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4
    아이스핫티·거의 2년
    485
    1
    답변 4
    프로필 사진1 년차 개발자입니다.
    질문 먼저 작성하겠습니다. 아래 질문 3가지만 보시고 답변 주셔도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그 밑으로는 질문에 대한 보충 설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굳이 읽을 필요는 없으세요. 프론트 엔드와 벡엔드 작업이 상황에 따라 부여될 여지가 있는 회사 웹 개발자 커리어 관점에서 어떤가요? 다른 개발자 분들도 야근은 그렇다 쳐도 주말 출근이 꽤 잦은가요? 개발자 1년차면 건강 보다는 조금 더 개발에 힘써야 할 때일까요? 키워드 3가지를 기반
  • 답변
    2
    fries·거의 2년
    799
    0
    답변 2
    프로필 사진3년차 경력 공고에 신입 지원 넣어봐도 될까요?
    좋은 거리에 공고가 떴는데 3년차 이상을 구한다고는 하는데.. 신입이지만 넣어보아도 될까요? 1-2년이면 그래도 넣어봤을텐데 3년이라 주저됩니다...ㅎㅎ;;
  • 답변
    1
    듀란달·거의 2년
    339
    0
    답변 1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취업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비전공자로 개발자 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조금 감이 잡히지 않아서 선배님들께 여쭤봅고자 문의드립니다. 공식 프로젝트로는 학기 중 프리 시장을 통해 바이오인포매틱스 중소 업체에서 2건을 계약해서 수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단가는 각각 80, 200이었고 둘 다 유전자 분석, 통계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하나는 오픈소스툴을 C언어에서 파이썬으로 포팅하고 분석, 통계 성능을 샘플에 따라 수십~수백% 향상
  • 답변
    2
    지방소년·거의 2년
    422
    0
    답변 2
    프로필 사진웹 백엔드 취준 후 임베디드 인턴,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자바 웹 백엔드 취준을 2년 넘게 하다가 현재 서버, 하드웨어, 통신, 안드로이드 모두 다루는 임베디드 중소기업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서른 들어서고 녹록지 않은 개발 시장에서 불안함과 간절한 마음에 웹 쪽이 아니지만 커리어에 도움은 되지 않을까 해서 택했습니다. 일단 통신/프로토콜(C기반) 쪽 업무를 생각하고 선발했다고 들었습니다. 수습 기간 동안 모든 과제를 통과해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C와 리눅스를 주로 사용하는 곳이라 우분
  • 답변
    3
    TSUNAMI·거의 2년
    296
    0
    답변 3
    프로필 사진JUST GO 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고민이 깊어져 처음으로 글쓰게 되네요.. 우선 저는 6개월의 국비교육과정(웹퍼블리셔)을 듣고 디자인 회사에서 퍼블리셔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작다 보니 퍼블리셔 업무(HTML, CSS,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는 혼자하고 있으며, 회사에 개발자는 없습니다. 회사가 돈을 버는 구조는 아임웹이나 카페24 같은 곳에서 서비스를 사용해서 코드를 직접 입력하거나 디자인을 수정해서 작업하면 해당 작업물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 답변
    4
    pyautogui·거의 2년
    1.9k
    0
    답변 4
    프로필 사진데이터 엔지니어(or 사이언스) 취준생입니다. 냉정한 현실 조언해주실분 계실까요?
    저는 비전공자이고 현재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 국비 학원과 부트캠프(Computer Vision AI 분야)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 개인 토이프로젝트 3개 있습니다. C# 윈도우폼 업무 프로그램 제작, 파이썬 웹크롤링 사이트 제작, 아두이노 & 회로 이용한 에어컨 조절장치) 학원에서는 다 취업 잘 될거라는 식으로 이야기하고, 현직자들 불러서 강의도 해주고 있는데 제가 생각하는 현실과는 조금 다른 것 같아서요. 요즘 개발직군은 정말 다
  • 답변
    1
    흐으늠·거의 2년
    23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데브렐 직무를 고민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데브렐 직무를 꿈꾸는 3학년 학부생입니다. iOS 개발에 관심이 있어 컨퍼런스를 전전하다가 네트워킹 시간에 우연히 데브렐 직무로 현업에서 일하시는 분과 얘기하게 되었습니다. 직무에 대해 질문을 주고 받으며 데브렐이 하는 일에 대해 자세하게 들을 수 있었고,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새로운 기술을 폭넓게 접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 스스로 잘 맞는 직무라는 생각이 들어 직무에 대해 더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현직 데브렐분들께 여쭙고 싶은
  • 답변
    3
    여띵·거의 2년
    2.0k
    0
    답변 3
    프로필 사진SQLP 따는데 얼마나 공부할까요?
