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5
기술
bobong
·
약 1년
547
0
해결 5
외부 API 연동 후 내부 서버 실패 처리 전략 (외부 솔루션 연동 + 트랜잭션 설계)
안녕하세요, Spring 기반 예약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 외부 EMR(전자차트) 시스템과의 연동이 중요한 예약 생성 프로세스를 어떻게 트랜잭션과 엮을지 고민이 있어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요구사항 요약 EMR 연동은 필수입니다. → 실패 시 전체 예약을 롤백해야 합니다. - EMR 연동은 외부 API 호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EMR 연동이 성공한 이후에, 우리 서버에서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 DB 저장 실패). EMR 실패를 동기
답변
3
커리어
자바허쉴?
·
약 1년
1.3k
1
답변 3
요즘 SI 취업 어떤가요?
제 친구가 비전공으로 개발자 준비 하고있는데 요즘 취업이 힘들다보니 si를 추천하려는데, si도 들어가려면 요즘 힘든가요?
답변
3
기타
EmergencyShape
·
약 1년
419
0
답변 3
보안 프로그램의 보호를 받는 보험 업무 사이트의 업무 자동화
보험사의 설계사분들이 사용하는 보험 업무 사이트(고객 정보 조회, 등록...)에도 많은 보안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해당 보안 프로그램들이 selenium과 같은 자동화 라이브러리가 보험 업무 사이트에 접근해서 사이트 내의 텍스트를 읽거나 버튼을 클릭하는 등의 상호작용을 감지할까요? selenium의 경우에는 브라우저의 webdriver를 통해서 사이트에 접근하는 방식이라 보안 프로그램이 이것도 감지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보
답변
1
기타
Annaso Bangale
·
약 1년
432
0
답변 1
Automotive Powertrain Market is estimated to record a CAGR of 8.8% from 2025 to 2031.
The automotive powertrain market size is expected to reach US$ 2,010.96 billion by 2031 from US$ 1,112.16 billion in 2024. The market is estimated to record a CAGR of 8.8% from 2025 to 2031. Executive Summary and Global Market Analysis: The global autom
답변
7
기타
standAlone
·
약 1년
1.4k
1
답변 7
5년차 물경력의 걱정
곧 5년차 접어드는 C#, Java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하는 일이 기존 솔루션 커스터마이징하거나 버그같은 거 잡는거고 개발다운 개발은 거의 없다시피합니다... 여기서 개발의 정의가 좀 궁금한데, 제가 하는일도 개발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맨날 기능 추가하고 버그만 잡으니 실력은 정체되고, 이미 물경력이 되버린것 같아 슬픕니다. 제가 팀중에서 좀 많이 떨어져서 그런다고 팀장이 그랬긴 했는데, 그런다고 이렇게 UI 끄적이고 버그나 잡는 일만 시킬줄은
답변
3
기술
1hyung
·
약 1년
962
0
답변 3
Kotlin, MyBatis -> DB의 STATUS 변경 안 됩니다 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Koltin, Spring Boot, Mybatis, MySQL로 쿠폰 시스템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현재는 간단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3회 오류시 계정이 잠기면서 DB에 status가 ACTIVE에서 LOCKED로 변경되어야 하는데 왜 안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왜 안되는걸까요? data class CommonResponse<T>( val mode: Boolean, val data
답변
10
기타
고니왓
·
약 1년
1.0k
1
답변 10
외주 소개비
외주 해 볼생각 없냐는 친구의 요청에 해보겠다고 했습니다. 외주를 주는 업체와 대화를 해보니 어느정도 해볼만 하다고 판단하여 해볼 생각인데요. 친구가 소개비를 좀 달라고 하네요.. 어느 정도를 주는게 좋을까요?
답변
10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926
1
답변 10
리액트 종류? 갈래? 질문
안녕하세용. 1년차 뉴비인데, 프론트 춘추전국시대 언제 끝날까 기다리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점유율 제일 높은 리액트 일단 하려고 합니다. 여태 혼자 공부하거나 대충 만들 땐 CRA로 끄적였는데, 연초쯤에 CRA가 이제 업데이트를 더 이상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용. 그럼 리액트 쓸 때 다들 뭐 쓰시나요? 바이트, Next.js 등등 리액트 쓰려고 할 때도 종류가 많던데 백엔드 위주로 다뤄가지고 프론트는 잘 모르겠네유...
답변
2
기타
chiho
·
약 1년
1.2k
0
답변 2
3년 정도 Java, JSP, Vue 으로 업무해왔는데
요즘 관련 공고가 정말 드물네요… 혹시 React, PHP, Python 같은 다른 언어나 ERP, MES, SAP 같은 도메인으로 넣어볼까 싶은데 ( 연락은 안오겠지만..) 저처럼 비슷한 상황에서 다른 언어나 도메인으로 이직하신 분 계실까요??
답변
2
기타
시금치파스타
·
약 1년
1.4k
0
답변 2
이번에 커서 요금제 변경되었는데 500회 제한
프로 요금제 하면 에이전트가 무제한이라고 하던데요.. 그러면 500회 제한이 없어진걸까요 ?!
해결
7
기술
하하하호호호
·
약 1년
652
0
해결 7
젠킨스, 깃허브액션중 뭐가 좋을까요?
