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커리어
밍밍우
·
11개월
834
0
답변 4
중고 신입 개발자 커리어
첫 회사이자 이제는 '전'회사가 된 곳에서 어찌저찌 근무를 했지만 본래 게임개발인데 취업자리 없다는 말에 해보지도 않은 웹회사 취직으로 적응 및 진로 고민 신입인데도 실수하면 큰일 날 수도 있는 일과 상사에 말도 안되는 짬처리(이거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야근과 주말근무) 혼자 아무도 없는 타지에 기댈 곳 없이 지내다 받는 우울 쓰다 보면 계속 나올 것 같은데 사실 결정적인 것은 이런 상태에서도 버티려다가 팀장에게 들은 말로 인해 퇴사를
답변
6
기술
chaha
·
11개월
747
0
답변 6
백엔드 성능 개선중인데 이 그래프 해석 가능할까요
512MB로 AWS 인스턴스 메모리 설정해놓고 서비스 운영중에2025-07-30T00:40:31.822+09:00 ERROR 1 --- [io-8080-exec-10] o.a.c.c.C.[.[.[/].[dispatcherServlet] : Servlet.service() for servlet [dispatcherServlet] in context with path [] threw exception [Handler dispatch failed: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
·
11개월
584
0
답변 3
세션, jwt 질문
안녕하세용. 1년차 뉴비입니다. PC와 모바일 기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작동해야 하는 걸 만들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근데 인증할 때 세션을 사용하면, 세션ID가 담길 쿠키가 웹뷰에서 웹뷰 브라우저 별로 PC 브라우저와는 작동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상황을 겪을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근데 여태 expo의 웹뷰로 만들어왔는데, 딱히 PC말고 다른 기기에서 오작동을 보인 적은 없었는데 이런 일이 흔한지 궁금합니다. gpt한
답변
3
기술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11개월
461
0
답변 3
사용자 중심의 프로그램 기능 설계(?) 의견 여쭤봅니다...
자동화 툴을 만들어야 해서 특정 웹사이트들에 자동화로 특정 기능들을 해야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중인데요 문제는 그게 인증서 시스템을 거쳐가는 사이트들이라 기능 구현은 그렇다치고 보안이 제일 큰 문제인데 유저가 컴터 관리를 안해서 털리는거야 저도 어쩔 수 없긴 하지만요 근데 그렇게 하기까지의 기능 구현이 참 애매하달까 저런건 만들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 어딘가에는 그래도 초기에 사용자들의 사이트 별 로그인 정보를 기입해둬야 하는데 프로그램 상에서
답변
5
기타
동도인
·
11개월
485
0
답변 5
POJO 질문이 있습니다.
스터디 그룹에서 POJO 라는 단어가 나와서 찾아보면서 정리중에 있습니다. public class User { private String id; private String password; public String getId() { return id; } public void setId(String id) { this.id = id; } public String getPass
답변
1
기술
스비두바
·
11개월
701
0
답변 1
전자정부프레임워크(EgovFramework) 공통 컴포넌트 사용하기
안녕하십니까, 입사한 회사에서 전자정부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며, 공통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설명들었습니다. 이클립스에서 'egovFrame Common Component' 를 이용하여 공통 컴포넌트 중 일부를 설치하며, DB에 테이블까지 생성하였습니다. (아래 2장 사진 참고) 해당 테이블 명, 컬럼들을 유지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해야하나요? 공통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구축하는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궁금합니
답변
0
기술
억장이문어찜
·
11개월
601
0
답변 0
express + typescript 프로젝트 vercel 배포 이슈
tsconsfig.json { "compilerOptions": { "target": "ES6", "module": "Node16", "moduleResolution": "Node16", "outDir": "dist", "rootDir": "src",
답변
4
기술
개이득인개발
·
11개월
683
1
답변 4
db order by 이거 설명해주실분
SELECT * FROM enc_dept ORDER BY length(dept_name) ASC; 위 쿼리에서 생각해보면 length는 반환값이 숫자인데, 어떻게 dept_name의 문자열 길이로 오름차순되는거지? 정렬기준이 일반 컬럼이 아니라 함수의 반환값이 단지 숫자인데?? 이생각이 갑자기 들더군요 이해 시켜 주실분? 수정 핵심은 정렬기준이 단순히 숫자인데 dept_name 문자열 길이로 로우가 정렬되는게 갑자기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답변
1
기술
jinowe
·
11개월
577
0
답변 1
postgre에서 검색기능은 어떻게 구현하시나요?
데이터가 10,000개가 넘는 상황인데 제목과 본문을 ilike로 구현했더니 한번 검색하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찾아보니 full text search를 사용해라, ngram을 사용해라 여러 의견들이 많은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검색 기능을 구현했나요?