    이제 1년차 넘어가는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요즘 회사ERP에서 집계 프로그램 만들고있는데 쿼리, 튜닝에 대해 부족함을 많이 느껴서 따로 공부할까하는데 그냥 공부하기에는 힘이안나서 SQLP라는 것을 목표로 공부해보고싶습니다. 제가 듣기로 SQLD는 청계산느낌이면 SQLP는 에베레스트 정도 된다는데 인터넷 검색해봐도 확실히 SQLP에대한 정보는 많이 없는것 같아요 혹시 따보신분 있으시면 얼마나 공부했고 어떻게 공부하면 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참
  • 답변
    1
    일산코뿔소·거의 2년
    434
    1
    답변 1
    프로필 사진졸업예정인 학생입니다 취업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이번에 졸업예정인 학부생입니다. 제 본전공은 컴공이 아닙니다. 제 본전공과 맞지않아, 부전공으로 프로그래밍에 대해 배웠고, 이 분야로 가고 싶습니다. 우선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분야 선택입니다. 백앤드와 데이터분석 둘 중 어느것으로 갈지가 너무 고민되네요 백앤드로 간다면, 내년에 있을 유명 부트캠프에 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여 내년말 혹은 내후년 초에 입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데이터 직무로 간다면 석사과정을 준비하여 내
  • 답변
    5
    하ing·거의 2년
    1.0k
    1
    답변 5
    프로필 사진첫 직장 초봉 2700이면 나중에 후회할까요?
    현재 저는 백앤드 배우면서 포트폴리오 준비중인데 갑자기 면접 제의가 들어왔습니다. 초봉은 2700이고, 회사 자체 프레임워크는 있긴 하지만 본사 근처 회사로 파견 보내는 IT회사구요. 자체 프레임워크는 있으니 SI회사는 아닐 것 같긴 한데 파견을 보내는 걸 보면 회사 제품 가지고 파견 가서 물류 시스템 개발 및 유지 보수를 업무를 할 것 같아요. 솔직히 빨리 취업해버리고 경력 쌓고 싶긴 한데 이후에 이직 할 때 연봉 협상에서 후회한다는 글을 본 적이
  • 답변
    1
    camama·거의 2년
    311
    0
    답변 1
    프로필 사진스프링너무어려워서 이렇게 커리큘럼해도되나요?
    JSP완벽히 이해를못한다음에 STS 스프링레거시 하려하니까 너무 어려워요.. 혹시 스프링부트로 mvc구조랑 작동구조이해한다음 스프링레거시로 넘어가는거 괜찮나요?
  • 답변
    1
    강물흐르듯·거의 2년
    449
    0
    답변 1
    프로필 사진개발자 과외 시작하기
    보통 개발 과외 같은건 어디서 구하시나요? 크몽은 보통 외주를 찾을 때 사용하는걸로 아는데 숨고는 알고 있지만 다른 곳에서 구해 보신적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저가 과외를 받는게 아니라 과외 선생님으로 활동을 하려는 겁니다. 졸업 준비생이라 타겟을 성인보단 초.중.고 잡아야 할 듯합니다.
  • 답변
    1
    mideas·거의 2년
    567
    0
    답변 1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코딩테스트는 어떤식으로 진행되나요?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고싶은 사람입니다.이번에 react, nextjs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2~3개 만들어서 이력서를 넣어볼 예정인데요 이력서 넣으려는 회사 중에 코딩테스트를 한다는 곳이 있습니다.저는 프로그래머스 2레벨 정도는 3/4정도는 푼거같습니다.그러다가 프로그래머스에 [실무 역량 과제] 신규 유형 (FE) 이라는게 있어서 풀어보니까 문제가 전부 javascript만을 사용해서 todo list 구현, 게시글 렌더링 함수 수정
  • 답변
    7
    하ing·거의 2년
    858
    1
    답변 7
    프로필 사진다니기 괜찮은 회사인지 걱정이됩니다
    안녕하세요. 25살 3년제 졸업생입니다. 학교 졸업하고 일자리 찾아보는데 교수님께서 회사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회사 자체 프레임워크 존재 초봉2700 물류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주로 백앤드) 본사 근처 회사로 파견 인턴3개월 후 결과에 따라 채용 회사 조건은 이정도 입니다. 첫 직장에 너무 따지는것도 안좋긴 한데...이정도 직장이면 첫 직장으로 다닐만 할까요? SI 회사가 개발자들 무덤이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본 회사는 사내 자체 프
  • 답변
    3
    9600·거의 2년
    1.2k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일본 IT 취업 질문드립니다. 90년생(만 34세) 입니다.