배포할게 많아져서 젠킨스나, 깃허브 액션중 공부하면서 도입해보려는데요 대략적인 둘의 특징은 알고 있습니다 젠킨스로 하면 배우고 적용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릴것 같고 깃어브 액션은 다른깃에 하려면 또 공부해야 하지만 다른것도 비슷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망, 시간투자(공부, 적용) 고려해 봤을떄 어느게 좋을까요?
답변
6
기술
Lee SanGu (엘피타)
·
약 1년
559
0
답변 6
API 개발 : 스프링 부트 or Next.js
개발 속도 측면에서 뭐가 나을까요?
답변
3
기술
오웅왕와
·
약 1년
486
0
답변 3
특정 이미지만 cors 에러 ???
이미지 업로드하면 특정이미지만 안올라가며 해당 에러를 보이네요 용량이 더 큰것도 아니고 jpg, png 확장자 문제도 아닌 듯 해요.. Access to XMLHttpRequest at 'https://upload-api.?-dev.com/' from origin 'http://localhost:3000' has been blocked by CORS policy: No 'Access-Control-Allow-Ori
답변
2
기술
좋은언덕
·
약 1년
516
0
답변 2
input type="date" 오류
input type="date"로 서비스를 구성했는데 일부 사용자에게서 포맷이 다르게 나오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yyyy-mm-dd가 의도라면 그 사용자들은 yyyy-mm-dd() 이렇게 나옵니다. ()는 빈값으로 ...locale문제인가 싶은데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까요?1. 일단 개발중인 local PC를 yyyy-mm-dd()로 바꾸고 처리되는지 확인해보고싶습니다.2. 'datepicker를 사용해라'는 이미
답변
6
커리어
Phea
·
약 1년
1.1k
0
답변 6
재직 중 이직 할때 퇴사 통보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나이도 제법 되고 면접을 잘 못 보는 편이라 퇴직 후 이직 했다가는 언제 이직 가능할지 알 수가 없어서 재직 중 이직 준비 중인데 만약 면접에 붙을 경우의 퇴사 통보는 어느 정도 기간으로 잡아야 할까요?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 듣기로는 면접 붙으면 바로 퇴사 요청 후 2주 정도 인수인계 하고 나오면 된다는데 여기저기 쓰인 글을 보면 1달 전 통보하는게 맞다고 하고... 면접 볼 때는 2주를 기준으로 말했는데 오히려 2주 만에 회사 나온다는 사람은 책임
답변
4
커리어
iz
·
약 1년
866
0
답변 4
si개발 3년차에 프리 고민 중인데요..
중소si 업체에서 만으로 3년 됐습니다. 회사가 솔루션도 없고, 저 혼자 프로젝트에 계속 투입됐어서 다들 어느정도 연차 채우면 퇴사하는 것 같더라구요. 요즘 경기 안좋다는 말은 많은 거 같은데 3년차에 프리로 나가면 써주는데가 있을까요? 5년을 채우고 가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프리 하려고 할 때, 뭐 따로 챙겨야 할게 있을까요? 이력서라던가.. 자격증이라던가..
답변
2
기술
밍씨
·
약 1년
304
0
답변 2
DB 서버의 CVE 취약점 조치 - TLS_RSA_WITH_3DES_CBC_SHA 삭제
대상 서버에서 취약점으로 확인된 암호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TLS_RSA_WITH_3DES_CBC_SHA 취약점 조치 방안으로 해당 암호화 방식을 삭제해야되는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아시나요?
해결
14
기타
팽이버섯
·
약 1년
758
1
해결 14
고등학교 2학년 자퇴 고민중인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꿈이 개발자입니다 자퇴하려는 이유는 정신건강 때문입니다. 현재 병원 다니고있어요. 성적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지만 나름 상향곡선으로… 3.6에서 시작했다가 이번 중간고사에서는 2.8을 받았고, 어제 검정고시 문제 풀어봤는데(국어,수학) 지금 당장 쳐도 합격은 확실하더라고요. 지금 상태로 학교에 있을수 없을 거 같아서… 자퇴를 생각하고 있어요. 버틴다고 버텨도 성적은 백퍼센트 떨어질 테고 정신건강이 더 안좋아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자퇴라는게
해결
7
기술
늅비개발자
·
약 1년
1.1k
0
해결 7
Vue 실무 라우터 구조 관련
안녕하세요, 기존 jsp로 구성된 페이지를 vue 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기존 프로젝트 메뉴가 수백개 되다보니 router를 어떻게 구성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네요.. DB에서 메뉴 정보를 불러오고 이를 토대로 vue에서 addRoute로 동적 할당 모든 페이지를 정석적으로 router에 수동으로 추가 1번 방안을 적용해볼까 고민했으나, 사이드이펙트가 있을수도 있을것 같고, vue 실무 경험이 적다 보니 실제로 쓰이는지 잘 모르겠네요
답변
10
커리어
흑우입니다
·
약 1년
6.8k
0
답변 10
React에서 Vue로 전환하는거 어떤가요?
현재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인 사정으로 프리계약종료후 본가에 내려갈예정인 React 개발자 금전적으로 문제는 없으나 일을 안하고 있으면 불안하고 본가에서 자리잡고 싶은 욕구가 있어서 본가인 대구쪽을 알아보다가 Vue.js 를 프론트엔드로 하는 곳에 면접이 잡힘 연봉과 기술스택이 걸리지만 사측에선 연봉협의만 되면 입사시킬 기세고 최종면접은 사실상 그걸위한것 Vue로 전환하는게 장기적으로 어떨지 연봉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현재 수도권프리에서 지방정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2
93
94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