답변
2
커리어
smnm
·
11개월
486
0
답변 2
학부생 다가올 커리어에 대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휴학을 많이해서 만 나이 26세인 4학년 졸업을 앞둔 학부생입니다. 2, 3학년 때 참여한 공모전 및 다양한 활동-경험(전공 동아리, 창업 동아리 등)들을 프론트엔드로 쌓은 상태이고, 4학년이 된 후 진행한 프로젝트는 풀스택으로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졸업반에 들어서니 AI의 발전 및 길게 바라본 개발 커리어를 생각했을 때, 자바 스프링을 시작해서 백엔드로 전향을 하는게 나은 방향인지 아니면 React & Next.js를 살려 프론트엔
답변
10
커리어
나타타타1234
·
11개월
1.0k
1
답변 10
현대카드 SI 파견근무 신입 제안 받았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부트캠프 수료 후 취직 준비 중입니다. 최근에 현대카드 관련 SI 프로젝트에 파견 근무를 제안 받았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면, SI 관련해서 경력 뻥튀기를 당하는 것에 말이 많더라고요.. 요즘도 경력 뻥튀기가 많은지...만약 당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될 지...신입으로 SI 파견근무가 괜찮은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해결
3
기타
rupa
·
11개월
507
1
해결 3
백엔드 공부하려는데요 도서추천
안녕하세요 프론트 개발자인데 백엔드쪽을 공부해보고 싶습니다 추천해주시는 도서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6
기술
Incredible
·
11개월
524
1
답변 6
특수문자 포함 된 파일첨부 후 form submit 하면 메인화면으로 튕기는 현상
안녕하세요. jsp 웹페이지에서 특수문자 포함 된 파일첨부 후 form submit 하면 메인화면으로 튕기는 원인을 알고 싶은데 몇 달 동안 찾지를 못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개발자 도구에서 301 에러가 뜨면서 리다이렉트 하는건 확인했습니다. java 소스상에서도 try 부분에 리다이렉트 /메인화면.jsp 이런 부분도 없구요. 개발서버는 특수문자 넣어도 잘 넘어가지지만 운영이 안되서 소스를 비교해봐도 뚜렷한 원인 찾기가 어렵네요 ㅎㅎ; 저
답변
9
커리어
빵떡부장
·
11개월
1.3k
1
답변 9
개발자 홀로서기 물경력 20개월.. 이 경력으로 취업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IT 계열 특성화고를 졸업, 과정평가형 정보처리 산업기사를 취득, 해당 계기로 홀로 개발을 공부해 스타트업에서 크게 Flutter, nestJS 를 기술스택으로 약 10개월간 근무하였고, 건강이 악화되어 잠깐 프리랜서 생활을 하였습니다. 현재는 프리랜서로 개발일을 하다가 클라이언트 중 한분이 회사에 개발자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국가사업을 주로하는 연구기관에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에 Flutter로 회사에 입사해 어쩌다보니 Ne
답변
7
커리어
웹린이입니다
·
11개월
726
0
답변 7
국비강사커리어로 들어가고싶습니다 조언부탁드려요
제가 개발을 3년정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 29살이며 내년 30살입니다.지금 심정으로 불안하여 주구난방하게 적습니다. 맨밑에 한줄 요약만 읽어 주셔도 됩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읽어도 됩니다.현재 자신이 부족한점중 가장 부족한점이 무엇이냐고한다면,무엇이 부족하는지 잘 알면서 할 수 없는 멘탈인것 같습니다.3년중 1년3개월 정도는 면접자리에 가져서 면접에서 계속 떨어지며 자존심이 너무 낮아지고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은것 같습니다.스트레스 관
답변
1
커리어
PARAOOO
·
11개월
604
0
답변 1
신입 안드로이드 개발자 포트폴리오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형님덜 ㅠㅠ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 후 취업 준비하고 있는데 포트폴리오의 형식이나 내용적인 측면에서 부족한 점이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포트폴리오의 내용, 형식, 글 짜임새, 뭐든지 괜찮습니다짧게라도 조언해주시면 큰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다들 한번이라도 보고 가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첨부합니다 포트폴리오 링크
답변
3
기술
phinguin
·
11개월
605
0
답변 3
Docker 개발 환경
현재 제 환경은 이러합니다 안 쓰는 imac이 있어 로컬 서버로 사용 중입니다. 다만, m1 칩이라서 mac os를 지우고 linux를 까는게 불가능하더군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utm으로 ubuntu를 설치하고, bridge 네트워크 설정해서 원격으로 해당 ubuntu host에 접근합니다 이제 로컬 개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도커를 사용하고자 하는데요. 일단 요 ubuntu에 docker를 설치해서 돌릴 예정입니다. 1) 그냥 mac os에
답변
5
기타
마사키군
·
11개월
1.2k
0
답변 5
폐쇄망 환경에서 인텔리제이 사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조만간 폐쇄망 환경의 프로젝트에 투입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발툴로 JetBrains IntelliJ를 구입해서 사용하는데요. 같이 일하실 분께서, IntelliJ 라이선스 파일을 추출해서 가져간 다음, 심어서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미 그렇게 사용하기로 보고도 다 된 상태구요. 그런데 지금 보니까 인텔리제이에서 라이선스 추출 같은 메뉴가 보이지 않는 거 같은데요.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12
기타
밍밍우
·
11개월
1.4k
0
답변 12
신입 개발자 도망치고 싶어도 도망칠 수 없을때
올해 정사원으로 si회사에 취직한 신입 개발자입니다. 지금은 정사원 되자마자 프로젝트로 인해 출장을 갔고 현재는 프로젝트 막바지입니다. (정사원되기전에 인턴으로 본 회사에 있었고 그로인해 정사원되자마자 투입) 그런데 개인적인 사정(상사, 진로, 지속적인 야근 스트레스, 손목 부상 등)여러 이유가 생기면서 결국 심적으로 너무 힘들어 퇴사를 결심했고 이번 프로젝트를 마지막으로 퇴사할 예정입니다 그런 와중에 팀에 말못할 사정으로 제가 개발자 대표로 프로
답변
2
기술
dgseo
·
11개월
450
1
답변 2
다국어 검색 지원하는 select 컴포넌트 라이브러리 만들었는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개발하면서 select 드롭다운에 검색 기능과 다국어 지원이 필요한 경우가 많았는데, 마땅한 라이브러리가 없어서 직접 만들어봤습니다. NPM: https://www.npmjs.com/package/seo-select GitHub: https://github.com/seadonggyun4/seo-select 피드백 요청다국어 검색 알고리즘이 실제로 잘 작동하는지 궁금합니다 API 설계가 직관적인가요? 성능 면에서 개선할 점이 있을까요? 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2
73
74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