 왔어요. 이렇게 열받는 노코드 기술스택으로 경력 쌓아도 괜찮은건가.. 여기 오래있다가 남들보다 실력이 뒤쳐지
답변
2
musk 1.
·
약 2년
360
0
답변 2
컴공이나 대학원 입학
혹시 컴공이나 ai쪽 대학원 다니시는 분들 계시나요? 대학원 입학할 때는 학점을 많이 보나요??? 대학원 입학을 하려면 뭐를 준비해야 하나요???
답변
3
커피맨맨
·
약 2년
611
0
답변 3
작은 SI 회사와 40명 정도되는 솔루션 회사 어디로 가는게 괜찮을까요...
자바 개발 3년을 채우고 퇴사해서 집안에서 개발 공부 좀 더 하다가 여기저기 입사지원해서 이번에 다시 새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3년을 일했는데, 조금 더 주워들은게 있다 뿐이지 혼자 뭐든지 해낼것 같은 기분은 안들어서 회사 지원하는데 애로사항이 있더라구요 파이썬 공부도하고 그래서 지원하다가 자바 개발회사 2군데를 붙었는데, 한 군데는 40명 정도되는 솔루션 회사 ( 25년차 결제 관련회사 ) 한 군데는 SI 개발하면서 업무보는 작은 회사입니다
답변
4
qjawns314
·
약 2년
450
0
답변 4
인서울 4년제 컴공졸업예정입니더
취업준비중인데 저의 커리어를 위해서 실력은 별로인데 그냥 받아주는 중소라도 가서 일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준비좀 더해서 다른 좋은곳을 가는게 나으려나요
답변
7
qjawns314
·
약 2년
670
0
답변 7
면접보고오는길입니다
해외 암호화폐거래소 중소기업 면접보고오는길인데 출장에 거부감 없냐 희망연봉은 어떻게되냐 안양 출신이라서 반갑고 면접관이 사수는 자기가 될거같다 이런 얘기하는곳이였는데 합격 기대해봐도좋을까요?
답변
12
모르겠음
·
약 2년
473
0
답변 12
대학생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컴퓨터관련 학과 재학중인 3학년 학생입니다. 대학에서 시키는 공부만 하면 되는 걸로 살았는데 점점 아닌걸 깨닫게 되더라고요 학교에서는 백엔드니 프론트엔드니 하는 걸 배운 적이 없습니다. 자바나 C 같은 걸로 과제 제출한 게 다에요. 근데 성적 좋고 알고리즘 대회 출전하는 분들 보면 다들 뭐 하나씩은 기술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대회 수상도 하고, 자체 서비스도 제작해보고.. 저는 그런거 없이 그냥 강의 듣고 공부하고 시험보는 사
답변
6
제이디치8068
·
약 2년
326
0
답변 6
방학동안 컴퓨터에 딥하게 들어가는 책 보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코드짤때 뭔가 감으로만 코드짜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좀 딥하게 공부해보고 싶긴 한데 그냥 이거 볼 시간에 문법이나 제대로 복습하는게 나을까요?컴퓨터 밑바닥의 비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650856컴퓨터 시스템 딥 다이브: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776141
답변
2
니넴묨
·
약 2년
597
0
답변 2
로우 코드 개발은 커리어 쌓기에는 부족하나요?
입사 제안을 받은 회사가 있는데요, 설명을 듣다보니까 직접 코드를 타이핑해서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게 아니라, 마소에서 제작한 프로그래밍 툴.. 그러니까 power bi 같이 포토샵처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서 구현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연차가 쌓여도 나중에 개발자로써 커리어를 쌓는데 부족한 부분이 많을까요? 이런 생각이 드네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7
98
9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