    2년제 컴퓨터공학과 졸업하구 은행,보험권에서 1년정도 개발업무 했었는데요( 2018년 ) 그 후에 6년정도 아는 분 회사에서 전혀관련없는 회계업무(인사,노무) 보다가 이제서야 예전에 하고 싶었던게 생각나서 도전해 보려고 합니다. 그간 준비한 자격증은 컴활1급 하나 있네요.. 일본에서 워킹홀리데이로 1년 생활 했었고 생활이 너무 저에게 맞았고, 그리고 IT 개발 자체가 제 성향에 너무 맞아서요. 일본어는 JLPT N1 있구요 회화는 일상생활에는 지장 없
  • 답변
    3
    junjeong·거의 2년
    496
    1
    답변 3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주변의 협업을 잘한다고 느꼈던 개발자를 보신 분이 계시다면 사례를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 막 개발을 시작한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동료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는, 협업을 잘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은데요! 협업을 잘한다라는 개념이 아직은 많이 희미해서 선배님들의 사례를 공유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
  • 답변
    1
    asrisk_94·거의 2년
    487
    0
    답변 1
    프로필 사진세일즈포스 공부
    캠페인 솔루션 회사에 있다가, 세일즈포스 개발쪽으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요새 트레일헤드에서 공부를 시작했는데, 어드민부터 하면 좋다고 해서 어드민부터 공부해보고 있습니다. 뱃지를 따면서 보니 그냥 다짜고짜 이런 기능은 이렇게 쓰는거야 하는 느낌이라 툴에 대한 감도 잘 안오고, 이게 맞는가 싶기도 합니다. (대부분 학습이 영어래서 영어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업계에 계시거나 아시는 분이 있다면 어떻게 공부하는게 좋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이
  • 답변
    1
    디비이지·거의 2년
    368
    0
    답변 1
    프로필 사진귀국 2주 되었습니다. 커리어 질문 드립니다.
    예전에 글 올리고 제가 귀국을 했었는데 계정이 기억이 안나 한국 계정으로 가입을 해서 질문 남깁니다. 일단 지금 국내 생활에 적응하고 있는 중이긴 한데 시차도 그렇고 너무 오랜만에 온 내 나라다 보니까 어렵네요. 질문 내용 국비 부트캠프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공자이지만 졸업 후 인턴 생활만 하고 그만두었습니다. 장사를 3년 정도하여 현재 기억 상에 남아 있는 것이 거의 없으나, 다시 만져보기 시작하니 조금씩 기억은 납니다. 주 언어를 C#을 했었
  • 답변
    2
    개발할래·거의 2년
    343
    1
    답변 2
    프로필 사진솔루션회사
    전문대 관련학과 2년 다니고 국비지원 교육으로 spring 이나 웹개발 관련 지식들을 나름대로 탄탄하게 배우고 수료했습니다. 그리고 수료 이후에 바로 솔루션 회사에 취업해서 지금 수습 진행중인데 수습기간 이후 결정되는 부서로 완전 유지보수로 빠지거나 솔루션 개발하는 쪽으로 빠지거나 하는것 같아요.유지보수쪽 부서는 주변 얘기 듣기론 일은 편한데 하는게 별로 없어서 물경력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ㅠㅠ 만약 그쪽으로 가게되면 이직을 고려하는게 좋을까요?
  • 답변
    2
    kkuleugi·거의 2년
    284
    0
    답변 2
    프로필 사진학은제 학사 질문
    안녕하세요 3년제 졸업 전공자입니다 기업 지원자격때문에 학은제 학사 생각중인데, 학은제 학위가 평이 안좋아서 고민입니다. 현재 백엔드 독학하면서 데브코스 대기중이고 부트캠프 수료 후 내년부터 취업준비할 생각입니다. 학은제 학사는 취득하려면 3년제 학점 + 정처산기 해서 4학점만 채우면 되고, 정처기사는 기타 경력으로 응시자격이 돼서 학사 학위를 오로지 지원자격용+전문대졸과의 급여차이 대비용으로만 쓸 생각입니다. 이런 상황인데 학은제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2
  • 93
  • 94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